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차, 그것이 알고 싶다

GV80 가솔린 터보 2.5 3.5 출시! 가격과 연비! 세부 정보! Genesis GV80 Gasolin T2.5 T3.5!

   

GV80 가솔린 터보 2.5 3.5 출시! 가격과 연비! 세부 정보! Genesis GV80 Gasolin T2.5 T3.5!


사진, 제네시스 브랜드 | 글, 연못구름




단순한 "감"이 아닌 정확한 수치자료를 통해서 비교 분석 자료를 제시하는 연못구름입니다!






안녕하세요? 연못구름입니다! 올해 초 제네시스 최초의 SUV인 GV80이 출시가 되었습니다. 초기에 선보인 모델에는 디젤 모델만 출시가 되어서 아쉬움이 있었습니다.



▲ SOURCE : GV80 CLUG / 네이버 카페


하지만 아쉬움은 곧 사라지게 될 것 같습니다. 차주 월요일 3월 9일 10시부터 가솔린 모델의 계약이 시작됩니다.


한 가지 주의하실 점이라면 현재 디젤 모델을 이미 계약하신 분들이라면 해약 후에 재계약을 해야 합니다. 하지만 꼼수가 있겠죠? 명의를 다르게 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이번 영상에서는 가솔린을 기다리신 분들을 위해서 가솔린 가격을 포함한 세부 정보와 커스텀 마이징 소식, 그리고 영상 마지막 부분에서는 실제 온라인으로 견적을 상담할 수 있는 프로세스를 직접 시연해 드리겠습니다. 





영상을 시청하시기 전에 "유튜브 구독(상기 이미지 클릭)" 부탁드립니다! 신차 소식을 빠르고 정확하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도움이 필요하신 분들에게 공유도 함께 부탁드립니다.





가장 궁금해하실 가격과 트림별 세부 정보입니다. 세부적으로 보기 전에 엔진별 가격과 차이점을 살펴보겠습니다.





가솔린 2.5 터보의 경우 개소세를 적용해서 6180만 원에서 143만 원 인하된 6037만 원에 판매가 됩니다.


작은 차이지만 마케팅 차원에서 착한 가격으로 보일 수 있게 5천만 원 후반대 제공이 되었더라면 더욱 좋았을 것 같습니다. 


별것 아닌 것인지만 조금 아쉽네요!


가솔린 3.5 터보의 경우 개소세를 적용하면 6730만 원에서 143만 원 인하된 6587만 원에 판매가 됩니다. 먼저 출시된 3.0 디젤의 경우 6580만 원에서 143만 원 인하된 6437만 원에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세부적으로 트림의 차이를 살펴보겠습니다.


트림은 선택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면,


1. 엔진 선택 


2. 구동 타입


3. 인승 


4. 외장컬러


5. 선택 품목 


5개의 프로세스로 진행이 됩니다. 


영상 마지막 부분에서 실제 온라인 견적으로 트림을 선택하는 시연을 보여드릴 건데, 가능하시면 영상으로 보시길 추천합니다.







 

▲ SOURCE : GV80 CLUB / 네이버 카페


엔진을 선택하셨으면, 2륜과 4륜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2륜과 4륜이 가솔린과 디젤, 모든 엔진에서 제공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참고로 AWD(4륜)의 선택 가격은 350만 원입니다. 





다음으로 인승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가끔이라도 3열을 사용하신다면 추가하시는 것이 좋은데...





GV80에 시승을 해보니 3열은 형식상의 공간에 가깝습니다. 따라서 어린아이나 30분~1시간 미만의 단거리를 이동하실 목적으로 선택하시는 것을 권유합니다.




휠은 3종류로 19인치, 20인치, 22인치가 제공되는데, 참고하실 점은 3.5 터보의 경우 19인치가 제공되지 않습니다. 

   


20인치가 기본 제공되며, 2.5터보와 디젤 3.0은 20인치를 추가하려면 70만 원을 지불해야 합니다. 22인치의 경우 120만 원이 추가됩니다.





외장 컬러는 기본적으로 비용이 추가되지 않지만 무광 컬러의 경우 70만 원이 추가됩니다. 유광 컬러는 총 8가지 색상이 제공됩니다.





무광 컬러는 마테호른 화이트, 브런즈윅 그린, 멜버른 그레이 3가지 제공됩니다.


나만의 개성을 알릴 수 있는 좋은 색상이지만 유지 보수에서 까다로울 수 있기 때문에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내장 디자인은 블랙과 베이지가 제공됩니다.  프리미엄 차량을 선택하시면서 좀 아쉬운 디자인이라서 선택 비율은 낮습니다.




기본이 아쉽다면 시그니쳐1를 150만 원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등쪽에 펀칭 패턴과 알루미늄 내장제가 포함되며, 크래시패드와크래시패드와 도어트림 상단에 인조가죽이 적용됩니다.



시그니쳐2는 300만 원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지매트릭 패턴의 퀼팅과 파이핑이 적용된 나파가죽이 제공됩니다. 스웨이드 내장제와 우드트림과 투톤 스티어링 휠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 SOURCE : GV80 CLUB / 네이버 카페


여기까지 이해하셨다면 기본적인 트림까지 선택이 완료되었습니다.





▲ SOURCE : GV80 CLUB / 네이버 카페


나머지 기능은 간단하게 보겠습니다. 일부러 설명드리는 이유가 있는데, 최신 차량을 선택하시는 분들 중에서 선택이 어렵다고 문의 하시기 때문에 이번 영상은 초심자 수준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사실 연못구름도 영업사원이 알려준 것만 믿고 차량을 구입했다가 후회해서 이렇게 신차 리뷰어 활동을 하게된 계기죠^^


마지막으로 남은 것은 세부 옵션입니다. 


옵션을 배보다 배꼽이 더 커질 수 있기 때문에 항상 현명한 선택이 필요한 부분입니다. 너무 많이 제공되어서 보기만 해도 당황하실 분들을 위해서 초심자 버전으로 설명해 보겠습니다!

   


제일 위에 있는 파퓰러 패키지는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능을 묶어 놓은 것입니다.


1. 헤드업 디스플레이 130만 원


2. 하이테크 패키지 160만 원


3.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1 180만 원


4. 2열 컴포트 패키지 230만 원


4가지를 개별로 선택하면 총 700만 원의 비용이 부과되는데, 파퓰러 패키지로 묶어서 630만 원에 제공합니다.





1. 헤드업 디스플레이의 경우 운전자의 시선을 이탈하지 않고 전방 유리창에 정보를 통해서 안전한 운행을 돕는 옵션입니다.


최신 차량이라면 필수라고 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시승을 해보니 헤드업 디스플레이창에 옆 차선의 차량의 움직임까지도 보이기 때문에 유용한 옵션이라고 생각합니다.






2. 하이테크 패키지는 12.3인치 3D 클러스터와 헤드램프를 포함한 옵션입니다.


참고로 3D 클러스터의 경우 멋지지만 시인성과 가독성 면에서 G70 3D 보다 떨어지면, 어지럽게 보일 수 있는데, 제가 시승해 보니 꼭 필요한 기능은 아닌 것 같습니다.(ON / OFF가 가능합니다.)





3.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1는 작은 골목이나 주차를 편리하게 돕는 서라운드 뷰 모니터와 증강현실 내비게이션, 후측방 모니터,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 후방 주차 충돌 방지 기능을 제공합니다.


주차시 한 번만 충돌 사고가 발생되지 않더라도 돈값을 하는 옵션입니다. 





4. 컴포트 패키지1는 2열 탑승자의 편의사양을 제공하는데 통풍 시트와 전동식 도어커튼(사용해 보면 정말 편리합니다.) 3열 공조 장치와 2열 목베개, 2열 화장 거울을 포함합니다.


2열에 함께 탑승을 하는 경우가 많다면 좋은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파노라마썬루프는 개방감을 높여주는 옵션입니다. 하나로 길게 이어진 선루프가 아닌 2개나 나눠진 선루프입니다.





참고로 세부 옵션을 소개해드리는 이유는 가이드를 제공하는 것이 목적이지만, 개인적으로는 꼭 필요한 기능한 선택하실 것을 권장합니다.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2는 운전자 보조 시스템으로 반자율 주행 기능을 제공하는 옵션입니다. 직접 사용해 보더라도 만족도가 높은 최신 차량이라면 꼭 필요한 옵션입니다.






차량에서 이동 중에서 음악을 많이 듣는다면 18개의 스피커가 제공되는 렉시콘 스피커도 좋은 옵션입니다. 


160만 원에 제공되는데, 비싸게 느껴질 수 있겠지만, 애프터마켓과 비교해 본다면 매력적인 가격이라고 생각합니다. 음질음질 수준은 제 기준으로는 보통입니다. 아깝지 않은 수준이라고 생각합니다.


액티브 로드 노이즈 컨트롤 기술은 노면으로 유입되는 노이즈를 제거하는 기술인데, 시승해 보니, 큰 차이를 느끼지 못했습니다. 직접 시승해 보시고 각자 판단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빌트인 캠은 70만 원에 제공되며, 주행 중 영상을 기록하는 장치입니다. 


보조 배터리 기능은 주차 상황에서 12시간까지 녹화를 제공하는 기능입니다. 기존에 좋은 블랙박스가 있다면 그대로 사용하셔도 되고, 적당한 가격이라고 생각하시면 선택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아웃도어 패키지는 40만 원에 제공됩니다.


저렴해서 기본으로 선택하실 수 있겠지만 220V 인버터는 용량이 작아서 드라이기나 온풍기 등을 사용하지 못하고 노트북 정도만 사용할 수 있다고 생각하시는 편이 좋을 것 같습니다.


러기지 스크린 및 매트는 기본 구성품 정도의 수준입니다. 따라서 저는 추천하지 않는 옵션입니다.

 


 



▲ SOURCE : GV80 CLUB / 네이버 카페


엔진과 가격 세부적인 옵션까지 살펴봤는데, 연비는 얼마나 될까요?


새로운 엔진인 2.5 가솔린 터보의 연비는 9.7km/L 입니다. 


새로운 엔진인 3.5 가솔린 터보의 연비는 8.6km/L 입니다. 


디젤 엔진인 3.0  연비는 11.8km/L 입니다.


연비로 본다면 정숙한 2.5 가솔린 터보의 연비가 10km/L 이기 때문에 괜찮아 보입니다.




# 영상으로 보시면 보다 세부적인 내용을 시청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엔진은 스펙은  2.5 가솔린 터보는 304마력에 43 토크를 제공합니다. 2.5급 엔진에서 300마력이 넘는 점은 괜찮은 것 같습니다.

 





▲ SOURCE : GV80 CLUB / 네이버 카페


새로운 엔진인 3.5 가솔린 터보는 380마력에 54 토크를 제공합니다. 가격과 연비가 부담 없다면 좋은 선택이죠?

   

 

디젤 엔진인 3.0 은 278 마력에 60토크를 제공합니다. 시승하면서 힘이 부족하다고 느끼지 않았는데, 빠릿한 반응성보다는 부드러운 운행과 잘 조화된 하체 세팅이 좋았습니다.





이번 영상은 너무 길어지는 것 같아서 여기까지 살펴보겠습니다.





고급 옵션인 커스텀 패키지와 함께 3.5 터보에 기본 제공되는 4P 피스톤 캘리퍼에 대한 이야기는 다음 영상에서 이어가겠습니다. 특히 4P의 경우 제네시스 로고가 각인되어 있기 때문에 멋진 것 같습니다.





곧 출시될 G80 소식도 영상으로 알려드렸죠? 영상 하단에 남겨드릴 테니, 함께 참고하세요!




 



신차 소식을 포함한 다음 영상이 궁금하다면 구독을 눌러주세요! 알림 설정을 하시면 편하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신차와 관련된 신속한 소식을 듣고 싶다면, 연못구름 유튜브 채널에서 구독을 눌러주세요! 빠르고 정확하게 전달해드리겠습니다.





# 빠르고 정확한 신차 관련 유튜브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