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차, 그것이 알고 싶다

최초 포착! GV70 스포츠 근접 사진! 1열 2열 실내 공간 완전분석! Genesis GV70 interior Design!

   

최초 포착! GV70 스포츠 근접 사진! 1열 2열 실내 공간 완전분석! Genesis GV70 interior Design!

사진 | 글, 연못구름




"감"이 아닌 정확한 수치 자료를 통해서 비교 분석 자료를 제시하는 연못구름입니다!




안녕하세요? 연못구름입니다.


새로운 방식으로 공개가 되고 있는 GV70이 출시를 앞두고 전국 도로에서 포착되고 있습니다.




# 세부적인 정보를 제공하는 영상으로 보시길 추천합니다. 






품질에 대한 지적이 끊이지 않은 상태에서 신차를 내놓게 되는 현대차그룹은 GV70의 공개 방식을 기존과 달리 100 여대의 테스트 차량을 직원에게 전달하고 현재 전국 도로에서 본격적인 테스트를 하고 있는 것이죠!


개인적으로 이런 방식이 꼭 필요하다고 생각하는데, 위장막 커버로 가려진 상태에서 테스트를 진행하고 출시하게 된다면 노면 소음, 자동차에서 발생되는 잡소리, 누수 등 디테일한 품질 이슈를 잡기 힘들기 때문에 위장막을 완전히 벗은 상태에서 테스트를 진행하는 방법은 의미가 있다고 생각하게 되네요.





현대차가 GV70이 전시될 공간을 적극적으로 알려주고 있고 관심 있는 소비자도 SNS를 통해서 참여하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 아쉽게도 제가 거주하고 있는 근처에서는 아무리 기다려봐도 GV70을 찾을 수가 없어서, 이번 영상에서는 처음 보시는 GV70 실내 초근접 사진과 초고화질 외부 디자인을 보여드리겠습니다.





※ 유튜브에서 "연못구름"채널을 "구독"하시면 신차 소식을 빠르고 정확하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상기 이미지를 누르면 이동)





사진의 출처는 GV70의 빠른 정보를 제공하는 "GV70 CLUB"입니다.


이 각도에서 어떻게 촬영하신 것인지... 차량에 올라가서 찍은 것인지 노력이 대단하네요^^


운전석 창문 중앙 위치에서 광각으로 촬영한 것 같은데 약간의 왜곡이 있습니다. 


   


시트를 포함한 실내 곳곳에 레드 색상 스티치가 있는 것을 보면 스포츠 인테리어가 적용된 차량이네요.


하지만 실내 인테리어 칼라가 레드 색상이 아니라는 점에서 스포츠 인테리어도 몇 가지 색상을 제공하는 것을 유추해 볼 수 있네요.





제조사가 정식 공개된 스포츠 인테리어는 레드 색상이었죠?





운전석을 보면 시동을 켜는 버튼과 아래에는 정확한 용도를 알 수 없는 작은 버튼, 좌우에 볼륨과 공조기 등을 조작하는 두 개의 원형 다이얼이 제공됩니다.


작은 버튼의 용도를 알고 계신 구독자분이라면 어떤 역할을 하는 것인지 댓글로 남겨주세요!


위에서 보니 기울어져 있는 것을 알 수 있는데, 인체공학적으로 설계가 된 것을 알 수 있네요!




 

측면부에서 보면 이런 느낌입니다. 





운전자가 방향지시등과 와이퍼 등을 작동할 때에 사용하는 조작 버튼의 마감 소재를 돌기가 있는 메탈 소재로 마감하면서 조작감을 높였는데, 제네시스 브랜드만의 차별성이죠!


도어트림 내 창문을 조작하는 버튼은 GV80, G80과 완전히 동일한 디자인입니다.


메모리 시트를 조작하는 버튼도 타원형 디자인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또한 고역을 담당하는 트위터 스피커도 타워형 메탈 재질 커버로 마감되어 있네요!


제법 두툼해 보이는 핸들은 두께감이 상당한데, GV80을 시승해 보니 처음에는 조금 두꺼운 느낌이 있었지만 곧 익숙해져서 좋은 파지감을 제공합니다. 핸들 중앙에 레드 색상 스티치가 보이네요.





3 스포크 타입 핸들 디자인은 이미 몇 번 보셨을 것 같은데, 작동 방식을 알려주시는 분들이 없어서 알려드리면, 조작 스위치가 시동을 켜지 않은 상태에서는 일반 차량보다는 덜 보이는 방식으로 예상됩니다. 


검정색상 플라스틱 커버 아래에 LED가 점등되는 방식으로 차량의 전원을 켜는 경우 선명하게 보이는 방식으로 작동되며 다른 제네시스 차량과 스포츠 패키지 적용 차량의 차이점입니다.





GV80과 G80의 경우 전원을 켜지 않은 상태에서도 어떤 역할을 하는 기능인지 쉽게 인지할 수 있지만 스포츠 패키지 차량의 경우 전원을 켜지 않는 상태에서는 일반 차량보다는 덜 보이는 방식으로 예상됩니다.






시트의 재질은 알칸타라 소재로 일반적인 알칸타라 소재의 경우 통풍 기능에 제한이 될 수 있겠지만 최근 천연가죽이 아닌 인조 가죽에서도 통풍 기능이 제공될 정도로 가공 기술력이 높아졌기 때문에 알칸타라 소재에서도 통풍 기능은 당연히 제공될 것 같네요!





공조기 쪽을 살펴보니, 알칸타라 시트가 적용된 스포츠 차량에 열선과 통풍 기능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알칸타라 시트에서도 통풍 기능은 제공된다 정도로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센터 콘솔에는 두 개의 다이얼을 볼 수 있는데, 위에 제공되는 다이얼은 GV80과 G80과는 다른 디자인이 적용되었습니다.





위에 다이얼이 돌출된 디자인으로 제공되는데, GV80과 G80은 음각에 가까운 디자인이었죠?




 

중앙 부분에 손가락을 필기하는 방식으로 사용할 수 있었는데, 사용해 보면 조금 불편했는데, 개선한 것인지 또는 필기 기능을 제한하고 편의성을 개선한 것인지는 시승시에 확인해 봐야 알 수 있을 것 같네요!





레드 색상 스티치와 함께 카본 패턴의 포인트 디자인이 도어트림과 암레스트 콘솔 하단부에 적용된 것을 확인할 수 있네요!


덮개가 제공되지 않는 컵홀더는 급에 따른 분명한 차이점을 보여주는데, 운전자보다는 조수석을 배려한 디자인처럼 조수석 탑승자는 높아진 센터 콘솔에 자연스럽게 팔을 걸칠 수 있게 디자인이 되어 있네요.


도어트림과 함께 자연스럽게 팔을 올려놓을 수 있을 것 같네요.





안전벨트의 색상이 레드 색상으로 제공되기 때문에 착용할 때마다 확실하게 인식하게 될 것 같네요!


도어 포켓 사이즈는 좌우 폭이 여유롭지 않아서 넉넉해 보이지 않습니다. 


1리터 규격의 물병이 들어갈지 이 부분도 시승시 체크해 봐야 할 것 같네요.


테스트 차량에는 작은 라벨이 부착되어 있는데, 제조사 공식 사진에서 없었던 부분이라서 궁금하네요!





※ 유튜브에서 "연못구름"채널을 "구독"하시면 신차 소식을 빠르고 정확하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상기 이미지를 누르면 이동)





2열도 분석해 보겠습니다. 


가장 먼저 보셨을 부분이 다리가 놓일 공간이 레그룸이었을 것 같은데요.


저는 시트 디자인을 먼저 체크하게 되네요.


   


영상으로 통해서 제네시스 차량의 시트가 왜 더 안락하게 느껴지고 편안히 여러 번 설명해 드렸습니다.


GV70은 동급인 G70 보다 개선된 시트가 적용되었습니다.





지금 보시는 시트가 G70 시트입니다. 어떤 점에서 차이가 있는지 발견하셨나요?




 

동시에 두 차량에 적용된 2열 시트를 비교해 보면, GV70 시트는 허벅지 아래를 잘 받쳐줄 수 있도록 마치 익스텐션 시트처럼


앞으로 확장되어 있는 것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대중차 브랜드인 현대나 기아차 보다 쿠션감이 좋은 시트에 허벅지 아랫부분을 잘 받쳐주는 형태의 시트가 제공되면서 더욱 안락하고 장거리 운행 시에 피로도가 적어지는 이유가 시트에 차이에도 있는 것이겠죠?





2열 공간에 대한 의견은 GV70의 티저가 공개되기 훨씬 이전에 G70과 비교해서 알려드렸습니다.





실제 차량을 시승해 보지 않은 상태라서 추정이지만, 2열 공간은 구형 투싼 정도 이상은 아닐 것 같습니다.


후륜 구동 특성상 2열 공간의 확보가 힘든데, GV80 2열을 시승해 보신 분들이라면 측정하기에 따라서 싼타페보다도 작은 것을 알 수 있는데, GV70도 G70 보다 여유로운 것이지... 아반떼나 투싼 정도의 2열 공간을 제공하기는 힘들 것 같네요.


참고하실 수 있게 관련 영상을 남겨놓겠습니다.



 


좀 더 큰 이미지로 보면 2열에는 수동 커튼이 제공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스포츠 패키지만 사실상 고급 인테리어라고 할 수 있는데, 수동 커튼이 제공되는 것을 본다면 GV80처럼 전동 방식의 커튼은 제공되지 않을 것 같네요.


심플하면서 멋진 디자인은 2열 공조기는 만족감을 높이는 요소인데, 1열과 2열이 완전히 독립으로 작동되는 방식인지는 시승시에 체크해 봐야 할 것 같네요. GV80에서는 독립 방식으로 표기되어 있었지만 같이 작동이 되었습니다.





# 세부적인 정보를 제공하는 영상으로 보시길 추천합니다. 





발판에 해당되는 매트 커버에도 레드 색상 포인트가 삽입되어 있네요!


매트까지도 정품을 구입해야 하는 시대가 도래한 것인가요?


2열에도 타원형 디자인을 도어트림, 도어 캐치, 공조기 등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네요!


옥의 티는 1열 뒤에 메시망 포켓인데, G70에서도 동일한 방식으로 제공되기 때문에 정책적인 결정인 것 같네요.



 


지막으로 트렁크 공간도 체크해 보겠습니다.


눈으로 보더라도 트렁크 공간은 투싼과 같은 차량보다도 작은 사이즈를 제공할 것 같습니다.





세단 보다 큰 공간이겠지만 쿠페와 같은 디자인과 후륜 구동 특성상 구형 투싼보다도 작은 것 같은데, 넓은 트렁크 적재 공간 때문에 구입하는 차량이 아니고 알고 구입하는 차량이라서 불만이라고 할 수는 없을 것 같네요!


레드 색상 스티치는 헤드레스트를 포함한 적재 공간을 마무리하는 소재에서도 레드 색상을 찾아볼 수 있네요!





근접 사진을 통한 실내 공간을 세부적으로 알려드리다 보니 함께 알려드리고 싶었던 실제로 본 것보다도 더욱 상세한 외부 디자인은 다음 영상에서 이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좋은 사진을 제공해 주신 GV80 CLUB에 감사드립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 부탁드리며, 아직 신차 정보 연못구름 채널을 구독하지 않으셨다면 구독도 부탁드려요!






차 정보를 가장 빠르고 정확하게 얻는 방법 아시죠? (상단 이미지 클릭 이동)

새롭게 출시될 신차 소식이 궁금하다면 연못구름 유튜브 채널에서"구독"과 "알림 설정"을 하세요!

"알림 설정"을 하셔야 기다리지 않고 신차 소식을 자동으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다음 영상도 도움이 될 수 있게 준비하겠습니다.






 

# 빠르고 정확한 신차 추천 유튜브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