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G80 풀체인지 예상도 공개!

 


 


완전히 새로운  제네시스 G80 후속 예상도 공개!


  

사진 CARSCOOPS, 구기성 스튜디오 | 글, 연못구름 


 

 


 


 




  #. 새로운 디자인 언어로 탄생할 제네시스 G80! 

 


대한민국의 첫 번째 프리미엄 브랜드인 제네시스 G80이 내년 하반기에 풀체인지 될 예정입니다.

   

 

▲ 제네시스 80 콘셉트

 

G80은 2세대 모델로 2013년 11월에 처음 출시되어서 현재까지 생산되고 있습니다.




 


▲ 제네시스 SUV GV80 콘셉트


새롭게 출시될 제네시스 G80 후속은 지난 뉴욕 오토쇼에서 공개되었던 제네시스 브랜드의 새로운 디자인 언어가 적용될 예정입니다.





 


제네시스의 그릴을 크레스터 그릴이라고 부르는데, 현대자동차와 유사한 디자인 형상 때문에 제네시스 브랜드만의 독창성이 부족했지만 새로운 디자인 크레스터 그릴은 제네시스 브랜드만의 독창성을 담고 있습니다. 





 

두 줄의 헤드램프와 테일램프 디자인은 쿼드램프라고 부르는데 새로운 제네시스 디자인의 시그니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제네시스 브랜드의 새로운 디자인이라고 할 수 있는 GV80 콘셉트를 발표하면서 루크 동케볼케는 "향후 출시되는 모든 제네시스 차량에 쿼드 램프가 적용" 될 것이라고 시사했습니다.  


 


 



  #. 새로운 디자인 언어로 적용될 첫 번째 차량은 제네시스 G90 페이스리프트! 



▲ 새로운 디자인이 적용될 제네시스 플래그십 모델 G90 페이스리프트 예상도 렌더링 


새로운 디자인이 적용될 제네시스의 첫 번째 차량은 올해 하반기에 출시될 G90(EQ900) 페이스리프트입니다. 

   


페이스리프트 버전은 전후면의 핵심 디자인이라고 할 수 있는 헤드램프, 라디에이터 그릴, 테일램프 디자인 변경이 주요 내용인데, G90 페이스리프트에서 새로운 디자인 언어를 반영할 예정입니다. 




 
 

국내 도로에서 포착된 G90(EQ900)은 페이스리프트가 아닌 풀체인지 모델이라고 표현해도 될 만큼 기존 차량의 디자인을 찾아보기 힘듭니다.





▲ 제네시스 G90(국내명 EQ900)





전면부뿐만 아니라 후면부의 디자인도 기존 모델의 디자인을 찾아볼 수 없으며 제네시스의 새로운 디자인 언어인 쿼드 램프가 헤드램프와 테일램프에 적용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페이스리프트 버전임을 고려해 본다면 파격적인 변화라고 할 수 있습니다.



 

 

  #. 완전히 풀체인지되는 제네시스 G80! 



제네시스 G90이 페이스리프트, 즉 부분변경 버전이라면 G80은 완전히 변경되는 풀체인지 버전으로 최근 해외에서 목격되었습니다.






눈에 띄는 화이트 색상에 격자 무늬 형상의 크레스트 그릴은 제네시스 G80의 디자인 특징을 잘 보여주고 있습니다.

 



 


기존 차량보다 낮아진 헤드램프의 위치는 차체를 훨씬 안정적으로 보이며, 스포츠 차량처럼 스포티한 느낌을 받게 됩니다.  







측면부의 디자인 특징은 사이드미러의 위치로 현행 모델의 경우 A 필러에 사이드미러가 장착되어 있지만, G80 후속 위장막 차량의 경우 도어쪽에 장착된 플래그 타입의 사이드미러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프론트 오버행이 짧아졌고, 긴 후드와 트렁크 리드까지 이어지는 루프 디자인은 스포트백과 같은 날렵한 디자인으로 현행 G80 보다 한층 젊어진 디자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제네시스 브랜드의 새로운 디자인의 공통점!


 

콘셉트- EQ900(G90) 페이스리프트-G80을 동시에 비교해 보면 공통적으로 두 줄의 헤드램프 디자인인 쿼드램프가 적용되어 있는 것을 발견할 수 있으며 오각형 디자인의 크롬 재질 펜더 그릴은 새로운 제네시스 브랜드의 디자인 시그니처로 고성능 세단의 속도감을 시작적으로 보여주며 다이내믹한 전면부 디자인을 연출합니다.  


 


  #. 제네시스 G80 후속 예상도!


▲ G80 예상도 / 구기성 스튜디오


국내에서 자동차 예상도를 리뷰하는 가장 유명한 렌더러를 뽑는다면, 현역에서 기자 활동을 하시는 구기성 기자님입니다.

   

다년간 신차 정보를 제공하면서 구기성 기자님의 예상도는 90% 이상의 높은 적중률을 보였는데, 새로운 디자인을 제네시스 G80 예상도를 공개했습니다. 

 

 


▲ G80 예상도와 비교 


동시에 두대의 차량을 비교해 보면 차이점을 쉽게 발견할 수 있습니다. 






제네시스 브랜드의 시그니처 그릴인 크레스터는 더욱 커졌을뿐만 아니라 오각형 디자인에 하단쪽으로 확장되면서 웅장한 느낌을 연출합니다.

 






또한 새로운 디자인인 두줄의 쿼드램프는 사람의 눈망울 디자인에서 미래지향적인 느낌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EQ900 페이스리프트 예상도 / 구기성 스튜디오



▲ 아반떼 페이스리프트 예상도 / 구기성 스튜디오

구기성 스튜디오에서 지금까지 공개했던 예상도는 적중률이 상당히 높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 파격적인 디자인으로 출시될 제네시스 G90!

 


 

대한민국 최초의 프리미엄 브랜드로 출발한 제네시스! 그리고 제네시스를 대표하는 G80 후속은 2019년 하반기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현재까지 파워트레인에 대한 정보는 노출되지 않았지만 기존에 사용하는 파워트레인 외에도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를 탑재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제네시스의 새로운 디자인으로 탄생한 G80이 글로벌 프리미엄 시장에서 멋진 한판 승부를 펼치게 될지 기대가 됩니다.


G80 후속의 정보가 입수된다면 신속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 함께 읽으면 좋은 신차 관련 인기 포스팅!









 


  1. 이라키 2018.09.03 12:12 신고

    정말 정체성없는....줏대도없고....
    앞라이트 구형벤츠 후미등같음

  2. 모질놈 2018.09.04 00:03 신고

    구기성스튜디오? 아반떼는 완전 꽝인데? 몰잘맞츄?

  3. 디자인좆문가 2018.09.04 09:52 신고

    진짜 현대차에 악감정 전혀없는데...현대 디자인은 정말 이해할수가 없다...
    왜 테일램프를 헤드램프에 장착해뒀냐? 헤드램프 찢어준 2개눈깔 디자인 정말 비호감인듯...

  4. 로마 2018.09.04 10:35 신고

    알파로메오 생각나네

  5. 팬돌이 2018.09.05 08:39 신고

    디자인이 점점 산으로가네.
    예술성이 많이 가미되면 소비자들과 멀어지는 디자인인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