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차, 그것이 알고 싶다

쏘렌토 끝판왕! 엑스라인 익스트림 오프로드! 요세미티&자이언 콘셉트 공개! KIA Sorento X Line Offroad! Yosemite and Zion editions!

반응형

쏘렌토 끝판왕! 엑스라인 익스트림 오프로드! 요세미티&자이언 콘셉트 공개!

KIA Sorento X Line Offroad! Yosemite and Zion editions!

 


사진 | 글, 연못구름




"감"이 아닌 정확한 수치 자료를 통해서 비교 분석 자료를 제시하는 연못구름입니다!





쏘렌토의 끝판왕 X LINE을 보고 놀라셨다고요?















 놀라셨다면 아직 좀 이른 것 같네요!





훨씬 강력한 익스트림 오프로드를 요세미티 자이언 콘셉트를 보신다면 아마도 반하시게 될 거예요!




# 세부적인 정보를 제공하는 영상으로 보시길 추천합니다. 


 




안녕하세요? 연못구름입니다.


지난 쏘렌토 영상에서 쏘렌토 끝판왕이라는 제목으로 알려드렸는데, 부동 1위 SUV 쏘렌토가 2.5 가솔린 터보 버전을 미국 시장에서 공개하면서 함께 출시한 오프로드 엑스 라인 소식을 알려드렸습니다.


끝판왕답게 멋진 딥 그린 컬러와 다크 크롬, 블랙 휠로 상남자를 설레게 만들었죠?


비슷한 것 같지만 자세히 보시면 달라요? 강렬하지만 고급스러운 느낌은 다른 컬러와 외관 파츠에서 차이가 있습니다.


X-Line 오프로드 용도로 만들어졌습니다.


   


외관 파츠가 적용되면서, 사견이지만, 쏘렌토 느낌도 있고 텔루라이드를 보는 것처럼 묵직함이 느껴지네요!


색상과 외관 파츠만 조금 다른 것인데, 왜 이렇게 다르게 보이죠?


루프에 바짝 붙어있는 타입이 아닌, 신형 카니발에 장착된 루프랙이 장착되어 있네요!


예상보다 작은 디자인 차이로 많이 달라 보이지 않나요?


도심형과 오프 로드형이라고 말할 수 있지만, 작은 디자인 차이로, 취향에 따라서는 훨씬 멋져 보일 수 있는데, 저라면 X 차량을 구입할 것 같네요!





국내에 출시된 쏘렌토와 비교해 보면 도심형 SUV와 오프로드형 SUV 차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취향에 따라서는 차이가 있겠지만 만약 저라면 X 라인 오프로드 차량을 구입할 것 같네요!


X라인 오프로드를 베이스로 만든 요세미티&자이언 콘셉트를 보시죠!





※ 유튜브에서 "연못구름"채널을 "구독"하시면 신차 소식을 빠르고 정확하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상기 이미지를 누르면 이동)




X 라인의 딥 그린으로 놀랐다면, 쏘렌토 요세미티 콘셉트는 무광택 파인 그린 색상이 적용되었습니다.


기본적으로 차량 디자인이 멋지다 보니 어떤 색상을 적용하더라도 멋지네요!


그릴을 감싸고 있는 크롬의 색상도 블랙임 점을 발견할 수 있고 범퍼의 재질은 무광 몰딩으로 처리가 되어 있네요!






새틴 크롬 스키드 플레이트의 크기는 전면 그릴보다도 더욱 큰 사이즈인데, 로봇을 보고 있는 것처럼 단단한 느낌입니다.


어색할 것 같은데 쏘렌토와 잘 어울리네요!


범퍼 중앙을 보면 극한 상황에서 차량을 스스로 견인할 수 있는데 전동 윈치가 적용되어 있네요!



로프에 걸어서 상대 차량을 끌어올리거나 내 차량이 스턱에 걸리거나 수렁 등에 빠진 경우 매달아서 빠져나올 수 있습니다. 


오프로드 환경에 꼭 필요한 장비라고 할 수 있습니다.  





루프에는 LED 조명 장치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4개의 모듈로 나눠져 있는데, 캠핑이나 레저 활동을 즐기시는 분들이라면 이렇게 장착하고 싶으실 것 같아요!





왜 이렇게 멋지죠? 저는 오프로드를 즐기지 않는데도 멋진데, 오프로드를 즐기신다면 정말 반할 것 같네요!


한층 높아진 루프랙에는 수납박스가 장착되어 있으며, 어떤 지형을 가더라도 문제가 없을 것 같은 강력한 느낌입니다.


올 블랙 컬러의 사이드 미러와 아래에는 식칼을 연상시키는 블랙 컬러 사이드 가니쉬가 제공됩니다.


   


색상만 변경된 것인데 강력한 느낌이라서, 국내에서 공구하신다면 수요가 꽤 될 것 같아요?


감성 마력이 증가할 것 같은데, 애프터 마켓 사장님들 보고 계시죠?


도어 손잡이에도 블랙 컬러가 적용되었는데, 무광 파인 그린 색상과 잘 어울리네요!


 



이 정도 LED 사이즈라면 오프로드 어디에서도 칠흑 같은 깜깜한 밤은 마치 대낮처럼 환하게 만들어 줄 것 같습니다. 





LED 조명이 들어온 모습은 어둠의 재왕처럼 강력한 느낌인데, "ㄱ자" 형상의 주간주행등 디자인이 포인트 역할을 제대로 하네요!


"디자인 IS 기아" 괜히 인기가 있는 것이 아니겠죠? 멋진 보는 눈은 국내 소비자나 글로벌 소비자 모두 비슷하겠죠?





블랙 포인트가 곳곳에 삽입된 측면부 디자인은 심심할 틈이 없네요!


커다란 쏘렌토 레터링과 함께 도어 하단에는 투박하지만 강렬한 오프로드 느낌의 두터운 크롬 포인트 디자인을 추가했습니다.


또한 블랙 커스텀 펜더 클래딩이라고 해야 할까요? 정말 잘 어울리는 디자인이라서 파츠만 따로 구입하고 싶은 신 분들이 있으실 것 같네요!





상어의 등지느러미를 연상시키는 C 필러 크롬 가니쉬 디자인도 블랙입니다.


커스텀 펜더 클레딩은 익스트림 오프로드 느낌을 제대로 살리는 것 같아요!


쏘렌토에서 이런 디자인을 만날 수 있군요!





타이어의 경우 오픈 컨트리 올 터레인 타이가 적용되었는데, 어떤 지형을 가더라도 부족함이 없을 것 같네요!


쏘렌토 요세미티 보셨는데, 쏘렌토 자이언도 빠르게 보겠습니다.






※ 유튜브에서 "연못구름"채널을 "구독"하시면 신차 소식을 빠르고 정확하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상기 이미지를 누르면 이동)





자이언 쏘렌토의 경우 Deset Sand 컬러가 적용되었습니다. 우리말로 하면 사막 모래 색상이죠!


자이언 쏘렌토는 넓은 간격의 그릴과 범퍼 디자인이 다른데, 디자인 구성은 국내에서 출시되는 것과 거의 유사하네요!





요세미티와 자이언의 전면부를 비교해 봤습니다. 취향 차이에 따라서 더 마음에 드는 디자인이 있겠죠?





모자를 앞으로 눌러서 쓴 것 같은 디자인의 루프박스도 각진 디자인의 쏘렌토와 잘 어울리네요!


여러분이 보시기에는 어떠신가요? 이런 디자인을 국내에서도 만날 수 있다면 좋겠네요!





애프터마켓 사장님들 잘 보시고 계시죠?


아니.. 잠깐만요! 루프 박스 앞쪽에 두 개의 "ㄱ자" 형상에는 점등이 될 것 같은 디자인인데 주간 주행등과 동일한 디자인이네요!





공개된 사진만으로는 확인할 수 없지만 점등이 된다면 자이언 콘셉트만의 특별한 디자인을 느낄 수 있겠네요!





Deset Sand 컬러와 블랙 컬러 포인트가 결합된 측면부는 리얼 사막 지형에서도 잘 어울릴 것 같은 디자인으로 미래 지향적인 느낌도 받게 되네요! 쏘렌토의 변신이 멋지네요!





자이언 콘셉트는 국내형과 거의 동일한 디자인에 외관 파츠 일부가 다르기 때문에 참고해서 꾸며도 좋은 디자인이라고 생각합니다.



   



휠 테두리에 바디와 동일한 컬러가 제공된 것인데, 내부가 블랙 컬러라서 마치 휠이 없는 것처럼 입체적인 느낌이네요!





이번 영상에서는 미국 시장에서 양산되고 있는 X 라인을 베이스로 만든 요세미티&자이언 콘셉트를 알려드렸습니다.


코로나만 아니었다면 로벌에서 가장 큰 규모의 튜닝 박람회인 SEMA Show 가 지금쯤 개최될 시기인데, 아쉽게도 온라인으로 이렇게 공개가 된 것 같네요!





두 대의 익스트림 오프로드 콘셉트 차량을 보여드렸는데, 여러분은 어떤 차량이 더 마음에 드셨나요?


날씨가 많이 쌀쌀해졌습니다. 건강조심하시고, 이번 한 주도 화이팅 하세요!






차 정보를 가장 빠르고 정확하게 얻는 방법 아시죠? (상단 이미지 클릭 이동)

새롭게 출시될 신차 소식이 궁금하다면 연못구름 유튜브 채널에서"구독"과 "알림 설정"을 하세요!

"알림 설정"을 하셔야 기다리지 않고 신차 소식을 자동으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다음 영상도 도움이 될 수 있게 준비하겠습니다.



 


 

 

# 빠르고 정확한 신차 추천 유튜브 영상!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