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차, 그것이 알고 싶다

신형 싼타페 얼굴! 엑스터 디자인 공개! 베일 벗었다!

반응형

신형 싼타페 얼굴! 엑스터 디자인 공개! 베일 벗었다!

 

 

" 싼타페 미리보기! 엑스터 공개! "

 

신형 싼타페 디자인의 미리보기인 #소형SUV #엑스터 외부 디자인이 완전히 공개되었습니다.

 

그런데 이건 뭘까요? 듀얼 대시캠 빠르게 만나볼게요!

 

영상으로 정확한 소식을 가장 먼저 만나보세요!

 

안녕하세요? 연못구름입니다.

국내에서 올해의 주인공을 예약한 신형 싼타페가 여름쯤 출시하는 출시 때문에 시간이 지날수록 싼타페에 대한 관심은 높아지고 있습니다.

 

출처:뉴욕맘모스

신형 싼타페는 #갤로퍼 를 연상되는 각진 디자인에, #랜드로버디펜더 를 닮았기 때문에

자동차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관심을 갖게 되죠?

   

 

출처:뉴욕맘모스

특히 예비 구매자라면 내가 구입할 차량이라서.. 두 배 이상의 몸값을 자랑하는 디펜더를 닮았다는 말이 기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런데 여름에 #신형싼타페 를 국내에 출시하면서. 동시에 해외에는 싼타페 디자인과 닮은

소형 SUV 엑스터를 7월에 공식 출시합니다.

비슷하게 출시 시기를 맞춘 것을 알 수 있죠?

엑스터가 먼저 공개되었습니다. 약속대로 업데이트된 소식과 함께 싼타페 미리 보기 디자인을 만나볼게요!

 

이 차량은 정말 작은 사이즈에 태생은 SUV입니다.

덕분에 당찬 디자인을 볼 수 있죠?

엑스터의 사이즈가 공식 확인되었습니다. 사이즈를 알고 본다면 제법인데? 이렇게 생각하실 것 같아요.

   

 

4미터가 안된다고 공식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캐스퍼가 3595mm로 작은데, 직접 보면 정말 작죠?

 

평소에 작게 느껴졌던 베뉴와 함께 있으면 소형과 중형을 비교하는 것처럼 확연한 차이를 느낄 수 있습니다.

 

출처:뉴욕맘모스

엑스터는 4미터가 안되는 3900mm 전후의 차량으로 #캐스퍼 보다는 많이 크고, #베뉴 보다는 살짝 작기 때문에...

 

영상으로 정확한 소식을 가장 먼저 만나보세요!

 

베뉴 정도의 2열 공간을 갖추고 있다면, 평소에 1열 중심으로 이용하다가 도심에서 가끔씩 2열을 이용하는 분들에게는 딱 좋은 사이즈의 차량이 될 것 같습니다.

 

엑스터가 신형 싼타페 미리보기라고 알려드렸죠? 신형 싼타페에서 가장 중요한 디자인이 H자 헤드램프죠?

자동차에서 가장 중요한 얼굴 중에서도, 눈에 해당되는 헤드램프 혹은 DRL 영역에 자사의 알파벳을 적용한 사례를 찾기 힘든데, 이런 디자인을 싼타페에서만 선보이는 줄 알았는데.. 원조는 엑스터였군요!

   

 

공식 명칭은 H 시그니처 LED DRL입니다.

 

출처:뉴욕맘모스

신형 싼타페에도 동일한 방식의 이름이 부여될 것 같은데.. 차이점은 신형 싼타페는 헤드램프와 DRL이 통합된 디자인이라서

"H 시그니처 LED DRL"을 "H 시그니처 LED 헤드램프 DRL" 이런 식으로 헤드램프가 전후에 추가되겠죠?

 

신형 싼타페와 닮은 디자인은 헤드램프는 물론이고, 보닛 전체를 조개껍질처럼 완전히 뚜껑이 덮이는 방식의 클램쉘 디자인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휠을 감싸는 두터운 클래딩은 적용 범위가 상당하죠?

 

출처:뉴욕맘모스

신형 싼타페 예상도에서도 유사한 디자인을 볼 수 있는데, 도심형이면서 오프로드 느낌의 SUV만의 멋을 추가한 디자인 역할을 합니다.

 

캐스퍼에도 이런 디자인을 볼 수 있는데, 캐스퍼는 동글동글한 원형 디자인으로 귀여운 느낌을 강조했죠!

 

영상으로 정확한 소식을 가장 먼저 만나보세요!

 

반면에 엑스터는 네모난 디자인으로 강직한 느낌의 소형 SUV입니다.

좌우 양쪽까지 꽉 채우고 있는 넓은 #파라메트릭 디자인의 그릴을 볼 수 있으며,

날카로운 송곳니와 같은 디자인의 스키드 플레이트가 번호판 바로 아래까지 치고 올라온 디자인입니다.

 

후면부터 먼저 볼게요! 이번에 처음 공개된 후면부 디자인 개성이 강한 모습이죠?

   

 

동시에 비교해 볼게요!

얼굴에서 H자 알파벳 디자인은 테일램프에서 동일하게 발견할 수 있습니다.

앞뒤로 좋은 위치에서 누가 봐도 이 차량이 현대차이구나! 이렇게 느낄 수 있다는 점에서 좋은 아이디어인 것 같아요.

 

영상으로 정확한 소식을 가장 먼저 만나보세요!

 

전면 보닛에는 현대로고, 바로 아래에 엑스터 레터링 그리고 중간에는 그릴이 있는데, 물결 같은 패턴이 반복되면서

공격적으로 보이기도 하고 징그러운 느낌도 있는 것 같아요!

후면부 테일램프 중간에도 동일한 패턴을 적용했는데 파라메트릭 그릴이라는 이름으로 소개하고 있습니다.

 

전면부 송곳니같이 올라온 스키드 플레이트는 소형급 차량 대비 크기를 키우면서 묵직한 멋을 더한 것 같은데..

 

이런 디자인을 후면에서도 동일하게 적용하면서 조화롭게 디자인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소형에서도 4미티가 안되기 때문에 경차를 제외하면 가장 작은 사이즈인데, 단단하면서 개성 있는 디자인은

 

이 정도라면 괜찮은 것 같아요!

 

측면부 디자인은 독특한 요소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C 필러 뒤로 완만하게 떨어지는 전형적인 디자인과는 다르게 가파르게 떨어지죠?

 

캐스퍼도 완만하게 떨어지고...

베뉴도 완만하게 떨어지는데..

 

엑스터는 공식을 따르지 않았습니다.

   

 

이 디자인 역시 디펜더에서 볼 수 있는 독특한 디자인이죠?

신형 싼타페가 디펜더를 닮았다는 말을 많이 늦는데, 이렇게 된다면 엑스터는 미니 디펜더가 되고 싶었던 것일까요?

 

C 필러에는 파라메트릭 디자인을 볼 수 있는데 갑옷을 두른 것 같은 독특한 느낌입니다.

 

전고가 높은 SUV에서 루프를 블랙 색상으로 처리하면서

조금 멀리서 보면 블랙 색상은 사라진 것 같은 착시효과를 얻게 되죠?

 

A 필러 B 필러 C 필러와 루프 전체 그리고 루프 레일까지 모두 블랙 색상으로 마감하면서

제대로 된 블랙 투톤 디자인을 만들었군요!

 

지금 보는 색상이 레인저 카키인데 만약 제가 구입한다면 이 색상으로 구입할 것 같네요!

 

레드 색상은 이런 느낌인데.. 색상에 따라서 확실히 다른 차량처럼 보이죠?

엑스터는 소형 전용 플랫폼인 K3 플랫폼으로 제작됩니다. 출력만 적당하다면 국내에 출시가 되어도 좋겠죠?

 

마지막으로 파워트레인입니다.

3가지 조합입니다.

 

현재 사전 계약을 진행하고 있는데 가솔린과 CNG로 엔진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가솔린은 1.2 엔진을 기반을 자동과 수동 변속기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1.2 가솔린 엔진은 약 83마력 제공하는데, 캐스퍼처럼 터보를 붙여준다면

펀 드라이빙과 함께 도심에서 편하게 이동하고 주차하는데 소형차량처럼 매력적인 차량은 흔치하고 매력이 높다고 할 수 있겠네요!

   

 

현재까지 실내는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다만 한장의 편의사양이 공개되었는데..

듀얼 대시캠이라는 문구를 볼 수 있습니다.

당연히 이급에서 빌트인캠을 기대해 볼 수 없기 때문에 빌트인캠과 같은 역할을 제공할 것 같은데..

외부에 서 있는 사람이 찍혀 있죠? 외부 카메라가 있다는 말이고 안쪽에도 카메라가 있기 때문에

내부와 외부를 동시에 촬영할 수 있는 기능이 제공될 것 같습니다.

 

영상으로 정확한 소식을 가장 먼저 만나보세요!

 

소형급에서 재치있는 옵션이 될 것 같습니다.

최근 코나와 같은 소형 SUV에도 12인치 디스플레이가 장착되면서

파격적인 행보를 보여주고 있는데.. 엑스터의 실내도 그런 파격을 기대해 볼 수 있을까요?

 

이제 곧 출시될 엑스터를 보셨는데요. 캐스퍼 보다 확실히 크고, 베뉴만한 사이즈의 차량이라서 1열 중심으로 이용한다면 이만한 차량도 없겠죠?

 

여러분의 생각을 댓글로 알려주세요!

 

곧 실내가 공개될 것 같은데.. 실내 소식도 놓치지 않고 싶다면 구독과 알림 설정 잊지 마세요! 감사합니다!

 

구독(하단 링크)과 알림 설정하셔야 신차 정보를 자동으로 받아볼 수 있습니다.

단순한 "감"이 아닌 정확한 수치자료를 통해서 비교 분석 자료를 제시하는 연못구름입니다!

신차정보, 자동차 핫이슈 등으로 객관적으로 전달해 드립니다.

 

신차정보 연못구름 추천 동영상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