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차, 그것이 알고 싶다

역대급 이쿼녹스 전기차 디자인! K5+K8+포르쉐 카이엔+람보르기니 우르스 모두 내 안에 있다! Chevrolet EQUINOX EV CES 2022

반응형

역대급 이쿼녹스 전기차 디자인! K5+K8+포르쉐 카이엔+람보르기니 우르스 모두 내 안에 있다! Chevrolet EQUINOX EV CES 2022

 

 

 단순 감"이 아닌 정확한 "수치자료"를 통해서 비교 분석 자료를 제시하는 연못구름입니다!

 

 

커져가는 SUV 시장에서 정말 보기 힘들 차량이 있죠?

지난 12월의 판매량은 고작 1대이고, 21년도의 판매량은 553대로 한 달에 약 46대 정도 판매가 되었습니다.

19년도에 2,105대가 정점이었고 20년도에 1492대, 작년에는 553대이니 분명히 문제가 있다는 점이죠! 

하지만 이건 어디까지나 국내에만 해당되는 말이고 북미 시장에서는 연간 30만 대가 팔릴 정도로 없어서 못 파는 차량이죠!

이건 분명한 한국지엠의 판매 전략에 문제가 있는 것 같은데...

 

이쿼녹스가 전기차로 선공개 되었습니다.

어쩌면 내연기관에서는 '망'의 성적표는 전기차 시대에는 '흥'이 될 것 같네요!

어떤 경쟁력을 제공하게 될지 만나볼게요!

 

# 하단 영상으로 보시면 보다 세부적인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연못구름입니다.

작년에 이어서 올해도 GM 그룹이 CES 2022에서 기조 연설로 시작하였습니다.

새로운 스마트폰이나 TV와 같은 전자기기가 중심이었던 CES가 작년부터는 모터쇼와 같은 전시회가 되고 있는데... 

   

 전기차의 경우 4개의 바퀴가 달린 전자제품이라고 할 수 있죠?

이런 이유에서 자동차 제조사는 글로벌에서 명성이 높은 모터쇼보다도 현재는 CES 전시회를 가장 철저하게 준비하고 있습니다.

올해의 주인공은 GM인데, GM은 쉐보레에서 가장 많은 판매량을 보여주는 실버라도 EV를 공개했습니다.

정말 반응이 뜨거웠고 국내도 반응이 제법 뜨거웠어요!

 

 그리고 국내에서 실버라도 보다 훨씬 유명한 또 한 대의 차량이 전기차 선공개가 되었습니다.

바로 이쿼녹스 EV인데요.

내연기관 시대에는 티저가 공개되기 전에 콘셉트가 공개되었고 일정 시간이 지나서 양산으로 이어졌는데..

콘셉트와 양산차 간에 오랜 시간이 걸리면서 콘셉트와는 전혀 다른 디자인의 양산차가 출시되시는 되는 경우가 많았죠!

 또한 양산차로 이어지지 않는 순수한 콘셉트카도 많았습니다.

 



 
하지만 전동화 시대는 스피드가 생명인데 공개와 함께 거의 유사한 디자인의 양산차로 출시가 되기 때문에 GM이 공개한 이쿼녹스 EV는 디테일에 차이가 있는 실제 양산차량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해외 시장과 다르게 내연기관 시대에 '망' 성적표를 받았던 이유가 분명했는데..

 동급 경쟁 차량 보다 더 작은 사이즈에 더 비싼 가격은 소비자에서 외면 받게 되었고 페이스리프트가 출시가 되었지만 늦어지는 출시는 외면 받기에 충분한 것 같네요!

 이런 이유 때문에 외면받았던 이쿼녹스가 전기차로는 어떤 경쟁력을 제공할까요? 

 

# 연못구름이 추천하는 신차 관련 영상

 

#디자인

디자인부터 체크해 볼게요!  

 선 공개된 디자인을 보면 포르쉐를 연상시키는 날렵함에 누구나 감탄하게 됩니다. 

 쉐보레의 멋진 디자인을 한국지엠 스튜디오에서 진행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쿼녹스 EV 디자인도 어쩌면 한국지엠 스튜디오에서 했을 것 같아요.

 이건 제 예상이나 가볍게만 참고하시고요.

  

 GM은 6개의 디자인 스튜디오를 글로벌에 운영하고 있는데 북미 다음으로 큰 규모가 바로 한국에 있는 지엠 스튜디오입니다. 

 인천에 거주하고 있는 지엠 스튜디오는 초기에 400억이 투자되었다고 들었는데 스파크, 트랙스, 볼트EV가 모두 여기서 디자인이 완성되었고 트레일 블레이저도 여기서 디자인이 완성되었습니다.

이렇게 생각하는 이유는 이쿼녹스 EV를 보자마자 우리나라 소비자에게 한눈에 반할 수 있는 디자인을 보여주기 때문입니다.

  

  디자인을 보면 쉐보레와 현대차의 차량은 그동안 비슷한 점이 많았습니다.

  

 주간주행등과 헤드램프가 반전된 위치로 선보였던 싼타페와 

  

 전반적으로 유사한 디자인의 쉐보레 블레이저도 닮은 꼴이죠!

  

 그리고 블레이저를 닮은 트레일 블레이저도 현대차의 SUV와 비슷한 느낌이죠!

 이러다 보니 지엠 스튜디오에 현대의 디자이너 출신이 있는 것인지...

 비슷비슷합니다. 

   

그런데 말입니다! 이런 디자인은 내연 기관 시대에서 전기차로 넘어가는 과정에서도 비슷한 디자인을 선보이게 될 것 같네요!

 선공개된 이쿼녹스 EV를 보는 순간.. 앗...

 스타리아 차량이 떠오르게 되는데.. 한 줄로 길게 연결되는 주간주행등은 작년에 출시된 스타리아에서 먼저 선보인 디자인이죠!

  

 ▲ 출처 : Dami / 네이버 

 올해 출시된 그랜저 풀체인지에서도 이런 디자인이 적용된다고 알려드렸는데..

 이쿼녹스 EV가 비슷한 느낌이네요!

  

 전면부 디자인의 핵심은 한 줄로 연결되는 디자인으로 전기차만의 새로움을 강조하기에 좋은 디자인 요소인 것 같네요.

 중앙에는 블랙 보타이를 볼 수 있는데... 쉐보레 고성능을 강조하기 위한 색상으로 쉐보레의 다양한 차량에서 볼 수 있습니다.

 

 십자가를 연상시키는 쉐보레 로고는 지금은 블랙이 고성능, 골드가 기본으로 제공되는 것 같아요.

  

 함께 공개된 실버 색상의 이쿼녹스 EV는 골드 색상의 로고를 볼 수 있네요!

 이 차량은 기본 차량으로 예상되며, 디자인의 디테일에 차이를 두고 있는 것을 알 수 있네요!

  

 

 쉐보레의 작명법에 따라서 실버 색상은 LS 기본형 정도로 예상되며 레드 색상은 RS 고급형으로 예상됩니다.

 로고 색상에 차이가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죠!

  

 커다란 육각형의 그릴은 공기를 흡입할 것 같은 역동적인 포스를 보여주지만 전기차라서 실제 공기를 유입하기 위한 구멍을 뚫려있을 것 같지는 않은데..

 하단쪽 배터리를 냉각하기 위한 부분만 구멍이 있을 것 같네요.

 마치 카본 소재로 마감한 것 같은 강렬한 느낌은 어떤 색상과 조합해도 멋질 것 같아요.

   

 내연기관 이쿼녹스와 다른 점이 있는데, 자세가 무척이나 낮은데....

 정말 이렇게 낮은 자세를 보여줄지는 의심이 되는데.. 

 전기차는 바닥에 배터리가 위치하기 때문에 크로스오버 디자인이라고 해도 SUV처럼 전고가 높아지게 되죠!

 

 예전에 유출이라고 알려진 쉐보레 전기차 디자인인데 디자인의 윤곽을 보면 이번에 선공개된 디자인과 거의 유사합니다.

 차이점은 전고가 다르죠!

  

 제 생각에는 선공개된 이쿼녹스 EV 이미지는 역동성을 강조하기 위해서 전고를 살짝 낮춰놓은 것이 아닌가? 합리적인 의심을 하게 되네요!

  

고급형과 기본형의 디자인의 방향성은 이미 공개가 된 것이라서 짧게 비교해 볼게요!

 주간주행등 중앙에 로고의 색상에 차이가 있습니다. 고급형 블랙, 기본형 골드 헤드램프인지 안개등인지 정확하게 알 수 없지만 위치상 헤드램프가 맞을 것 같은데 23년도에 출시라서 당연히 LED 타입이 제공되겠죠!

 육각형 형상의 그릴은 투톤 블랙과 차량 보디 색상과 동일한 기본형과 차이가 많은데..

  

 K8에서 바디 컬러와 동일한 색상의 그릴이 적용되었는데.. 

 이런 점도 비슷한 것 같아요!

  

 이쿼녹스 EV 기본형의 경우 바디 색상과 동일한 그릴 색상이 제공될 것 같네요.

 그릴 하단에 스키드 플래이트 디자인도 차이가 있는데.. 확실히 날렵해 보이는 쪽이 고급형인 것 같네요!

  

 이대로만 출시가 된다면 국내 소비자들이 정말 좋아할 것 같네요!

  

# 연못구름이 추천하는 신차 관련 영상

  

 후면부 디자인은 놀랍도록 아름답고 멋집니다.

 역동적이다! 날렵하다! 이런 표현을 넘어서 이 디자인이 GM 그룹에서 대중차를 만드는 쉐보레의 디자인이 맞을까?라고 생각할 정도로 완성도가 높은 디자인이라고 생각하게 되네요!

   

 한 줄로 이어진 테일램프 디자인은 훨씬 높은 몸값을 자랑하는 포르쉐 카이엔을 연상시킵니다.

  

 테일램프의 디자인을 포함해서 디테일까지 포르쉐 카이엔과 닮았죠?

  

 하지만 범퍼 하단부로 이어지는 디자인은 각진 요소를 볼 수 있는데 이런 요소의 디자인은 람보르기니 우르스에서 찾아볼 수 있죠!

  

 트렁크에 경계를 나눠 놓은 디자인을 포함해서 이쿼녹스 EV의 디자인은 수배의 몸값을 자랑하는 차량과 비교해도 손색이 없네요!

  

 테일램프는 안쪽으로 진행될수록 점선이 작아지는 디자인으로 속도감을 느낄 수 있는 디자인이죠!

  

 K5 테일램프와 패턴이 많이 닮았는데...

 디자인도 돌고 도는 것인데... 

  

 선공개된 이쿼녹스 EV 디자인을 정말 이렇게 출시가 된다면 멋진 디자인에 반하고 한편으로 닮은 꼴 디자인 때문에 다양한 이슈가 있을 것 같네요!

 

이 디자인도 예전에 유출이라고 알려진 쉐보레 전기차 후면부 디자인과 유사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차이점은 전면부와 마찬가지로 전고가 다르고 디테일이 다릅니다.

 

 하지만 선공개된 이쿼녹스 EV 디자인은 이 정도면 누구나 충분히 파악할 수 있는 것 같네요!

 가격도 함께 공개했는데, 30,000 달러에서 시작한다고 합니다.

 한화로 약 3600만원이 되는데... 액면으로 보면 볼트EV 보다도 저렴한 것이죠

  

 이 정도의 가격이라면 내연기관에서 '망"이었지만 전기차에서 '흥'이 될 충분한 요소를 갖춘 이쿼녹스 EV는 자세히 봐야 할 이유가 충분한 것 같네요!

  

 이번 영상에서는 외부 디자인과 실내 디자인 그리고 GM의 플랫폼의 차별성을 알려드리려고 준비했는데, 예상보다 많이 길어졌네요!

실내 부분도 세부적으로 알려드릴 내용이 많다 보니 아무래도 다음 영상에서 이어가겠습니다.

 이번 영상이 도움 되셨다면 좋아요 잊지마시고, 구독과 알림설정을 통해서 정확한 신차 정보를 빠르게 만나보세요!

 감사합니다.

  

정확한 신차 소식을 빠르게 받는 방법 아시죠? 

 https://www.youtube.com/channel/UC-QNLjGvjEdwqtl3VtcuqgQ

유튜브 연못구름 채널에서 '구독'과 '알림 설정'을 통해서 정확한 신차 소식을 빠르게 만나보세요!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