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차, 그것이 알고 싶다

현대 전기차! 아이오닉5! 양산형에 가까워진 디자인과 차별성! 포니 45 EV! NE! (feat. G90) Hyundai Electric Car! ioniq5! E-GMP

반응형

현대 전기차! 아이오닉5! 양산형에 가까워진 디자인과 차별성! 포니 45 EV! NE! (feat. G90)

Hyundai Electric Car! ioniq5! E-GMP



사진 현대자동차 | 글, 연못구름




 

"감"이 아닌 정확한 수치 자료를 통해서 비교 분석 자료를 제시하는 연못구름입니다!





안녕하세요? 연못구름입니다.


현대차가 다음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서 오랜 시간 동안 준비한 전기차가 내년 상반기부터 양산이 시작된다고 알려드렸습니다. 





최근 공개가 되면서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제네시스 GV70도 벌써 전기차 테스트 차량이 국내 도로에서 포착되고 있고, 플래그십 세단인 G90도 전기차로 출시가 된다고 알려드렸습니다.


앞으로 반 년 뒤에는 전기차 3종 세트죠! 현대 / 기아 / 제네시스 브랜드에서 최소 1종의 전기차를 선보일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전기차 시대가 정말 가까워진 것 같습니다.




# 세부적인 내용을 담고 있는 영상으로 보시길 추천합니다.





현대차에서는 포니의 부활을 알리는 NE! 아이오닉5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기아차는 전기차 CV를 준비하고 있는데, 스포츠 쿠페처럼 떨어지는 멋진 디자인으로 기대가 되는 차량이죠!


디자인에 있어서 독특한 점은 벨트라인이 뒤로 진행될수록 위로 올라가는 좁아지는 디자인으로 역동성을 강조하고 있는 순수 전기차입니다.





그리고 제네시스 순수 전기차인 JW! 민트죠! 


민트의 소식은 최근 업데이트해서 알려드렸는데, 추천 영상을 참고하세요!


이렇게 3대의 차량이 반년 뒤에는 국내 도로에서 볼 수 있을 것 같네요!





기존 전기차와 차이점은 여러 번 알려드렸지만 이 차량은 전기차 전용 플랫폼으로 만든 차량이며, 전기차 전용 플랫폼인 E-GMP는 후륜 구동의 차량이라서 전기차 시대에는 현대, 기아, 제네시스 모두 후륜 기반의 플랫폼이라는 공통점을 갖게 된 것이죠?


각자 어떤 차별성을 갖추고 전기차 시대를 펼쳐나갈지 함께 지켜보시죠!





※ 유튜브에서 "연못구름"채널을 "구독"하시면 신차 소식을 빠르고 정확하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상기 이미지를 누르면 이동)  




현대차에서는 포니의 부활을 알리는 NE! 아이오닉5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출시가 다가오기 때문에 구체적인 정보에 한발 더 다가서 보겠습니다. 먼저 최신 테스트 차량 사진부터 보시죠?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현대 전기차 아이오닉5가 포착되었습니다. 


위장막을 벗기고 속살을 보고 싶을 만큼 어느 정도 양산차 디자인을 갖춘 모습입니다.





다행스러운 점은 콘셉트카와 디자인을 유지하고 있다는 점인데, 디자인이 정말 독특합니다.


특징을 보면, 일자로 이어진 보닛은 모자를 쓴 것처럼 일자로 길게 연결된 보닛 디자인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보닛과 휠 하우스가 연결되는 부분을 보면, 이런 디자인이 양산차에서 가능하군요!


휠 하우스 바로 위까지 덮는 방식이 적용되었습니다.  정말 놀라운데요!





각도를 바꿔서 보면 휠 하우스까지 완전히 덮는 보닛의 디자인을 볼 수 있습니다.





▲ SOURCE : 카방 / 네이버 블로그


내년 하반기 출시로 알려진 대한민국 최상의 차량인 제네시스 G90 위장막 차량에서도 이런 디자인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디자인하기는 금형 기술과 비용이 만만치 않은데, 제조사를 왜 이렇게 디자인을 할까요?





여러 가지 추측이 가능하지만, 제 예상에는 공기저항을 줄이기 위한 디자인이라고 생각합니다.


최근까지 무게 절감을 위한 경량화 기술이 자동차 제조사의 핵심 기술력이었다면, 무게 이상으로 공기 저항을 줄이는 것이 전기차 시대에는 더욱 중요한 기술이 될 것 같네요!


이런 이유에서 새롭게 출시된 아이오닉5와 G90 풀체인지에서도 이런 디자인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디자인의 휠도 볼 수 있는데, 꽃잎이 펼쳐진 것처럼 괜찮은 디자인이네요.




 
다른 휠 디자인도 볼 수 있는데, 순정의 휠 디자인은 이제는 애프터마켓이 따라오기 힘들 만큼 다양하고 멋진 디자인으로 제작이 되네요!





휠 하우스를 감싸는 몰딩을 자세히 보면 바람을 가르는 것과 같은 패턴이 삽입되어 있죠? 삼각형처럼 보이기도 하고요!





그랜저를 시작으로 현대차그룹은 기하학적인 지매트릭스 패턴을 외장 디자인과 실내 디자인 요소롤 활용하기 시작했습니다.


GV70의 경우 스포츠 패키지가 적용된 차량을 실물로 보면 단순 디자인의 차이 이상의 질감을 느낄 수 있는데요.





이런 디자인 요소가 외장과 실내에 많이 적용되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사이드미러의 경우 고급 차량에서 플래그 타입 방식이 최신 차량에 많이 적용되었기 때문에 플래그 타입이 고급 차량처럼 인식되었지만 전기차 시대에는 사이드미러가 플래그 타입으로 제공 이유가 작아지고 있죠?





사각지대를 줄이는 역할까지 겸했던 플래그 타입은 사이드미러는 후측방 모니터와 같은 기능 등장으로 사이드 미러 역할 자체가 줄어들었는데, 2017년부터 카메라 사이드 미러를 국내에서 장착할 수 있게 제도적인 정비까지 완료되었기 때문에 어쩌면 다시 사라질 운명입니다.





플래그 타입 사이드 미러는 문에 위치하면서 접어도 부피를 더 차지하기 때문에 자동 새차와 같은 관리면에서 불편하기 때문에 카메라 미러의 등장으로 변화하기 시작하겠죠?





※ 유튜브에서 "연못구름"채널을 "구독"하시면 신차 소식을 빠르고 정확하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상기 이미지를 누르면 이동)





측면부 디자인도 살펴보겠습니다.


앞뒤가 똑같은 전화번호! 이렇게 외치는 것처럼 전면 윈도와 후면 윈도의 사이즈가 거의 비슷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윈도 앞과 뒤가 좌우로 모두 넓어진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실내 공간이 정말 많이 커졌다는 것이겠죠?


미리 말씀드리지만, 전기차 시대는 동급 차량 대비 한 체급 이상의 실내 공간을 제공하기 때문에 아반떼급을 구입하면 쏘나타급의  실내 공간을 얻게 됩니다. 





여기에는 이유가 있는데, 엔진룸에 커다란 공간을 차지했던 내연기관 엔진이 사라지고 작은 사이즈의 전기 모터가 하향으로 위치하게 되었습니다. 





따라서 사진을 보면 핸들 위치가 앞으로 크게 이용하게 되는데, 엔진이 사라진 자리에 공조기가 엔진룸 쪽으로 이동하게 되고 결과적으로 훨씬 넓은 실내 공간을 얻게 되는 것이죠?





여기에 후륜 자동차와 4륜 차량의 경우 동력을 후륜 바퀴로 전달하기 위한 프로펠러 샤프트까지 사라지게 되면서 센터터널과 같은 2열 중간에 위로 올라온 디자인도 사라지게 되었습니다.


따라서 전기차의 실내 공간은 내연 기관 시대와 비교하기 힘들 정도로 넓어지고, 후륜 기반의 차량들과 비교해 본다면 거의 운동장 수준으로 변신하게 되는 것이죠!


하지만 후륜 구동력을 기본으로 하고 있기 때문에 승차감을 포함한 다양한 장점을 동시에 얻게 됩니다.


전기차 전용 플랫폼에 대한 이야기는 신차를 소개할 때마다 조금씩 계속 알려드릴게요!





키네틱 큐브 램프가 잘 보이는 후면부 디자인도 포착되었습니다.


위장막 보안 수준이 낮아진 것을 알 수 있는데, 테일램프 디자인이 이전 테스트 차량 보다 많이 노출되었습니다.





키네틱 큐브 램프는 과거의 레트로 느낌도 받을 수 있고, 미래의 느낌도 동시에 받을 수 있는 독특한 디자인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포니 EV 콘셉트를 처음 보고 몇 가진 눈에 들어온 디자인 중에서 키네틱 큐브 램프 인상적이었는데, 양산차에 그대로 반영이 되네요!





이런 디자인도 현대차그룹이 새롭게 시도하는 디자인으로 내년 상반기에 출시된 스타렉스 후속 스타리아에서 먼저 볼 수 있죠?





작은 큐브 도트를 이용해서 글자를 넣을 수도 있고, 후방 차량에게 메시지도 전달할 수 있겠죠?


왕초보이니 건드리지 마세요! ㅎㅎ


디자인의 영역을 메시지의 영역까지 크게 확대할 수 있게 되는데, 전기차 시대에 정말 많은 것들이 달라지고 새롭게 제공될 것 같네요!





알려드릴 내용은 너무 많고, 저 역시도 전기차에 대해서 열심히 공부하고 있는데요.





영상이 길어져서 이번 영상은 마치겠습니다. 아이오닉은 솔라판도 테스트를 하고 있고, 카메라 미러도 테스트를 하고 있습니다. 





또한 콘셉트카에서 선보였던 이 기능이 정말 양산차에도 적용될지 개인적으로 궁금해지는데, 빠르게 소식을 알려드리겠습니다.




# 세부적인 내용을 담고 있는 영상으로 보시길 추천합니다.





내년 상반기부터는 전기차 전용 플랫폼으로 제작된 전기차가 양산차로 출시되기 시작합니다.


전기차는 더 이상 먼 미래가 아닌 가까운 미래가 되었네요! 


아직 구독하지 않으셨다면 구독해 주시고, 전기차와 관련된 다양한 소식으로 인사드리겠습니다.






차 정보를 가장 빠르고 정확하게 얻는 방법 아시죠? (상단 이미지 클릭 이동)

새롭게 출시될 신차 소식이 궁금하다면 연못구름 유튜브 채널에서"구독"과 "알림 설정"을 하세요!

"알림 설정"을 하셔야 기다리지 않고 신차 소식을 자동으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다음 영상도 도움이 될 수 있게 준비하겠습니다.

 


 

 


 

# 빠르고 정확한 신차 추천 유튜브 영상!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