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차, 그것이 알고 싶다

팰리세이드 킬러! 신형 포드 익스플로러 실내 공간 포착!

반응형

 



팰리세이드 킬러! 6세대 신형 익스플로러 실내 공간 포착! Explorer VS Palisade



사진, carscoops 및 브랜드사 발취 | 글, 연못구름








  # 대한민국에서 가장 잘 팔리는 수입차 대형 SUV 1위! 포드 익스플로러! 


 


 

대한민국 자동차 시장에서 가장 유명한 수입 대형 SUV를 뽑는다면 단연, 포드 익스플로러라고 할 수 있습니다.  타 수입차량 대비 합리적인 가격과 실용성을 앞세워서 큰 인기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 source : 오토 다나와 


2018년 대형 SUV 판매량에서도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2위인 GLE와 3배 정도의 압도적인 판매량 차이를 보이고 있습니다. 





  # 포드 익스플로러 역사! 1세대 부터 5세대까지!



 

1990년에 처음 등장한 1세대 익스플로러는 F150에 하드탑 지붕을 씌운 포드 브로코를 기반으로 제작이 되었습니다. 







라기 공원에서 공룡의 습격을 받고 부서진 차량이 기억하실 분들이 있을텐데, 바로 1세대 익스플로러입니다.






2세대 익스플로러는 1995년에 선보였으며 1세대의 각진 얼굴을 성형하여서 출시가 되었습니다. "불광동 휘발유"라는 별명을 가진 개그맨 양종철이 소유해서 유명했던 차량이기도 합니다.








3세대 익스플로러는 2001년도에 출시가 되었으며 겨울 연가로 유명한 배용준의 차량으로 알려졌습니다. 





 

4세대 익스플로러는 3세대의 페이스리프트 모델로 디자인이 일부 수정이 되어서 출시가 되었지만 판매량이 하락하게 되면서 5세대에 풀체인지 모델이 등장하게 되었습니다.






 


5세대 익스플로러는 2010년도부터 현재까지 출시되고 있으며 모든 것이 변경된 풀체인지 된 모델입니다. 






5세대 모델은 사막의 롤스로이스라는 불리는 레인지로버와 디자인에서 유사성이 있는데, 익스플로러 디자인을 책임 했던 짐 홀랜드가 바로 레인지로버를 디자인한 동일인물이기 때문입니다.  

   


  

 


  # 목격되기 시작한 6세대 익스플로러 위장막 차량! 



미국 도로에서 포드 익스플로러 6세대 차량의 주행 장면이 목격되었습니다.





일반적인 위장막 차량보다도 휠씬 꼼꼼하게 위자막으로 감싼 덕분에 3열 쿼터 글라스와 전체적인 디자인을 파악하지 않는다면 이 차량이 6세대 익스플로러라는 것을 쉽게 알아차리기 힘들 것 같습니다.






우람한 몸집과 상남자 스타일의 익스플로러는 과연 6세대에서 어떤 디자인으로 탄생할까요?





  # 처음으로 공개된 6세대 신형 익스플로러 실내 공간! 



최근 이전 위장막 보다 형체를 확연히 알아볼 수 있는 위장막 차량이 포착되었습니다. 출시가 얼마남지 않았다는 것인데, 2019년 상반기에 6세대 익스플로러가 본격적으로 출시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 source : carscoops


또한 최초로 실내공간도 공개가 되었습니다. 이전 세대인 5세대 보다 입체적인 디자인으로 다듬어진 6세대 실내공간은 고급스러운 우드트림을 대시보드에 적용하면서 심플하면서 깔끔한 실내디자인이 특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5세대 센터페시아 디자인은 인포테인먼트 바로 아래 "SONY" 제품임을 강조하는 레터링이 중앙에 위치하면서 우직한 느낌의 익스플로러와 조금 다른 어색함이 느껴졌다면, 신형 익스플로러의 경우  중앙에 위치했던 한개의 원형 버튼을 좌우 두개로 개선하면서 사용자의 편의성이 한층 좋아졌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 5세대 익스플로러






운전자를 위한 공간중에서 가장 크게 변경된 부분은 다이얼 방식의 기어 부분으로 전자식 방식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원형 다이얼 방식은 랜드로버 레인지로버 SUV에서 볼 수 있는 방식인데, 외부 디자인뿐만 아니라 실내 디자인에서도 랜드로버 출신의 디자이너가 설계한 흔적은 찾아볼 수 있습니다.







▲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기어박스







두번째에 위치한 작은 다이얼은 드라이브 모드를 포함한 오토홀드와 파킹 어시스트, 전자식 주차 브레이크, 힐 디센트 어시스트 등의 보조 기능을 제공합니다. 






▲ 현대자동차 대형 SUV 팰리세이드 


최근 LA AUTO SHOW를 통해서 현대자동차의 대형 SUV인 팰리세이드가 공개되었는데, 팰리세이드에서 전자식 변속기인 시프트 바이 와이어가 새롭게 적용된 것을 볼 수 있었는데, 6세대 익스플로러에도 전자식 변속기가 적용되면서 기어 노브 방식의 변속기는 차츰 사라질 것을 쉽게 예상할 수 있습니다.

   





  # 처음으로 공개된 신형 익스플로러 예상도! 


 


▲ source : CARSCOOPS 


해외 유명 자동차 커뮤니티인 카스쿱스(CARSCOOPS)에서 6세대 신형 익스플로러의 예상도를 공개했습니다. 아래의 위장막 차량과 비교해 본다면 예상도와 상당히 유사할 디자인임을 알 수 있습니다.








 


6세대 익스플로러는 포드에서 새롭게 출시될 에비에이터와 머스탱과 일부 디자인이 공유하고 있으며 2008년도에 공개된 익스플로러 콘셉트와 전면부 디자인의 유사함을 알 수 있습니다.





 


날렵한 느낌의 풀 LED 헤드램프와 수평으로 배치된 LED 안개등은 포드 에비에이터와 유사한 디자인으로 차체를 더욱 와이드하고 보이며, 차체를 전폭을 더욱 넓게 보이는 효과를 얻게 됩니다.




 




파워트레인의 경우 현재까지 공개되지 않았지만 새로운 10단 변속기와 조합되어서 2.3리터 4기통 터보 엔진, 3.3 리터 V6, 3.3리터 V6 하이브리드 그리고 포드가 자랑하는 에코부스터 3.0 리터 터보 엔진은 최고출력 400마력을 제공하며, 괴물같은 출력을 제공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포드 익스플로러의 3.3 V6 가솔린 엔진은 290마력을 제공하는데 현대차 대형 SUV인 팰리세이드 3.8 가솔린 엔진이 291 마력을 제공하는 것과  비교했을때 더 작은 사이즈의 엔진으로 보다 강력한 출력을 제공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효율 손실이 낮은 후륜 구동 방식과 10단 변속기가 장착되면서 팰리세이드 보다 효율이 높고 파워풀한 성능을 제공한다고 예상할 수 있습니다. 






 


6세대 신형 익스플로러는 내년 초에 출시될 예정으로, 기아차 텔루라이드와 현대차 팰리세이드와 미국 시장에서 직접적인 경쟁상대로 활약하게 될 것 같습니다. 






미국인에게 국내 싼타페처럼 익숙한 익스플로러와 신참이지만 만만치 않은 경쟁력으로 탄생한 텔루라이드와 팰리세이드의 치열한 싸움이 벌써부터 기대가 됩니다. 





# 함께 읽으면 좋은 자동차 관련 인기 포스팅!

















연못구름의 포스팅이 작은 도움이라도 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 공감을 꾸~욱 눌러주시면 포스팅을 작성하는데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