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장막 커버 벗은 스포티지 풀체인지 최초 포착! 예상했던 것과는 다르다! KIA Sportage NQ5 Design! (feat. 투싼)
연못구름2020. 11. 15. 11:51
반응형
위장막 커버 벗은 스포티지 풀체인지 최초 포착! 예상했던 것과는 다르다! KIA Sportage NQ5 Design! (feat. 투싼)
사진 | 글, 연못구름
"감"이 아닌 정확한 수치 자료를 통해서 비교 분석 자료를 제시하는 연못구름입니다!
안녕하세요? 정확한 신차 정보를 알려드리는 연못구름입니다.
내년에 출시될 차량 중에서 올해 출시된 투싼처럼 기대감이 높아지는 차량은 5세대로 풀체인지 되는 스포티지입니다.
코드명은 NQ5로 파격적으로 변신한 투싼과 치열하게 경쟁해야 하기 때문에 과연 어떤 디자인으로 출시가 될지 궁금하시죠?
신차 정보를 중점으로 알려드리는 연못구름 채널에서 지금까지 5세대 스포티지 소식을 알려드리지 않았던 이유가 있었는데, 지금까지 공개된 예상도와 제가 생각하고 있었던 디자인에 차이가 너무 커서, 채널의 운영 취지인 정확한 정보 전달과 차이가 있었기 때문입니다.
스포티지에 관심이 많은 분들이라면 정말 파격 수준의 예상도를 많이 보셨을 것 같고, 괴기스러운 예상도를 보시면서 정말 이런 디자인을 출시가 된다면 투싼의 발목도 못 잡을 것 같다는 의견이 있었는데, 그런 걱정은 안 하셔도 될 것 같네요!
이번 영상을 보신다면 지금까지 보셨던 예상도는 아마도 새롭게 업데이트가 될 것 같네요!
드디어 두터웠던 위장막 커버가 완전히 제거된 위장막 테이프 차량이 포착되었습니다.
최초로 포착된 위장막 테이프 차량을 통해서 보다 정확한 디자인을 분석해 드리겠습니다.
# 세부적인 정보를 제공하는 영상으로 보시길 추천합니다.
위장막 커버를 완전히 벗은 신형 스포티지가 최초로 포착되었습니다.
전면부 주요 디자인이 위장막 테이프로 가려져 있지만, 디자인의 틀을 완전하게 알아볼 수 있다는 점이 위장막 테이프의 특징인데, 이렇게 위장막 테이프로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다는 점은 출시가 예상보다 가깝다는 또 다른 증거겠죠?
완전한 형태를 알아볼 수 있는 보닛의 디자인은 중앙부에 보닛이 앞으로 연장된 호랑이 코 디자인을 볼 수 있습니다.
소형 SUV 시장은 평정한 셀토스에서도 유사한 보닛 디자인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또한 중형 SUV 시장을 평정한 쏘렌토에서도 유사한 보닛 디자인이 적용된 것을 알 수 있네요!
기아차 대단하죠? 자동차 시장의 중심이라고 할 수 있는 SUV 시장에서 소형과 중형 시장을 평정하고 있는데, 스포티지가 출시된다면 설마... 준중형 SUV 시장까지 평정하는 것은 아니겠죠?
현대차가 생각한다면 아찔한 상상입니다.
보닛의 디자인은 자세히 보면 전면부 전체를 완전히 감싸는 디자인입니다.
양쪽 휀더 위쪽까지 덮는 구조인데, 최근에 출시된 기아차와 비교해 보더라도 범위가 확대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렇게 디자인을 하는 이유는 공기 저항을 줄이기 위한 디자인으로 에어로 다이나믹을 더욱 고려한 것을 알 수 있네요!
보닛 양쪽은 각도를 크게 주면서 상당히 날렵한 디자인을 보여줍니다.
조금 다른 각도에서 보면 헤드램프 바로 위까지 연결되는 디자인으로 보닛의 양쪽 각도를 크게 주면서 날렵한 디자인을 보여주려는 것 같네요.
전면부 디자인의 핵심인 헤드램프 디자인은 완전히 달라질 5세대 스포티지의 핵심 디자인입니다.
위장막 테이프 차량에서도 경계가 구분되는데, 그릴 안쪽으로 삼각형처럼 들어간 디자인입니다.
일반적인 경우라면 강인하고 입체적인 디자인을 만들기 위해서 보닛 디자인을 앞으로 돌출시키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하지만 신형 스포티지의 경우 기울기를 주면서 그릴과 완만하게 연결되는 디자인이 새롭게 적용되었습니다.
위장막 커버가 제거된 위장막 테이프에서는 헤드램프 경계와 영역을 알아볼 수 있네요!
▲ 콩가 / 오토스파이넷
국내에서 포착된 사진을 보면 헤드램프의 디자인을 유추해 볼 수 있는데, 그릴과 하나로 연결된 최신 디자인이 적용되겠지만 정식 공개가 될 때까지 가장 궁금한 디자인이 될 것 같네요!
그릴의 디자인을 벌집 형상의 간격이 넓은 형태이며, 공격적인 느낌을 받게 됩니다.
최근 출시된 투싼의 경우 날개 형상의 그릴에 주간 주행등이 더해지면서 공격적이면서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을 보여줍니다.
이 사진을 잘 보시면 보닛과 그릴의 경계를 파악할 수 있으며, 헤드램프와 그릴 영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경계를 체크해 봤는데 여기에 삼각형태의 헤드램프와 그릴에 연결되는 디자인과 주간 주행등이 투싼처럼 개성 있는 디자인으로 표현될 것 같은데, 출시가 가까워질수록 윤곽을 파악할 수 있겠죠?
그릴 하단쪽 디자인도 처음 공개가 되었습니다. 마치 에어 인테이크와 같은 디자인을 한 줄로 길게 디자인한 것을 알 수 있는데 특이한 점은 레이더 센서 패널로 보이는 덮개가 중앙 쪽이 아닌 왼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테스트 차량만의 디자인인지 또는 양산차에서도 이렇게 제공될지는 계속 지켜보고 알려드리겠습니다.
※ 유튜브에서 "연못구름"채널을 "구독"하시면 신차 소식을 빠르고 정확하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상기 이미지를 누르면 이동)
측면부 디자인도 예상과는 많이 다르네요!
예상도를 보신 분들이라면 이마가 돌출되고 괴기스러운 디자인이었다면, 두터운 위장막 커버가 제거된 측면부 디자인은 에어로 다이나믹이라고 해야 할 만큼 안정적인 디자인을 볼 수 있습니다.
측면부에서 본 디자인에서 처음 발견한 디자인이 있는데, 플래그 타입 사이드 미러가 투싼과 달리 차별적으로 적용되면서 A 필러에 작은 창 바로 앞에 포인트 디자인으로 크롬 가니시가 삽입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투싼과 비교해 보면 투싼의 사이드 미러는 필러에 가까운 위치에 제공되면서 운전자의 시야를 일부 가리게 되며, 이런 이유에서 개방감이 조금 떨어지게 되는데, 5세대 투싼의 경우 플래그 타입 사이드 미러가 적용되면서 시야 확보와 동시에 개방감을 높인 디자인이 적용되었습니다.
1열 도어 위치도 완전히 다르네요! 투싼은 캐릭터 라인 때문에 좀 더 아래 위치했지만, 스포티지는 캐릭터 라인 위에서 제공되네요.
위장막 커버로 가려진 상태에서 공개가 되었던 예상도의 경우 보닛이 앞으로 돌출되면서 많이 어색한 느낌의 예상도를 볼 수 있었는데 한 겹의 테이프로 가려진 상태에서는 안정적인 디자인이 적용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특별하게 앞으로 돌출되거나 또는 뒤로 들어가는 음각 디자인 요소는 발견할 수 없네요!
다만 삼각형 헤드램프 디자인에 따라서 어떤 모습을 보여주게 될지 기대가 됩니다.
휠 디자인은 아반떼에서 본 것 같은 디자인인데, 아직 테스트 단계이니 확정은 아닐 수 있고 가볍게만 참고하세요!
전면부 디자인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차량의 성격을 보여주는 캐릭터 라인입니다.
파격적이고 공격적인 투싼의 캐릭터 라인과 전혀 다른 안정적인 캐릭터 라인이 적용되었네요!
전륜 펜더 위에서 시작된 첫 번째 캐릭터 라인은 일자로 후륜 펜더까지 연결됩니다.
수평으로 연결되면서 차량을 안정적이고 크게 보이는 캐릭터 라인입니다.
두 번째 캐릭터 라인은 근육질 형상의 볼륨감을 강조한 디자인으로 2열 도어 위에서 테일램프까지 연결되어 있습니다.
화살촉이 두 줄로 나누어져서 앞으로 발사되는 것과 같은 투싼과는 많이 다른 캐릭터 라인이죠?
측후면부에서 보면 캐릭터 라인을 확실하게 알아볼 수 있습니다. 어떤 디자인인지 충분히 짐작할 수 있죠?
최근까지 두터운 위장막 커버로 가려져 있어서 캐릭터 라인을 알아볼 가 없었는데, 완전히 공개가 되었네요!
마지막으로 밋밋한 측면부 디자인의 포인트 역할을 하는 크롬 가니시는 두 군데에서 제공될 것 같네요!
쏘렌토에서도 유사한 디자인이 적용되었는데, 기아차는 최신 차량에 공통적으로 이런 디자인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정면과 측면부 디자인을 봤는데, 마지막으로 후면부 디자인을 체크해 보겠습니다.
※ 유튜브에서 "연못구름"채널을 "구독"하시면 신차 소식을 빠르고 정확하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상기 이미지를 누르면 이동)
테일램프와 연결되는 캐릭터 라인은 지금까지 국내에서 선보인 적이 없는 디자인입니다.
잘 보시면 테일램프 형상이 평면적인 형태가 아닌 사각형에 가까운 디자인으로 볼보 같은 차량에서 볼 수 있었던 디자인입니다.
개성 있고 강직한 느낌이라고 해야 할까요?
사각형 디자인의 테일램프는 기아차가 선보이고 있는 중간이 한 줄로 연결된 형태로 예상됩니다.
테일램프가 연결되는 디자인은 K5와 유사할 것으로 예상되는데, 중앙에 연결되는 점선과 테일램프 디자인 디테일은 차이가 있을 것 같네요!
완전한 후면부에서 보면 사각형 테일램프 모서리와 캐릭터 라인이 연결되면서 어깨에 뽕이 들어간 것처럼 강인한 디자인을 보여주는데 쿠페형 SUV처럼 엉덩이가 상향된 단단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테일램프가 점등된 것을 볼 수 있는데, 테일램프 디자인은 헤드램프 디자인과 매칭 되기 때문에 헤드램프 내부 디자인을 상상해 볼 수 있네요!
트렁크 아래에 디자인도 변경된 것을 알 수 있는데, 수평 형태가 아닌 양쪽으로 떨어지는 곡선을 준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하단부가 넓어 보이는 안정적인 디자인으로 범퍼까지 디자인이 연결된 것을 볼 수 있네요!
기존 스포티지와 비교해 보면 큰 틀에서는 디자인 아이덴티티가 유지되고 있지만 한층 힙업된 것처럼 스포티한 디자인을 기대해 볼 수 있을 것 같네요!
드디어 위장막 커버가 제거되었습니다. 위장막 커버가 제거되면서 아마 오늘 시점부터 좋은 예상도를 제공해 주시는 렌더러 분들이 실차에 가까운 예상도를 제공해 주실 것 같네요!
두터운 위장막을 벗은 위장막 테이프 차량이 포착되었기 때문에 출시 일정도 곧 확정될 것 같습니다.
신차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 좋아요"아직 연못구름 채널을 구독하지 않으신다면 "구독" 부탁드립니다.
차 정보를 가장 빠르고 정확하게 얻는 방법 아시죠? (상단 이미지 클릭 이동)
새롭게 출시될 신차 소식이 궁금하다면 연못구름 유튜브 채널에서"구독"과 "알림 설정"을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