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차, 그것이 알고 싶다

앞으로 출시될 신차! 2022년 현대 기아 제네시스 신차 출시 계획! 다양한 차량이 출시됩니다!그랜저 풀체인지, 니로 풀체인지, GV70 전기차, 캐스퍼밴, 아이오닉6, 셀토스

반응형

앞으로 출시될 신차! 2022년 현대 기아 제네시스 신차 출시 계획! 다양한 차량이 출시됩니다!

그랜저 풀체인지, 니로 풀체인지, GV70 전기차, 캐스퍼밴, 아이오닉6, 셀토스

 

사진 현대자동차 | 글, 연못구름

 

 "단순 감"이 아닌 정확한 "수치자료"를 통해서 비교 분석 자료를 제시하는 연못구름입니다!

 

안녕하세요? 연못구름입니다.

올해도 많은 신차가 출시되었죠? 특히 아이오닉5와 EV6 

그리고 제네시스 전기차 GV60까지 출시가 되면서 전기차 시대를 알리는 한 해가 된 것 같아요!

내년에 출시될 신차를 빠르게 알려드릴게요!

 

미리 말씀드리지만 신차 출시 일정은 제조사의 상황에 따라서 언제든지 변경될 수 있습니다. 

최근 출시된 스포티지도 그랬었고, 곧 출시될 니로 풀체인지는 예상보다 많이 늦어졌죠!

따라서 구체적인 시기보다는 앞으로 이런 차량이 이쯤에서 출시되겠네! 

이 정도로만 가볍게 참고해 주세요!

    /span>

가장 먼저 만나볼 차량은 다음 달인 12월에 공개될 G90 풀체인지입니다. 

G90 풀체인지는 컨퍼런스 콜을 통해서 최초로 선보일 예정으로 알려드렸죠!

 

# 하단 영상으로 보시면 보다 세부적인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음 달이면 완전하게 베일을 벗을 G90 풀체인지는 제네시스의 새로운 디자인으로 X 콘셉트의 디자인이 반영된다고 알려졌죠!

  

 대한민국 자동차의 모든 기술력을 보여줄 차량으로 기관 및 투자자, 애널리스트, 글로벌 소비자의 이목을 집중하겠다는 의지로 예상됩니다.

  

또한 함께 포착되고 있는 G90 풀체인지 롱보디의 경우 내년 상반기 2월 전후에 공개가 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롱보디의 관전 포인트는 2열 공간이 되겠죠!

  

두 번째 차량은 소형 SUV 시장에서 파란을 일으킬 것으로 예상되는 니로 풀체인지입니다. 

 12월 말부터 내년 1월 사이에 공개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출시 시점이 임박한 상태이고, 충분히 늦게 출시하는 만큼 기아에서 2022년에 가장 먼저 선보일 차량으로 예상합니다.

  

이미 생산 종료 소식이 공식 확인되었죠!

 니로는 하이브리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EV 3가지 모델로 출시가 예상되며, 내연기관 시대에 가솔린&디젤 엔진이 먼저 공개되고, 친환경 차량인 하이브리드나 EV(전기차)가 출시되었기 때문에 비슷한 방식으로 니로 풀체인지 하이브리드가 먼저 공개되고 시점을 나눠서 전기차가 이후에 출시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다만 EV 전기차는 시점을 많이 뒤로 미루지 않을 것으로 예상되는데, 전기차가 주목을 받는 이유와 함께 테스트 차량에서도 EV 차량이 이미 여름부터 포착되었기 때문에 일부러 늦게 출시할 가능성이 낮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현재의 상황이라면 니로 하이브리드가 1월에 선보일 가능성이 높아 보이고 EV는 1분기 말과 2분기 초 사이에 선보일 것으로 전망됩니다.

 니로의 관전 포인트는 소형급 공식을 파괴하는 과감한 편의 사양으로 

  

 헤드업 디스플레이를 포함한 파노라마 디스플레이가 소형 SUV 최초로 적용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니로는 내년에 출시하는 기아의 차량 중에서 당연히 주인공 역할을 하게 될 것 같네요!

 현대차의 경우 가장 먼저 공개할 차량으로 캐스퍼 밴 모델이 공개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캐스퍼의 성공적인 출발과 함께 현재의 상황이라면 지금의 열기를 계속 이어갈 전략이 필요한데요.

 캐스퍼는 출시 전에도 알려드렸지만 밴을 포함해서 전기차까지 출시가 될 계획으로 알려졌습니다.

 캐스퍼는 최근 영상을 통해서 하체에 배터리가 추가될 공간으로 보인다고 알려드렸는데, 스몰 오버랩 테스트에 대응하기 위해서 3세대 플랫폼의 장점을 경차 최초로 적용했죠!

 한 마디로 경차 중에서 가장 높은 상품성을 갖추고 있습니다.

 

▼ 출처 : 하이테크로 / 유튜브

 밴으로 출시될 캐스퍼는 용도상 최대 적재량이  가장 중요하겠죠!

 

다마스 450kg과 맞먹을 수 있을지.. 아니면 기존 레이와 비슷한 적재량을 제공하게 될지... 밴을 구입하시려고 마음먹은 분들에게 가장 궁금한 부분이 되겠죠?

 차박을 위해서 2열 공간과 트렁크 공간을 제가 꼼꼼하게 실측해서 알려드렸는데..

 모닝이나 레이밴 최대 적재량이 300kg을 뛰어넘기는 힘들지 않을까? 예상해 봅니다.

 따라서 관전 포인트는 최대 적재량 확인과, 밴만의 낮은 가격도 주목해야 할 것 같아요!

  

 제네시스 브랜드는 가장 먼저 새로운 전기차를 공개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오랜 테스트 기간을 거치고 완벽한 품질로 공개가 예상되는 GV70 전기차인데..

 프리미엄 브랜드 차량이라서 이번에는 보다 완벽한 품질이 예상됩니다.

 내연기관과 거의 동일한 디자인의 GV70 Electrified로 예상되는데, 네이밍은 GV80에서 사용한 Electrified  이어갈 것 같네요.

 이 차량은 이번 LA 오토쇼와 광저우 모터쇼를 통해서 먼저 선보일 것 같아요!

  

 이후 내년에 현대, 기아와 마찬가지로 22년도 제네시스의 첫 번째 차량으로 출시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관전 포인트는 현대, 기아, 제네시스를 포함해서 SUV 스타일이 아닌 제대로 된 SUV 전기차가 예상되며, 가격이 될 것 같은데...

 과연 보조금을 혜택을 얼마나 받을 수 있을지 체크해 보세요!

 

# 연못구름이 추천하는 신차 관련 영상

 

현대차는 두 번째 순수 전기차를 연식 변경으로 출시합니다.

아이오닉5 연식 변경으로 연식 변경을 통해서 배터리 용량을 증설하기 때문에 상품성이 높아지게 됩니다. 

기존 72.6kWh 에서 77.5kWh 로 용량을 늘리면서 공식 주행거리는 423km에서 약 480km 수준으로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는데 이렇게 된다면 주행 거리가 10% 이상 개선된 것인데, 아마도 다음 연식 변경에서는 전기차의 마의 벽이라고 할 수 있는 500km는 무난하게 넘어가게 되겠죠!

   

 여기에 무선 업데이트(OTA) 적용 범위도 함께 늘어나게 됩니다.

 적용이 확대되는 항목은 GV60과 유사한 통합제어장치로 에어백, 서스펜션, 운전자 보조 시스템과 같은 항목이 포함될 것 같네요! 

 올해 현대차그룹이 새로운 전기차를 브랜드마다 선보였다면 내년은 전기차에 OTA 기술과 자율 주행 3단계, 엔비디아 드라이브를 통한 통합제어 등의 기술을 주력으로 보여줄 것 같네요!

 아이오닉5의 관전 포인트는 주행거리이며, OTA 적용 범위가 GV60 수준인지 함께 체크해 보세요!

  

저물어가는 내연기관 차량도 기대해 볼만한 차량이 있습니다.

 바로 대형 SUV 부동 1위 팰리세이드가 페이스리프트로 출시되는데요.

 출시 시기는 2분기가 가장 유력한 상태로 파악됩니다.

  

 팰리세이드 페이스리프트에서 관전 포인트는 3가지로.. 

 첫 번째는 투싼 룩이 얼마나 웅장하고 멋지게 조화가 될지 여부와...

  

두 번째는 실내 공간입니다.

  

 대형급 차량으로 보기에 상품성이 부족했던 디스플레이는 12인치 수준으로 크기가 더욱 확대될 예정으로 테스트 차량에서 볼 수 있었죠!

 

구형 디자인에 상대적으로 두께가 얇은 스티어링 휠도 디자인을 포함해서 변경될 예정입니다.

 또한 패밀리 용도로 중요한 승차감도 함께 개선될 예정으로 알려졌습니다. 


 아직까지 확인되지 않은 부분은 3세대 플랫폼의 핵심인 전륜 서브 프레임 변경으로 최근 출시된 경형 SUV 캐스퍼에서도 3세대 플랫폼의 요소가 적용되었기 때문에 페이스리프트에서도 적용될 가능성은 여전히 높은 상황이라고 예상할 수 있습니다. 

 이 정도만 변경되어도 기존 보다 높은 상품성으로 꾸준한 인기가 이어가겠다는 전략으로 예상됩니다.

  

아이오닉5에 이은 현대차 두 번째 순수 전기차인 아이오닉6도 2분기에 출시가 예상되고 있습니다.

 

이미 실내 사진과 충분히 유추 가능한 외부 디자인이 포착되었기 때문에 이 차량은 아이오닉5와 다른 역동적인 세단만의 디자인이 중심이 될 것 같습니다.

  

 과연 포르쉐를 연상시키는 미끈한 디자인을 기대해 봐도 될까요?

  

 지금까지 출시된 순수 전기차는 크로스오버 스타일로 세단과 SUV 중간 형태의 디자인이라서 호불호가 있는데...

 과연 아이오닉6는 세단만의 낮고 역동적인 자세를 보여주게 될까요?

 

# 연못구름이 추천하는 신차 관련 영상

 

 이 외에도 G70 웨건 출시 이야기가 나오는데 웨건의 무덤인 국내 시장에 출시 여부를 계속 검토 중인 것을 알려졌습니다.

 기아는 셀토스 페이스리프트, 레이 페이스리프트가 출격을 대기하고 있으며

  

 ▼ 출처 : 뉴욕맘모스 / 유튜브

 보지 않고 구입한다는 그랜저 풀체인지도 하반기에 출격을 대기하고 있습니다.

 기아 K8이 출시되고 조금 있다가 출시될 예정에서 한참 뒤에 출시되는 만큼 높은 상품성이 예상됩니다.

  

 또한 지금도 대한민국에서 가장 많은 판매량을 보여주는 차량이 그랜저이기 때문에 디자인을 포함한 이변이 있더라도 그랜저의 인기는 이어갈 것 같네요!

 지금까지 그랜저와 같은 차량은 대한민국에 없었습니다. 

 미국에 수출도 하지 않는데 말이죠!

 지금까지 현대, 기아, 제네시스의 브랜드에서 출시할 신차를 알려드렸는데요.

 특히 앞으로 출시될 신차의 경우 전기차가 많아지고 내연기관은 점차 줄어들기 때문에 내연기관 시대의 차량이

 후속 개념으로 전기차에서는 어떻게 부활하게 될지 지켜보시면 즐겁겠죠! 

 

 

 신차 정보를 가장 빠르고 정확하게 얻는 방법 아시죠? (상단 이미지 클릭 이동)

새롭게 출시될 신차 소식이 궁금하다면 연못구름 유튜브 채널에서"구독"과 "알림 설정"을 하세요!

"알림 설정"을 하셔야 기다리지 않고 신차 소식을 자동으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다음 영상도 도움이 될 수 있게 준비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