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차, 그것이 알고 싶다

힌트가 그랜저라고? K7 풀체인지 3가지 체크포인트! KIA K7 3GEN GL3! cadenza!

   
힌트가 그랜저라고? K7 풀체인지 3가지 체크포인트! KIA K7 3GEN GL3! cadenza!



사진 | 글, 연못구름



 "감"이 아닌 정확한 수치 자료를 통해서 비교 분석 자료를 제시하는 연못구름입니다!




안녕하세요? 신차 정보를 알려드리는 연못구름입니다.

새롭게 출시될 기아차 K7이 자동차 시장에서 큰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기아차의 준대형 세단이라는 이유가 첫 번째인데, 준대형급 차량이 국내 자동차 시장에서 전체 판매량 1위를 차지한다는 점은 아직까지 모르시는 분들도 제법 있죠? 판매량이 많다는 점은 인기도 당연히 높다고 할 수 있겠죠?

준대형 1위 차량인 그랜저는 현재까지 12만 대 이상을 판매했습니다.

단일 차종에서 10만 대를 넘기는 것도 힘든데, 잘 나가는 SUV 인 싼타페+쏘렌토를 모두 합쳐도 이 정도가 되지 않습니다.

대단한 판매량이죠?



# 세부적인 정보를 제공하는 영상으로 보시길 추천합니다. 




또한 최근 기아차가 출시하는 차량마다 디자인에 있어서 정말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상황이죠?

그래서 기대감이 더욱 높아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여기에 중형급 시장의 대표 차량인 기아차 K5와 쏘렌토가 현대차 쏘나타와 싼타페를 제치고 주인공 역할을 하고 있으니, 올해 부터는 자동차 시장이 현대차에서 기아차로 재편되고 있다고 해야겠죠? 

기아차의 저력! 대단합니다.

판매가 어떻게 변경되었는지는 기회가 된다면 영상으로 한번 다뤄볼께요! 




▲ K7패밀리 / 네이버 카페


출시가 100여 일 남으면서 디자인이 가장 궁금하실 것 같은데 포착된 사진을 보면서 세부적인 소식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위장막 커버로 가려져 있지만 헤드램프와 그릴 주간 주행등이 점등되면서 디자인의 윤곽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상보다 너무 얇을 것 같이 보이는 헤드램프 디자인 때문에 조금 걱정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하지만 코나 주간주행등처럼 극단적으로 얇은 디자인은 아니고, 디자인은 조화가 더 중요하겠죠?
   


기존에 중장년층이 구매했던 K7의 고객층을 한층 젊은 층으로 낮추면서 얇아진 헤드램프에 대한 부담되시는 분들이 있을 것 같은데, 반대로 젊은 층에서는 이런 이야기가 덜 한 것 같네요.



▲ K7패밀리 / 네이버 카페


쿠페처럼 날렵하고 뚝 떨어지는 듯한 측면부 디자인이 "K7 패밀리" 카페를 통해서 새롭게 포착되었습니다.




▲ 3세대 K5 위장막 차량 / source : 보배드림


지금부터 1년 전에 K5가 출시 소식을 알려드리면서 지금 보시는 위장막 테스트 차량을 보면서 측면부 디자인이 정말 멋질 것 같다고 알려드렸죠?


저는 K5 위장막 차량 중에서도 측면부 사진은 이 사진이 가장 멋지게 생각되었습니다.


 

▲ K7패밀리 / 네이버 카페

새롭게 출시될 K7이 바로 그런 느낌인데요. K5보다도 더욱 역동적인 디자인을 보여줄 것 같아서 기대감이 높아집니다.



▲ K7패밀리 / 네이버 카페

위장막 커버로 많이 가려져 있지만 디자인을 틀은 충분히 확인할 수 있는데, 드디어 새로운 3세대 플랫폼이 적용되면서 한층 더 낮아지고, 길어진 것 같네요! 얼마나 더 길어질까요? 





K7의 전장은 5미터가 안되는 4995mm입니다.  5cm도 아닌 0.5cm가 모자란 5미터인데 5미터가 넘어가면 대형급이 되기 때문에, 지켜야 하는 룰과 같은 것이죠?

실내 공간을 가늠하는 기준인 축거는 2855mm입니다.

어쩌면 새롭게 출시될 K7에서 가장 주목해야 할 제원은 축거입니다. 

현대차그룹은 그랜저 페이스리프트를 출시하면서 이미 여러 가지 힌트를 보여주었습니다.



 2845mm -> 2885mm로 축거를 확장하면서 실내 공간은 준대형급이 아닌 대형급보다도 광활한 2열 거주성을 제공하게 되었죠?



그랜저 2열에 탑승해 보신 분들이라면 다리를 꼬아서 앉고도 여유로운 레그룸을 경험하셨을 것 같은데요.

"정말로 어메이징 한 공간이죠?" 초대형급 세단과 비교할 정도의 거주성입니다.




어떤 차량과 비교해도 더 넓은데, 새롭게 출시될 K7과 경쟁하기 위해서 미리 2열 공간을 확장하게 된 것이죠?

그랜저 페이스리프트가 출시될 때 풀체인지급으로 변경이 되면서 다양한 이슈들이 많았는데, 곧 등장한 K7은 더욱 많은 이슈를 만들고 있는 것 같네요!

내심 K7이 그랜저를 이겨주기를 바라는 마음도 있을 것 같고요!




따라서 이번 K7 풀체인지에서 가장 먼저 확인해야 할 부분은 달라진 디자인과 함께 제원으로는 축거의 사이즈입니다.

 현재 2855mm -> 2895mm 정도까지 확장되었을 것으로 예상되는데, 거의 3미터에 가까운 축거를 확보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 부분은 실측 자료를 준비하고 있는데 확인된다면  빠르게 알려드리겠습니다.



 
▲ K7패밀리 / 네이버 카페

측후면부 사진도 새롭게 포착되었습니다.

이 사진을 보자마자 자연스럽게 눈이 테일램프로 가게 될 것 같은데요.

아래가 긴 Y 자 형상의 테일램프 디자인은 새롭게 출시될 K7의 성격과 함께 화룡점정이 되는 디자인이라고 생각합니다.




여기에도 체크해야 할 한 가지 포인트 디자인이 있습니다.  디자인의 연장선인 K5를 먼저 보시죠?

K5와 유사하면서 훨씬 멋진 디자인을 선보일 것이라는 것은 누구나 예상할 수 있는데요.

   

K5의 테일램프는 측면부로 이어지는 부분이 뭉뚝하게 잘린 디자인입니다. 아쉽게도 멋진 K5의 옥에 티죠?

하트비트 또는 펄스를 연상시키는 테일램프 내부 형상은 유사하게 유지가 되죠?




하지만 K7 풀체인지에서는 측면부까지 역동적으로 이어진 테일램프 디자인을 기대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위장막 차량을 잘 보시면 테일램프가 점등되면서 측면부까지 이어진 것을 볼 수 있는데, 테일램프 디자인이라는 것이죠?

 점등된 디자인을 통해서 테일램프 형상을 유추해 볼 수 있습니다.

3초의 시간을 드릴 테니 한번 상상해 보시겠어요! 3! 2! 1!




빠른 예상도를 제공하는 갓차채널에서 이번에도 빠르게 K7의 예상도를 공개했습니다.

테일램프 예상도를 공개했는데, K5와 달리 측면부까지 확장되어 있는 디자인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처음 보는 것 같은데 어색한 느낌이 들지 않죠? 사실 이런 디자인 어디서 보신 것 같지 않나요?


 


싼타페 페이스리프트 차량에서 보셨는데, SUV라서 좀 더 짧게 디자인되었지만, K7 풀체인지에서는 좀 더 길게 확장되어 있을 것 같네요.





한 줄의 캐릭터 라인과 연결되는 테일램프 디자인은 정말 이런 패턴으로 출시가 될 것 같은데 디자인에 있어서 "갑오브갑"이 될 것 같네요!



※ 유튜브에서 "연못구름"채널을 "구독"하시면 신차 소식을 빠르고 정확하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상기 이미지를 누르면 이동)




▲ K7패밀리 / 네이버 카페

유럽 전략형 차량인 시드 차량에서 처음 선보이기 시작했던 쥬얼 패턴의 측면부 가니쉬는 상어의 지느러미와도 유사한 디자인으로 밋밋한 측면부 디자인의 포인트 역할을 하죠?




고급스러운 메탈 소재로 적용되면서 디자인 완성도를 높이는 역할을 하게 될 것 같네요!




위장막 커버로 촘촘하게 가려져 있다 보니 확인할 수 없지만, 포인트 역할을 하는 크롬 포인트 디자인은 전면 범퍼 하단부와  후면 범퍼 하단부 쪽에서도 공통적으로 적용이 되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 K7패밀리 / 네이버 카페

후면부 디자인도 세부적으로 체크해 보겠습니다.

테일램프와 테일램프를 한 줄로 연결하는 디자인은 기존과 동일한데, 점선과 같은 디자인에서 좀 더 반짝거리는 쥬얼과 같은 패턴이 적용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또한 자세히 보시면 한 줄이 아닌 한 줄로 연결된 선 위에 한 줄이 더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정확하게는 두 줄의 테일램프가 제공되는 것이죠?

야간에 미등이 켜진 상태에는 이렇게 보이다가, 브레이크를 작동하면 위에 두 줄도 함께 작동하는 방식입니다.




Y자 형상의 테일램프는 고성능 쿠페가 부럽지 않을 정도로 멋질 것 같은데, 뒤에서 보면 아반떼와 비슷한 느낌이죠?

심플하면서 은근히 멋진 디자인이죠?




하지만 K7은 디자인에 차이점이 있는데, 측면부에서 보면 K7을 연상시키는 숫자 7자를 좀 더 눕혀진 형태죠?




▲ SOURCE : 보배드림

시퀀셜 방향 지시등은 두 줄의 테일램프 디자인에 위에서 작동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K7패밀리 / 네이버 카페

테일램프 위에는 한 가지 독특한 디자인이 숨겨져 있습니다. 트렁크 라인쪽인데요.

위장막 커버를 보면 접힌 디자인이 발견할 수 있습니다.




측면부에서도 이런 디자인 요소를 확인할 수 있네요!



갓차님의 예상도를 보면 테일램프 상단에 에어 스포일러처럼 툭 뛰어나온 디자인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트렁크 라인 한번 접으면서 짧고 역동적으로 보이게 만드는 디자인으로 고성능 스포츠카에서 이런 디자인 요소를 발견할 수 있죠?




지난 영상에서 보여드렸던 람보르기니 센테나리오도 이런 디자인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 갓차 / 유튜브


볼 때마다 멋진 디자인이라고 생각되는 K5가 쏘나타를 디자인으로 압도적으로 눌렀다면 K7 풀체인지는 기아차 디자인의 결정체라고 예상될 만큼 K5를 포함한 글로벌 동급 차량뿐만 아니라  한 등급 위에 차량과 비교해도 최고 수준의 디자인을 보여줄 것으로 예상합니다.  


타이어 사이즈도 알려드립니다.


타이어의 제원은 245 / 40 /19인치 타이어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평편비가 40이라면 최상위 등급의 테스트 차량으로 예상되는데, 최상위 트림에서 19인치까지 제공될 것 같네요!


예상되는 규격은 17 / 18 / 19인치인데, 최근 SUV에서 21인치 타이어가 제공되면서 더 큰 사이즈를 원하시는 분들도 있겠지만 K7 풀체인지에서 19인치가 타협할 수 있는 최상의 타이어가 아닐까요?





※ 유튜브에서 "연못구름"채널을 "구독"하시면 신차 소식을 빠르고 정확하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상기 이미지를 누르면 이동)



다음 영상에서는 실내 엠비언트, 제원에 대한 실측자료, 주간주행등과 브레이크 점등 등의 영상을 준비하고 있으니



▲ K7패밀리 / 네이버 카페

기대해 주시고, K7 풀체인지에 대한 보다 정확한 정보를 알려드릴 수 있게 준비하겠습니다.

  



차 정보를 가장 빠르고 정확하게 얻는 방법 아시죠? (상단 이미지 클릭 이동)

새롭게 출시될 신차 소식이 궁금하다면 연못구름 유튜브 채널에서"구독"과 "알림 설정"을 하세요!

"알림 설정"을 하셔야 기다리지 않고 신차 소식을 자동으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다음 영상도 도움이 될 수 있게 준비하겠습니다.


 



 

# 빠르고 정확한 신차 추천 유튜브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