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차, 그것이 알고 싶다

공개 임박한 대형 SUV 팰리세이드! 최초의 실내공간 공개! / hyundai palisade

   
   


 


공개 임박한 대형 SUV 팰리세이드! 실내공간 공개!  / hyundai palisade


사진, 더 팰리세이드 카페 | 글, 연못구름


 





  # 대한민국 첫 번째 풀사이즈 SUV! 팰리세이드! 



"감"이 아닌 정확한 "수치자료"를 통해서 비교분석 자료를 제시하는 연못구름입니다!


다음달 중순경에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대형 SUV인 팰리세이드가 완전히 공개될 예정입니다. 






팰리세이드는 단종된 현대차 베라크루즈와 맥스크루즈 후속이지만 신차임을 강조하기 위해서 베라크루즈나 맥스크루즈의 이름을 계승하지 않고 팰리세이드라는 이름으로 출시가 될 예정입니다.


 




먼저 단종된 베라크루즈는 대형 SUV라고 부르기에는 작은 차체 때문에 대형 SUV로 인정하지 않았으며, 맥스크루즈의 경우 싼타페를 늘려놓은 차량으로 소비자는 대형 SUV로 인정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팰리세이드의 경우 5미터에 가까운 전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진정한 대형 SUV라고 할 수 있습니다.  





  # 다음 달 공개를 앞두고 마지막 담금질 중인 팰리세이드 위장막 차량!  



▲ 최근 국내에서 포착된 팰리세이드 위장막 차량 / 더 팰리세이드 네이버 카페

 

출시가 임박해지면서 마지막 담금질 중인 팰리세이드가 자주 목격되고 있습니다. 

 






눈에 띄는 디자인 특징은 헤드램프와 그릴 양쪽에 위치한 세로 타입의 주간주행등으로 유니크함과 동시에 웅장한 느낌을 부각시키고 있습니다.  

   


 


 

 

최근 국내 자동차 커뮤니티에 출시를 앞두고 광고 촬영중에 목격된 팰리세이드 차량은 비록 형태를 알아보기 힘든 저화질 이미지로 목격되었지만 큰 이슈가 되고 있을만큼 텔루라이드에 대한 관심이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 공개된 팰리세이드 예상도! 

 

 

▲ 해외 매체 motor1.com 예상도


출시가 임박해지면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해외 매체인 motor1.com에서 팰리세이드 예상도를 공개했습니다.


얼핏 보면 싼타페와 상당히 유사해 보이지만 훨씬 큰 사이즈의 그릴과 근육질의 대담한 디자인이 특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구기성 스튜디오

국내에서는 기자로 활동하는 구기성 기자님이 예상도는 실제 출시될 팰리세이드와 가장 유사한 예상도로 최근 출시된 그랜저IG, 싼타페, 스포티지 페이스리프트, 투싼 페이스리프트가 예상도와 90% 이상 동일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 더 팰리세이드 네이버 카페 / 자라독시님 예상도


가장 최근에 선보인 자라독시님 예상도는 디테일이 한층 강화 되었으며, 최근 목격된 위장막 차량과 가자 유사한 예상도입니다.






▲ 더 팰리세이드 네이버 카페 / 자라독시님 예상도


특히 다른 예상도의 경우 후면부를 공개하지 않았지만 자라독시님 예상도는 후면부까지 함께 공개가 되었는데, 콘셉트와 유사한 디자인으로 실제 차량과 씽크로율이 상당히 높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자라독시님 예상도 수준으로만 출시된다면 기아차 텔루라이드와도 차별화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 대형 SUV! 팰리세이드 눈에 띄는 특징들! 

"현대자동차 공식 협력 카페인 더 팰리세이드 카페의 정식으로 허가를 얻고 최초로 공개"되는 팰리세이드 차량의 특징을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공개가 된 기아차 텔루라이드의 경우 5010mm의 전장을 제공합니다.

 

현대차 대형 SUV인 펠리세이드도 유사한 범위로 예상되며 5미터이 전장은 지금까지 출시된 국내 대형 SUV인 모하비, G4렉스터, 베라크루즈, 맥스크루즈가 모두 5미터가 되지 않는 점을 고려해 본다면 풀 사이즈 대형 SUV 다운면모를 보여준다고 할 수 있습니다.



루프에는 듀얼 선루프가 장착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1열쪽에 있는 선루프의 경우 조작을 통해서 완전히 개폐가 되는 형태로 조작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되며, 2열에 위치한 선루프의 경우 창문만 있는 형태로 별도의 개폐가 되지 않는 방식으로 유추가 됩니다.


​싼타페 보다 훨씬 큰 사이즈의 크기의 라디에이터 그릴을 장착하고 있으며, 번호판 하단부에는 첨단 안전 운행 보조 장치인 레이더가 장차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상당한 디테일 자랑하는 웅장한 디자인으로 라디에이터를 지금까지 출시된 모든 SUV 중에서도 가장 멋진 디자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마치 포드의 대형 SUV인 익스플로러를 보고 있는 것 처럼 웅장한 느낌을 받게 됩니다.





고급 사양에서 기본 제공할 것으로 예상되는 3구 헤드램프의 경우 팰리세이드만의 차별성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중형 SUV인 싼타페의 경우 2구 헤드램프를 제공합니다. 



준중형 세단인 아반테와 동시에 비교해 본다면 팰루세이드의 전폭이 얼마나 큰지 쉽게 짐작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공개되지 않았던 실내의 모습을 현대차 공식 협력 카페인 더 팰리세이드 카페의 허가를 받고 최초로 공개합니다.


첫 번째 특징은 헤드 콘솔의 디자인입니다. 싼타페가 30대 젊은 패밀리가 구입한다면, 팰리세이드의 경우 중장년층이 많이 구입하기 때문에 디자인적으로 세련됨보다는 고급스러움을 선택한 것 같습니다.  



2열 천장에는 에어컨과 히터 작동시 바람이 나오는 송풍구가 눈에 띄는데, 중소형 SUV의 경우 B 필러 쪽이나 센터 콘솔 후면부에 송풍구가 위치하는데 대형 SUV의 경우 천장쪽에 송풍구가 위치하기 때문에 좀 더 쾌적함을 느끼게 됩니다.

 

 

▲ 기아차 대형 SUV 텔루라이드 실내

 

​최근 완전히 공개된 기아차 대형 SUV인 텔루라이드의 실내 천장에서도 송풍구를 찾아볼 수 있었습니다.

 

 


1열 도어쪽을 보면 현대차의 최상의 세단인 그랜저와 유사한 디자인의 도어를 볼 수 있습니다.



▲ 그랜저


 


 



7인승 2열의 경우 컵홀더가 제공되는 것을 알 수 있는데, 현대차가 팰리세이드를 제작하면서 많은 고민을 했던 것 같습니다.






고급 사양에서 선택할 수 있는 2열 트위터 스피커가 제공되며, 조수석 탑승자를 배려한 워크인과 USB 충전 포트가 등받이 쪽에 제공되는 것을 알 수 있는데, 작등받이 포켓쪽에 노트북이나 태블릿을 넣어두고 사용하기 때문에 위치로 볼 때 좋은 아이디어라고 생각합니다.

   

 

 

 

 

▲ 기아차 대형 SUV 텔루라이드 실내
 

2열 승객을 위한 통합 컨트롤러도 제공되며 LCD 창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 제네시스 EQ900 을 닮은 운전석 공간!



▲AUTOBLOG


이전 포스팅에서 언급했지만 현대 자동차의 대형 SUV인 팰리세이드 운전석 공간은 대형 SUV인 제네시스 EQ900(G90)와 유사한 디자인이 적용되었습니다.




▲ 상 : 차세대 현대차 대형 SUV VS 하 : 제네시스 EQ900  


센터패시아를 시작으로 컵 홀더까지 3개의 존으로 구성으로 이어지는 디자인은 제네시스 플래그십 EQ900과 유사한 구성이라고 할 수 있는데 대형 SUV다운 면모를 자랑하는 것 같습니다.

 





▲ 상 : 차세대 현대차 대형 SUV VS 하 : 신형 싼타페 TM  


2018년도 초에 출시되어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신형 싼타페와 비교해 보면 신형 싼타페의 경우 아기자기한 젊은 여성의 운전자 공간을 제공하지만 팰리세이드는 스티어링 디자인만 비슷할 뿐 훨씬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습니다. 




 


▲ 좌 : 위장막으로 가려진 운전자 공간 / 우 : 야간에 포착된 운전자 공간  


변속이 우측에는 오프라인 지형에 최적의 모드를 제공하는 터레인 모드가 제공되는데, 해당 기능은 싼타페와 같은 중형급 SUV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기능으로  대형 SUV만의 차별성을 강조하는 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대형 SUV만의 특권! 쾌적한 3열 공간! 



3열 공간은 현재까지 완전히 공개가 되지 않았지만 성인이 탑승하더라도 쾌적한 3열 공간을 제공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 상 : 차세대 현대차 대형 SUV VS 하 : 맥스크루즈  

국내에서 가장 큰 실내공간을 제공하는 현대차의 대형 SUV이 맥스크루즈와 팰리세이드의 3열 공간을 동시에 비교해보면  3열 승객의 시야를 제공하는 쿼터 글라스의 디자인과 3열 승객을 위한 휠 하우스 위 수납공간 그리고 공조기와 2열 시트 폴딩 등의 기능을 제공하는 부분에서 차이가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또한 3열 필러의 사이즈가 대폭 늘어나면서 3열 승객을 위한 레그룸이 더욱 확보가 되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 대형 SUV 3열 실내공간 레그룸 비교

 

실내 (사이즈) 비교

 

 

 

 모하비(mm)

맥스크루즈(mm)  

 G4 렉스턴

레그룸 1열

1060

 1049

1050

레그룸 2열

950

1049

 975

레그룸 3열

835

 800

 815

  



  # 현대차 대형 SUV 팰리세이드로 출시로 불 붙기 시작한 대형 SUV 시장! 



지금까지 여러차례 팰리세이드의 소식을 전달해 드리면서 예상보다 많은 부분이 공개되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대형 SUV만의 특권이라고 할 수 있는 광활한 실내공간과 차별적인 기능은 확인되었다고 할 수 있는데, 이제 남은 건 최종 디자인과 파워트레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먼저 선보인 기아차 텔루라이드의 경우 대형 세단과 유사한 수준의 감각적인 실내디자인을 제공하면서 연일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콘셉트에서 선보인 디자인과 실제 양산차의 디자인은 상당히 다른 모습을 보여주면서 호불호가 나누고 있는데, 현대차 팰리세이드의 경우 디자인 면에서 텔루라이드와 같은 아쉬움이 남지 않기를 기대해 봅니다.


▲ 팰리세이드 렌더링 이미지


다음달 출시될 팰리세이드의 등장으로 불모지와 같았던 국내 대형 SUV 시장은 점점 뜨겁게 달아오를 것 같습니다.


▲ 팰리세이드 콘셉트


웅장하고 기품 넘치는 디자인의 팰리세이드가 출시되길 기대해 봅니다. 팰리세이드와 관련된 소식이 접수된다면 신속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 함께 읽으면 좋은 인기자동차 관련 포스팅!

 







 







더블클릭을 하시면 이미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