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차, 그것이 알고 싶다

새로운 익스플로러 페이스리프트 포착! 렉스턴 닮았네! 7인승 대형 SUV! Ford exploror facelift!

반응형

새로운 익스플로러 페이스리프트 포착! 렉스턴 닮았네! 7인승 대형 SUV! Ford exploror facelift!

 

 

단순 감"이 아닌 정확한 "수치자료"를 통해서 비교 분석 자료를 제시하는 연못구름입니다!

 

불과 몇 년전만 해도 수입 대형 SUV를 대표했던 차량은 이 차량이었죠?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포드 익스플로러인데, 3년만에 페이스리프트가 진행됩니다.

1990년에 처음 등장한 1세대 익스플로러는 F150에 하드탑 지붕을 씌운 포드 브롱코를 기반으로 제작이 차량이죠

쥬라기 공원에서 공룡의 습격을 받고 부서진 관람객용 차량이 바로 1세대 익스플로러입니다.

2세대 익스플로러는 1995년에 선보였으며 1세대의 각진 얼굴을 성형하여서 출시가 되었습니다. 

3세대 익스플로러는 2001년도에 출시가 되었으며 겨울 연가 배용준의 차량으로 알려졌습니다.

 

4세대 익스플로러는 3세대의 페이스리프트 모델로 디자인이 일부 수정이 되어서 출시가 되었지만 판매량이 하락하게 되면서 

5세대에 풀체인지 모델이 등장하게 되었습니다.

5세대 익스플로러가 국내에 높은 인기를 얻게 되었고, 익스플로러하면 이 차량을 떠오르게 만드는 것 같아요.

언제 보더라도 듬직한 디자인은 상남자라면 반할만한 매력을 가지고 있는 것 같아요.

 

특히 5세대로 진화하면서 사막의 롤스로이스라는 별명을 가진 레인지로버와 디자인 관점에서 유사한 부분이 있다는 점을 알 수 있는데 익스플로러 디자인을 책임 했던 짐 홀랜드가 바로 레인지로버를 디자인한 동일인물이기 때문입니다.  

알고 나면 더욱 재미있는 것이 자동차인 것 같아요!

 

현재 판매되고 있는 6세대 익스플로러는 과거의 남성적인 디자인에서 우아한 여성의 느낌도 좀 있는 것 같아요.

상남자 스타일을 선호하시는 분들에게 호불호가 있는데.. 

그래서인지 6세대 페리는 남성적인 디자인으로 변경되었습니다.




현재까지 공식 사진은 발표되지 않았는데 작년에 중국 전용으로 공개된 익스플로러 플래티넘이 페이스리프트의 미리보기 였네요!

완성형 페이스리프트를 만나볼게요!

 

# 하단 영상으로 보시면 보다 세부적인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연못구름입니다.

6세대에서 우아한 여성의 느낌을 걷어내고 다시 5세대로 돌아간 것 같은 디자인의 페이스리프트가 포착되었습니다.

 중국 현지에서 포착되었는데, 표지판을 보면 출발점이라고 적혀있고 정식 번호가 달리지 않은 것을 본다면 특정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시승장 정도로 예상되네요.

 사진의 각도도 편하게 찍은 것 같지 않고, 공식 출시전에 행사에서 노출이 된 것으로 예상해 볼 수 있네요.

 첫 인상 기존과는 많이 달라요!

  

 1세대 부터 6세대를 통틀어서 가장 큰 그릴 사이즈로 변경된 것을 알 수 있네요!

  

그릴만 크기를 키운 것인데, 전혀 다른 차량처럼 보이는데.. 이래서 디자인이 대단한 것이죠?

공식 사진이 아니라서 화질이 떨어지는 점을 감안하시고 보시면 5세대 그릴 아래에 흡입구 디자인까지 그릴을 키우고 양쪽 하단부 좌우를 확대하면서 도자기 또는 항아리 같은 디자인의 그릴이 되었는데...

   

 이 디자인 변경 때문에 부분변경인 페이스리프트가 아닌 전혀 다른 차량처럼 보이네요.

 하단 범퍼의 형상도 완전히 변경되었는데, 가로 디자인의 안개등이 세로가 더 긴 형태의 L자로 변경되고 바깥쪽으로 이동하면서 좌우의 폭을 훨씬 더 커보이는 디자인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중국 특허청에 등록된 페이스리프트 사진을 보면 그릴 디자인은 2가지가 제공되는 것을 알 수 있는데, 위에 2개는 디자인 같고 마감 재질이 다른 것 같아요.

 세로형 그릴은 점선이 추가되면서 좌우로 넓게 보이는 디자인이며 가장 아래가 행사장에서 보여준 차량이라서 최상위 트림으로 예상됩니다.

  

 6세대에서 없었던 한 줄로 길게 연결되는 크롬 포인트 디자인이 페이스리프트에 추가되었는데...

 셀토스처럼 보이기도 하고... 한편으로는 이 차량이 생각나네요!

  

쌍용의 자존심 렉스턴입니다.

 듬직한 외모에 커다란 방패와 같은 그릴디자인과 점과 같은 내부 패턴, 엠블럼의 위치도 동일하고

 헤드램프 내부의 주간주행등 디자인도 유사한 형태입니다.

 범퍼 하단에 외부를 감싸는 것 같은 크롬 포인트 디자인도 유사한 느낌이 있네요!

 렉스턴은 페이스리프트를 통해서 다시 봐도 잘 생겨진 것 같아요.

전면부는 이 정도만 참고하시면 될 것 같네요.

 


# 연못구름이 추천하는 신차 관련 영상


측면부 디자인은 변경 사항이 없습니다.

 익스플로러의 크기는 5미터가 살짝 안되는 팰리세이드 보다 조금 더 큰 5050mm으로 인상적인 부분은 휠베이스로 3미터가 넘어갑니다.

 

 측면부는 페이스리프트의 공식처럼 새로운 휠이 제공됩니다.

페이스리프트에서 3가지 디자인의 휠이 제공되는 것을 알 수 있네요!

 

 페이스리프트 후면부 디자인입니다.

 완전히 다른 차량처럼 보이네요! 

  

기존 익스플로러를 보면 동일한 테일램프에 중간에 연결되지 않은 디자인으로 이런 디자인을 고집하고 있었는데, 페이스리프트에서 한 줄로 연결되는 디자인으로 변경되었습니다.

  

 크롬 포인트로 중앙 부분을 연결하고 테일램프의 디자인을 점선으로 안쪽까지 이은 형태로 변경되었습니다.

 하지만 전혀 다른 차량처럼 보여요!

  

수직형 테일램프 디자인의 기존 차량과 비교해보면 달라도 정말 많이 달라져서 풀체인지라고 해도 믿을 것 같네요.

  

 각도의 조금 차이가 있는데 감안해 주시고 보시면...

 이 정도로 다르게 보인다는 점이 놀랍네요.

 자세히 보면 테일램프는 기존과 동일하지만 안쪽 부분의 디자인만 변경된 것인데..

   

 기존 차량은 수직형 테일램프 디자인 때문에 상하로 웅장해 보이는 디자인이었다면 새롭게 가운데를 연결한 페이스리프트는 전고의 스펙이 완전하게 동일하지만 좌우로 훨씬 넓어진 것 같아요.

 다시 말하지만 디자인의 힘이 이런 것이 아닐까요?

 거의 동일한 디자인을 유지하고 있고 가운데만 연결한 것인데 풀체인지처럼 보이니.. 대단합니다.

후면부 디자인도 렉스턴과 닮은 듯한 모습을 볼 수 있는데..

  

 범퍼 하단에는 세련된 디자인으로 변경된 듀얼 머플러를 볼 수 있네요!

 실제 차량을 봐야 정확하겠지만... 유출된 사진이 이 정도라면 페이스리프트 디자인이 제 기준으로는 더 괜찮아 보이네요!

 그럼 실내도 빠르게 볼게요!

 

# 연못구름이 추천하는 신차 관련 영상

 

익스폴로러 실내는 개인적으로 좀 아쉬운 느낌인데...

 세로형 디스플레이는 최신 테슬라 같은 차량을 따라가려다가 흉내만 낸 것 같은 아쉬운 디자인이라고 생각합니다.

 새롭다기 보다는 그냥 테블릿을 위에 올려놓은 것 같은 어색한 디자인이 볼 때마다 조금 아쉬웠어요!

 크기도 국내 소형급 차량에 볼 수 있는 10인치라고 차량의 크기를 고려하면 조금 아쉬웠어요!

 

페이스리프트 실내에는 압도적인 크기의 인포테인먼트가 새롭게 제공됩니다.

 크기에 있어서 국내에서 가장 큰 제네시스에서 제공되는 14인치 보다도 훨씬 커보이는 사이즈인데..

 디스플레이 하나만으로 완전히 최신 차량처럼 보이게 만든다는 점이 놀랍네요!

   

 다만, 기존 운전자 공간을 유지하면서 커다른 디스플레이를 추가해서인지 디스플레이 위치가 운전자 보다는 동승석으로 치우쳐 있는 것을 볼 수 있네요!

 하지만 긍정적으로 본다면 좌우로 넓은 4분활 화면은 동승석 디스플레이 역할을 함께 제공하게 될 것 같네요.

 크기가 있다보니, 4분활 하면서 화면도 답답함이 없어보이네요.

  

하나로 연결하면 정말 와이드한 느낌인데, 영화를 봐도 좋은 비율인 것 같네요.

 좌우로 커진 디스플레이로 인해서 송풍구가 아래로 이동한 것을 볼 수 있는데..

 앰비언트가 삽입되면서 기존 보다 훨씬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자아내는 것 같아요.

공조기쪽 디자인도 변경되었는데, 기존의 투박스러움을 버렸네요.

  

 기존에 공조기쪽 디자인은 이렇게 생겼는데, 너무 진부한 느낌이었습니다.

국내 차량과 비교하면 한 세대가 아닌 두 세대 이전의 차량처럼 보이는 아쉬운 부분이었죠!

  

그런데 이 디자인은 기아가 최신 차량에 선보이고 있는 공조기쪽 디자인과 상당히 유사한 디자인이네요!

  

제가 보기에는 비슷한 느낌인데, 여러분이 보시기에는 어떤 느낌인가요?

 외부 디자인이나 실내 디자인 기술력에서 국내 제조사가 글로벌 최소 수준이 되면서 이제 기존 제조사가 많이 참고하는 시대가 된 것 같네요!

  

 페이스리프트가 곧 공개될 것 같은데... 중국에서 포착된 이 차량은 글로벌에도 동일한 디자인으로 적용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따라서 국내에서도 이 디자인을 만나보게 될 것 같은데...

 경험상 포착된 사진이 이 정도라면 실제 차량은 기대 보다 괜찮은 것 같은데요.

  

 파워트레인은 기존과 동일한 것으로 파악됩니다.

  2.3 에코부스트 가솔린 엔진은 300마력을 제공하고, 3.0리터 6기통 가솔린 엔진의 400마력을 제공하기 때문에 충분한 성능을 제공합니다.

  

곧 정식 공개될 것으로 예상되는데, 이후 국내 출시 일정도 확정될 것 같네요!

 페이스리프트 전이 우아한 여성과 같았다면, 페이스리프트는 듬직한 남성이 된 것 같네요.

  

 기회가 된다면 국내 이후에 시승도 준비해 볼게요!

 영상이 도움되셨다면 좋아요! 잊지마시고, 

 구독과 알림설정을 통해서 정확한 신차소식을 빠르게 만나보세요! 감사합니다.

  

정확한 신차 소식을 빠르게 받는 방법 아시죠? 

 https://www.youtube.com/channel/UC-QNLjGvjEdwqtl3VtcuqgQ

유튜브 연못구름 채널에서 '구독'과 '알림 설정'을 통해서 정확한 신차 소식을 빠르게 만나보세요!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