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차, 그것이 알고 싶다

그랜저 킬러! K7 페이스리프트 출격! 2019년 신차!

   




그랜저 킬러! K7 페이스리프트가 출격한다! 2019년 신차 소개!


 

사진, 브랜드 제조사 참고 | 글, 연못구름




"감"이 아닌 정확한 수치자료를 통해서 비교분석 자료를 제시하는 연못구름입니다!





  # 대한민국 준대형 세단의 자존심! 그랜저 VS K7





대한민국 세단 중에서 가장 많이 판매가 되고 있는 그랜저의 경우 준대형 세단 시장의 주인공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2018년 판매량을 살펴보면 그랜저(하이브리드 포함)가 102,682를 판매하면서 이미 10만 대를 돌파했으며, 2위인 기아차 k7은 36,806 대를 판매하면서 그랜저 판매량의 절반 이하에 못 미치는 판매량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한마디로 K7은 2위를 차지하고 있지만, 1위와 높은 격차를 보여주고 있기 때문에, 자존심이 구겨진 상태로 설욕을 다짐하고 있습니다. 

 



 

  # 2세대 페이스리프트는 상품성을 강화하는 K7



▲ 1세대 K7


2009년에 출시가 되어서 2016년에 단종된 1세대 K7의 경우 국내 최초로 헤드램프에 면발광을 적용하면서 당시에 엄청난 센세이션을 불러일으켰습니다. 지금 생각해 보면 당연한 것이겠지만 당시의 디자인으로는 상상하기 힘들었으며 출시와 함께 경쟁 차였던 그랜저 TG, 베리타스, SM7을 누르고 6개월 동안 판매량 1위를 차지하는 기염을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 1세대 K7 페이스리프트


2012년에 상품성 강화버전인 페이스리프트가 적용되었으며, 2013년 하반기에 하이브리드가 추가되었습니다.






▲ 2세대 K7


2016년에 출시된 2세대 K7은 대담하고 고급스러운 디자인으로 준대형 세단 시장에 새로운 디자인 패러다임을 제시했습니다. 






▲ 마세라티 콰트로포르테


특히 음각 그릴인 인탈리오 인탈리오 그릴은 이탈리아의 프리미엄 브랜드인 마세라티의 음각 그릴과 유사한 디자인으로 K7의 카리스마를 확실히 인식시키는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 K7 인탈리오 그릴






Z 형상의 헤드램프와 테일램프는 독창적이고 간결하면서 세련된 디자인으로 K7의 디자인 시그니처라고 할 수 있습니다.









  # 신차급 변신을 예고한 K7 페이스리프트! 



▲ SOURCE : 보배드림


3년 만에 상품성 강화 버전인 페이스리프트로  출시될 K7은 신차급 변화를 예고하고 있습니다. 출시를 앞두고 국내에서 차량이 목격되고 있습니다.






▲ SOURCE : 보배드림


디자인의 완성도가 높은 K7은 큰 틀에서 디자인 변화가 크지 않다고 할 수 있지만, 역동적이고 세련된 인상을 강조하기 위한 방법으로 음각 그릴인 인탈리오 인탈리오 그릴의 크기를 키우고 헤드램프의 위치를 좀 더 아래쪽으로 이동하면서 현재의 K7과 사뭇 다른 느낌을 부각시킬 것으로 예상됩니다.


 



▲ SOURCE : 보배드림


후면부의 경우 테일램프 내부 그래픽 변경과 함께 범퍼 디자인 등이 변경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 K9 앰비언트 


또한 실내에는 고급 차량에서 감성을 높이는 방법으로 엠비언트, 무드 조명이 새롭게 추가될 예정이며 운전자에게 중요한 센터패시아 디자인이 변경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헤드램프와 그릴, 테일램프, 센터패시아 디자인 등이 모두 변경되기 때문에 단순 상품성 강화 버전인 페이스리프트보다는 신차급 수준의 파격적인 변화라고 할 수 있습니다.





  # 신차급 변신을 예고한 K7 페이스리프트! 


국내에서 차량 예상도를 리뷰하시는 가장 유명한 렌더러를 뽑는다면, 기자 활동을 하시는 구기성 기자님입니다.



▲ 구기성 스튜디오 G90 예상도


▲ G90 실제 차량


다년간 신차 정보를 리뷰하면서 구기성 기자님의 예상도는 평균 90% 이상의 높은 적중률을 보였는데, 최근 공개된 제네시스 G90 페이스리프트 예상도와 공개된 차량을 동시에 비교해 본다면 적중률에서 박수를 보내지 않을 수 없을 것 같습니다.






▲ 구기성 스튜디오 K9 예상도






두 대의 차량을 동시에 비교해 보면, 큰 디자인 틀이 유지가 되었기 때문에 비슷하다고 느낄 수 있지만, 음각 그릴 양쪽 끝 부분이 중앙부 처럼 넓어지면서 마세라티 차량처럼 압도적이면서 역동성이 더욱 부각되었으며, 헤드램프 위치가 그릴과 수평을 이루면서 와이드하면서 세련된 느낌을 받게 됩니다.


실제 차량을 보면 페이스리프트보다는 신차에 가까운 느낌을 받게 될 것 같습니다. 

   





  # K7 페이스리프트로 그랜저 잡을 수 있을까? 


신차급으로 파격적인 변신을 예고한 K7은 그랜저를 잡을 수 있을까요?


디자인 변신 외에도 가장 중요한 파워트레인도 변경이 예상되는데, 글로벌에서 이슈가 되고 있는데 GDI 엔진을 교체하여서 스마트스트림 2.5L 엔진으로 교체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 GDI 엔진


새로운 엔진의 특징은 듀얼 분사 시스템으로 엔진에 직접분사(GDI)와 간접분사(MPI)를 병행하면서 연료 효율을 높이고 성능과 함께 내구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듀얼 분사 시스템, 스마트 스트림 엔진


현재의 2.4 GDI 엔진은 190마력에 28.9kg.m을 제공하는데 변경된 스마트스트림 2.5L 엔진은 194마력, 25.4kg.m으로 스펙으로 본다면 개선보다는 일부 다운그레이드라고 할 수 있지만 안전성과 내구성을 강화되었기 때문에 현대와 기아차에 새롭게 적용되고 있으며 새롭게 출시될 현대자동차 신형 쏘나타에도 동일하게 적용될 예정입니다.







K7 페이스리프트 출시 시기는 2019년 6월로 예상되며, 그랜저 IG가 장악하고 있는 준대형 세단 시장에서 새로운 돌풍을 일으킬 수 있을지 기대가 됩니다.  K7과 관련된 새로운 소식이 입수가 된다면 신속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모든 콘텐츠는 정확한 자료를 전달하기 위해서 최신 자료를 직접 취합해서 포스팅을 작성하고 있습니다.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 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하며 필요시 허가를 통해서 배포해 주시길 바랍니다. Copyright by 연못구름 Co., Ltd. All Right Reserved



 


# 함께 읽으면 좋은 자동차 관련 인기 포스팅!


































연못구름의 포스팅이 작은 도움이라도 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 공감을 꾸~욱 눌러주시면 포스팅을 작성하는데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