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차, 그것이 알고 싶다

스포츠 쿠페를 닮은 K7 페이스리프트 실차 공개!

   


 



스포츠 쿠페를 닮은 K7 페이스리프트 실차 공개! 2019년 신차 소개!


 

사진, 브랜드 제조사 참고 | 글, 연못구름



 

 


단순한 "감"이 아닌 정확한 수치자료를 통해서 비교분석 자료를 제시하는 연못구름입니다!

 


 


 

  # 2세대 페이스리프트로 상품성을 강화하는 K7



▲ 1세대 K7


대한민국 준대형 세단의 자존심이라고 할 수 있는 기아차 K7인 2세대 페이스리프트를 앞두고 있습니다. K7은 2009년에 처음 출시가 되어서 2016년에 단종된 1세대 K7의 경우 국내 최초로 헤드램프에 면발광을 적용하면서 당시에 엄청난 센세이션을 불러일으켰습니다. 


 

 

 



주간주행등이 기본화된 지금 생각해 보면 당연한 것이겠지만 당시의 디자인으로는 상상하기 힘들었으며 출시와 함께 쟁쟁했던 경쟁 차량인 그랜저 TG, 베리타스, SM7을 누르고 6개월 동안 판매량 1위를 차지하는 기염을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 1세대 K7 페이스리프트


2012년에 상품성 강화버전인 페이스리프트가 적용되었으며, 2013년 하반기에는 하이브리드가 버전이 새롭게 추가되었습니다.






▲ 2세대 K7


2016년에 풀체인지 된 2세대 K7은 대담하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준대형 세단 시장에 새로운 디자인 패러다임을 제시했습니다. 






▲ 마세라티 콰트로포르테


특히 2세대에서 처음 선보인 인탈리오 그릴은 이탈리아의 프리미엄 브랜드인 마세라티의 음각 그릴과 유사한 디자인으로 K7의 디자인 시그니처로 자리 잡게 되었습니다.  

   








▲ K7 인탈리오 그릴






▲ K7 Z형상의 헤드램프 디자인


Z 형상의 헤드램프와 테일램프는 독창적이면서 세련된 디자인으로 인탈리오 그릴과 함께 K7의 디자인 시그니처라고 할 수 있습니다.






▲ K7 Z형상의 테일램프 디자인

 

 

 

 



  # 6월 출시를 앞두고 국내에서 포착된 K7 페이스리프트! 



▲ SOURCE : 보배드림


2016년 2세대가 출시된 이후 3년 만에 상품성 강화 버전인 페이스리프트로  출시될 K7은 역대급 디자인 변화를 예고하고 있습니다. 






▲ SOURCE : 보배드림


높은 디자인의 완성도가 자랑하는 K7은 기존 디자인 틀을 유지하면서 더 역동적이고 세련된 인상을 더욱 강조하기 위한 방법으로 음각 그릴인 인탈리오 그릴의 크기를 한층 키우고 헤드램프의 위치를 아래쪽으로 이동하면서 스포츠 쿠페처럼 날렵한 디자인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


 



▲ SOURCE : 보배드림


후면부의 경우 전면부의 조화되는 디자인으로 테일램프 내부 그래픽 변경과 함께 범퍼 디자인 등이 일부 변경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 K9 앰비언트 


또한 실내에는 앰비언트, 무드 조명이 새롭게 추가되면서 운전자를 포함한 탑승자의 감성을 높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새로운 디자인의 헤드램프와 테일램프 그리고 더욱 커진 그릴, 새롭게 디자인된 전면과 후면부 범퍼, 센터패시아 디자인 등이 변경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단순한 상품성 강화 버전인 페이스리프트를 뛰어넘을 것으로 예상되며, 디자인 완성도면에서는 역대급이라고 표현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최초로 얼굴 공개된 K7 페이스리프트! 



▲ SOURCE : 보배드림





 


현재 판매되고 있는 K7과 새롭게 포착된 두 대의 차량을 동시에 비교해 보면, 디자인 틀은 그대로 유지가 되었지만, 음각 그릴 양쪽 끝부분이 중앙부처럼 좌우로 넓어지면서 마세라티 차량과 같은 압도적인 느낌을 받게 됩니다.


처음 공개된 K7 페이스리프트의 경우 기아차 로고가 부착되어 있지 않은데, 만약, 그릴 중앙부에 마세라티 로고를 삽입한다면 K7로 알아보기 힘들 정도로 역동성이 크게 부각되었으며, 디자인의 완성도가 크게 높아진 점을 알 수 있습니다. 




 

 

 

또한 기아차와 현대차 간에 디자인 방향성이 다른 점을 찾아볼 수 있는데, 현대차의 경우 대형 SUV인 팰리세이드처럼 그릴 테두리 두께를 크게 확대시키거나 아이오닉 하이브리드처럼 헤드램프 내부의 디자인을 파격적인 디자인으로 선보이면서 강렬한 인상을 부각시킨다면 기아차의 경우 디자인의 조화와 완성도를 높이면서 두 브랜드 간의 디자인을 차별화 시키는 방향으로 진행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새로운 디자인의 K7 페이스리프트는 헤드램프 위치가 인탈리오 그릴과 수평을 이루면서 지면에 바짝 붙어있는 스포츠 쿠페와 같은 느낌을 받게 됩니다.





  # K7 페이스리프트가 출시되면 준대형 세단의 판이 뒤집어 질까? 




K7은 그랜저에 이어서 2위를 차지하고 있지만, 1위와 높은 격차를 보여주고 있기 때문에, 자존심이 구겨진 상태라고 할 수 있습니다. 

 

2018년 판매량을 살펴보면 그랜저(하이브리드 포함)가 113,101를 판매하면서 10만 대를 무난히 돌파했지만, 2위인 기아차 k7은 40,978 대를 판매하면서 그랜저 판매량의 절반 이하에 못 미치는 아쉬운 판매량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역동적인 쿠페와 같은 디자인으로 변신을 예고한 K7은 그랜저를 잡고 준대형 세단의 판을 뒤집을 수 있을까요? K7 페이스리프트 출시 시기는 2019년 6월로 예상되며, 그랜저가 장악하고 있는 준대형 세단 시장에서 새로운 돌풍을 일으킬 수 있을지 기대가 됩니다.  

 

K7 페이스리프트와 관련된 새로운 소식이 입수가 된다면 신속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 신차와 관련된 신속한 소식을 듣고 싶다면, 연못구름 유튜브 채널에서 구독을 눌러주세요! 빠르고 정확하게 전달해드리겠습니다.



모든 콘텐츠는 정확한 자료를 전달하기 위해서 최신 자료를 직접 취합해서 포스팅을 작성하고 있습니다.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 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하며 필요시 허가(xhojin@naver.com)를 통해서 배포해 주시길 바랍니다. Copyright by 연못구름 Co., Ltd. All Right Reserved




 


# 함께 읽으면 좋은 자동차 관련 인기 포스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