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차, 그것이 알고 싶다

제네시스 최초의 SUV GV80! 국내 포착!

   

 

 

 

제네시스 브랜드의 최초의 SUV GV80! 국내도로 포착!

 

사진 | 글, 연못구름



 

 

제네시스 브랜드의 첫 번째 SUV 인 GV80이 국내 도로에서 최초로 포착 되었습니다. GV80이 국내 도로에서 포착된 것은 이번이 처음인데, 어떤 차량인지 살펴보겠습니다.

 

 


 

  #. 제네시스 브랜드의 첫 번째 SUV! GV80! 

 

지난해 4월 미국 뉴욕 모터쇼를 통해서 제네시스의 첫 번째 SUV인 GV80 콘셉트가 공개되었습니다.

   

2016년도에 현대자동차에서 분리된 제네시스는 현재까지 G70, G80과 G90(기존 EQ900) 3대의 차량만 선보인 상태이기 때문에 구성을 두고 본다면 단촐한 라인업을 운영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G70, G80, G90은 은 제네시스 브랜드의 세단 라인업으로 최근 자동차 시장에서 대세라고 할 수 있는 SUV가 절실하게 필요한 상황입니다.


 

 

 

  #. 제네시스 로드맵! 2021년까지 6개 차량 공개!   

 

 

제네시스는 최근 소나타 크기의 고성능 콤팩트 세단인 G70을 공개했으며, 새로운 디자인의 G80(풀체인지)와 G90(페이스리프트)를 출시할 예정입니다. 또한 내년 하반기에 제네시스의 첫 번째 SUV인 GV80 출시할 예정입니다.


  #. 제네시스 GV80 콘셉트 디자인! 

 

새로운 디자인으로 출시된 제네시스 GV80은 커다란 오각형 크래스트 그릴과 두 줄의 쿼드 램프가 새로운 디자인 특징입니다.

 

 





완전히 풀 체인지 될 GV80 콘셉트를 발표하면서 제네시스 브랜드의 디자인을 담당하고 있는 루크 동케볼케는 "향후 출시되는 모든 제네시스 차량에 쿼드 라이트가 적용" 될 것이라고 시사했습니다.  

 





두 줄의 헤드램프와 테일램프 그리고 오각형 디자인의 크레스트 그릴은 새로운 제네시스 디자인의 시그니처라고 할 수 있으며 제네시스 브랜드만의 독창성인 디자인을 담고 있습니다.

 

 




 


 

 

제네시스 SUV GV80 


 

 



 

제네시스 SUV GV80 

제네시스 SUV GV80 


포르쉐 카이엔을 연상시키는 매끄러운 측면부 디자인과 보석처럼 빛나는 전후면에 장착된 헤드램프와 테일램프! 실내는 고급스러운 레드 색상의 가죽 소재를 사용했으며 애쉬 우드를 사용하여서 우아한 색감 대비 고급스러운 질감을 보여주기 때문에 상당히 매력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해외에서 처음 목격된 제네시스 GV80 테스트 차량! 

지난 겨울 해외에서 제네시스 GV80의 시험 주행 차량이 목격되었습니다. 싼타페의 차체를 연장시킨 디자인의 GV80은 전면부 보닛을 크게 늘렸으며 후면부도 연장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코드명은 JX1으로 제네시스 GV80 임을 알 수 있습니다.


  #. 국내에서 처음 목격된 제네시스 GV80 위장막 차량! 

이미지 출처 : 보내드림 커뮤니티


국내 도로에서 최초로 목격된 제네시스 GV80은 이전에 GV80 콘셉트를 본 사람이라면 누구나 GV80 임을 알 수 있을 만큼 콘셉트와 유사한 전면 디자인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유사한 각도에서 콘셉트 차량과 비교해 보면 윤곽을 포함한 대부분의 디자인이 위장막 차량에 적용되었을 것이라는 예상이 가능한 것 같습니다.





​제네시스 브랜드의 새로운 디자인을 대표하는 두 줄의 쿼드 램프와 오각형 크래스트 그릴 디자인을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측면부 디자인의 특징은 1열 쿼터 글래스, 플래그 타입의 사이드미러가 적용되어 있으며 후면부의 경우 시기적으로 양산차 버전이 아님을 고려해 본다면 테일램프를 포함한 세부적인 디자인이 적용되지 않은 것으로 파악됩니다.





다만 범퍼의 디자인을 포함한 오각형 타입의 머플러 팁 디자인은 새로운 제네시스 GV80에 적용될 것으로 알 수 있으며, 기대감을 높이는 것 같습니다.

  #. 차별적인 직렬 6기통 디젤엔진! 

 

제네시스 브랜드의 첫 번째 SUV인 GV80은 새로운 파워트레인이 선보일 예정입니다. 가장 관심을 갖게 되는 파워트레인은 3.0 리터 직렬 6기통 디젤로 새로운 디젤 엔진이 선보일 예정입니다.



또한 3.3 V6 가솔린 엔진과 3.8 V6 가솔린 엔진, 3.3 V6 터보 가솔린, 5.0 V8 가솔린 엔진은 대배기량을 원하는 고급 차량에서 기본이라고 할 수 있으며, 제네시스 브랜드에서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GV80에서도 적용될 예정입니다.

 


  #. 제네시스 브랜드의 4번째 차량이면서 동시에 첫 번째 SUV GV80! 

 

 

​지금까지 대한민국 자동차 역사에서 다양한 SUV가 있었지만 고성은 SUV는 제네시스 GV80이 최초의 자리를 차지하게 될 것 같습니다.




▲ 현대의 새로운 대형 SUV! 팰리세이드 / 이미지 출처 https://cafe.naver.com/hyundaipalisade

 


제네시스 GV80의 플랫폼은 G90과 G80의 플랫폼으로 제작되며 사이즈는 싼타페 보다 하반기에 출시될 팰리세이드 보다 조금 작은 사이즈로 예상됩니다.  

   

내년 하반기에 출시를 목표로 준비 중인 제네시스 GV80은 시장 상황에 따라서 수소 연료 하이브리드 엔진을 선보일 예정으로 디젤 3.0 엔진을 포함하여 제네시스의 기술력을 알리는 첫 번째 SUV가 될 것 같습니다.




▲ G90 페이스리프트( 올해 하반기 출시 예정)






▲ G80 풀체인지( 내년 하반기 출시 예정)


올해 하반기에는 제네시스의 최상위 모델인 G90이 페이스리프트로 선보일 예정이며, 내년에는 풀체인지 된 G80과 제네시스 최초의 SUV인 GV80까지 선보이면서 대한민국 럭셔리카 시장은 본격적으로 성장하기 시작할 것 같습니다.

제네시스의 첫 번째 SUV인 GV80을 빨리 만나보고 싶습니다! GV80과 관련된 소식이 입수된다면 신속하게 전달해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