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차, 그것이 알고 싶다

27부! 쏘렌토 풀체인지! 실제 차량 이런 느낌! 하이브리드! 4GEN SORENTO MQ4 HEV!

   

27부! 쏘렌토 풀체인지! 실제 차량 이런 느낌! 하이브리드! 4GEN SORENTO MQ4 HEV!


사진, 브랜드 및 클럽 MQ4 카페 | 글, 연못구름


 


단순한 "감"이 아닌 정확한 수치자료를 통해서 비교 분석 자료를 제시하는 연못구름입니다!






 

안녕하세요? 연못구름입니다.


사전 계약을 시작한 4세대 쏘렌토가 첫날 판매량이 18,000대 넘어서면서 이슈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하이브리드 차량은 사전 계약 하루 만에 판매 중단이 되는 초유의 사태를 겪고 있습니다.


한마디로 천당과 지옥을 "왔다 갔다" 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이번주 중에 보상안에 대한 기아차의 공식입장이 나올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기아차에서 정식 공개한 이미지를 보면 정말 멋지다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제조사가 공개한 사진은 좋은 환경에서 최상의 조건으로 촬영하다 보니 멋지지 않은 차량이 있을까요? 





공개되기 전까지 실내 디자인은 호불호가 많았고, 사실 "호"보다는 "불"이 훨씬 많았는데 


공식 이미지가 공개되면서 부정적인 이미지는 사라지고 있습니다.

   


심지어는 상위 차량보다도 멋진 것 같다는 의견도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 세부적인 내용의 영상을 포함하고 있어서 영상으로 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 " 실제 차량도 카탈로그처럼 멋질까?" 



아쉽게도 아직까지 몇 장의 사진만 공개가 되었을 뿐이지, 실제 소비자가 궁금해하는 세부적인 사진이 공개가 된 것을 아니죠?





이번 27부 영상에서는 새롭게 포착된 실내 공간을 마치 내 차량처럼 실제 차량의 이미지로 살펴보겠습니다.


실제 차량은 스마트폰으로 촬영된 것 같은데, 저화질인 점을 참고하셔서 함께 체크해 보시면 좋겠습니다.






영상을 시청하시기 전에 "유튜브 구독(상기 이미지 클릭)" 부탁드립니다! 신차 소식을 빠르고 정확하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도움이 필요하신 분들에게 공유도 함께 부탁드립니다.





  #. " 실제 차량으로 보는 쏘렌토"



빠른 정보를 제공하는 네이버 카페 클럽 MQ4에서 세부적인 실내 디자인을 공개했습니다. 그레이 색상으로 보이는 실내 인테리어는 기대 이상의 디자인 조화를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블랙 색상의 핸들과 메탈이 조합된 센터패시아 메탈 느낌의 송풍구, 멋진 디자인의 기어 박스와 함께 조금 밋밋한 느낌일 것이라고 생각했지만, 세련된 느낌을 자랑하는 것 같네요!






1열 도어트림에는 마치 포르쉐 카이엔 차량에서 본 것 같은 손잡이 디자인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솔직히 멋지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받게 됩니다.





핸들은 원 톤으로 제공되지만, 은은한 그레이 칼라도 잘 조합이 되면서 부족하거나 아쉽다는 느낌은 받을 수 없습니다. 




 

핸들 디자인은 이미 여러 번 설명해 드렸기 때문에 세부적인 기능 설명은 제외하겠습니다. 네모에 가까운 혼 커버와 좌우에는 볼륨 조절과 같은 버튼과 자율 주행 버튼이 제공됩니다. 


하단 손이 놓이는 위치에 하이그로시 마감으로 처리했는데, 지문과 같은 오염에 자칫 지저분하게 보일 것 같은데 실제 차량을 보고 판단해야 할 것 같습니다.





계기판 내부 디자인은 최초로 포착이 되었습니다. 최신 기아 차량에서 자주 본 것 같은 익숙한 디자인의 계기판은 시인성과 가독성 모두 좋은 평가를 해주고 싶네요.


기아차의 외부 디자인이 최근 글로벌 TOP 수준에 도달했다면, 실내 디자인도 빠르게 좋아지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계기판을 잘 보시면 속도계와 엔진 회전계가 이전 세대와 달리 좌우로 위치가 변경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제 기억에는 K7 페이스리프트부터 이렇게 변경된 것 같은데, 훨씬 자연스럽고 좋은 방향이라고 생각합니다.





한 가지 놀라운 점은 속도계의 리밋이 260km인 것을 볼 수 있는데, 이전 세대 쏘렌토가 240km이었는데 리밋에 걸려서 달리지 못하겠지만, 만약 리밋이 없다면 260km까지 밀어붙일 수 있을까요?


아마도 7월에 출시된 2.5 터보를 위한 것 같습니다. 


속도계와 엔진 회전계가 사이에는 쏘렌토 차량의 뒷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드라이브 모드에 따라서 디자인이 변경된다는 점은 따로 설명하지 않아도 아시죠?





  #. " 디테일한 실내 디자인 분석"



계기판을 보셨으니 센터패시아 쪽도 보셔야죠?


2열에 탑승해서 보면 딱 이런 느낌일 것 같은데, 처음 봤을 때 어색한 느낌이었던 송풍구 디자인이 벌써 눈에 익은 것인지, 괜찮아 보입니다. 실내는 굵은 선을 많이 사용했는데, 미국 시장을 공략하기 위한 디자인 특징으로 생각됩니다.


내비게이션과 기어 콘솔, 후면부 송풍구에 하얀색 보호필름이 부착되어 있는데, 제거가 된다면 더욱 멋질 것 같습니다. 2열 송풍구의 디자인도 볼 수 있는데, 세로 타입 디자인으로 1열과 유사한 느낌이며 내부에 얇은 크롬 테두리를 적용하면서 큼지막하고 시원한 느낌을 받게 됩니다. 


전반적으로 안정적이고 잘 정돈된 느낌의 실내 디자인입니다. 




 


하이그로시 소재가 많이 사용된 공조기쪽과 내비게이션은 사용하다 보면 어쩔 수 없이 지문이 남이 남을 것 같습니다.


별것 아닌 것 같은 아이디어처럼 보이지만 2배로 늘어난 송풍구는 실내를 구석구석 쾌적한 환경으로 만들어 줄 것 같네요. 이런 시도는 좋은 것 같습니다.





새들 브라운 투톤 핸들은 스마트폰 촬영 사진이다 보니 부족한 느낌인데, 실제 본다면 훨씬 멋지겠죠?




  #. " 고급 대형 세단같은 실내 디자인"



그레이 색상 도어트림의 세부적인 디자인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고급 세단 느낌으로 미러를 조작하는 스위치와 창문 개폐 그리고 차일드락 버튼까지 제공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앰비언트인 크리스털 라인 무드 라이팅이 점등되어 있는데, 마치 물고기의 비닐과 같은 패턴이 유니크한 느낌입니다.





새들 브라운 색상의 도어트림입니다.볼수록 도어트림 디자인은 정말 고급스러운 느낌입니다. 


실내의 감성을 높이는 앰비언트는 2가지 형태로 제공이 되는데, 조수석 전면에는 긴 일자 형태로 제공되며, 1열과 도어 캐치 옆에는 사운드 무드 램프처럼 제공됩니다. 모하비나 K5도 이렇게 제공되었더라면 좋았을 것 같네요! 





공조기 컨트롤 아래에 기어 콘솔쪽 디자인은 제 기준으로는 높은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


잘 정돈된 인터페이스를 제공하기 때문에 직관적으로 조작할 수 있으며, 필요한 기능이 모여 있습니다. 버튼식 또는 원형 다이얼을 보다가 기어노브 방식을 보니 더 상급 차량처럼 보이는데, 옵션으로 라도 제공되길 희망해 봅니다.





다이얼 변속 중앙에 점등된 사진도 최초로 포착되었습니다. 어두운 밤뿐만 아니라 밝은 낮에도 LED 타입이 제공되기 때문에 밝게 보이는 것 같습니다.




  #. " 처음 보는 2열 실내 공간"



1열 공간을 세부적으로 보셨는데, 2열 공간도 세부적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2열과 3열이 보이는데, 화이트 밸런스가 맞지 않아서 새들 브라운 색상이 좀 칙칙하게 보이는 것 같습니다.





실제 색상은 좀 더 진하고 고급스러운 색상인 것 같습니다. 색상은 직접 눈으로 확인하는 것이 가장 정확할 것 같습니다.





6인승 2열 사이의 공간이 보이는데, 3열로 이동할 때 이 공간으로 지나갈 수 있겠지만 날씬한 사람이 아니면 2열을 접고 3열로 이동하는 것이 편리할 것 같습니다. 


넓은 것처럼 보이지만 6인승 차량을 이용해 보면 예상보다 넓지 않은 것을 참고하세요!





그레이 색상의 2열 시트도 처음 포착이 되었습니다. 그레이 색상은 기대를 전혀 안 했는데, 포근하고 아늑한 느낌으로 기대했던 보다도 좋은 것 같습니다.

   


등과 엉덩이 부분에 넓게 제공되는 퀼팅 시트는 고급스러운 느낌입니다.




  

새들 브라운 색상의 2열 시트입니다. 실제 차량보다 흐린 색상으로 촬영이 된 것 같네요. 가볍게만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세부적인 내용의 영상을 포함하고 있어서 영상으로 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1열 시트에는 화이트 색상 파이핑이 제공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젊은 분들이 보다 선호할 것 같은데, 직접 눈으로 확인해야 할 것 같네요!



  #. " 풀플랫이 가능한 2열 시트! GOOD!"



이전 영상에서도 알려드렸는데 2열 시트는 거의 플랫하게 접히는 것 같습니다. 2열이 이렇게 접히면 큰 짐을 수납하기에도 편리하고 차박 등을 하게 된다면 정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최근 출시되는 SUV의 경우 이렇게 풀 플랫으로 접히지 않아서 아쉬웠는데, 실용성에도 고민을 많이 한 것 같습니다.





새들 브라운 색상의 2열 시트도 완전히 접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좋네요!





2열 도어트림도 볼 수 있습니다. 2단계로 조작이 가능한 열선 버튼을 볼 수 있습니다.


통풍 기능까지 제공되었더라면 더욱 좋았을 것 같은데, 추후 상품성 개선 버전인 페이스리프트에서 제공될 것 같네요! 작은 트레이가 제공되는데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마지막 사진은 도어스카프입니다. 


이분에 조명이 들어올까요? 보통 중형급에서 조명을 제공하지 않는데, 제공이 된다면 훨씬 멋질 것 같습니다.


이번 27부 영상에서는 실제 차량의 실내 디자인을 중점적으로 살펴봤습니다. 저화질 이미지로 봤지만, 스타일리쉬한 디자인 감각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하이테크한 인테리어와 함께 대형 SUV가 부럽지 않은 상품성을 갖춘 것 같습니다.






이번 주에는 지난주 하이브리드 차량의 사전 계약 판매 중지와 관련된 기아차의 공식 입장에 공개될 것 같습니다.


사전 계약 시작과 함께 최대 판매량 기록이라는 타이틀을 거머 줬다가 중지가 되는 빅 이슈가 발생되었는데 소비자와 제조사가 현명한 방안으로 처리해 주길 기대해 봅니다.








▲ SOURCE :  MQ4 클럽 / 네이버 카페




새롭게 출시될 쏘렌토와 관련된 정보는 네이버 카페 "MQ4 클럽"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https://cafe.naver.com/headapji




다음 영상에서는 쏘렌토 실제 차량에 한발 더 다가가 보겠습니다.



"구독"과 "알림설정"을 하시면 기다리지 않고 편하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신차 소식을 포함한 다음 영상이 궁금하다면 구독을 눌러주세요! 알림 설정을 하시면 편하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신차와 관련된 신속한 소식을 듣고 싶다면, 연못구름 유튜브 채널에서 구독을 눌러주세요! 빠르고 정확하게 전달해드리겠습니다.




# 빠르고 정확한 신차 관련 유튜브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