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차, 그것이 알고 싶다

대형SUV! 팰리세이드! 7가지 차별성! / hyundai palisade

반응형


 

 

대형 SUV 팰리세이드! 7가지 차별성!  / hyundai palisade



사진, 브랜드사 발취 | 글, 연못구름


 

 





  # 대한민국에 없었던 세그먼트! 풀사이즈 SUV! 팰리세이드! 

 


 

올해 자동차 시장에서 가장 핫한 상품이 신형 싼타페였다면, 하반기에는 제대로 만든 대형 SUV가 대한민국 최초로 선보일 예정입니다.

출시 시점은 올해 11월 또는 12월로 3개월 정도만 기다린다면 지금까지 없었던 대한민국 최초의 풀사이즈 SUV를 만나게 될 것 같습니다.

 

팰리세이드가 주목받는 이유는, 무늬만 대형 SUV가 아닌 여유로운 실내공간과 쾌적한 3열 공간을 갖추고 있으며, 현대자동차의 플래그십 SUV라는 점입니다.  

 

 

 

또한 내년에 출시될 제네시스 SUV의 경우, 중형 사이즈 SUV로 대형 SUV를 원하시는 분들이라면 팰리세이드가 최선의 선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제네시스 GV80 콘셉트

 

 

 

  # 현대자동차 신차 출시 계획! 

▲ 인터넷에 유출된 현대자동차 신차 출시 계획

현대차에 따르면 올해 하반기에 출시될 팰리세이드의 경우, 베라크루즈나 맥스크루즈와 다른 차량이라는 점을 강조하고 있지만 계보상 베라크루즈-맥스크루즈의 후속 모델로 베라크르즈와 맥스크루즈가 시장에서 히트친 모델이 아니기 때문에 연계성을 부여하지 않는 마케팅의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이미지 출처 https://cafe.naver.com/hyundaipalisade

 

​출시를 앞두고 디자인 특징을 완전히 알아볼 수 있는 위장막 차량이 포착되었습니다.

 

 

 

 

 

1) 세로타입의 보닛 상단 부터 헤드램프 하단까지 이어진 커다란 주간주행등은 팰리세이드만의 디자인 특징으로, 풀사이즈 SUV만의 웅장함을 극대화시키고 있습니다.

 

 

 

 

 

2) 대형 세단에서 볼 수 있었던 플래그타입의 사이드 미러에는 U자 형상의 디자인을 볼 수 있는데, 야간에 팰리세이드를 만난다면 멀리서도 팰리세이드라는 것을 인식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3) 신형 싼타페 보다 더욱 커진 그릴사이즈는 그레이드의 웅장하고 다부진 디자인을 연출하고 있습니다.

 

 



  # 현대차 풀사이즈 SUV! 베라크루즈-맥스크루즈-팰리세이드! 



▲ 1세대 현대차 대형 SUV 베라크루즈

현대차에서 출시했던 최초의 대형 SUV인 베라크루즈는 3.0 엔진의 파워풀한 출력으로 현재까지도 자동차 커뮤니티에서는 화자가 될 정도로 달리기 성능만큼은 좋은 평가를 받았던 대형 SUV입니다.



▲ 2세대 현대차 대형 SUV 맥스크루즈

베라크루즈 단종과 함께 등장한 맥스크루즈의 경우 2세대 현대차의 대형 SUV라고 할 수 있는 싼타페를 길게 연장한 차량으로 싼타페와 구분되는 확실한 차별성을 제공하지 못하면서 대한민국 소비자에게 대형 SUV를 인정받지 못했는데, 최근 단종되는 운명을 맞이했습니다.



  # 현대차 풀사이즈 SUV! 팰리세이드! 차별적인 디자인!


현대차가 공개한 티저를 통해서 팰리세이즈는 웅장한 디자인과 플래그십 세단을 연상시키는 캐릭터 라인을 볼 수 있었는데 헤드램프부터 테일램프까지 캐릭터 라인이 수평으로 이어지면서 차체를 더욱 크게 보이는 효과를 얻고 있습니다.






티저 이후에 부산 모터쇼를 통해서 공개된 HDC-2는 하반기에 출시될 팰리세이드의 미리 보기라고 할 수 있는데 전면 그릴 양쪽에 장착된 유니크한 디자인의 주간주행등과 후면 테일램프는 떨어지는 폭포수를 연상시키는데 디자인적으로 조화가 되고 있습니다. 

 


 

 

 

  # 현대차 풀사이즈 SUV! 팰리세이드! 차별적인 7가지 특징!




▲ 팰리세이드 예상도 / 구기성 스튜디오

​새롭게 출시될 팰리세이드는 어떤 차별성을 갖추고 출시될까요? 지금부터 팰리세이드만의 7가지 차별성을 살펴보겠습니다.

 




  # 첫 번째, 중형 SUV와 차별화된 차체 크기!

 

▲ 팰리세이드 위장막 차량


대형 SUV는 1열/2열/3열 모두가 여유로운 실내공간을 확보하고 있어야 합니다.

실내공간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전장은 4980~4995mm로 예상됩니다.




 

▲ 기아차 모하비

지금까지 대한민국에서 대형 SUV를 대표했던 모하비의 경우 4930mm의 전장을 제공했지만, 차체를 크게 보이기 위해서 앞뒤 범퍼를 연장한 점을 고려한다면 새롭게 출시될 팰리세이드와 상당한 차이가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 텔루라이드 렌더링

이미 사이즈가 공개된 기아차 대형 SUV인 텔루라이드의 경우 5010mm의 전장을 제공하는데, 현대차 제네시스 G70와 기아차 스팅어 중에서 제네시스의 전장이 작은 것과 마찬가지로 기아차 대형 SUV인 텔루라이드 보다 현대차 대형 SUV인 팰리세이드의 전장이 더 작은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런 관계는 중형 SUV인 싼타페와 쏘렌토에서도 찾아볼 수 있는 공통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두번째, 싼타페와 차별화된 3개의 눈! 헤드램프!


▲ 신형 싼타페 VS 팰리세이드

올해 2월에 출시된 4세대 싼타페의 경우 파격적인 디자인으로 대한민국 1위의 판매량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파격적인 디자인 특징은 기존 차량에서 안개등 자리에 위치한 헤드램프라고 할 수 있는데, 싼타페의 경우 2개의 눈을 장착하고 있지만, 팰리세이드의 경우 3개의 눈을 장착하고 있습니다.

싼타페와 달리 확실한 차별성과 함께 강력한 카리스마를 보여줄 것 같습니다. 



   


▲ 기아차 K7


최근 출시된 기아차 대형 세단인 K7의 경우 풀 LED 헤드램프로 강력한 카리스마를 보여주는 디자인이라고 할 수 있는데, 핵심은 3개의 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세 번째, 윈드 실드 방식의 HUD!

 

새 차량을 구입했을 때 함께 얻을 수 있는 장점 중에서 운전에 확실한 도움을 제공하는 유용한 장비인 윈드 실드 방식의 HUD(Head Up Display)가 탑재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HUD는 최근까지 제네시스와 같은 프리미엄급 차량에서만 제공되었다가 그랜저와 신형 싼타페까지 적용되고 있는데 고급스러움을 대표하는 편의장비라고 할 수 있습니다.




  # 네 번째, 독보적인 디자인의 사이드 미러!

▲ 신형 싼타페 VS 팰리세이드

플래그 타입의 사이드미러를 적용한 신형 싼타페의 경우 운전자의 사각지대를 줄이는 동시에 시야를 확보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진 사이드 미러입니다.

   


팰리세이드의 경우 사이드 미러의 디자인을 차별화 시켰는데, 야간에 멀리서 보더라도 한번 본 사람이라면 팰리세이드라는 것을 확실하게 인식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신형 싼타페


팰리세이드 구매자라면 주간주행등과 함께 작동할 수 있는 DIY가 유행할 것 같습니다. 




  # 다섯번째, 고급차의 상징! 제네시스를 닮은 운전자 공간!



▲ 상 : 팰리세이드 위장막 VS 하 : 제네시스 EQ900  


와이드모니터를 시작으로 컵 홀더까지, 3개의 존으로 구성된 디자인은 제네시스 플래그십 EQ900과 유사한 구성으로 아기자기한 느낌의 싼타페와는 완전히 다른 구성입니다.


  # 여섯 번째, 광활한 크기의 와이드 디스플레이!



위장막 차량에서 가려져 있는 디스플레이는 12.3인치로 추정되며, 지도를 포함한 다양한 정보를 동시에 제공합니다.





12.3인치 크기의 와이드 모니터는 플래그십 차량에 대표적으로 적용되는 시그니처라고 할 수 있는데, 중형 SUV와 확실히 다른 차별성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 일곱 번째, 전자식 변속레버! 시프트 바이 와이어!



최근 출시된 대형 차량을 보면 공통적으로 전자식 변속레버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특히 프리미엄 차량인 제네시스의 경우, 전자식 변속레버를 공통적으로 탑재하고 있습니다.  





 


▲ 좌 : 위장막으로 가려진 운전자 공간 / 우 : 야간에 포착된 운전자 공간  


전자식 변속레버는 엔진으로부터 전달되는 진동과 소음을 줄이며, 공간을 덜 차지하고, 물리적인 힘이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고급차량에서 제공되었는데, 대형 SUV인 팰리세이드에 전자식 변속레버가 적용됩니다.



 

  # 공개가 얼마남지 않은 현대차 대형 SUV! 팰리세이드!
 

올해 선보인 신형 싼타페의 경우 사전 프리뷰 행사로 출시될 차량을 일반인에게 비공개로 공개하는 이벤트를 진행했었습니다.

 


소비자는 자동차 시장에서 주체라고 할 수 있는데, 소비자를 간과할 수 없었던 현대자동차는 새로운 이벤트 방식을 선보였습니다.

과거에 공급자가 주인공이었던 시장에서 지금은 소비자가 자동차 시장의 주인공이 되었다고 표현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한가지씩 꼼꼼하게 분석해 본다면 새롭게 출시될 현대차 대형SUV인 팰리세이드는 생각보다 많은 정보가 오픈되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 신형 싼타페 출시와 함께 처음 선보였던 캄테크 기술  


신형 싼타페 출시와 함께 현대자동차는 캄테크라는 새로운 기술을 선보였는데, 팰리세이드에는 어떤 신기술이 공개될까요?


팰리세이드의 등장으로 불모지와 같았던 국내 대형 SUV 시장은 뜨겁게 경쟁하기 시작할 것 같습니다. 내년에는 제네시스의 첫 번째 SUV가 선보일 예정인데, 중형 사이즈의 SUV이기 때문에 큰 차량을 선보하시는 분들이라면 팰리세이드를 위시리스트에 넣어두시고 비교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팰리세이드와 관련된 소식이 접수된다면 신속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 함께 읽으면 좋은 자동차 관련 인기포스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