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차, 그것이 알고 싶다

6부! 3월 출시! 제네시스 G80! 지금까지 알려진 총정리! Genesis G80 RG3!

   

6부! 3월 출시! 제네시스 G80! 지금까지 알려진 총정리! Genesis G80 RG3!


사진, 브랜드사 | 글, 연못구름


 


단순한 "감"이 아닌 정확한 수치자료를 통해서 비교 분석 자료를 제시하는 연못구름입니다!






안녕하세요? 연못구름입니다! 3월의 주인공이죠? 





3월의 주인공인 3세대 G80 티저가 공개되었습니다.






연못구름 유튜브 채널을 통해서 소식을 빠르게 알려드렸는데, 반응이 폭발적이었습니다.




# 동일한 사진이지만 편집된 영상으로 보시면 더욱 생동감이 넘치는데 아직 못 보셨다면 하단 링크를 참고해 보세요







디자인은 한마디로 흠잡을 수 있는 부분이 없을 것 같습니다!





감성적인 실내는 GV80보다도 한층 더 감성적인 느낌입니다.




이번 달 말에 3세대 코드명 RG3인 G80이 실제 차량으로 공개가 될 것 같습니다.





▲ SOURCE : 앗차 / 유튜브


신형 G80은 3세대 버전으로 풀체인지 되며, 낮은 자세와 함께 역동적인 성능을 제공하기 위해서 3세대 플랫폼으로 골격을 갈아 입었습니다.






▲ SOURCE : 앗차 / 유튜브


어느덧 신형 G80의 소식도  6부 영상으로 알려드리게 되었는데, G80에 대해서 모르시는 분들이 많기 때문에 이번 영상에서는 G80을 핵심 내용을 한방에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영상을 시청하시기 전에 "유튜브 구독(상기 이미지 클릭)" 부탁드립니다! 신차 소식을 빠르고 정확하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도움이 필요하신 분들에게 공유도 함께 부탁드립니다.






▲ SOURCE : GV80 CLUG / 네이버 카페


실제 차량이 공개되기 전에 G80을 한방에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가장 궁금해하시는 디자인부터 보시죠?


국내외에서 지금까지 포착된 위장막 차량을 모았습니다. 소중한 정보이기 때문에 출처를 표기해 놨습니다. 

   






두 줄의 쿼드 램프와 커다란 오각형 크레스트 그릴은 새로운 제네시스 차량의 디자인 특징입니다. 


▲ SOURCE : K5 멤버스 / 네이버 카페





▲ SOURCE : 보배드림


1월에 출시된 GV80과 외형상 디자인 차이점이라면 SUV와 세단 간의 차이점이 가장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 SOURCE : KURDISTAN_AUTOMOTIVE_BLOG


이전 세대보다 더욱 낮아진 자세는 달리지 않은 서 있는 자세만 보더라도 역동적인 느낌입니다.


 



▲ SOURCE : 보배드림


독일 주유소에서 포착된 사진인데, 자세하나 만큼은 수입 차량들과 비교해 보더라도 더 멋질 것 같습니다.





최근 출시된 GV80도 직접 보고 웅장하면서 세련된 모습에 조금 놀랐습니다. G80은 더욱 역동적이라서 놀랄 것 같은데, 기대가 됩니다. 





▲ SOURCE : 보배드림


3~4가지 정도의 새로운 휠이 제공될 것 같습니다.





▲ SOURCE : 보배드림


콘셉트에서 봤던 휠 디자인이 그대로 출시가 됩니다! 이 정도 디자인이라면 애프터마켓 제품과 비교해도 이상이라고 해도 되겠죠?





▲ SOURCE : 보배드림


전기차 또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테스트 차량도 국내에서 목격이 되었는데, 내년에 선보이는 것을 알려졌습니다. 휠 디자인이 다른 점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후면부의 디자인은 한마디로 역동적입니다.


다소 풍만해 보이는 볼륨과 두 줄의 쿼드 램프 그리고 오각형 엣지를 더한 듀얼 머플러는 역동적인 자세를 만들어 줍니다.



 


국내 소비자가 중시하는 머플러는 리얼 머플러입니다. 먼저 출시된 GV80에서는 페이크 머플러가 제공되었는데, GV80도 가솔린 모델이 출시가 되면서 리얼 머플러가 제공될 예정이니 참고하세요.






출시 시기가 가까워짐에 따라서 막바지 반자율 주행 기능을 테스트하는 차량도 국내 도로에서 볼 수 있습니다. 




정말 출시가 가까워지면서 두터운 위장막 커버를 제거하고 위장막 테이프만 붙여진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위장막 테이프만 붙어있기 때문에 디자인을 충분히 유추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전면부와 후면부에 두 줄의 쿼드 램프가 제공되는데 GV80과는 디자인에 있어서 어떤 차이가 있을까요?





더욱 궁금해지는 것 같습니다.



디자인 차이점을 알려드리기 전에 제원을 알려드립니다. 


네이버 카페 "G80 클럽"에 의하면 3세대 G80의 사이즈는 2세대와 완전히 동일하며, 한 가지 차이점은 후륜 기반 3세대 플랫폼이 새롭게 적용되면서 전고만 -15mm가 낮아졌다고 합니다.


https://cafe.naver.com/longware



따라서 더욱 역동적인 자세를 보여줄 것 같습니다.



GV80 SUV와 G80 세단의 디자인 차이점을 알려드리겠습니다.





 

GV80과 G80이 유사한 디자인이지만 차이점을 간단하게만 알려드리겠습니다.


이유는 이전 4부 영상에서 세부적으로 차이점을 알려드렸기 때문에, 궁금하시면 4부 영상을 참고하세요! 전면부 디자인은 헤드램프와 그릴 디자인에 차이가 있습니다.








헤드램프 디자인은 GV80 은 두 개의 램프 디자인 중에서 아래쪽이 더 길지만, G80은 위가 더 긴 디자인입니다.





그릴 중앙 하부에 디자인은 GV80 보다 G80 이 더욱 뽀족한 디자인이라고 알려드렸습니다. 비슷해 보이지만 디자인에 미묘한 차이를 두고 있습니다.





후면부에는 두 가지 차이점이 있습니다.

   


첫 번째는 트렁크 상단부분을 보면 두껍게 접히는 부분이 있습니다. 마치 에어 스포일러 같은 역할을 하게 될 것 같은데요.





스팅어의 후면부 사진을 보면 두툼한 라인을 찾아볼 수 있는데 G80에서도 유사한 디자인이 적용됩니다.

 




테일램프의 길이에도 차이가 있는데, 전면부의 공식과도 동일합니다.


G80은 두 줄의 테일램프 중에서 위쪽 테일 램프가 좌우로 더 길고, GV80은 아래쪽 테일램프가 좌우로 더 길게 적용됩니다.





디자인 특징을 보셨는데, 국내에는 유명한 렌더러 분이 많죠? 


그중에서 가장 오랜 시간 동안 예상도를 제공해 주는 분이 "구기성 스튜디오"입니다.


예상도를 보시면 새롭게 출시될 3세대 G80과 거의 동일하다고 생각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연못구름은 새롭게 출시될 G80을 본 적이 있는데, 기업 보안상 세부적으로 말씀드리기는 힘들겠지만 이렇게 출시가 된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참고로 공식 티저와도 동일합니다.)





후면부 디자인도 3세대 G80의 디자인 특징을 잘 표현하고 있습니다. 


실제 차량과 차이가 있는 부분이라면 두 개의 테일램프 중에서 위쪽 테일램프가 트렁크 안쪽으로 조금 더 확장되어 있으니 가볍게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GV80을 직접 보시고 기대보다 좋은 느낌을 받으셨다면 G80도 비슷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실내 디자인도 궁금하시죠? 지금까지 포착된 위장막 차량을 빠르게 보겠습니다. Y자 패턴의 시트 디자인이 인상적입니다.





SUV인 GV80과 다른 패턴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시트는 디자인과 패턴에 따라서 3가지 정도로 구분되어서 제공될 것 같습니다.


프리미엄 차량이다 보니 인조 가죽은 제공되지 않고, 기본 천연 가죽과 작은 홀인 펀칭이 있는 시트 그리고 가장 고급스러운 느낌의 퀼팅 나파 가죽 시트가 제공될 것 같습니다.






이 차량의 색상을 유심하게 봐주시면 좋겠습니다.


네이버 카페 "G80 클럽"에 따르면 G80에는 한 가지 색상의 내장 칼라가 추가로 제공된다고 합니다. 




제 앞에 있는 블랙, 바니랄 베이지, 톤 베이지, 블루는  GV80에 제공되는 내장 칼라입니다.


추가로 G80에는 좀 더 다크한 베이지 색상이 추가 된다고 합니다.






벤츠 차량의 시트인데, 이런 느낌의 색상이 신규로 추가됩니다. 


진중한 느낌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밝은 톤보다는 이런 색상을 선호하실 것 같습니다.





위장막 차량을 좀 더 보면 고급스러운 느낌의 시트를 볼 수 있습니다.





지금 보시는 사진은 3세대 G80 스포츠 차량의 실내로 예상되는데, 레드 색상의 스티치와 시트를 감싸는 파이핑이 제공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G80 스포츠 차량의 경우, 디자인이 다른 전용 핸들을 제공하며, 혼 커버 테두리에 레드 색상 스티치가 제공됩니다.





따라서 G80에는 두 가지 전용 핸들이 제공되며, GV80까지 포함하면 총 3가지 핸들이 제공됩니다.




 

G80의 핸들과 GV80의 핸들을 동시에 비교해 보면, 디자인이 많이 다른데, 취향에 따라서 호불호가 있을 것 같습니다. 제 개인적으로는 G80쪽에 세련된 느낌인 것 같습니다.





실내 디자인은 어떤 차이점이 있을까요? 4가지 차이점이 있습니다.


1. 핸들


2. 대시보드


3. 송풍구 디자인


4. 공조기 컨트롤 





▲ SOURCE : GV80 CLUG / 네이버 카페


첫 번째 핸들은 위에서 알려드렸던 것처럼 새로운 핸들이 제공됩니다. 





▲ SOURCE : GV80 CLUG / 네이버 카페


두 번째 대시보드 디자인과 관련되어서 중요한 사진이 새롭게 공개되었습니다. 네이버 카페 "G80 클럽" 클럽에서 공개한 사진입니다. 


GV80과 G80과 디자인 차이가 있음을 알 수 있는 중요한 사진입니다. 

   


특히 부정적인 의미의 "여백의 미"라고 출시 전에 평가받았던 대시 보드 디자인 다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어떤 부분이 다른지 함께 체크해 보실까요? 제가 3초의 시간을 드리겠습니다. 3..2..1.. 


비상등 버튼을 기준으로 동시에 비교해 보시면 G80은 송풍구 바로 하단에 우드 트림 내부에 비상등 버튼이 제공됩니다.


시각적으로 다른 버튼과 독립적으로 분리가 되어 있다 보니, 디자인도 세련되었지만 작동하기에도 좋을 것 같습니다. 물리적인 버튼도 다른데, G80은 메탈 느낌의 소재가 적용되었지만, GV80은 하이그로시 마감 소재가 적용되었습니다.


취향에 따라서 다르겠지만, 개인적으로는 G80쪽에 고급스러운 것 같습니다.




# 영상으로 보시면 보다 세부적인 정보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이번 달에 출시될 3세대 G80의 외부 디자인과 실내 디자인을 살펴봤습니다. 


3세대 G80은 이번 달 25일 또는 26일에 공개될 예정입니다.


원래 예정대로라면 제네바 모터쇼를 통해서 글로벌에 공개될 예정인데, 코로나 바이러스 이슈로 제네바 모터쇼가 취소되면서 글로벌에는 다른 방식을 공개가 될 것 같습니다. 


GV80과 G80은 미묘하게 다른 것 같지만, 이러한 부분이 실제 오너분이라면 예상보다 크게 느껴질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다음 7부 영상에서는 엔진 라인업을 포함한 제네시스 브랜드에서 처음 제공될 고성능 파츠에 대해서 추가로 알려드리겠습니다. 





신차 소식을 포함한 다음 영상이 궁금하다면 구독을 눌러주세요! 알림 설정을 하시면 편하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신차와 관련된 신속한 소식을 듣고 싶다면, 연못구름 유튜브 채널에서 구독을 눌러주세요! 빠르고 정확하게 전달해드리겠습니다.





# 빠르고 정확한 신차 관련 유튜브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