본문 바로가기

신차, 그것이 알고 싶다

텔루라이드 콘셉트 빼닮은 모하비 페이스리프트!

   




텔루라이드 콘셉트 빼닮은 모하비 페이스리프트! mohave facelift!

 

 

사진, autoevolution | 글, 연못구름






 단순한 "감"이 아닌 정확한 수치자료를 통해서 비교 분석 자료를 제시하는 연못구름입니다!









  #. 풀 체인지급 파격 변신을 예고한 모하비 페이스리프트!   


 


국내 최장수 SUV인 모하비는 "사골" 또는 "화석"에 비교될 정도로 오랜 시간 동안 세대 변경 없이 출시되고 있는데, 모하비가 드디어(?) 마지막 상품성 개선 버전인 2차 페이스리프트를 앞두고 있습니다.  


모하비는 2016년도에 1차 페이스리프트가 진행되었지만, 오너들도 어떤 부분에서 변경이 되었는지 알아차리기 힘들 정도로 개선의 범위는 낮다고 할 수 있지만 국내 유일의 6기통 디젤이라는 차별성 때문에 명맥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2차 페이스리프트는 풀체인지급 변신을 예고하고 있습니다. 파격수준의 디자인 변신, ADAS와 같은 최신 안전장치와 자율 주행 장치를 탑재할 예정이기 때문에, "사골"과 "화석"으로 비교되었던 낮은 상품성을 불식시키면서 동시에 기념비적인 차량으로 기억하게 될 것 같습니다.





# 관련 포스팅 : 모하비 페이스리프트 콘셉트 공개! 마스터피스!







  #. 출시를 앞두고 해외에서 포착된 위장막 차량! 텔루라이드???   



출시를 앞두고 해외에서 포착된 모하비 페이스리프트의 경우, 텔라루이스 콘셉트를 보고 있는 것처럼 꼭 닮은 디자인 때문에 텔루라이드의 콘셉트 디자인을 기대하셨던 분이라면 모하비 페이스리프트에 눈을 떨 수 없을 것 같습니다.






2016년도 북미 모터쇼를 통해서 처음 공개된 텔루라이드 콘셉트는 멋진 디자인 덕분에 글로벌에서 찬사를 받았으며 대한민국에 처음 선보이는 근육질의 상남자와 같은 디자인으로 해외뿐만 아니라 국내에서도 모하비 후속으로 기대감을 크게 높이는 계기를 만들었습니다. 

   






하지만 텔루라이드 출시를 앞두고 목격된 텔루라이드는 콘셉트 디자인과 전혀 다른 디자인으로 포착되면서 출시 전부터 실망감을 나타내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작년 말에 완전히 공개된 텔루라이드의 경우, 텔루라이드 콘셉트에서 본 디자인과는 다르게 출시가 되면서 콘셉트의 디자인을 갈망했던 분들이라면 공통적으로 실망감을 표현했었는데, 기아차의 고도의 전략이라고 해야 할까요? 모하비 페이스리프트 위장막 차량에서 텔루라이드 콘셉트와 꼭 닮은 디자인이 목격되었습니다. 





  #. 텔루라이드 콘셉트의 재탄생! 모하비 페이스리프트와 얼마나 닮았을까? 

   


텔루라이드와 빼닮은 위장막 차량이 해외에서 포착되었습니다. 만약 이것이 처음부터 기아차의 의도된 전략이라면, 박수를 보내야 할 것 같습니다! 






포착된 위장막 차량은 디자인이 위장막으로 꼼꼼하게 가려져 있지만, 텔루라이드 콘셉트를 보셨던 분이라면, 위장막 차량은 이미 공개된 텔루라이드의 후속이 아닐까 생각할 정도로 텔루라이드 콘셉트와 닮은 디자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 전면부 디자인 공식! 눈! 코! 입! 


 

자동차 디자인을 결정하는 전면부 디자인에서 핵심 디자인은 사람의 얼굴에 해당되는 헤드램프, 후드 디자인, 그릴 디자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위장막 차량에서 포착된 헤드램프는 텔루라이드 콘셉트와 상당히 높은 싱크로율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헤드램프 내부에 4개의 광원은 텔루라이드 콘셉트만의 디자인 아이덴티티라고 할 수 있는데, 모하비 페이스리프트 위장막 차량에서 포착된 헤드램프 디자인은 텔루라이드 콘셉트와 유사하며, 이미 공개된 텔루라이드 양산차보다도 훨씬 텔루라이드 콘셉트를 닮았기 때문입니다.






위장막 차량의 그릴 디자인은 상상력을 동원하지 않더라도 텔루라이드 콘셉트와 유사한 디자인임을 알 수 있습니다. 텔루라이드를 기다리다가 국내 출시를 안 한다는 소식 때문에 현대차 대형 SUV인 팰리세이드와 같은 차량을 구입하시려고 마음먹었다면, 포착된 모하비 페이스리프트 위장막 차량 때문에 다시 고민해야 하는 상황이 발생될 것 같습니다.






주간 주행등 디자인도 텔루라이드 콘셉트와 동일한 디자인임을 쉽게 알 수 있습니다.






텔루라이드 콘셉트와 디테일에서 차이가 발생되는 부분은 안개등 디자인으로 텔루라이드의 경우 세로로 긴 형태의 안개등이 적용되었지만, 텔루라이드의 경우 최근 출시된 쏘울의 안개등과 유사한 디자인이 적용된 것으로 파악됩니다. 





  #. 모하비 페이스리프트가 출시된다면 대형 SUV 시장에 지각변동을 일으킬까? 



최근 현대차 대형 SUV인 팰리세이드가 출시되면서 대한민국 자동차 시장은 중형 SUV 시장처럼 대형 SUV가 많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국내 대형 SUV 시장은  연간 판매량이 3만대 정도 뿐이 안되는 마이너급 시장이라고 할 수 있지만, 새롭게 출시된 팰리세이드는 착한 가격에 넓은 실내공간을 제공하면서 큰 차량을 선호하는 국내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았으며, 대안이 없어서 카니발과 같은 미니밴을 선택했던 소비자에게 영역을 확장시키고 있습니다.


높은 인기 때문에 팰리세이드를 구입하려고 신청하더라도 올해 년말이 되어야 출고될 수 있다고 할 정도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상황인데 기아차 입장에서는 사골을 대표하는 모하비의 상품성으로는 팰리세이드를 감당할 수 없었지만, 2세대 페이스리프트를 앞두고 있는 모하비가 텔루라이드 콘셉트처럼 출시된다면 팰리세이드의 경쟁자 역할을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대형 SUV를 구입하는 소비자의 경우 고배기량의 엔진을 선호하는데, 현대차 팰리세이드나 쌍용차 렉스턴의 경우 2.2 엔진을 제공하여 심장병에 걸린 대형 SUV라는 태생적인 한계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사골이라는 변명을 가진 모하비가 지금까지 출시될 수 있었던 이유가 V6 디젤 3.0 엔진을 제공하면서 차별성을 제공했기 때문인데  새롭게 출시될 모하비 페이스리프트에서 직렬 6기통 3.0 엔진을 새롭게 장착하고 출시될 것으로 알려졌기 때문에, 텔루라이드 콘셉트를 닮은 디자인, ADAS와 같은 최신 안전장치와 자율 주행 장치를 탑재하고 출시가 된다면 "사골"과 "화석"으로 비교되었던 낮은 상품성을 불식시키면서 동시에 기념비적인 차량으로 남겨 될 것 같습니다.






마지막 페이스리프트로 탄생한 모하비 스페셜 에디션으로 표현하는 것이 적합할 것 같습니다. 더불어, 팰리세이드와 같은 차량에서도 직렬6기통 3.0 엔진이 추후에 적용될 수 있다는 힌트를 함께 제공하는 것 같습니다. 

    



※ 신차와 관련된 신속한 소식을 듣고 싶다면, 연못구름 유튜브 채널에서 구독을 눌러주세요! 빠르고 정확하게 전달해드리겠습니다.



모든 콘텐츠는 정확한 자료를 전달하기 위해서 최신 자료를 직접 취합해서 포스팅을 작성하고 있습니다.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 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하며 필요시 허가(xhojin@naver.com)를 통해서 배포해 주시길 바랍니다. Copyright by 연못구름 Co., Ltd. All Right Reserved






# 함께 읽으면 좋은 자동차 관련 인기 포스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