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차, 그것이 알고 싶다

제네시스를 닮은 현대차 대형 SUV 팰리세이드 실내공간! / hyundai palisade

반응형






제네시스를 닮은 현대차 대형 SUV 팰리세이드 실내공간 포착!  / hyundai palisade



사진, 브랜드사 발취 | 글, 연못구름


 









  # 대한민국에 없었던 풀사이즈 SUV! 팰리세이드! 




지금까지 대한민국 자동차 시장에서는 제대로 만든 대형 SUV를 찾아보기 힘들었습니다. 






단종된 현대차 베라크루즈와 기아차 모하비가 대형 SUV 역할을 했지만 미국 시장 기준으로는 중형급 SUV에 해당되는 사이즈로 싼타페나 쏘렌토와 같은 중형 SUV와 확실히 다른 차별성을 제공하지 못했습니다. 

   






출시된 지 10년이 훨씬 지난 기아차 모하비는 최근까지 선방하고 있지만, 더 이상 생명을 연장하기에는 무리가 있을 것 같습니다. 


비록 3.0 급의 막강한 엔진을 탑재하고 있지만, 오랜 세월이 흘렀기 때문에 상품성 면에서는 중형급 SUV보다도 떨어지는 것이 사실입니다.






현대차가 베라크루즈 후속으로 출시한 맥스크루즈의 경우 싼타페를 길게 연장한 차량으로 싼타페와 확실한 차별성을 찾을 수 없었기 때문에 대한민국 소비자에게 대형 SUV로 선택받지 못했으며, 최근 현대차는 맥스크루즈를 더 이상 생산하지 않겠다고 발표하면서 단종의 길을 걷게 되었습니다. 





  # 빈자리를 노리는 포드 익스플로러와 내년에 출시될 쉐보레 트래버스! 


 

마땅히 구입할만한 대형 SUV가 없는 대한민국 시장에서 포드가 만든 익스플로러는 별다른 노력 없이 대형 SUV 1위 자치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수입 대형 SUV 대비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매력으로, 수입차를 대표하는 대형 SUV입니다. 






임자 없는 대형 SUV 시장을 호시탐탐 노리는 차량이 또 한 대 있는데, 내년에 출시될 쉐보레 트래버스입니다. 


경쟁 차량 보다 여유로운 실내공간과 적재공간을 제공하는 쉐보레 트래버스는 시간이 지날수록 위기에 빠져들고 있는 한국지엠의 구원투수 역할을 하게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 시장 틈새를 잡아라! 반격에 나선 현대차 대형 SUV! 팰리세이드! 


▲ 인터넷에 노출된 현대자동차 로그맵


현대자동차가 올해 하반기에 대형 SUV인 팰리세이드는 12월에 선보일 예정입니다. 







대형 SUV인 팰리세이드는 5미터에 이르는 긴 전장을 제공하며, 국내 기준으로 풀사이즈 SUV라고 할 수 있습니다. 







현대차가 공식 티저를 통해서 보여준 팰리세이즈는 웅장한 디자인과 플래그십 세단을 연상시키는 캐릭터 라인은 헤드램프부터 테일램프까지 수평으로 이어지면서 큰 차체를 더욱 크게 보이는 효과를 얻고 있습니다.






전면 그릴 양쪽에 장착된 유니크한 디자인의 주간주행등과 후면 테일램프는 떨어지는 폭포수를 연상시키는 디자인적으로 서로 조화가 되고 있습니다. 




 


또한 쿼터 글라스와 루프가 만나는 디자인은 지금까지 국내 SUV에서 선보이지 않았던 디자인으로 포드 익스플로러와 쉐보레 트래버스를 연상시키며 3열 공간은 중형 SUV에서 제공하는 형식상의 3열 공간이 아닌 여유로운 3열을 제공하는, 한마디로 7인승 대형 SUV만의 디자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해외 매체 카스쿱스가 공개한 팰리세이드 예상도! 

 


▲ 해외 매체 카스쿱스 예상도


출시가 임박해지면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해외 매체인 카스쿱스에서 팰리세이드 예상도를 공개했습니다.


얼핏 보면 싼타페와 상당히 유사해 보이지만 훨씬 큰 사이즈의 그릴과 육중하고 웅장한 차체를 가진 팰리세이드는 근육질의 대담한 디자인이 특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카스쿱스의 예상도에는 주간 주행등이 반영되지 않은 점을 찾을 수 있습니다.

 




  # 높은 적중률을 보여준 구기성 스튜디오! 팰리세이드 예상도! 




▲ 구기성 스튜디오


글로벌 자동차 시장에서 가장 유명한 예상도를 공개하는 필러스친이 있다면 국내에서는 기자로 활동하는 구기성 기자님이 운영하는 구기성 스튜디오가 가장 유명한 예상도를 공개하고 있습니다. 


구기성 스튜디오를 통해서 공개된 예상도는 일일이 열거하기 힘들 정도로 많았는데, 최근 출시된 그랜저IG, 싼타페, 스포티지 페이스리프트, 투싼 페이스리프트가 예상도와 90% 이상 동일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제보에 의하면 실제 출시될 팰리세이드와 상당히 유사한 디자인이라고 합니다!






  # 대형 세단 느낌의 운전석 공간! VS 맥스크루즈와 비교!



▲AUTOBLOG


지난주 해외 매체인 AUTOBLOG를 통해서 현대 자동차의 대형 SUV인 팰리세이드 운전석 공간이 노출되었습니다.


위장막으로 꼼꼼하게 가려진 상태라서 일반인이 보시면 형태를 알아보기 힘들 수 있기 때문에, 상세하게 비교분석해 보겠습니다.






▲ 상 : 차세대 현대차 대형 SUV VS 하 : 맥스크루즈  


지금까지 현대자동차의 대형 SUV 역할을 했던 맥스크루즈와 동시에 비교해 봤습니다. 


싼타페의 연장선이었던 맥스크루즈의 실내디자인은 싼타페와 대부분 동일했는데, 한눈에 보더라도 맥스크루즈는 중형급 SUV 디자인 특징을 따르고 있지만 팰리세이드는 플래그십 세단을 보고 있는 것처럼 웅장하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받게 됩니다.








▲ 상 : 차세대 현대차 대형 SUV VS 하 : 신형 싼타페 TM  


최근 출시되어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신형 싼타페와 비교해 보면 싼타페의 경우 아기자기한 느낌의 젊은 여성스러운 느낌을 강조했다면, 팰리세이드(차세대 현대차 대형 SUV)의 경우 스티어링 구성만 비슷할 뿐 훨씬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 제네시스 플래스십 세단 EQ900과 닮은 운전석 공간!  



▲ 상 : 차세대 현대차 대형 SUV VS 하 : 제네시스 EQ900  


센터패시아를 시작으로 컵 홀더까지 3개의 존으로 구성으로 이어지는 디자인은 제네시스 플래그십 EQ900과 유사한 구성입니다. 






▲ 상 : 차세대 현대차 대형 SUV VS 하 : 제네시스 EQ900  


팰리세이드 대시보드와 센터패시아 구성은 커다란 와이드 모니터와 바로 하단에 공조기, 그리고 인포테인먼트를 조작할 수 있는 버튼이 하단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 좌 : 위장막으로 가려진 운전자 공간 / 우 : 야간에 포착된 운전자 공간 


팰리세이드에 장착된 모니터의 경우, 싼타페 보다 훨씬 큰 사이즈로 EQ900에 장착되어 있는 12.3 인치와 유사한 사이즈로 예상됩니다. 


한마디로 현대차의 플래그십 SUV 임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하단에는 공조기 조작 스위치(온열/냉풍)와 풍량 조절, 그리고 3열 승객을 위한 REAR 공조기 스위치, 열선 조작 버튼을 제공합니다. 






▲ 좌 : 위장막으로 가려진 운전자 공간 / 우 : 야간에 포착된 운전자 공간  


컵 홀더 바로 앞에는 전자식 변속기가 제공되며, 변속이 우측에는 오프라인 지형에 최적의 모드를 제공하는 터레인 모드가 제공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국내에 출시된 SUV 중에서 처음 적용되는 기능으로 중형 SUV와 차별성을 강조하는 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제네시스와 닮은 1열 센터 콘솔 디자인! 



비대칭 디자인의 1열 센터콘솔 커버는 제네시스 EQ900과 상당한 유사합니다.


국내 대부분의 차량에서 직사각형 형태의 밋밋한 디자인의 센터콘솔 커버가 제공되지만 플래그십 SUV 답게 개성있는 디자인이 적용되었습니다. 





  # 최초로 공개된 운전석 시트! 퀼팅 시트! 



▲ 상 : 차세대 현대차 대형 SUV VS 하 : 맥스크루즈  / 출처 : 네이버 팰리세이드 동호회 hyundaipalisade


위장막 차량에서 팰리세이드의 운전석과 조수석 시트 디자인이 포착되었습니다. 






 ▲ 신형 싼타페 퀼팅 시트


시트의 디자인은 신형 싼타페에 적용된 퀼팅 시트와 유사함을 알 수 있습니다.





  # 새롭게 포착된 실내디자인! 3열 공간! 



해외 매체인 AUTOBLOG를 통해서 현대 자동차의 대형 SUV인 팰리세이드 3열 공간도 포착되었습니다.


7인승 중형 형 SUV의 형식적인 3열 공간이 아닌, 성인이 탑승하더라도 쾌적한 3열 공간은 대형 SUV만의 차별성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상 : 차세대 현대차 대형 SUV VS 하 : 맥스크루즈  

국내에서 가장 큰 실내공간을 제공하는 현대차의 대형 SUV이 맥스크루즈와 팰리세이드를 동시에 비교해 봤습니다. 


3열 승객의 시야를 제공하는 쿼터 글라스의 디자인과 3열 승객을 위한 휠 하우스 위 수납공간 그리고 공조기와 2열 시트 폴딩 등의 기능을 제공하는 부분에서 차이가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2열과 3열 사이에 필러가 대폭 늘어나면서 3열 레그룸이 맥스크루즈 대비 더욱 여유롭게 확보가 되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 대형 SUV 3열 실내공간 레그룸 비교

 

실내 (사이즈) 비교

 

 

 

 모하비(mm)

맥스크루즈(mm)  

 G4 렉스턴

레그룸 1열

1060

 1049

1050

레그룸 2열

950

1049

 975

레그룸 3열

835

 800

 815

 


도어 내부의 손잡이 디자인은 그랜저와 유사하며, 폴딩된 2열 의자는 풀 플랫이 가능해 보이는데, 위장막 사진에서 2열을 제거하는 경우가 드물기 때문에, 풀 플랫이 가능하다면 차박용도로 좋을 것 같습니다. 


* 실내 공간의 경우 다음 포스팅에서 세부적으로 분석해 보겠습니다.  


비록 위장막 이미지의 해상도가 떨어지지만 맥스크루즈 보다 훨씬 고급스러운 실내공간을 제공하는 점을 알 수 있습니다.





  # 시장 확대와 함께 뜨거운 경쟁이 예상되는 대형 SUV 시장! 



지금까지 포착된 현대자동차의 대형 SUV인 팰리세이드는 싼타페 보다 웅장하고 차별적인 디자인과 제네시스 EQ900을 닮은 운전자 공간이 특징이라고 할 수 있으며 대형 SUV만의 쾌적한 실내공간을 갖추고 있는 것 같습니다.


한마디로, 공개된 정보만 보더라도 중형급 SUV와 구분되는 확실한 경쟁력을 갖춘것으로 파악됩니다. 


아직까지 파워트레인을 포함한 세부적인 제원과 2열, 3열 공간은 확인되지 않았지만 소식이 입수된다면 신속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 source : 인스타그램


팰리세이드의 등장으로 불모지와 같았던 국내 대형 SUV 시장은 뜨겁게 경쟁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비슷한 시기에 해외에서는 기아차 대형 SUV인 텔루라이드가 선보일 예정인데, 기아차에서는 텔루라이드를 해외 전략 차량으로 만 출시한다고 언급했지만 연못구름 생각에는 시장 상황에 따라서 국내에서 출시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며 팰리세이드의 가장 강력한 경쟁자로 예상됩니다.












 

# 함께 읽으면 좋은 자동차 관련 인기포스팅!

 






팰리세이드! 최초로 포착된 실내 디자인 공개!


https://lastzone.com/1243






http://lastzone.com/1202


 

 



http://lastzone.com/1205





http://lastzone.com/120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