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차, 그것이 알고 싶다

2천만원대 전기차쏟아진다! 테슬라 / 기아 / 폭스바겐 / 현대

반응형

2천만원대 전기차쏟아진다! 테슬라 / 기아 / 폭스바겐 / 현대

 

 

 

" 가성비 전기차 쏟아집니다! "

 

 

차량 가격이 너무 올라서 걱정되셨죠?

앞으로 #2천만원대전기차 가 쏟아집니다.

어떤 전기차인지 빠르게 만나볼게요!

 

영상으로 정확한 소식을 빠르게 만나보세요!

 

안녕하세요? 연못구름입니다.

유례가 없는 코르나나 시국을 맞이하면서 자동차 가격이 너무 많이 올랐습니다.

물가인상 / 반도체 이슈등 다양한 이유가 있겠지만 여기에 전동화 시대에 들어서면서 배터리만 탑재되면

평균 1500~2000만원을 그냥 올라가는 것 같아요!

 

출처 : CARSCOOPS.COM

그러다보니, 어느덧 1천만원~2천만원 소형차량이 전기차로 구입하려면4~5천만원을 쉽게 볼 수 있고,

그나마 저렴하다고 출시한 토레스 전기차도 4850~5100만원입니다.

   

다행스러운 점이라면 이 가격에서 #국고보조금 #지자체보조금 을 더하는 경우 지역에 따라서 차이가 있지만 평균 1000만원 정도는 되기 때문에 5천만원대 전기차가 4천만원대고 홍보하게 되고, 4천만원대는 3천만원대라고 홍보하는 것이죠?

 

그럼 2천만원대 괜찮은 소형 전기차는 없는 것일까요?

이제 곧 만나게될 2천만원대 전기차를 알려드릴게요!

 

먼저 내년에 기아 EV3가 출시될 예정입니다.

 

최근 채널에서 기아 K3가 단종수순을 밟으면, 대체할 차량이 EV3가 될 수 있어요! 이렇게 알려드렸어요!

 

기아는 일찌감치 #EV3 상표권을 등록했습니다.

 

영상으로 정확한 소식을 빠르게 만나보세요!

 

EV3는 3천만원대 전기차로 기아가 테슬라 모델2에 보다 먼저 출시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테슬라 모델2는 거의 20년도에 가장 먼저 보급형 전기차를 대중화하겠다고 선언했지만. 언제나처럼 속도는 늦어지네요!

맞서 출시할 소형 전기차입니다.

   

 

또한 기아는 준중형 EV4도 출시를 준비하고 있으며, 이보다 먼저 올해는 #EV5 를 중국 시장에 출시할 예정입니다.

기아의 속도는 정말 전광석화와 같다고 할까요? 전기차 시장에서 EV6 / EV9 / EV5까지 어느덧 3대의 순순 전기차를 출시하네요!

 

두 번째는 테슬라 모델2입니다.

테슬라는 이미 오래전부터 모델2를 출시할 계획이라고 언급했는데...

 

리튬인산철 배터리를 장착하면서 25000달러로 3천만원 초반에 출시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구체적인 주행거리도 언급했는데 1회 충전으로 322km를 주행할 수 있다고 합니다. 초기 티저는 이렇게 생겼죠?

 

최근 테슬라는 새로운 모델3가 포착되었는데.. #테슬라모델2 를 출시하겠다고 언급했던 시기가 워낙 오래전이라서

이런 디자인으로 출시될지는 양산차를 지켜봐야 될 것 같습니다.

 

영상으로 정확한 소식을 빠르게 만나보세요!

 

가장 구체적인 스펙을 공개한 차량은 폭스바겐 ID.2ALL 입니다.

2륜 전륜 구동에 최대 주행거리는 WLTP 기준 450km입니다. 차량의 크기가 작은 소형차에서 큰 배터리를 장착하면

이동거리는 증대하겠지만 무거워지고 전비는 낮아지고 가격을 높아지기 때문에, 400km 전후가 공통적인 주행거리가 되는 것 같습니다.

   

 

제로백은 7초로 166kw/226ps의 제원이 공개되었으며, 최고속도는 160km/h 실용영역에서 이 정도면 충분할 것 같습니다.

파워트레인 제원뿐만 아니라 차량 제원도 이미 공개되었는데 전장 4050mm 전폭 1812mm 전고 1530mm입니다.

 

이 정도의 제원이라면 경차보다 크고 베뉴 정도의 소형차라고 볼 수 있지만 전기차 전용 플랫폼이 결합되면서

실내는 거의 준중형급의 도심주행 목적으로 최적화된 사이즈가 될 것 같습니다.

 

2천만원대 전기차는 이 정도 규격에서 맞춰지는 것 같네요!

 

득특한 구조의 트렁크는 임시타이어가 사라지면서 추가 수납공간을 얻게 되었습니다.

적재공간은 490~최대 1330리터인데, 1열을 잘 보세요! 발견하셨나요?

 

영상으로 정확한 소식을 가장 빠르게 만나보세요!

 

평상시에는 1열 시트를 이렇게 사용하다가 차박시에는 1열 시트를 완전히 접을 수 있는 구조입니다.

 

놀랍게도 1열 시트도 완전히 폴딩 되기 때문에 최소 2500mm 이상의 길이를 확보할 수 있게 되겠죠?

   

 

국내 경차인 캐스퍼에서도 이런 기능을 선보였는데..

전기차에서는 커다란 파워뱅크 기능을 하는 배터리와 함께 다양한 아이디어가 결합되겠죠?

 

수납 공간도 걱정하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ID.2ALL의 출시 시점은 2025년인데, 앞으로 2년 뒤에 테슬라 모델2까지 함께 만나볼 수 있겠네요!

 

참고로 기아 EV3 소형 전기차는 24년도를 출시 목표로 하고 있는데..

기아에 이어서 테슬라 모델2 폭스바겐 ID.2ALL 등 대중차 브랜드에서 본격적으로 소형 전기차를 출시하게 됩니다.

 

출처: CARSCOOPS.COM

또한 현대에서도 캐스퍼 전기차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좀 더 작은 경형급 사이즈의 전기차이지만 실내 공간과 배터리를 마음것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이차량도 기대가 되는 차량입니다.

 

 

 

이 밖에도 쉐보레는 #이쿼녹스EV 를 가격을 포함해서 이미 공개했죠!

 

오늘 소개해 드렸던 차량 보다는 5000천 달러가 높은 가격에서 시작하지만 국가보조금과 지자체 보조금을 더하면

3천만원 중반에 구입할 수 있는 제대로된 전기차가 될 것 같습니다.

 

영상으로 정확한 소식을 가장 빠르게 만나보세요!

 

이외에도 중국시장에서는 천만원대의 혁식적인 전기차들이 출시되고 있는데 소형 전기차가 본격적으로 출시되기 시작한다면 전기차의 대중화도 시작된다고 할 수 있겠죠!

다음 영상에서는 가성비 끝판왕인 중국 전기차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자동차 시장의 최신 트렌드와 신차 소식을 놓치지 않고 듣고 싶다면 구독과 알림설정 잊지 마세요! 감사합니다.

 

 

구독(하단 링크)과 알림 설정하셔야 신차 정보를 자동으로 받아볼 수 있습니다. 

신차 추천영상!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