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차, 그것이 알고 싶다

베일벗은 팰리세이드! 12가지 차별적인 기술력!

   





베일벗은 팰리세이드! 12가지 차별적인 기술력!   



사진 | 글, 연못구름







"감"이 아닌 정확한 "수치자료"를 통해서 비교분석 자료를 제시하는 연못구름입니다!







2018년도 시작을 신형 싼타페가 알렸다면, 2018년 하반기는 대형 SUV인 팰리세이드가 대미를 장식할 것 같습니다. 






▲ 팰리세이드 콘셉트 예상도 / 자라독시님


팰리세이드의 출시가 임박해지면서 광고를 시작했는데, 공룡의 거대함과 최첨단 기술력을 자랑하는 우주선 광고를 팰리세이드와 연계하면서 대한민국에 첫 선보이는 대형 SUV의 본격적인 출시를 알리고 있습니다.





  #1. 잇따라 공개된 팰리세이드 이미지! 

 

광고 촬영 중에 원거리에서 촬영된 것으로 짐작되는 팰리세이드가 지난달 공개되었습니다. 




▲ source : 인스타그램 @j_yosep


그리고 첫 번째 이미지 보다 훨씬 또렷하게 외관을 알아볼 수 있는 팰리세이드의 두 번째 이미지가 포착되었습니다. 포착된 이미지는 웅장한 차체 크기와 V자 좌우로 펼쳐진 주간주행등 그리고 대형 SUV만의 3열 공간을 짐작할 수 있습니다.   







제조사 입장에서 신차의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서 신차가 출시되기 전까지 정보를 공개하지 않지만 팰리세이드만큼 베일에 가려진 차량은 지금까지 없었던 것 같습니다. 


이런 이유 때문에 팰리세이드가 시장에서 주목받는데, 현대자동차의 전략은 성공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5미터에 가까운 전장을 제공하는 대한민국 최초의 풀 사이즈급 SUV인 팰리세이드는 디자인만큼 새로운 기술력도 탑재가 되는데, 지금부터 팰리세이드만의 차별성을 분석해 보겠습니다.

 



  #01. 3분할 고해상도 와이드 내비게이션



최초로 목격된 팰리세이드 실내에서 대형 SUV 세단에서만 제공되었던 3분할 고해상도 와이드 내비게이션을 볼 수 있었습니다. 





▲ 기아차 플래그십 세단 K9에 적용된 12.3인치 내비게이션


위장막 차량에서는 12.3인치가 목격되었지만 양산차 과정에서 10.25인치 또는 12.3인치로 출시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02. 대형 SUV 최초로 적용된 전자식 변속레버(SBW)!  



아이오닉과 넥쏘에서 먼저 선보인 버튼식 기어 제공되며, 정확한 명칭은 시프트 바이 와이어! 전자식 변속 레버입니다. 





 

지금까지 전자식 변속레버는 플래그십 세단에 먼저 탑재되었다가 최근 아이오닉과 넥쏘까지 적용이 확대되고 있는 추세인데, 소음과 진동을 줄이면서 동시에 공간을 더 차지하는 장점을 제공합니다.





  #03.  9.7인치로 업그레이드된 헤드업 디스플레이! 



중형 SUV 최초로 싼타페에 적용된 헤드업 디스플레이는 7.4인치 사이즈로 예상보다 작은 헤드업 디스플레이가 적용되면서 답답함을 받을 수 있지만, 팰리세이드는 9.7인치 헤드업 디스플레이가 제공됩니다. 


넓은 화면 덕분에 운전 중에 시야를 벗어나지 않고도 편안한 주행을 돕는 고급 기술입니다. 




  #04.  사각지대를 크게 줄인 후측방 모니터! 



방향지시등 점등시 계기판에서 외부의 상황을 보여주기 때문에 사각지대를 크게 줄이면서 안전운행을 돕는 기술로 K9과 넥쏘에서 처음 선보인 기술입니다.





  #05. 남다른 오프로드 능력! 터레인모드



4륜 선택 시 오프로드 지형에 최적의 모드를 제공하는 터레인 모드가 제공되는데, 머드, 샌드, 스노우 3가지 모드를 제공합니다.


터레인 모드는 싼타페와 같은 중형급 SUV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기능으로  대형 SUV만의 차별성을 강조하는 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06.  더욱 진화된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스마트 크루즈를 작동하는 경우 직진 도로에서는 불안감을 주지 않고 작동이 원활하게 작동 되지만 곡선과 같은 상황에서는 불안감을 느끼게 되는데, 팰리세이드의 경우 곡선도로에서 자동으로 감속되는 기능이 추가되면서 안정적인 운행을 돕게 되었습니다. 





  #07.  터널 연동 윈도우와 공조제어! 



플래그십 세단인 K9에서 처음 선보인 기능으로 GPS 및 내비게이션와 연동되어서 터널에 진입시 창문을 스스로 닫고, 외부순환에서 내기 순환으로 바꿔주는 유용한 기능입니다.





  #08. 1열 시트 뒷포켓 USB 충전 포트 및 2열 도어트림 컵홀더 제공! 



작은 아이디어라고 할 수 있지만 실제 사용해 보면 편리함을 크게 느낄 수 있는 유요한 기술로, 팰리세이드를 시작으로 타 차량까지 적용될 유용한 기능입니다.








  #09.  3열 전동 폴딩 시트! 



형식상의 3열 공간을 뛰어넘는 팰리세이드의 경우 3열에 성인이 탑승하더라도 중형 SUV처럼 비좁거나 답답함을 느끼지 않는 공간을 제공합니다. 3열 시트는 전동으로 작동이 되며, 포드 익스플로러와 유사한 방식으로 제공됩니다. 

   


   




  #10.  2열, 3열 독립 공조 시스템 / 에어컨과 히터 독립 사용! 



▲ source : 랜드로버 레인지로버


1열에서 에어컨과 히터를 사용하지 않더라도 2열과 3열에서 독립적으로 에어컨과 히터를 작동시킬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따라서 운전자뿐만 아니라 2열과 3열에 탑승자에게 더욱 높은 쾌적함을 제공합니다.




  #11.  실내 상황을 한눈에 파악하는 컨버세이션 미러 ! 

 


베라크루즈와 카니발에서 제공되는 컨버세이션 미러는 2열과 3열의 탑승자의 동선을 쉽게 파악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패밀리가 탑승하는 7인승 SUV에서 유용한 기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12.  후석 대화 모드! 



고속주행 시 1열 운전자와 3열 탑승작 원활하게 대화를 하기 위해서 1열 마이크를 통해서 2열과 3열에 스피커로 목소리를 들을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는데, 국내 차량에서는 팰리세이드에 처음 제공되지만 혼다 차량에서 제공하는 캐빈 토크와 같은 기술로 실제 사용해 보면 유용했던 기술이 팰리세이드에도 적용됩니다. 




  #.  공개 임박한 팰리세이드! 



▲ source : 더팰리세이드 네이버 카페


2018년 하반기의 주인공이라고 할 수 있는 대형 SUV인 팰리세이드가 곧 출시를 앞두면서 대한민국 SUV 시장은 중형 SUV 시장에서 대형 SUV 시장까지 확대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 쉐보레 트래버스






▲ 포드 신형 익스플로러 예상도 / CARSCOOPS


현재 대한민국 자동차 시장의 중심은 SUV라고 할 수 있는데, 대형 SUV인 팰리세이드가 출시하면, 이후에 포드 신형 익스플로러와 쉐보레 트래버스까지 출시될 예정이기 때문에 모하비 이후에 진정한 대형 SUV가 없었던 국내 시장은 뜨거운 한판 승부가 예상됩니다.  






▲ 쉐보레 준대형 SUV 블레이저


또한 싼타페 보다 훨씬 큰 차체를 제공하는 준대형 SUV인 블레이저까지 국내 시장에 출시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되기 때문에 SUV 시장은 한치 앞을 예상하기 힘들 정도로 즐거운 소식이 이어질 것 같습니다!











신형 싼타페의 소식도 국내에서 가장 먼저 전달해 드렸는데, 대형 SUV인 팰리세이드의 자세한 소식도 신속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