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차, 그것이 알고 싶다

르필루즈 닮은 8세대 신형 쏘나타! 코드명 DN8!

   



 

르필루즈를 디자인을 살펴보니 8세대 쏘나타가 보였다! 코드명 DN8!

 

사진, 브랜드사 홈페이지 발취 | 글, 연못구름




 

 단순한 "감"이 아닌 정확한 수치자료를 통해서 비교 분석 자료를 제시하는 연못구름입니다!

 




  # 국내 세단 중에서 가장 오랜 시간 동안 진화하고 있는 8세대 쏘나타! 



현대자동차의 대표 세단인 쏘나타는 국내 자동차 중에서 가장 오랜 시간 동안 세대를 거듭하면서 8세대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정식 공개된 신형 쏘나타의 소식은 아래의 링크를 참고하세요!


https://lastzone.com/1355





https://lastzone.com/1344







▲ 쏘나타 변천사 / 연못구름&구기성 스튜디오 예상도


8세대까지 진화를 거듭한 자동차는 국내 자동차 중에서 쏘나타가 유일하며, 준중형 세단을 대표하는 아반떼와 준대형 세단을 대표하는 그랜저는 7세대를 준비하고 있기 때문에 한 세대 앞선 차량이 쏘나타라고 할 수 있습니다. 






▲ 7세대 쏘나타, 뉴라이즈

현세대인 7세대 쏘나타 뉴라이즈는 상품성 강화 버전인 페이스리프트로 신차 수준의 풀체인지 급으로 디자인이 변경되어서 출시가 되었습니다. 파격적인 디자인으로 변신과 함께 실내디자인도 일부 변경하면서 글로벌 시장에서 선전할 것으로 예상했지만, 강력한 글로벌 경쟁자인 캠리나 혼다 어코드 등에 밀려서 고전하고 있습니다.  
   




▲ 센슈어스 스포티니스 디자인이 적용된 르필루즈 컨셉트카

현대차의 새롭게 출시될 8세대 쏘나타는 현대차의 새로운 디자인 언어인 "센슈어스 스포티니스"를 새롭게 적용시키고 글로벌에서 경쟁자와 뜨거운 한판 승부를 벌리겠다는 전략으로 풀리가 됩니다. 
   

 

 
  # 출시를 앞두고 목격되기 시작한 8세대 쏘나타! DN8




▲ 8세대 쏘나타 위장막(보배드림)




 

 

▲ 8세대 쏘나타 위장막(더 팰리세이드 네이버 카페)


위장막을 통해서 알 수 있는 8세대 쏘나타는 이전 세대 보다 휠씬 날렵한 디자인으로 스포츠 쿠페를 연상시킵니다. 또한 이전 세대에 없었던 플래그 타입의 미러가 새롭게 적용되었으며 낮은 전고에 길어진 전장 디자인은 그랜저처럼 차체가 커 보이는 디자인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한마디로 지금까지 평범했던 중형 세단인 쏘나타의 디자인이 세련된 스포츠 쿠페처럼 변경되었다는 점이 8세대 쏘나타의 디자인 특징이라고 요약할 수 있습니다. 


 



  # 8세대 쏘나타 DN8! 예상도!

 


8세대 쏘나타는 센슈어스 스포티니즈 디자인을 반영하며, 콘셉트로 선보인 르필루즈의 디자인 대폭 적용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역동적인 스포츠 쿠페와 같은 디자인은 르필루즈 콘셉트카의 특징입니다.





 

르필루즈 디자인은 최근 중국에서 선보인 라페스타에서도 찾아볼 수 있으며, 라페스타는 8세대 쏘나타의 디자인을 가늠할 수 있는 차량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8세대 쏘나타 예상도 / 구기성 스튜디오


최근 8세대 쏘나타 예상도가 공개되었습니다. 국내에서 가장 유명한 예상도를 제공하는 렌더러인 구기성 기자님은 높은 적중률을 보이는 지금까지 공개된 예상도만 본다면 평균 90%에 가까운 높은 적중률을 자랑합니다. 





▲ 상 : 아반떼, 하 : 구기성 스튜디오 예상도


공개된 예상도 디자인을 보면 먼저 출시된 아반떼와 일부 디자인이 유사하며, 아반떼 헤드램프가 바깥쪽이 넓고 안쪽이 뽀족한 삼각형과 같은 디자인으로  공격적인 느낌을 받게 된다면 8세대 쏘나타 헤드램프는 상하 폭이 좁고 가로로 길기 때문에 세련된 느낌을 받게 됩니다.

   







위장막 차량과 구기성 스튜디오의 예상도 그리고 르필루즈 콘셉트를 동시에 비교해 본다면 디자인의 유사성을 쉽게 발견할 수 있으며, 커다란 그릴과 보닛의 라인, 사이드를 지나가는 캐릭터라인 등 르필루즈의 디자인을 적극적으로 반영했지만 양산차 과정에서 디테일에 수정된 점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 르필루즈 닮은 8세대 쏘나타 후면부 디자인!



지난 주말에 국내 자동차 커뮤니티에 8세대 쏘나타 후면 디자인이 포착되면서 이슈가 되었습니다. 해당 사진은 코리안카 블로그를 통해서 공개가 되었으며, 두바이에서 촬영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8세대 쏘나타의 후면부 디자인은 이번이 최초로 공개가 되었는데, 후면부 디자인에서도 르필루즈 콘셉트의 모습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스포츠 쿠페처럼 솟아오른 트렁크 리드 라인과 역동적인 느낌의 캐릭터라인은 르필루즈에서 선보인 디자인과 유사한 점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르필루즈의 중국형 모델인 라페스타와 비교해 보더라도 디자인의 유사성을 쉽게 발견할 수 있습니다.






후면부 디자인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 테일램프 디자인은 트렁크를 U자 형으로 감싸고 있는데, 최근 공개된 중국형 싼타페와 유사한 디자인이 적용되었으며 현대자동차의 새로운 테일램프 디자인으로 향후 출시될 현대자동차에서 적용될 디자인임을 가늠할 수 있습니다. 





  # 8세대 쏘나타 글로벌 시장에서 선전할 수 있을까?



8세대 쏘나타의 디자인 윤곽이 베일을 벗기 시작하면서, 곧 출시될 8세대 신형 쏘나타의 완전공개는 이제 시간문제라고 할 수 있습니다. 

   


대한민국을 대표하고 쏘나타는 2018년 1월부터 11월까지 총 6만 656대가 판매되면서 전년도 보다 40% 가깝게 판매량이 하락되었으며 글로벌 시장에서도 뚜렷한 성과를 보이지 못하고 있습니다.






▲ 현대 고성능 N 헤일로


8세대 쏘나타 출시와 함께 고성능 모델인 쏘나타 N 의 출시도 예상할 수 있는데, 고성능 N 은 이미 벨로스터나 i30 모델에서 선보였기 때문에 쏘나타 N 모델 출시는 올해 연말에 출시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8세대 신형 쏘나타는 출시와 함께 부진하고 있는 현대자동차를 구원해야 구세주와 같은 역할을 하게 될 것 같습니다. 대한민국 세단을 대표했던 쏘나타가 8세대 출시와 함께 승승장구하기를 기원해 봅니다.  




※ 신차와 관련된 신속한 소식을 듣고 싶다면, 연못구름 유튜브 채널에서 구독을 눌러주세요! 빠르고 정확하게 전달해드리겠습니다.



모든 콘텐츠는 정확한 자료를 전달하기 위해서 최신 자료를 직접 취합해서 포스팅을 작성하고 있습니다.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 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하며 필요시 허가(xhojin@naver.com)를 통해서 배포해 주시길 바랍니다. Copyright by 연못구름 Co., Ltd. All Right Reserved




# 함께 읽으면 좋은 자동차 관련 인기 포스팅!

 



※ 정식 공개된 신형 쏘나타의 소식은 아래의 링크를 참고하세요!



https://lastzone.com/13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