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차, 그것이 알고 싶다

모하비 페이스리프트 양산차 미리보기! Mohave Facelift Masterpiece!

   




모하비 페이스리프트 양산차 미리보기! Mohave Facelift Masterpiece!

 

 

사진, motor1.com | 글, 연못구름


 



 단순한 "감"이 아닌 정확한 수치자료를 통해서 비교 분석 자료를 제시하는 연못구름입니다!




  #. 풀체인지급 파격 변신! 모하비 페이스리프트! 마스터피스!  

 

 

 

안녕하세요? 연못구름입니다. 


12년만에 풀체인지급 페이스리프트가 적용되는 모하비가 3분기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최근 "서울 모터쇼"를 통해서 콘셉트인 "마스터피스"를 공개했습니다. 


이번 2부에서는 약속대로 양산형 차량을 리뷰해 보겠습니다.  



 





▲ SOURCE : MOTOR1.COM

최초로 공개된 마스터 피스의 경우, 양산차의 콘셉트 정도로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연못구름도 모터쇼에 참석해서 직접 보고 왔는데, 기대했던 것보다 좋은 느낌을 받았습니다.








마스터피스를 보면 생각난 차량이 있는데 팰리세이드의 콘셉트인 "그랜드 마스터" 이었습니다.






▲ 팰리세이드 양산차


콘셉트는 양산화 과정에서 디자인이 수정되기 때문에 다소 얌전해지는 경향을 보여줍니다. 관점에 따라서는 전혀 다른 차량이라고 볼 수도 있습니다.


 





마스터피스 콘셉트는 모하비의 마지막 버전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마스터피스의 경우 모하비의 차체를 그대로 적용했습니다. 하지만 휠씬 웅장하고 무게감이 느껴지는 압도적인 분위기를 자랑합니다.

 





 

전면 그릴은 헤드램프를 제외한 엠블럼 부분까지 면발광 소재를 적용했습니다. 그릴과 헤드램프의 경계를 통합했는데 빛을 적절하게 활용한 점을 알 수 있습니다. 

   



 


최근 공개한 신형 쏘나타에서도 히든 라이팅 램프인 라이팅 기술을 선보였습니다. 라이팅 기술은 모하비 페이스리프트에 적용되었습니다. 






 

세로타입의 라이팅 패턴이 적용된 그릴내부는 강렬한 인상을 느낄 수 있습니다. 지프 차량의 그릴을 연상시키는 것 같은 패턴과 함께 강력한 인상을 자랑합니다.





실제 양산차에서는 세로 패턴의 라이팅이 중앙부까지 적용될 수 있을까요? 이전 영상에서 연못구름은 중앙부까지 적용되지 않을 것이라는 의견을 알려드렸습니다.



1부, 모하비 페이스리프트 공개! 마스터피스 디자인 서울모터쇼 mohave facelift masterpiece seoul motor show 2019










프리미엄 느낌을 받을 수 있는 모하비 전용 엠블럼이 동일하게 적용되었습니다. 기아차의 엠블럼도 시대에 따라서 변화가 필요합니다. 연못구름의 의견을 듣고 싶다면 하단의 링크를 참고하세요!







세로타입의 4구 LED 광원은 크리스탈을 보는 것처럼 아름다운 형상이 적용되었습니다. 기아차의 디자인 혁명을 일으킨 피터슈라이어가 모하비를 가장 먼저 디자인 했었죠! 



 


 

모하비의 페이스리프트의 경우, 예상을 뛰어넘는 파격적이 디자인을 보여줍니다! 디자인은 개인 취향에 따라서 호불호가 있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모하비 페이스리프트는 분명히 매력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안개등은 세로타입으로 와이드한 차체의 폭과 조화되는 디자인입니다. 
 


 


전면부와 동일한 패턴을 찾아볼 수 있는 후면부 테일램프는 강렬한 느낌을 받게 됩니다. 





테일램프 하단의 트윈 듀얼 머플러의 형상도 눈에 띄는 디자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팰리세이드 콘셉트처럼 양산형과 디자인 차이가 클까?  

 


팰리세이드가 공개되기전에 콘셉트와 실제 양산차량의 디자인을 비교해 보겠습니다.





큰 틀에서 디자인은 유지되었지만, 강인하고 압도적인 느낌을 많이 줄어들었습니다. 





물량 투입이 자유롭지 않기 때문에 콘셉트와 실제 차량은 많이 달라지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모하비 마스터피스의 경우도 양산차와는 디자인이 크게 달라질까요? 


   





  #. 모하비 콘셉트 VS 양산형 외부 디자인 비교!  



본격적으로 콘셉트 VS 양산차의 디자인을 비교해 보겠습니다.






양산차의 디자인을 가늠할 수 있는 콘셉트 VS 위장막 비교 사진입니다. 콘셉트와 함께 비교해 보니 충분히 가늠할 수 있습니다.  
 





첫 번째 차이점은 헤드램프 입니다. 콘셉트와 달리 양산형에서는 헤드램프 커버가 적용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두 번째 차이점은 헤드램프와 라이에이터 면발광입니다.  콘셉트에서 중앙부까지 적용되었던 면발광이 양산차는 헤드램프에만 적용됩니다. 

  




세 번째는 차이점은 안개등 내부 디자인입니다. 콘셉트와 위장막을 비교해 보면 차이를 쉽게 알 수 있습니다. 





 양산차에서는 두 줄의 LED 안개등이 적용됩니다.






네 번째 차이점은 테일램프 중간에 위치한  모하비 레터링입니다. 콘셉트에서는 라이팅이 적용되었지만, 양산형에는 레터링만 적용되었습니다. 

   





 


다섯번째 차이점은 후진등입니다. 위장막 차량에서는 네모난 투명 후진등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콘셉트는 5개 세로타입 형상이 적용되었지만, 양산형은 3개에 세로타입 형상과 중앙에 후진등이 적용되었습니다. 





▲ 언베일 TV 예상도


결론적으로 모하비 페이스리프트는 콘셉트인 마스터피스의 디자인이 그대로 적용되었습니다. 씽크로율은 최소 90% 이상이라고 생각합니다. 




  #. 모하비 페이스리프트 차별성!  


올해 3분기에 출시될 모하비 페이스리프트는 3가지 차별성으로 요약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1. 풀체인지 수준의 파격적인 디자인 변화(실내와 실외)


2. 국내 유일의 6기통 3.0 디젤 엔진


3. ADAS와 같은 최신 안전장치와 주행장치 


3가지 차별성을 제공하는데 단순 상품성 개선 버전인 페이스리프트임을 고려해 본다면 수준에 있어서 대한민국 차량중에서 역대급 변화가 적용되었습니다. 





특히, 만족도가 높은 6기통 디젤엔진이 장착됩니다. 엔진은 기존 V6 디젤 엔진 또는 L6 직렬 6기통 디젤 엔진이 적용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L6 직렬 6기통 엔진은 제네시스에 처음 적용될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제네시스에만 적용하기에는 수요가 작기 때문에 모하비에도 검토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모터쇼를 통해서 실내의 디자인도 알아볼 수 있는 디자인이 공개 되었습니다.



실제 포착된 운전자 공간의 경우 대형 SUV인 텔루라이드를 뛰어넘을 정도로 인상적입니다.





▲ 언베일 TV 예상도


다음 3부 포스팅에서는 모하비 페이스리프트의 실내을 중점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기대했던 것보다 모하비 페이스리프트가 잘 나온 것 같습니다.


외부디자인뿐만 아니라 실내디자인까지도 풀체인지된 페이스리프트는 대한민국 자동차 역사를 새롭게 기록할 것 같습니다.  




※ 신차와 관련된 신속한 소식을 듣고 싶다면, 연못구름 유튜브 채널에서 구독을 눌러주세요! 빠르고 정확하게 전달해드리겠습니다.





 


# 함께 읽으면 좋은 신차 관련 인기 포스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