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러한 관심을 대변하듯이, 포탈 검색엔진에서 G70 페이스리프트로 검색하는 경우 정말 다양한 예상도를 볼 수 있는데, 새롭게 출시될 G70 페이스리프트에 대한 관심이 높다는 점을 알 수 있습니다.
최근 출시된 G80 그리고 GV80이 사전 계약 첫날에 사전 계약 신기록을 달성하며 올해 판매량을 모두 소진할 정도이니, 해외와 달리 안방인 국내 시장에서 제네시스 브랜드의 인기가 얼마나 높은지 실감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G70 페이스리프트 첫 번째 영상이니 이번 영상에서 꿈에서 본 제네시스 G70 디자인이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 SOURCE : MOTOR1.COM
이번 페이스리프트의 변경사항은 외부 디자인이 전부라고 해도 될 만큼 큰 폭의 디자인 변화가 적용됩니다.
해외 매체인 motor1.com에서 포착한 위장막 차량을 보면서 세부적으로 분석해 보겠습니다.
지금까지 공개된 다양한 예상도에서도 놓치고 있는 부분까지 설명해 보겠습니다.
▲ SOURCE : MOTOR1.COM
전면부에 중요한 인상을 결정하는 오각형 제네시스 그릴의 디자인은 기존과는 완전히 다른 디자인 적용됩니다.
2줄의 수평선을 그렸는데, 위가 짧고 중간 부분이 가장 좌우로 넓게 차지하고 있습니다.
기존 G70의 경우 범퍼가 시작되는 라인까지 거의 동일한 사이즈의 그릴이 제공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G70 페이스리프트에서는 위가 좁은 마치 항아리처럼 처리가 볼록한 디자인이 적용됩니다.
▲ SOURCE : Dami / 네이버 블로그
좋은 예상도를 제공하시는 다미님의 예상도가 새롭게 변경될 그릴 디자인을 잘 표현하고 있습니다.
위쪽에서 라운드로 떨어지는 그릴은 두 줄의 헤드램프 아랫부분과 만나게 되는데, 기존 G70이 칼 같은 날카로운 그릴 디자인을 제공한다면 G70 페이스리프트에서는 부드러운 곡선으로 이어집니다.
▲ SOURCE : MOTOR1.COM
그릴이 끝나는 부분은 기존 G70과는 완전히 다르게 뽀족한 디자인이 제공됩니다.
바로 이 부분인데요! 5개의 점으로 연결해 보면 기존 그릴과 디자인 차이점을 쉽게 비교할 수 있습니다.
두 차량을 비교해 보면 전혀 다른 느낌의 5각형 그릴이 G70 페이스리프트에 적용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쉽게 유추할 수 있는 디자인은 G90이 될 것 같습니다. 다만 전면부 디자인에 있어서 이렇게 많은 비중을 차지하지 않으며 오히려 기존 G70보다도 작아졌다고 해야 할 것 같네요!
다양한 예상도가 있는데 이렇게 영상으로 알려드려야 할지 고민하게 된 부분은 범퍼의 디자인 때문입니다.
현재까지 다양한 예상도를 볼 수 있지만, 범퍼의 디자인이 일치하는 예상도는 아쉽지만 없는 것 같습니다.
이번 G70 페이스리프트에서 하단 범퍼의 디자인이 완전히 변경이 되었습니다.
위장막 차량은 먼저 보시면 헤드램프 부분이 차지하는 비중이 크고 헤드램프에서 하단 범퍼 부분이 보다 짧습니다.
하지만 기존 G70의 경우는 반대인데, 하단 범퍼 부분이 길고, 위가 짧은 디자인입니다.
이런 디자인 때문에 보다 강렬하고 공격적인 느낌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측면부에서 보더라도 느낌이 다른데, 새롭게 출시될 G70 페이스리프트의 전면부 무게 중심은 보다 위쪽에 집중되어 있습니다.
추가로 측면부 디자인 역할을 하는 가니쉬의 디자인도 함께 변경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