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차, 그것이 알고 싶다

곧 출시! 올 뉴 렉스턴만의 차별적인 경쟁력! 페이스리프트! SSANGYONG REXTON FACELIFT (feat. 팰리세이드)

   

곧 출시! 올 뉴 렉스턴만의 차별적인 경쟁력! 페이스리프트! SSANGYONG REXTON FACELIFT (feat. 팰리세이드)



사진 | 글, 연못구름
 


"감"이 아닌 정확한 수치 자료를 통해서 비교 분석 자료를 제시하는 연못구름입니다!





 안녕하세요? 정확한 신차 정보를 알려드리는 연못구름입니다.


새롭게 출시될 올 뉴 렉스턴의 소식을 세부적으로 알려드리고 있는데, 드디어 다음 주 수요일에는 완전히 달라진 렉스턴이 공개됩니다. 





거의 20년 동안 쌍용차의 플래그십 SUV로 명맥을 이어온 렉스턴이 단순 상품성 강화 버전인 페이스리프트에서 풀체인지 수준의 외부 디자인, 첨단 사양, 확실하게 개선된 성능을 선보이면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번 영상은 공식 출시 전 마지막 영상이 될 것 같은데요. 잘 하면 다음 영상에서는 올 뉴 렉스턴 시승도 가능하겠네요.


지난 영상에서는 완전히 달라진 외부 디자인과 실내 디자인 소식을 알려드렸죠?



# 영상으로 보시면 보다 세부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경쟁 차량인 팰리세이드만큼 높아진 최고출력과 최대토크, 개선된 정숙성까지 알려드렸습니다.


아직 못 보신 분들이라면 추천 영상으로 남겨드릴게요!


이번 영상에서는 가장 궁금해하신 반자율 주행과 같은 첨단 사양과 다른 SUV가 제공하지 못하는 차별성 부분을 집중적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쌍용차가 플래그십 SUV 렉스턴을 얼마나 작정하고 만들었을까요?





※ 유튜브에서 "연못구름"채널을 "구독"하시면 신차 소식을 빠르고 정확하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상기 이미지를 누르면 이동)





기존 렉스턴은 플래그십 SUV 에도 불구하고 최신 반자율 주행 기술을 제공하지 못했습니다. 


부족한 출력보다도 실제 사용부분에서 이 부분이 더욱 아쉽게 느껴진 분들도 많았을 것 같네요.


   


세상이 빠르게 변하고 있는 스마트한 시대에 살고 있는데, 아래 급 차량인 티볼리나 코란도보다도 상품성에 있어서는 객관적으로 부족하다는 평가를 받았고, 경쟁 차량인 팰리세이드나 모하비보다도 편의사양에서는 한 급 아래로 부족하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하지만 올 뉴 렉스턴은 동급 최대 수준인 2.5 레벨 자율 주행 시스템을 탑재했습니다.


최신 차량을 구입할 때에 가장 중요한 기준과 최근에는 편의사양이 자율 주행 시스템이죠?


긴급제동 보조, 차선이탈 경고, 차선 유지 보조, 앞차 출발 알림, 부주의 운전 경고, 안전 속도 제어 등 이름만 들어도 좋은 건 알겠는데, 머리가 지끈 지끈... 복잡해지는 최신 기능을 제공합니다.


세부적인 기능까지 모두 알아야 하는 것은 아니고, 최신 차량답게 반자율 주행 관련 기술이 모두 제공되는구나?


이 정도만 알아두시면 되겠죠?


반자율 주행 기술의 핵심인 앞차를 따라가고 서고 다시 출발하는 스마트 크루즈 기술을 ACC라고 하는데, 쌍용차는 여기에 I를 하나 더 붙여서 IACC 인텔리전스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이라고 합니다. 


좀 더 똑똑해 보이고 싶은 욕심이겠죠? 하지만 제조사마다 명칭만 조금 다르고 기술 수준에 있어서는 대동소이합니다. 




그래도 새로운 기술이니 가볍고 쉽게만 보고 넘어갈게요!


긴급제동은 전방에 추돌이 감지되면 경고해 주고 스스로 제공해 주는 기술입니다. 단 한 번만 사용해도 정말 아깝지 않은 기술이죠!


후측방 경고/충돌 보조는 차선을 변경해야 하는 상황에서 후측방에 차량이 있는 경우 경고해 주고, 제어해 주는 기술입니다.


후측방 접근 경고/충돌 보조는 주차 상황에서 후진 등을 하는 경우 차량에 접근하는 물체나 차량이 있다면 경고해 주고 제어해 주는 기술입니다. 


   


탑승객 안전 하차 경고는 주차 후 하차할 때에 뒤쪽에서 차량이 오는 경우 2열 등에 탑승한 아이들이 미처 발견하지 못하는 경우가 발생되는데 경고해 주는 기능입니다.


차선 이탈/유지 보조는 스마트 크루즈 기술과 함께 차선을 이탈하지 않도록 경고와 제어해 주는 기술인데 이 기술은 얼마나 정교하게 제공할지는 시승시에 꼭 체크해 봐야 합니다.


차선 변경 경고 시스템은 후측방 경고와 보조적으로 차선 변경 경고 시스템으로 좀 더 광범위한 범위에서 경고해 주는 시스템입니다.


이 정도만 알려드리고 복잡하죠? 저도 복잡한 거 싫고 그냥 최신 반자율 기술이 제공된다는 점만 기억하시고요!









 


추가로 앞차와의 안전거리 유지를 위한 경고, 앞차가 출발했을 때에 알려주는 경고, 차선 등을 이탈하는 경우 부주의를 알려주는 경고가 제공됩니다.


또한 스마트 하이빔 기능은 마주 오는 차량에 소위 눈뽕이 되지 않도록 눈부심을 방지해 주는 좋은 기능입니다.


속도 제한이 있는 고속도로 등에서 속도를 제어해 주는 기술이 제공됩니다.


이러한 기술은 중요한 이유는 최신 차량에서만 제공되는 소위 특권이라고 할 수 있는데, 제공되는 수준을 본다면 경쟁 차량인 팰리세이드나 모하비보다도 좀 더 제공되기 때문에 최첨단 기술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올 뉴 렉스턴은 확실히 달라졌다고 평가해야 할 것 같네요!





※ 유튜브에서 "연못구름"채널을 "구독"하시면 신차 소식을 빠르고 정확하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상기 이미지를 누르면 이동)





최신 반자율 기능은 전자식 변속레버로 변경이 되면서 새롭게 구현이 가능하게 되었는데, 12.3인치로 더욱 커진 계기판을 통해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4 스포크 타입 핸들에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한 가지 아쉬운 점이 있는데, 전면 창에 정보가 표시되는 HUD 헤드 업 디스플레이는 제공되지 않을 것 같네요.


최신 차량인 카니발이나 투싼과 같은 차량에서 HUD가 제공되지 않으면서 불만의 목소리가 정말 컸죠? 


HUD는 반자율 주행 기술과 함께 사용하면 찰떡궁합이기 때문에 제공되면 무척이나 편리합니다. 


물론 취향에 따라서 불편하신 분들도 있고요. 플래그십 SUV 렉스턴에 함께 제공되었다면 더욱 좋았을 것 같네요!



 


지난 영상에서는 정숙성에 대한 개선 사항을 알려드렸는데, 확실히 경쟁 차량과 차별화되는 부분도 지금부터 알려드리겠습니다.


함께 체크해 보시죠!


첫 번째는 경쟁 차량을 압도하는 전륜 서스펜션은 더블 위시본 방식이 제공됩니다.


자동차가 움직이는 동안 바퀴는 지면과 마찰하면서 계속 돌아가겠죠?


바퀴 위에는 사람의 관절과 같은 암이 존재하게 되는데, 사람 관절에 해당되는 암이 한 개인 것이 맥퍼슨 스트럿 방식이고, 암이 두 개인 것이 더블 위시본 방식입니다.


   


그럼 암이 한 개와 두 개가 무슨 차이냐? 차량에서 가장 중요한 승차감에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국내에서 가장 럭셔리한 차량은 당연히 제네시스죠? 고가의 차량인 제네시스 차량에서도 GV80 급 이상에서 더블 위시본 방식을 제공합니다.


곧 출시된 제네시스 두 번째 SUV GV70에서는 암이 한 개인 맥퍼슨 스트럿 방식이 제공되며, 팰리세이드의 경우는 당연히 맥퍼슨 스트럿 방식입니다.





바퀴를 잡아주는 암과 링크의 수가 증가한다면 노면 상태에 좀 더 유연하게 움직이게 되고 추가적으로 진동도 줄어들기 때문에


고급 차량에서 더블 위시본 방식을 선호하는데, 가격과 공간적인 정비성 등의 이유로 고가의 차량에서 제공되는 방식이죠!


두 개의 암을 제공하는 더블 위시본이 제공된다는 점을 기억하시고요!




두 번째는 좋은 승차감을 제공하는 후륜 구동 방식이라는 점입니다.


전륜 구동 차량과 후륜 구동 차량의 주행 성능에 있어서 상당히 다른 특징을 보여주는데, 후륜 구동 차량은 일반적으로 승차감에서 좋은 평가를 받게 됩니다. 이유는 4개의 바퀴의 하중이 고르게 분산되기 때문인데, 제네시스 브랜드가 후륜 구동을 고집하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신속한 핸들링을 제공해서 긴급한 상황에서 빠른 조향성을 제공하는 R-EPS도 새롭게 제공됩니다. 


민감하신 분들이라면 이러한 차이점을 여전히 느끼고 선호하는 방식이죠!


대중차에서 적용되는 C 타입이 많이 발전했지만 고성능 차량에서 R 타입을 고집하는 이유는 분명한 것 같습니다.





마지막 차별성은 LD 시스템입니다.





SUV를 선택하고 나서 마지막에 항상 고민되는 것이 2륜을 구입해야 할지 아니면 4륜을 구입해야 할지입니다.


도심 주행의 경우 4륜의 활용도가 낮아지기 때문에 비추하는 경우를 자주 볼 수 있지만 4륜은 오프로드뿐만 아니라 조향성에 있어서도 분명한 도움이 되기 때문에 SUV라면 특히 대형 SUV에서는 4륜을 선택하는 빈도수가 높습니다.


렉스턴은 험로 탈출 장치인 LD를 제공하는데 "난 4륜까지는 필요하지 않아!"라고 생각하시면 LD만으로도 충분합니다.


4천만 원 미만에 시작하는 보디 온 프레임에서 LD가 제공된다는 점은 분명한 강점이죠


LD가 있는 경우 어지간한 상황에서는 탈출이 가능하기 때문에 가벼운 캠핑 등의 레저 활동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LD 정도만 구비하시면 든든할 것 같네요!




# 영상으로 보시면 보다 세부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번 영상에서는 대형 SUV 렉스턴의 지금까지 가지고 있었던 한계성을 극복하고 최첨단 반자율 기능이 제공된다는 점과 올 뉴 렉스턴만의 차별성을 알려드렸습니다.


다음 주 수요일에 올 뉴 렉스턴이 완전히 공개가 되고, 시승 차량도 풀리기 시작할 것 같네요!




누구보다 일찍 시승해 보고 달라진 경쟁력을 알려드리고 싶은데, 쌍용차 관계자께서 보신다면 꼭 초대해 주시길 부탁드리며, 풀체인지 수준으로 변경된 올 뉴 렉스턴인 출시와 동시에 시장에서 지금까지와 다른 평가를 받기를 기대해 봅니다.


 



대한민국 정통 SUV의 자존심 저는 쌍용차라고 평가하는데, 랜드로버, 지프가 부럽지 않도록 쌍용차에서 신경 쓰고 잘 출시해 주길 기원하겠습니다.


쌍용차 힘내시고, 한번 더 저력을 보여주세요!






신차 정보를 가장 빠르고 정확하게 얻는 방법 아시죠? (상단 이미지 클릭 이동)

새롭게 출시될 신차 소식이 궁금하다면 연못구름 유튜브 채널에서 "구독"과 "알림 설정"을 하세요!


"알림 설정"을 하셔야 기다리지 않고 신차 소식을 자동으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다음 영상도 도움이 될 수 있게 준비하겠습니다








# 빠르고 정확한 신차 추천 유튜브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