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차, 그것이 알고 싶다

최초 포착! 제네시스 G90 풀체인지! 새로운 플래그십 실내는 이렇다! 운전자 공간! Genesis G90!

반응형

최초 포착! 제네시스 G90 풀체인지! 새로운 플래그십 실내는 이렇다! 운전자 공간! Genesis G90!

 

사진 현대자동차 | 글, 연못구름

 

"단순 감"이 아닌 정확한 "수치자료"를 통해서 비교 분석 자료를 제시하는 연못구름입니다!

 

올해 출시될 차량 중에서 가장 강력하면서 동시에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차량이 있다면 바로 G90이죠? G90 풀체인지가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G90은 프리미엄 제네시스 브랜드의 플래그십 세단이면서 동시에 현대차그룹의 모든 기술력을 대표하는 차량이기도 하죠!

 

관점 포인트는 3가지입니다.

1. 완전히 새로운 외부 디자인

2. 완전히 새로운 실내 디자인

3. 완전히 새로운 신기술

 

이 중에서 실내 디자인은 지금까지 제대로 포착된 적이 없었습니다.

다만 짐작할 수 있는 수준으로만 포착이 되면서 궁금증만 더욱 커진 상태였죠!



# 하단 영상으로 보시면 보다 세부적인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출시를 앞두고 있는 G90 풀체인지의 핵심 공간이 운전자 공간이 포착되었습니다.

 세부적인 디자인을 보지 않아도 기존과는 확실히 달라진 모습에 궁금했던 부분이 많이 보이네요!

하나씩 체크해 볼게요!

   

 G90 풀체인지에 최신 차량에 적용되는 계기판과 인포테인먼트가 하나로 연결된 파노라마 디스플레이가 적용될 것으로 전망하는 분위기가 우세했는데, 포착된 사진을 보면 하나로 연결된 파노라마 디스플레이가 아닙니다.

 

커다란 계기판과 커다란 인포테인먼드 중간에는 마치 칸막이처럼 두 경계를 구분하는 디자인이 처음 포착되었습니다. 

 화살시위처럼 중간이 오목한 디자인에 위와 아래에 + - 기능이 보이는 것으로 본다면 확대를 하거나 축소를 하는 기본 적인 역할과 볼륨을 업 다운하는 유사한 역할을 제공할 것 같은데....

 이 위치에서 제공되는 다른 이유가 분명히 있을 것 같아요!

 채널 구독자 분들께서도 이 기능이 어떤 역할을 하게 될 지 자유로운 상상력을 키워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팔을 뻗어서 작동할 수 있는 가까운 위치에서 제공되는 점을 본다면 자주 사용하는 기능인 것 같아요!

 이 기능을 아신다면 댓글로 공유해 주세요!

  

# 연못구름이 추천하는 신차 관련 영상

 

 제네시스 브랜드에서 제공되는 계기판의 화질은 정말 선명하죠!

  

 기존 G90은 외부 디자인이 완전히 변경되면서 풀체인지라고 아시는 분들이 많지만 페이스리프트 차량이었죠?

 구형 차량이라는 느낌을 아날로그 계기판을 보면 누구나 앗! 쉽게 알 수 있었죠!

  

 포착된 계기판은 시원시원한 사이즈를 보여주는데, 최소 12.3인치 이상이 제공될 것 같아요!

 새로운 계기판의 내부 그래픽은 기존 G80이나 GV80과 다른 디자인을 볼 수 있네요!

  

 G80이나 GV80 계기판 디자인도 시인성을 포함한 정보를 전달하는데 충분히 좋은 계기판이라고 생각하는데 달라진 계기판은 어떤 부분이 개선되었을까요?

 

포착된 사진을 보면 선명한 디지털 계기판은 왼쪽에 속도계와 중앙에 정보를 보여주며, 오른쪽은 엔진 회전계가 제공될 것 같아요!

혹시 G90 전기차가 아닐까? 생각되어서 유심히 살펴보니, 속도계 아래에는 연료량을 보여주는 표시가 G80이나 GV80은 속도계 왼쪽 아래에 위치하지만, 신형에는 속도계 아래로 위치가 이동되었네요!

기존 아날로그 계기판에서 제공되는 위치와 비슷합니다.

계기판에 정보를 보면 중앙 위쪽에 네모난 정보가 보이죠?

 자동차 내부의 경고등이라고 보이게는 크기가 너무 큰데...

 설마 여기서 외부 차량의 움직임을 보여주는 것일까요? 

  

 다른 각도의 사진을 보면 경고등 1개와 2개의 표시등이 들어와 있는데..

 첫 번째 표시등 라이트 기능으로 예상되는데 두 번째 표시등은 엔진 경고등처럼 보이지만 녹색인 넘을 보면 다른 기능인 것 같아요! 어떤 기능이 새롭게 제공되는 것일까요?

  

 G90 풀체인지에는 자율 주행 3단계 기술인 국내 차량 최초로 적용될 것으로 알려졌는데, 라이다+레이다+카메라가 동시에 작동되면서 기존과 차원이 다른 수준의 자율 주행 기술을 보여주게 될 것 같은데...  

 

 이런 새로운 기능들에 대한 표시등이 아닐까 예상되며....이런 이유 때문에 새로운 계기판이 필요했을 것 같네요!

 최근 GV60 발표회 장에서 GV60에 적용된 새로운 계기판 디자인을 보여드렸는데...

 아이폰을 보는 것처럼 새로운 UI가 좋아보인다고 의견을 알려드렸는데... 그런 느낌인 것 같아요.

   

 정식 공개가 된다면 궁금한 부분을 체크해 보고 알려드릴게요!

 인포테이먼트도 살짝 보이는데, UI가 완전히 변경된 것을 알 수 있네요!

 예상이지만 제네시스 최초의 순수 전치가 GV60을 시작을 새로운 UI가 모두 적용되는 것을 예상해 볼 수 있고 그렇다면 G90 풀체인지도 OTA와 같은 기술이 적용될 가능성이 예상됩니다.

 OTA를 통해서 통합제어장치, 브레이크, 스티어링 휠, 서스펜션, 에어백과 관련 전자 제어 장치에 대한 업데이트가 가능해지는데 항상 새 차량을 구입한 것 같은 느낌을 받게 되어서 좋은 것 같아요!

 

고급스러운 프리미엄급 나파 가죽으로 마감 처리한 것을 볼 수 있으며, G90 풀체인지 송풍구를 보면 젊은 감각의  카본 소재 등으로 고급감과 멋스러움을 동시에 연출했네요!

  

   새로운 디자인의 공조기도 포착되었습니다.

 디자인이 완전히 변경되었네요!

  

# 연못구름이 추천하는 신차 관련 영상

 

 G80과 GV80에 제공되는 공조기 디자인도 조작감도 좋고 디자인도 멋진데 변경된 이유가 있겠죠?

  

 디자인에 있어서는 GV60과 결을 같이 하는데, 당연히 G90은 제공되는 기능과 범위가 다르겠죠!

 

공조기를 자세히 보니, 운전석과 동승석을 독립적으로 온도를 설정하는 기능외에도 바람의 양을 독립적으로 조절할 수 있는 기능이 제공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네요!

플래그십 G90인데 이 정도는 당연한 것이겠죠?

도어 안쪽에서는 버튼식으로 작동되는 도어 핸들을 볼 수 있네요!

   

도어 캐치를 열어서 작동되는 방식이 진화되면서, 이 기능은 전자제어 시스템과 연계되어서 외부에 안전한 상황이 확인되는 경우만 작동이 되겠죠?

가령, 후측방에 자동차나 오토바이가 지나가는 경우라면 버튼을 눌러도 경고 후에 안전한 상황에서만 작동이 될 것 같아요!

  

 새로운 디자인의 스티어링 휠을 볼 수 있네요!

 기존 제네시스와 많이 다른 느김인데요! 

 혼 커버의 디자인은 네모난 디자인에 중앙에 가려져 있지만 양산차에는 새로운 로고가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혼 커버 좌우에는 많은 기능 버튼이 제공되는 것을 볼 수 있으며, 좌측에는 지문 인식 또는 터치 패드 기능을 수행하는 기능 버턴을 볼 수 있네요!

중요한 기능이 스티어링 휠을 통해서 작동되기 때문에 스티어링쪽에는 어떤 기능이 제공될지도 추후에 분석해 보겠습니다.

이번 영상에서는 운전자 공간이 처음 포착되면서 집중적으로 알려드렸는데..

 G90 풀체인지에는 완전히 새로운 신기술도 많이 탑재될 예정입니다.

 다음 영상에서 이어서 알려드릴게요!

 이번 영상은 여기까지입니다.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 부탁드릴게요!

 영상을 제작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신차 정보를 가장 빠르고 정확하게 얻는 방법 아시죠? (상단 이미지 클릭 이동)

새롭게 출시될 신차 소식이 궁금하다면 연못구름 유튜브 채널에서"구독"과 "알림 설정"을 하세요!

"알림 설정"을 하셔야 기다리지 않고 신차 소식을 자동으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다음 영상도 도움이 될 수 있게 준비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