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롭게 포착된 텔루라이드! 기아차 플래그십 SUV!

   

 


 


새롭게 포착된 텔루라이드! 기아차 플래그십 SUV!



사진 | 글, 연못구름  

 

 

 


 

 


  #. 국내 도로에서 목격되기 시작한 모하비 후속! 텔루라이드! 

 


 

기아자동차의 최상위 SUV인 텔루라이드가 올해 하반기에 출시를 앞두고, 국내에서 목격되었습니다.

 

 

 

 

▲ 기아차 모하비

 

텔루라이드는 국내에서 가장 큰 대형 SUV인 모하비 보다도 훨씬 큰 차체를 제공합니다. 

 

 

 


5미터가 넘는 전장의 길이는 모하비 보다 무려 80mm가 더 긴것을 알 수 있는데, 광활한 실내공간을 포함해서 플래그십 SUV만의 면모를 보여줄 것으로 기대가 됩니다.

 

 




텔루라이드는 플래그십 SUV로 웅장하고 대담한 디자인이 특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선명하게 포착된 텔루라이드! 


▲ 이미지 : 네이버 카페 hyundaipalisade






▲ 이미지 : 네이버 카페 hyundaipalisade




  #. 위장막을 통한 디자인 비교 분석! 



최근 선명한 위장막 이미지가 국내와 해외에서 포착되었는데, 두 차량의 차이점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가장 큰 차이점은 전면 헤드램프 내부 디자인으로 국내에서 목격된 좌측 위장막 차량은 동그란 프로젝션 타입의 램프가 적용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으나, 해외에서 목격된 우측 위장막 차량에는 2개의 풀 LED 램프가 적용되어 있는 것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풀 LED 램프의 경우, 고급형에만 제공될 수 있거나, 국가별로 차이를 둘 수 있을 것 같은데, 아직 확정하기는 힘들 것 같습니다.

 


 




새롭게 포착된 위장막 차량에서 기아차의 시그니처라고 할 수 있는 호랑이 코 그릴을 볼 수 있습니다.






기아차는 호랑이 코 형상의 그릴을 차량의 그레이드에 따라서 확실하게 구분하고 있는데, 텔루라이드의 경우 기아자동차 중에서 가로로 가장 긴 사이즈의 그릴이 적용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으며, 대담한 직선과 입체적으로 디자인으로 확실한 존재감을 부각시킬 것으로 예상됩니다.





미니밴인 카니발과 비교해 보더라도 세로보다는 가로로 와이드하면서 웅장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새롭게 포착된 안개등! 



▲ 이미지 : 모터그래프 동영상 캡처 


최근 국내 자동차 전문 채널인 모터그래프에서 국내에서 목격된 텔루라이드를 촬영했는데, 전면 범퍼 하단부에 점등되어 있는 안개등이 새롭게 목격되었습니다.


 


 



▲ 이미지 : 네이버 카페 hyundaipalisade


트림에 따라서 안개등이 제공되는 것인지 현재까지 확인할 수 없지만 양산차에 가까운 시기임을 고려해 본다면 안개등이 제공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 새롭게 포착된 실내 내비게이션!



▲ 이미지 : 보배드림


위장막 차량에서 실내 디자인을 가늠할 수 있는 내비게이션과 클러스터 디자인이 목격되었습니다.




 


▲ 이미지 : 텔루라이드 콘셉트 실내


2016년도에 텔루라이드 콘셉트가 공개되었을 때 찬사를 받았던 실내디자인은 양산차에서 와이드 모니터가 적용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 하단 이미지 : 기아차 K9 


최근 출시된 기아차 플래그십 세단인 K9에 12.3 인치의 와이드 모니터가 적용되었는데, 텔루라이드에도 동일한 구성이 적용된 것으로 예상됩니다.





▲ 이미지 : 현대차 베라크루즈 후속으로 예상되는 플래그십 SUV 실내 


최근 현대차의 플래그십 SUV의 실내공간이 새롭게 포착되었는데,  압도적인 사이즈의 와이드 모니터가 적용되었으며, 구성에 있어서 친환경 차량인 넥쏘와 유사함을 알 수 있습니다.

   


따라서 기아차 텔루라이드에도 12.3 인치 정도의 와이드 모니터가 적용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 긴장감 도는 대형 SUV 시장!

 


▲ 사진 출처 : 기아자동차 1세대 모하비 

 

기아차 모하비 후속인 텔루라이드가 하반기에 해외 출시를 앞두고, 국내에서 자주 목격되면서, 기아차의 발표와 달리 상황에 따라서 국내에서도 선보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현재까지 확정된 파워트레인은 알려져 있지 않으나, 콘셉트카에서는 270마력 V6 3.5 리터 엔진과 130마력 전기모터가 결합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탑재한다고 알려졌지만 양산차량에서는 어떻게 구성될지 기아차의 발표를 두고 봐야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이미지 : 현대차 베라크루즈 후속으로 예상되는 플래그십 SUV에서 포착된 터레인 모드


새롭게 출시될 텔루라이드에는 국내 SUV 최초로 터레인 모드가 탑재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터레인 모드는 포드 랩터와 같은 픽업트럭에서 제공되는 기능으로 엔진 반응과 스티어링, 기어 변속 등을 주행 환경에 맞도록 제공하는 기능으로 최상의 온-오프로드 환경을 제공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 이미지 : 해외 자동차 매체인 카스쿱스가 공개한 텔루라이드 예상도(하)

 

하반기에 출시될 기아차의 플래그십 SUV인 텔루라이드의 출시를 앞두고 대형 SUV 시장은 전운이 돌기 시작했습니다.

 

 

 

 

현대자동차에서도 플래그십 SUV를 국내에 출시할 예정이기 때문에 내년 상반기가 된다면 기아차의 플래그십 VS 현대차의 플래그십 SUV 간에 경쟁도 기대해 볼 수 있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또한 내년 상반기에는 쉐보레 트레버스까지도 출시될 수 있는 상황이 되었기 때문에 그동안 대안이 없어서 대형 SUV를 선택하지 못했던 국내 자동차 시장에서 소비자의 선택폭은 다양해질 것 같습니다.  

 

소비자 입장에서는 대단히 반가운 소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1. 도꺼비 2018.07.30 15:43 신고

    국내 출시도 안한다는데 관심도 가지지 않을래요

  2. 리얼유저 2018.07.30 16:52 신고

    쏘렌토 에바가루나 리콜해라 스키들아~~~~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