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차, 그것이 알고 싶다

G80 VS GV80 SUV와 세단 디자인 차이점! 어떻게 다를까? Genesis G80 VS GV80 Design Difference

   

제네시스 G80 VS GV80 SUV와 세단 디자인 차이점! 어떻게 다를까?

 

사진 | 글, 연못구름




"감"이 아닌 정확한 수치 자료를 통해서 비교 분석 자료를 제시하는 연못구름입니다!

 





안녕하세요? 연못구름입니다! 이번주에 제네시스 3세대 G80 티저가 공개가 되었습니다.





티저 공개와 함께 반응이 정말 뜨거웠는데, 제 기억이 맞다면 최근에 출시된 모든 차량 중에서 가장 좋은 평가를 받은 것 같습니다.






# 연못구름 유튜브 채널 링크


https://www.youtube.com/channel/UC-QNLjGvjEdwqtl3VtcuqgQ/community


최근 공개되었던 차량중에서 K5가 티저 공개와 함께 70~80% 정도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면 3세대 G80은 85~95% 정도가 정말 멋지다는 반응을 보였습니다. 


다양한 반응을 볼 수 있었는데, 요약하면 "정말 멋지다!" "수입차를 뛰어넘는다" 이런 반응이었습니다.


"일단 출발은 좋은 것 같습니다."




특히 디자인의 절정은 측면부인데, 쿠페처럼 매끄럽게 떨어지는 디자인은 G80의 "화룡점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몇 번을 다시 봤지만 멋지네요!




# 영상을 포함한 콘텐츠라서 영상으로 시청하시면 세부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번 영상에서는 여러번 약속을 드렸던 것처럼 SUV GV80과 SEDAN G80의 디자인 차이점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그동안 구독자 분들의 요청이 많았습니다.





지금까지 총 3번에 걸쳐서 차이점을 알려드렸는데 GV80이 출시되기 전인 작년과, 올해 첫 영상 콘텐츠가 두 차량의 디자인 차이점이었죠?

   


지금까지는 위장막에서 포착된 사진을 통해서만 알려드릴 수 밖에 없다 보니 전달하는 입장에서도 답답했었지만, G80 티저가 공개되었으니 이번 영상에서 시원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영상을 시청하시기 전에 "유튜브 구독(상기 이미지 클릭)" 부탁드립니다! 신차 소식을 빠르고 정확하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도움이 필요하신 분들에게 공유도 함께 부탁드립니다.






G80도 티저가 공개되기 전까지 우여곡절이 많았습니다. 작년 여름에 출시될 예정이었지만 SUV GV80과 마케팅 효과를 두고 G80을 뒤늦게 출시하기로 결정했었죠!





하지만 출시 전부터 GV80 환경 인증 문제를 포함한 다양한 이슈로 인해서 GV80이 결국 올해 선보였고 이번 달 말에 G80이 선보게 되니, 올해 상반기에만 2대의 새로운 제네시스 차량을 만나게 되었습니다.






세단 G80과 SUV GV80 디자인은 어떤 차이점이 존재할까요?





본격적으로 세단 G80과 SUV GV80 디자인을 비교해 보겠습니다. 


두 대 차량을 동시에 보고 계신데, 전면부 디자인은 어떤 차이점이 있을까요? 3초의 시간을 드리겠습니다. 3..2..1





가장 큰 차이점 중에 한 가지는 그릴의 사이즈 입니다. 세단인 G80은 그릴이 범퍼 하부까지 길게 내려오면서 3분의 2 지점까지 내려오는 디자인 입니다. 


반면에 SUV인 GV80은 반이 조금 넘게 내려와 있는데, 전고가 세단보다 높기 때문에 하부까지 내려오면 과도한 느낌으로 절제한 디자인이 적용되었습니다. 





길이의 차이로 인해서 G80은 그릴 하단부가 뽀족한 디자인이지만, GV80은 완만한 디자인이 적용되었습니다.


이러한 디자인 차이는 곧 차량의 인상에도 영향을 미치게 되는데, G80은 좀 더 역동적이고 강렬한 느낌이라면 GV80은 점잖하고 웅장한 느낌을 받게 되는 것 같습니다.


보닛의 디자인도 조금 차이가 있으며, 범퍼 하단에 프론트립도 차이가 있는 것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측면부 디자인은 어떤 차이점이 있을까요?





두 대 차량을 동시에 보고 계신데, 3초의 시간을 드리겠습니다. 3..2..1





전고의 차이로 인해서 측면부 디자인은 비교가 무의미할 수 있지만 특징을 살펴보겠습니다. 밋밋한 측면부 디자인의 핵심은 캐릭터 라인과  D 필러 형상입니다. 


캐릭터 라인은 두 차량이 모두 활이 앞으로 솟아 나가는 것처럼 역동적인 디자인이 적용되었습니다. 

   


GV80 처음 콘셉트를 기억하시는 분들이라면 D필러 끝 크롬에 제네시스 레터링이 각인되어 있었는데, 양산차에서 빠지게 된 것이 너무 아쉽네요! 처음 GV80이 공개되고 유심하게 체크하면서 아쉬웠던 부분입니다. 





D 필러의 경우 G80은 루프라인에서 매끄럽게 떨어지는 디자인이 마치 쿠페와 같은 느낌입니다. 너무 멋있죠? 국내 차량에서 이런 디자인을 볼 수 있다는 점이 자랑스럽네요.





반면, GV80은 스포티한 느낌을 강조하면 후면부로 진행될수록 위로 진행되는 디자인이 특징입니다. 이런 디자인 덕분에 SUV 이지만 밋밋하거나 지루함을 느끼지 않게 디자인 되어 있습니다. 





측면부에는 공통적으로 두 줄의 램프 디자인을 하나처럼 길게 이어진 디자인을 볼 수 있는데, 어두운 밤에 본다면 헤드램프, 측면부 방향지시등, 테일램프가 마치 하나처럼 길게 이어진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영상을 포함한 콘텐츠라서 영상으로 시청하시면 세부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측면부에서 후면부로 이어지는 디자인은 어떤 차이점이 있을까요?





마찬가지로 3초의 시간을 드리겠습니다. 3..2..1





작년 여름에 G80이 출시된다고 할 때 알려드렸던 차이점이 두 줄의 램프 디자인에서 차이가 있다는 점이 이었습니다.


두 차량은 미묘한 디자인 차이를 두고 있습니다. 전면부에 뽀족한 그릴처럼 후면부 테일램프를 보시면...





G80은 두 개의 테일램프 중에서 위가 트렁크 안쪽으로 조금 더 들어오는 디자인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SUV인 GV80은 두 개의 테일램프 중에서 아래가 트렁크 안쪽으로 조금 더 들어오는 디자인이 적용되었습니다.


뒤에서 두 차량을 보고 있다고 가정해 본다면 G80쪽이 좀 더 강렬한 인상을 받게 될 것 같습니다.

 





다른 차이점은 GV80은 디젤차량을 먼저 출시하다보니 리얼 머플러가 제공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곧 GV80도 가솔린 버전이 출시되며, 리얼 머플러가 제공될 예정이니 참고하세요!





외부 디자인의 마지막 화룡점정 한 가지를 말씀드리면,  눈치채신 분들도 있겠지만 트렁크 상단에 크롬으로 포인트가 있습니다.  강렬한 포인트가 될 것 같은데, 기대해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외부 디자인의 차이점을 비교해 봤는데, 디자인을 꼼꼼하게 비교해 보니, 같은 브랜드의 중형급 차량이면서 세단과 SUV 차이가 있는데,  미묘한 차이점이지만 알고 보면 재미있지 않나요?




 

이번 영상에서는 새롭게 공개된 G80 티저와 GV80 의 외부 디자인 차이점을 중점으로 알려드렸습니다.





실내 디자인도 궁금하시죠? 다음 영상에서는 실제 차량의 실내 디자인을 포함해서 G80과 GV80의 실내 디자인 차이점을 알려드렸습니다. 





▲ SOURCE : G80 CLUB / 네이버 카페


참고로 G80 CLUB에서 공개한 실내 사진을 보면 포켓쪽에서 앰비언트가 제공됩니다.  상상만 해보더라도 너무 멋질 것 같은데 , 다음 영상을 기대해 주세요!





외부 디자인 보다도 많은 차이점이 있는데, 다음 영상이 궁금하시다면 "구독"과 "알림설정"을 하시면 편하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다음 영상에서는 G80과 GV80 실내 공간의 차이점도 알려드리겠습니다. 






신차 소식을 포함한 다음 영상이 궁금하다면 구독(상기 이미지 클릭)을 눌러주세요! 알림 설정을 하시면 편하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신차와 관련된 신속한 소식을 듣고 싶다면, 연못구름 유튜브 채널에서 구독을 눌러주세요! 빠르고 정확하게 전달해드리겠습니다.


 


 

# 빠르고 정확한 신차 관련 유튜브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