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차, 그것이 알고 싶다

3부, 실물 깡패! 기아차 소형 SUV SP 셀토스! 실차 사진 공개! Kia sp! kona! tivoli!

반응형


 

3부, 실물 깡패! 기아차 소형 SUV SP 셀토스! 실차 사진 공개! Kia sp! kona! tivoli!


사진 autoblog.com | 글, 연못구름 





 단순한 "감"이 아닌 정확한 수치자료를 통해서 비교 분석 자료를 제시하는 연못구름입니다!






안녕하세요? 연못구름입니다!


기아차의 새로운 SP가 출시와 함께 소형 SUV 시장의 지각변동을 일으킬 것 같다는 의견을 총 2부에 걸쳐서 영상으로 전달해 드렸습니다.




# 관련 영상 보기


▼1부 : 외부 디자인!


 




▼ 2부 실내 디자인!


 




콘셉트카에서 선보인 파격적인 수준의 디자인은 소형 SUV 임을 고려해 본다면 역대급이라고 표현해도 전혀 부족함이 없는데 이런 이유 때문인지 관련 영상 하단에 출시를 기대하는 다양한 댓글 반응을 볼 수 있었습니다. 






드디어 해외에서 셀토스의 광고 사진이 포착이 되었습니다. 덕분에 자연스럽게 양산형 셀토스의 완전한 외부 디자인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 source : autoblog.com


해외 자동차 매체인 오토블로그를 통해서 포착된 SP(이하 셀토스)는 지난 서울 모터쇼에서 공개된 양산형 콘셉트카와 95% 이상의 동일합니다. 



 


역동적인 디자인의 셀토스는 역동적인 디자인을 대표하는 랜드로버의 가장 젊은 피를 가진 이보크처럼 멋진 디자인이라고 알려드렸습니다.

   




▼ 3부 실차 공개된 기아차 SP 셀토스! 동영상 보기!







  #. 실제 차량을 통한 셀토스 디자인 분석!


▲ source : autoblog.com


실차로 공개된 셀토스의 디자인은 이보크나 볼보 XC40와 경쟁을 해도 좋을 만큼 멋진 디자인을 자랑합니다.


서울 모터쇼에서 공개된 양산형 콘셉트카와 얼마나 다를까요?






전면부의 경우 유사 수준에서 동일하다고 할 수 있는데, 얇은 헤드램프의 폭이 조금 넓어진 것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 source : autoblog.com


하지만 이 정도 차이점은 지금까지 공개된 콘셉트 차량들과 비교해 본다면 셀토스 만큼 콘셉트와 양산차량 간에 동일한 디자인으로 출시된 차량을 찾아보기 힘듭니다.





▲ source : autoblog.com


특히 셀토스는 원가절감을 최우선으로 제작하는 소형 SUV 임을 고려할 때 콘셉트와 싱크로율에서 동일하다고 표현할 수 있습니다. 





▲ source : autoblog.com


기아차의 디자인 기술력이 정말 높아진 점을 인정할 수밖에 없을 것 같네요!






얼짱 각도에서 본 셀토스의 카리스마는 소형 SUV 임을 고려해보면 상당하다고 할 수 있으며, 지금까지 국내에서 출시된 모든 SUV와 비교해 보더라도 압도적인 인상을 자랑합니다.






소형 SUV를 연상시켰을 때 조금 부족할 것 같은 선입견은 앞으로는 잊어버려도 좋을 것 같습니다. 측면부의 디자인은 캐릭터 라인을 헤드램프부터 수평으로 테일램프까지 연결했습니다.





 


이런 디자인은 차체를 더욱 크게 보이는 디자인 효과를 얻기 위해서 플래그십 세단에서 사용하는데, 셀토스에 적용되면서 작은 차체를 더욱 크게 보이는 착시효과를 얻게 되었습니다. 







측면부 디자인은 2018년도 유럽 최고의 차량으로 선정된 볼보 XC40과 상당히 유사한 느낌이죠?






참고로 셀토스는 스토닉 보다 크고 스포티지 보다 작은 사이즈의 소형 SUV인데, 선입견 없이 처음 보신 분들이라면 중형 SUV인 쏘렌토급 차량이라고 착각할 수 있는 무게감 있는 디자인입니다. 








 


경쟁 대상인 코나의 디자인이 역동적이면서 기교를 가미한 젊은 감각이라면 셀토스는 동일하게 역동적이지만...





정통 SUV 스타일을 기마하면서 젊지만 보수적인 디자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후면부 디자인은 두 가지 특징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첫 번째는 전면부 헤드램프와 조화되는 후면부 테일램프 디자인을 발견할 수 있으며 미래지향적인 느낌을 받게 됩니다.





 


두 번째는 테일램프와 테일램프 사이를 연결하는 크롬 몰딩인데, 중앙에는 기아차 엠블럼이 삽입되는 독특한 디자인이 처음으로 적용되었다는 점입니다. 





기아차의 새로운 엠블럼이 가상으로 적용해 봤는데 조금 더 세련된 느낌을 받는 것이 사실입니다.







테일램프 사이에 적용된 독특한 원형 디자인은,에 실내에서도 찾아볼 수 있는데 운전석과 송풍구를 연결하는 시동 버튼이 디자인 중간에 삽입되어 있는 디자인으로 조화를 이루고 있습니다.






또한 헤드램프나 테일램프에 "ㄱ"자 형태의 각진 디자인은 실내에서도 찾아볼 수 있습니다.

   


기아차의 디자인 기술력은 글로벌 최고 수준이라고 할 수 있는데 소형 SUV에 이 정도 디자인이 적용되었기 때문에 내년에 출시될 4세대 쏘렌토나 이후 출시될 카니발과 같은 차량에서는 어떤 디자인이 적용될지 벌써부터 기대가 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기대치를 휠씬 뛰어넘는 수준의 양산차로 출시가 되면서 이제 남은 것을 출시 가격과 실내 디자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세부적인 스펙은 곧 공개가 되겠지만, 1.6 가솔린 터보에 듀얼 클러치와 7단 변속기 적용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소형 SUV에 대한 기대치는 크게 높아질 것 같습니다.





휠 디자인 하나도 엄청난 포스가 느껴집니다! 예사롭지 않네요! 






만약 소형 SUV 급의 차량을 구입하실 분들이라면 이런 고민도 되지 않을까요?


보다 넓은 공간을 제공하는 상위 차량인 니로를 구입해야 할지? 아니면 역동적인 디자인의 소형 SUV인 셀토스를 구입해야 할지? 셀토스의 디자인이 기대보다 멋지게 출시되면서 새로운 고민이 생길 것 같네요^^





▲ 새로운 기아차 엠블럼을 적용해본 셀토스 


참고로 니로의 가격은 2,420만 원~2,993만 원이며,  셀토스의 가격은 공개되지 않았지만 코나와 유사 범위로 예상했을 경우에 1,860만 원~2,822만 원 전후에서 결정될 것 같습니다.








 


예상은 하고 있었지만 양산차가 이 정도 디자인으로 출시될 수 있을지는 솔직히 기대하지 못했습니다. 덕분에 셀토스의 등장으로 하반기 소형 SUV 시장은 그야말로 폭풍전야라고 할 수 있습니다. 

 




새롭게 출시된 쌍용차 티볼리 페이스리프트와 1위의 자리를 다투던 현대차 코나는 셀토스의 등장으로 예상하지 못했던 3파전을 힘겹게 겨뤄야 할 것 같습니다.

   


또한 카리스마 넘치는 셀토스의 등장으로 소형 SUV 시장에서 지각변동을 일으킬 수 있을까요?






▲ 새로운 기아차 엠블럼을 적용해본 셀토스 


다음 영상에서는 셀토스의 실내 디자인과 함께 코나와 티볼리와 경쟁력을 비교해 드리겠습니다. 연못구름의 신차 정보가 도움이 되셨나요? 구독과 공감은 연못구름을 격려해 주시는 방법입니다. 


좋은 신차 소식으로 인사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신차와 관련된 신속한 소식을 듣고 싶다면, 연못구름 유튜브 채널에서 구독을 눌러주세요! 빠르고 정확하게 전달해드리겠습니다.



모든 콘텐츠는 정확한 자료를 전달하기 위해서 최신 자료를 직접 취합해서 포스팅을 작성하고 있습니다.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 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하며 필요시 허가(xhojin@naver.com)를 통해서 배포해 주시길 바랍니다. Copyright by 연못구름 Co., Ltd. All Right Reserved







# 함께 읽으면 좋은 신차 관련 포스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