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차, 그것이 알고 싶다

패밀리 트레일블레이저! 곧 출시! 패밀리라면 무조건 트레일블레이저! 1인 오너 트랙스! 이유공개!

반응형

패밀리 트레일블레이저! 곧 출시! 패밀리라면 무조건 트레일블레이저! 1인 오너 트랙스! 이유공개!

 

 

" 트레일블레이저 페이스리프트 출시 임박! "

안녕하세요? 연못구름입니다.

예년과 다르게 올해는 국내 자동차 시장에 활기가 감돌고 있습니다.

사명까지 바뀐 구쌍용은 #토레스 #토레스전기차 그리고 감동적인 #F100 콘셉트를 선보이면서

서울모빌리티쇼에서 주인공 역할을 자체했습니다.

그리고 쉐보레는 기가막히게 서울 모빌리티쇼 전주에 신형 트랙스를 동일한 장소인 킨텍스에서 공개했습니다.

 

공개와 함께 소형 부동 1위 셀토스의 사전 계약기록을 갈아치울만큼 대단한 모습을 보여줬는데,

 

 

 

내침김에 쉐보레가 2분기에 트레일블레이저 페이스리프트를 국내에 출시한다는 소식이 파악되었습니다.

 

영상으로 정확한 소식을 빠르게 만나보세요!

 

2분기라고 하면 4월/5월/6월이죠? 지금이 4월인데 이게 가능할까요?

 

최근 출시된 트랙스와 다르게 트레일블레이저의 경우 미국 시장에도 판매가 되지 않고 있습니다.

공홈인데요. 이 차량이 #신형트랙스 이고, 기존 #트레일블레이저 가 판매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아래를 보면 업커밍이라고 해서 곧 출시될 차량을 미리 보여주는 섹션에 2024 트레일블레이저가 올라와 있어요!

만약 4월 중에서 미국 공홈에 트레일 블레이저를 판매하기 시작한다면, 국내는 빨라도 5월 또는 6월 정도가 될 수 있겠죠?

 

신형 트랙스도 국내에 공개된 것이 3월 22일이었는데.. 먼저 미국에 5000대 규모의 대규모 선적이 있었죠?

마찬가지로 트레일블레이저의 대규모 선적 소식이 곧 들릴 것 같은데.. 이 시점은 국내 출시 스타트로 예상하면 될 것 같습니다.

 

혹시나 해서 환경부 인증을 검색해 봤는데.. 3월21일에 인증이 확인되었습니다.

시점상 트레일블레이저 페이스리프트 차량이 될 수 있을 것 같은데, 기존과 파워트레인 등의 변경 내역이 없다보니

해당 내역이 페이스리프트인지는 확실하지 않습니다. 다만 시점으로 본다면 정황은 충분하죠!

   

 

채널에 신형트랙스와 트레일블레이저 페이스리프트 중에서 어떤 차량을 구입해야 할지 문의가 많았습니다.

트블페리는 출시일정이 확정되지 않은 상태라서 추가 의견을 함구했는데, 이제는 명확하게 구분해서 가이드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두 차량은 플랫폼이 동일합니다. 동일한 뼈대에 성격이 다른 차량이라는 것이죠? 그래서 자칫 동일한데, 저렴한 차량이 좋겠지?

이렇게 생각할 수 있지만, 두 차량의 콘셉은 많이 다릅니다.

 

 

심지어는 파워트레인도 다르고 승차감도 다릅니다.

따라서 미리 결론 내리고 설명을 시작해 보겠습니다.

 

만약 1인 또는 1열 위주로 이용하신다면 보다 저렴한 신형트랙스를 고려하세요!

 

하지만 패밀리 용도 또는 2열로 자주 이용한다면 트레일블레이저가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합당한 이유를 제시해 보겠습니다.

패밀리라면 왜 트레일블레이저를 선택해야 하는지 이유부터 알려드리겠습니다.

  1. 4계절이 있는 국내는 2열 열선시트가 있어야 패밀리가 이용하는데 불편함이 없습니다.

신형 트랙스는 2열 열선시트가 제공되지 않지만, 트레일블레이저는 2열에 열선시트가 제공됩니다.

   

 

2. 소형급 차량에서 2열의 거주성은 꼭 체크해야 하는데, 두 차량 모두 소형급을 뛰어넘는 2열 공간을 제공합니다.

수치 자료로 체크해 보겠습니다.

 

헤드룸은 꼭 체크해 봐야 합니다. 의외로 레그룸도 중요하지만 머리 공간인 헤드룸이 부족하면 레그룸 보다도 더 불편하게 느낄 수 있습니다.

 

미국 공홈에 트레일블레이저 페이스리프트의 헤드룸 세부 수치 자료가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과연 얼마나 차이가 있을까요?

 

먼저 자주 이용하는 1열의 거주성 부터 체크해 보면 두 차량은 의외로 차이가 발생되지 않습니다.

비교하기 위해서 색상으로 표시했지만, 미세한 차이죠

단, 1열 레그룸의 경우 신형 트랙스가 트레일블레이저 보다 약 2.5cm 정도 더 큽니다.

 

헤드룸의 경우 트레일블레이저가 신형 트랙스 보다 1cm 정도 더 높습니다.

영상으로 정확한 소식을 빠르게 만나보세요!

 

2열은 좀 자세히 볼게요!

2열 미세하게 헤드룸 / 레그룸 / 힙룸이 트레일블레이저가 큽니다.

트블은 선루프가 없는 경우 975mm 선루프가 있는 경우 935mm로

트랙스와 큰 차이는 아니지만 기본 상태에서 0.7cm 차이가 발생됩니다.

레그룸의 경우 1열에서는 신형 트랙스가 2.5cm가 더 컸지만 2열 레그룸은 18mm 정도 트레일블레이저가 큽니다.

따라서 1열은 슬라이딩 기능이 제공되기 때문에 두 차량의 다리 공간을 기주으로 본다면

거의 유사한 공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중요한 차이가 한 가지 더 있습니다.

2열 열선도 트블에서도 제공되지만, 개방감을 높이는 선루프의 디자인도 차이가 있습니다.

이 차량은 트블의 선루프인데 트블에는 파노라마 선루프가 제공됩니다.

   

 

이 차량이 신형트랙스입니다. 선루프가 1열 바로 위까지만 제공되기 때문에 2열을 고려한 패밀리라면

트블이 확실한 매력을 가지고 있다고 해야 할 것 같습니다.

 

여기에 가죽시트는 트랙스에서 인조가죽만 제공되지만, 트레일블레이저는 리얼 가죽 시트가 제공됩니다.

알고 보면 두 차량은 플랫폼이 같이 때문에 차이가 없을 것 같지만, 따져보면 제법 많은 차이를 두고 있습니다.

마치 폭스바겐 그룹에서 #투아렉 #카이엔 #벤테이 #우르스 가 동일한 #MLBEVO 플랫폼으로 제작되지만

 

 

영상으로 정확한 소식을 빠르게 만나보세요!

 

1억 부터 3억에 이르는 3배의 몸값을 보이는 것처럼 제조사는 동일한 플랫폼이라고 해도 트랙스와 트레일블레이저는

동일한 상품성으로 제공하지 않습니다.

그럼 중요한 파워트레인은 어떤 차이가 있을까요?

편의 장비도 다르지만, 결정적인 것은 파워트레인에 차이입니다.

신형 트랙스는 1.2리터 젠3 6단 변속기가 조합되어 있습니다. 소형 차량에 딱 접합한 구성으로 넘치지도 부족하지도 않는

적당조합입니다.

 

하지만 트레일블레이저는 1.3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에 CVT 무단 변속기 또는 9단 변속기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신형 트랙스가 1.2 가솔린 터보 엔진에 139마력 22.4 토크를 발휘한다면

   

 

트레일블레이저는 1.3엔진에 156마력 24.1토크를 발휘합니다.

 

소형급에서 17마력의 차이를 체감될 수 있는 차이로, 소형 차량에서 좀 처럼 보기 힘든 9단 변속기는

실용영역으로 세팅이 되면서 제법 좋은 성능을 제공합니다.

 

그런데 이게 다가 아닙니다. 승차감에도 차이가 있기 때문에, 패밀리라면 트레일블레이저를 선택하라는 것이죠!

 

신형 트랙스는 후륜 서스펜션으로 토션빔이 제공됩니다. 1열에서는 무난한 승차감을 제공하지만

2열에서는 타이어의 인치를 낮추거나 승차감을 고려한 선택이 필요합니다.

 

 

토션빔은 구조가 간단하기 때문에 제조사 입장에서 원가를 줄일 수 있고, 단순한 구조는 공간을 줄일 수 있기 때문에

소형 차량 후륜 서스펜션에 적용되는 토션빔입니다.

 

Z 자 형태이라고 해서 Z 링크라고 부르는데 정확한 명칭은 와츠링크입니다.

Z 링크는 토션빔과 멀티링크의 딱 중간 형태의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중간 링크가 외부 충격에 따라서 상하로 움직이게 됩니다.

차량이 직전 할 때 앞뒤 방향의 쏠림에서 토션빔이나 Z링크 모두 좋은 승차감을 제공하지만

과속 방지턱을 사선으로 넘거나 포트홀 등을 지나는 경우라면 좌우 쏠림이 발생되고 ​토션빔과

Z 링크의 차이를 쉽게 느낄 수 있습니다.

 

영상으로 정확한 소식을 빠르게 만나보세요!

 

또한 토션빔이 도로의 상태를 운전자에게 전달하는 속도는 Z 링크보다는 좀 더 느릴 수밖에 없겠죠?

확실히 승차감에 차이가 있는데 기존 트레일블레이저의 경우 AWD를 선택시 Z 링크가 제공되었습니다.

페이스리프트에서도 그대로 유지가 될 것 같아요!

   

 

여기에 일부러 후면부 디자인을 낮춘 것 같은 신형 트랙스가 있다면

 

트레일블레이저 페이스리프트의 후면부 디자인은 완성도마저도 큰 차이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두 차량은 결국 2열의 편의성과 파워트레인 승차감 AWD 등에서 큰 차이를 보이고 있습니다.

한마디로 고급집에서 상위차량인 트레일블레이저쪽이 우세하죠?

이제 남은 건 가격입니다. 2052만원에서 직하고 2739만원에 신형 트랙스와..

2571만원에서 시작하고 고급트림은 2772만원이었지만

쉐보레가 신형 트랙스에 선보인 소위 깡통트림인 LS 트림을 트레일블레이저 페이스리프트에

깜짝 출연하게 된다면 2571만원에 시작했던 기존 트레일블레이저의 가격을 인상하지 않고도 맞출 수 있게 되겠죠?

이런 깜짝쇼를 준비하게 될까요?

 

실내 편의 사양을 포함한 추가적인 경쟁력도 제법 차이가 있는데..

이 부분은 다음 영상에서 이어서 비교해 보겠습니다.

 

다음 영상을 기다리지 않고 자동으로 받고 싶다면 구독과 알림설정 잊지마세요!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 로 격려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구독(하단 링크)과 알림 설정하셔야 신차 정보를 자동으로 받아볼 수 있습니다. 

신차 추천영상!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