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차, 그것이 알고 싶다

[영상] 2부 신형 쏘나타! 디자인 차별성 분석! 8Gen Sonata 2020!​

   





[영상 리뷰] 2부 신형 쏘나타! 디자인 차별성 분석! 8Gen Sonata 2020!

 

사진 | 글, 연못구름


 


 

"단순 감"이 아닌 정확한 "수치자료"를 통해서 비교 분석 자료를 제시하는 연못구름입니다!



 



안녕하세요? 연못구름입니다! 신형 쏘나타 출시를 앞두고 킨텍스에서 개최된 신형 쏘나타 초청 시승 행사에 다녀왔습니다. 

 





클럽이나 파티장을 연상시키는 듯한 액티비티 한 분위기는 현대자동차가 신형 쏘나타를 출시하면서 젊을 층을 공략하기 위해서 많이 준비한 느낌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스포츠 쿠페를 연상시키는 디자인이 적용된 8세대 쏘나타는 날렵함과 동시에 세련된 디자인을 자랑합니다.

 

   





크기가 대폭 커지면서 길어진 휠베이스는 2,840mm로, 그랜저와 차이가 줄어들게 되었습니다.

두 차량의 사이즈를 비교해 보면 전폭에서 5mm 휠베이스에서 5mm 전장에서 30mm는 사실상 쏘나타와 그랜저의 크기에 차이가 거의 없는 점을 알 수 있으며, 예상보다 충격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신형 쏘나타에는 총 8가지 색상이 제공되며, 풀레임 레드 색상의 차량입니다.
 

 

 

8가지 색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화이트 크림 색상의 차량입니다. 강렬한 느낌의 히든 라이팅 램프는 8세대 쏘나타의 시그니처라고 할 수 있습니다. 후드까지 이어지는 히든 라이팅은 점등이 되었을 때에 존재감이 상당합니다.





쿠페와 같은 역동적인 디자인은 확실히 달라진 신형 쏘나타의 젊어진 콘셉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전면부뿐만 아니라 측면부에도 이전 쏘나타의 모습을 찾아볼 수 없습니다. 따라서 이름만 빼고 모든 것이 바뀐 버전이 바로 8세대 신형 쏘나타라고 할 수 있습니다.







▲ 8세대 쏘나타가 어떤 디자인 차별성을 제공하는데 #영상을 통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연못구름의 정보가 도움이 되셨나요? 기타 궁금하신 부분이 있다면 댓글을 통해서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습니다. 

   

 

추가 : 시승을 마치고 돌아오면서, 역동적인 디자인과 탄탄하면서 부드러운 하체는 좋은 인상을 남았지만, 6단 변속기를 포함한 동력 부분은 조금 아쉬움이 남았습니다. 2부와 3부에서 알려드리겠습니다. 



※ 신차와 관련된 신속한 소식을 듣고 싶다면, 연못구름 유튜브 채널에서 구독을 눌러주세요! 빠르고 정확하게 전달해드리겠습니다.

 



모든 콘텐츠는 정확한 자료를 전달하기 위해서 최신 자료를 직접 취합해서 포스팅을 작성하고 있습니다.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 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하며 필요시 허가(xhojin@naver.com)를 통해서 배포해 주시길 바랍니다. Copyright by 연못구름 Co., Ltd. All Right Reserved

  

 



# 함께 읽으면 좋은 신차 관련 인기 포스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