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차, 그것이 알고 싶다

트래버스 2가지 스페셜 에디션 소식과 페이스리프트 출시일! 반자율 주행 제공 확인! 대형 SUV! Chevrolet TRAVERSE Facelift! large SUV!

반응형

트래버스 2가지 스페셜 에디션 소식과 페이스리프트 출시일! 반자율 주행 제공 확인! 대형 SUV!

Chevrolet TRAVERSE Facelift! large SUV!



사진 현대자동차 | 글, 연못구름







"단순 감"이 아닌 정확한 "수치자료"를 통해서 비교 분석 자료를 제시하는 연못구름입니다!





안녕하세요? 연못구름입니다!


새해 멋지게 출발하셨나요? 21년도가 오늘은 포함하면 벌써 3일째가 되네요!


연초라서 새해에 출시될 신차를 중점으로 알려드리고 있는데, 쉐보레의 신차 소식으로 시작해 보겠습니다.




# 세부적인 내용을 담고 있는 영상으로 보시길 추천합니다.





타호가 그 주인공인데, 5미터가 넘는 차량으로 쉐보레 라인업 중에서 2번째로 긴 차량이죠?


트래버스도 국내 기준으로는 정말 큰 차량인데 트래버스 보다도 150mm가 더 큰 타호까지 진출한다고 하니 달라진 자동차 트렌드를 알 수 있네요!


   


트래버스와 차이점은 타호의 차체는캐딜락 에스컬레이드 공유하며 진정한 풀 사이즈 SUV라는 점입니다.





2019년 서울 모터쇼에서 타호를 직접 보고 왔는데, 국내 기준으로 초대형급 SUV인 타호의 반응도 궁금해지네요!


좋지만 선뜻 구입하기 힘든 차량이 트레버스라고 생각하는데, 시승 영상을 통해서 알려드렸던 것처럼 차량의 주행 성능은 좋은 평가를 하고 싶다고 알려드렸습니다.


5미터가 넘는 크기는 카니발보다도 긴 전장을 가지고 있지만 막상 출발하면 마치 중형급 정도의 SUV처럼 느껴지는 움직임과 주행성능에서 동급 차량들과 차별화 되는 부분이죠!





트래버스는 조만간 2가지 스페셜 에디션을 출시할 예정입니다.




미드나이트 에디션과 스포츠 에디션을 출시한다는 기사를 보신 분들이 있으실 것 같은데 평소에 관심이 많은 차량이라서 내용을 찾아봤습니다.


두 가지 에디션은 어떤 차이점이 있는지 함께 살펴보시죠?





※ 유튜브에서 "연못구름"채널을 "구독"하시면 신차 소식을 빠르고 정확하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상기 이미지를 누르면 이동)




발표만 된 상태라서 쉐보레 본사 미국 홈페이지를 참고했습니다. 해외 홈페에서도 두 가지 스페셜 트림 소식은 아직까지 업데이트 되지 않았네요.


미드나이트 에디션과 스포츠 에디션인 스페셜 에디션은 LS와 LT 트림에서 제공합니다.


세부적인 내용을 살펴보면, 미드나이트 에디션은 메탈릭 블랙 페인트, 블랙 그릴 / 블랙 휠 / 루프 레일 / 보타이 로고가 모두 블랙 색상으로 제공되는 것 같습니다. 


한마디로 블랙 스페셜 에디션이군요!





스포츠 에디션의 경우 그릴 / 안개등 베젤 / 루프 레일 / 배지가 블랙 색상으로 제공됩니다. 


사실 두 에디션 간에 별반 차이가 없는데, 뚜렷한 차이점이라면 메탈릭 블랙 페인트가 될 것 같네요!


겨우 메탈릭 블랙 페인트 색상이 차이점이라고?





국내와 달리 미국 쉐보레 홈페이지를 보면, 트림에 따라서 외장 페이트 색상에 가격 차이를 두고 있는데, 레드 색상과 펄이 들어간 진주 색상 또는 화이트 색상은 395 달러와 995 달러를 추가로 지불해야 합니다.





한화로 환산하면 약 43만 원 108만 원인데, 국내 제조사에서 제네시스 차량의 경우 무광 컬러를 선택하려면 70만 원을 추가 지불해야 하는데, 한국 시장에서 트레버스에 컬러까지 유상으로 추가하기는 힘들겠죠?





국내 한국지엠의 홈페이지를 보면 가장 하위 LT 트림에서도 레드 색상을 포함한 블랙 색상을 기본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모든 트림을 수동으로 체크해 보니 미드나이트 블랙 색상은 기본으로 제공되는데, 미드나이트 에디션에서 제공되는 메탈릭 블랙 페인트가 다른 페인트 색상이거나 동일하다면 국내에서는 기본 제공되는 색상일 것 같네요!


   


이 부분은 한국 지엠의 공식 발표 내용을 한번 더 체크해 봐야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런데 말입니다! 


미드나이트 에디션과 스포츠 에디션에 제공되는 내용을 비교해 보니 국내에서 판매하는 최상위 트림인 Redline에서 대부분 제공하고 있는 품목이죠?






따라서 저처럼 트래버스에서 새로운 것을 기대했던 저와 같은 분들에게는 조금 실망스러운 소식이지만 기존 최상위 트림인 RedLine 에서 제공되었던 포인트 요소를 좀 더 합리적인 가격으로 낮춰서 판매는 그런 마케팅 방식의 트림인 것 같네요!





위가 기본 트림 아래가 최상위 트림인 Redline인데 블랙 색상의 포인트에 가장 큰 차이점이 있으니 함께 참고하세요!


국내에서도 두 가지 스페셜 에디션을 나눠서 제공할지는 한국 지엠의 공식 발표 내용을 지켜봐야 될 것 같네요!




새로운 것을 기대해서인지 살짝 실망스럽기도 하지만, 구매자 입장에서 가격을 낮추는 것만큼 매력적인 것도 없으니 국내에도 출시될지 조금 지켜봐야 할 것 같네요!






※ 유튜브에서 "연못구름"채널을 "구독"하시면 신차 소식을 빠르고 정확하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상기 이미지를 누르면 이동)



트래버스를 시승하면서 가장 아쉬웠던 점은 딱 2가지로 기억하는데, 감성적인 실내 공간과 반자율 주행 기능의 부재였습니다.


국내 차량이 수입 차량 보다 확실히 앞서는 점이 있다면 실내 디자인을 포함한 소재에 다양성과 편의 장비인데요.


최근에는 감성적인 부분도 동급 대비 최고 수준으로 발전했죠!





트래버스의 경우 매력적인 외부 디자인과 달리, 실내로 들어서면 마치 2000년도 초반으로 회귀한 듯한 실내 디자인과 소재 등에서 아쉬움을 느끼게 됩니다. 





운전자가 가장 자주 이용하는 계기판은 폰트를 포함해서 뭔가 어색하고 투박한 느낌입니다.


옥에 티라고 하기에는 너무 큰 단점으로 신차를 구입하는 소비자의 마음을 쉐보레가 좀 더 이해해 주면 좋겠습니다.





페이스리프트 차량인데요! 한눈에 보더라도 훨씬 세련된 느낌이죠?


지난 번 영상에서 페이스리프트 차량을 알려드렸으니 이번에는 짧게만 한번 보고 넘어갈게요!






쉐보레는 듀얼 포트 그릴이라는 디자인 아이덴티티를 가지고 있는데, 위와 아래 두 개로 나눠지는 그릴 디자인을 지칭하고 있죠! 





하지만 페이스리프트에서는 중간에 허리처럼 들어간 부분이 반대로 넓어지면서 방패와 같은 디자인으로 변경이 되었는데 훨씬 세련되고 강인한 느낌으로 변경되었습니다. 


동시에 비교해 보니 디자인 차이점을 쉽게 파악할 수 있죠?


페이스리프트에서 눈, 코, 입이 모두 변경되었습니다.





 그릴을 둘러싸고 있는 테두리 몰딩의 두께를 페이스리프트에서는 양쪽 옆 부분만 두껍게 디자인으로 처리했는데 아우디 차량 같기도 하고 최근 출시된 쌍용차 올 뉴 렉스턴처럼 존재감이 느껴지는 디자인입니다.


진작부터 이렇게 만들어주면 좋았을 것을!!!





전면부 디자인에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는 헤드램프 디자인입니다. 기존 트래버스 차량입니다.





 페이스리프트에서 달라진 헤드램프는 헤드램프 자리에는 LED 주간주행등이 위치하면서 마치 아우디의 세단을 보는 것처럼 얇아지고 디자인도 훨씬 멋지게 변경되었습니다. 





결론적으로 눈, 코, 입이 모두 변경된 트래버스 페이스리프트는 소소한 변화 같아 보이지만, 기존 트래버스가 착해 보이는 얼굴을 보여준다면, 페이스리프트는 세련되면서 더욱 강인하고 미래지향적인 느낌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여러분이 보시기에는 어떤가요? 여러분의 생각을 댓글로 알려주세요!





※ 유튜브에서 "연못구름"채널을 "구독"하시면 신차 소식을 빠르고 정확하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상기 이미지를 누르면 이동)





측면부와 후면부 디자인도 짧게 보시죠? 측면부 디자인은 휠 외에는 변화되는 부분이 없는 것 같네요!



 

하지만 휠 디자인만 바뀐 것인데도, 느낌은 많이 다른데, 좀 더 도심형 SUV 같은 디자인으로 세련된 느낌입니다. 





후면부 디자인의 핵심은 테일램프죠? 불꽃이 이글거리는 위와 아래로 분리된 알파벳 H 자를 연상시키는 디자인입니다.


멋진데요! 랜드로버 레인지 로버와 같은 느낌도 있고, 쉐보레도 디자인을 잘 하는군요!




 

동시에 비교해 보면 테일램프 외에 변경된 부분이 없죠?


테일램프 디자인도 금형을 그대로 유지한 채로 내부 그래픽과 몰딩이 변경된 것인지 작은 디자인 변화에 다른 차량처럼 보입니다. 


페이스리프트 기대해봐도 좋을 것 같은데요!





구식 같았던 계기판도 변경되었네요!


말리부에서 보던 계기판인데, 국내 디지털 계기판보다는 한 단계 아래의 디자인이라고 할 수 있지만 이전 계기판보다는 분명히 좋아진 것 같네요!





실내 공간의 거주성은 모든 대형 SUV와 비교해 보더라도 우위라고 할 수 있는데, 3열도 시승해 보니 동급 대비 괜찮은 거주성을 제공합니다.


그럼 언제 출시가 되고, 많은 분들이 학수고대하시는 반자율 주행 기능이 제공될까요? 





※ 유튜브에서 "연못구름"채널을 "구독"하시면 신차 소식을 빠르고 정확하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상기 이미지를 누르면 이동)





최근까지도 트래버스 페이스리프트 구체적인 출시일 자체가 파악되지 않고 있었습니다.


정확하게 말하면 2021년부터 2022년 사이에 출시가 된다고 알려졌지만...너무 막연해서 이렇게 말하면 들은 것만 못하죠?



 

쉐보레 공식 프레스 자료를 찾았는데, 여기에 좀 더 구체적인 일정이 있네요!


2021년 3분기에 트래버스 페이스리프트가 공식 출시 예정입니다. 


   


올해를 넘기지 않는다는 말은 반가운데, 과연 한국지엠에서 얼마나 빠르게 국내에 출시하게 될지는 미지수라고 생각하는데, 트레버스의 경우 거의 1년이 훨씬 지난 시점에 국내에 선보였는데 제발 이번 만큼은 빠르게 출시해 주길 진정으로 기대합니다. 


소비자가 원하는 건 착한 가격이지만, 그렇다면 시기까지 놓치고 싶지 않습니다. 





국내 소비자가 학수고대했던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기능이 페이스리프트에서 제공하게 될 것 같네요!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기능은 신차에서 당연히 제공되어야 하는 기능이면서 쉐보레 하위 차량인 트레일 블레이저에서도 제공되는 기능이죠?


하지만 트래버스에서 제공되지 않으면서, 일부 소비자는 트래버스에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기능 자체가 없는 것을 알고 계신 분들도 있었습니다.


정확하게 말하면, 기존 트래버스에도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기능이 최상위 트림에서만 제공되었습니다.


다만 한국 지엠이 국내에 트래버스를 출시하는 과정에서 해당 기능이 빠지게 구성이 된 것이었죠!





페이스리프트에서는 3LT, RS&프리미어 상위 트림에서 제공한다고 공식 발표한 상태이고, 이런 기능을 신차라면 이전처럼 빼고 출시하기는 힘들 것으로 예상하기 때문에 이번에는 누락될 가능성은 없다고 예상합니다. 


요즘 신차를 구입하면서 운전을 보조해 주는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이 빠진다면 핵심과 같은 기능이 빠지는 것이기 때문에 한국 지엠이 놓치지 않겠죠?




국내 대형 시장은 최근 몇 년 사이에 3배 정도로 성장했는데, 불과 몇 년 전에 대형 SUV 시장을 말할 때에 연간 3만 대 규모라고 설명해 드렸는데, 이제는 10만 대가 넘는 볼륨 세그먼트로 성장했습니다.


국내에서 팰리세이드, 모하비, 렉스턴, 익스플로러 정도가 트래버스의 경쟁상대인데 감성과 반자율 주행기능을 추가하게 된다면 트래버스의 인기는 지금 보다는 많이 높아질 것 같네요!



# 세부적인 내용을 담고 있는 영상으로 보시길 추천합니다.





반자율주행 기능이 제공되지 않는 상태에서 트래버스는 가격이 조금 높다는 평가를 받았는데 반자율 주행 기능까지 제공되면서 독주하고 있는 팰리세이드까지 견제해 준다면 소비자 입장에서 더욱 좋을 것이겠죠!


트래버스 페이스리프트! 한국 지엠이 가격을 포함한 구성에 있어서 잘 해주길 기대해 봅니다. 




 

신차 정보를 가장 빠르고 정확하게 얻는 방법 아시죠? (상단 이미지 클릭 이동)

새롭게 출시될 신차 소식이 궁금하다면 연못구름 유튜브 채널에서"구독"과 "알림 설정"을 하세요!

"알림 설정"을 하셔야 기다리지 않고 신차 소식을 자동으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다음 영상도 도움이 될 수 있게 준비하겠습니다.

 



 

# 빠르고 정확한 신차 추천 유튜브 영상!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