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차, 그것이 알고 싶다

역대급! 올 뉴 렉스턴! 갓성비 트림은? 임영웅과 공통점! SSANGYONG REXTON FACELIFT Choice Trim!

반응형

역대급! 올 뉴 렉스턴! 갓성비 트림은? 임영웅과 공통점!

SSANGYONG REXTON FACELIFT Choice Trim!



사진 | 글, 연못구름



 

안녕하세요? 연못구름입니다!


믿음직한 임영웅씨 모델로 재도약을 꿈꾸는 쌍용차가 풀체인지 수준으로 변경된 올 뉴 렉스턴을 통해서 한번 더 도약을 꿈꾸고 있습니다.





지난 영상에서는 달라진 올 뉴 렉스턴의 디자인을 중심으로 알려드렸는데요.  


확실하게 달라진 전면부 디자인은 수입 SUV를 포함해서 이 정도라면 어떤 차량과 비교해도 충분한데, 위풍당당한 느낌으로 변신했습니다.




# 영상으로 보시면 보다 세부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모하비와 함께 국내 유일의 바디온 프레임으로 제작된 기본기와 훤칠한 키는 다른 대형 SUV와 도로에서 함께 서 있다면 압도적인 존재감을 자랑하는데, 182cm의 장신인 임영웅씨와 182.5cm의 렉스턴은 공통점이 많죠?


신의 한수라고 해야 할지 두 주인공은 비슷한 점이 많은 것 같아요.


 


한 가지 아쉬운 점은 멋진 전면부 디자인과 달리 후면부 디자인은 임팩트가 좀 약한 것 같다고 알려드렸는데, 키가 큰 껑충한 차량인데 아래에 찍은 각도의 차이인지 조금 어정쩡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그래서 아쉽다고 알려드렸는데요.


아직 사전 계약이라서 제조사가 공식 발표한 사진이 몇 장 없다 보니, 정말 이런 느낌일까?



 


아쉬운 마음에 찾아보니, 역시 다르네요!


이 사진은 광고 촬영 영상 속에 사진을 캡처한 것인데, 이 정도는 되어야죠?





후면부 디자인의 절정이라고 할 수 있는, 테일램프가 점등된 디자인은 T자 형태로 간결하면서 임팩트가 있는 디자인이네요.





테일램프와 테일램프 사이에 한 줄의 크롬이 연결되어 있으며, G4 렉스턴 엠블럼이 사라진 자리에는 렉스턴 레터링이 영문으로 표기되어 있습니다.



 


다시 보니 이 사진은 아래에서 찍다 보니 왜곡도 발생이 되었고, 위와 아래가 약간 눌린 느낌도 있습니다.


아직 공식 사진을 몇 장이 되지 않고, 사진을 보고 선택해야 하는 소비자 입장에서 사진 선택이 좀 아쉬워요.





실제 차량은 자신의 눈으로 보고 최종 판단하는 것이 확실하겠지만, 강인한 카리스마가 느껴지는 그런 디자인을 보여줄 것 같아요!


후면부 디자인이 너무 아쉽게 느껴져서 업데이트해서 알려드렸는데, 이번 영상에서는 약속대로 가성비 트림을 체크해 보겠습니다.





※ 유튜브에서 "연못구름"채널을 "구독"하시면 신차 소식을 빠르고 정확하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상기 이미지를 누르면 이동)



 


현재 사전 계약이 진행 중인데, 어떤 트림을 선택해야 할까요?


풀체인지 수준으로 변경되면서 트림도 새롭게 변경되었습니다. 





올 뉴 렉스턴이라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작정을 하고 변경을 하면서 가격도 부분변경이 아닌 세대 변경 수준으로 높아졌습니다. 합리적인 선택을 하는 것이 중요하겠죠?





렉스턴에서 가장 경쟁력 있는 트림은 어떤 트림이 될까요?


만약 제가 영업사원이라면 풀 옵션 하셔요! 이렇게 말할 것 같은데, 글쎄요? 보시죠!


트림은 기존 4가지에서 3가지로 변경되면서, 약 300만 원 정도의 가격이 인상되었습니다.




 

3가지 트림은 기본 럭셔리, 중간 프레스티지, 고급 더 블랙 3가지로 제공됩니다.


기본 트림의 이름이 럭셔리고? 음 이건... 좀 과한 표현이죠?  아니 기본이 럭셔리라면 ㅎㅎ


가격은 럭셔리 3700만 원 시작, 프레스티지 4150만 원, 더 블랙 4950만 원에서 시작합니다.


최상위 트림인 더 블랙은 4륜이 기본 포함된 모델로 기본 트림 럭셔리와 가격 차이는 무려 1250만 원에 차이가 있네요!





기존 가격과 비교해 보면 럭셔리가 3440만 원에서 3700만 원으로 260만 원이 올랐습니다.


HID와 스마트 테일게이트가 제공되는 기존트림 마제스티 3586만 원 이건 트림이라기보다는 옵션에 가까운 구성이었고, 중간 트림인 헤리티지 4142만 원으로 새로운 트림인 프레스티지 4150만 원 큰 차이가 없다고 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최상의 트림인 헤리티지 스페셜 4416만 원에 4륜 193만 원을 추가하는 구조였는데, 최상위 트림에 4륜을 선택하면 최소 4609만 원 정도의 비용이 들어가는 구조였습니다.


신형 최상위 트림인 더 블랙의 경우 4950만 원으로 여기서도 약 300만 원 정도의 가격차이가 발생되기 때문에 결론적으로 페이스리프트 전보다 300만 원 정도 더 인상이 되었다는 생각하시고 꼼꼼하게 체크해 보시죠!






※ 유튜브에서 "연못구름"채널을 "구독"하시면 신차 소식을 빠르고 정확하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상기 이미지를 누르면 이동)




약 300만 원 정도가 인상되었는데, 가격만큼 가치가 중요하겠죠? 


7단 변속기에서 8단 변속기 변경되었습니다. 이건 좋은 점이죠? 벤츠 7단 변속기는 벤츠가 만든 점에서 심리적인 만족도를 높였지만, 기능 개선 등을 포함한 국내 환경에서 최적화 작업을 하려면 그때마다 벤츠의 승인을 받았습니다.


아쉬운 점도 있었죠! 7단보다는 8단이 효율에 있어서 좀 더 좋은 장점도 있고요.





LED 헤드램프와 LED 턴시그널 램프가 모든 트림에 기본으로 제공됩니다. 좋은 점이죠?





모하비를 제외하면 선택조차 할 수 없는 프레임 바디는 도심보다는 오프로드 주행이 많은 지형에 거주하시는 분들에게는 더 많은 짐을 적재하고도 강성면에서 안심할 수 있기 때문에 확실한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동안 렉스턴으로 한계점으로 평가받았던 반자율 주행이 새롭게 제공된다는 점도 최신 차량 다운 좋아진 점입니다.




풀체인지 수준으로 완전히 달라진 디자인도 중요합니다.


이점을 중심으로 트림의 차이점만 체크해 보시면 될 것 같네요!





트림별 특징을 간략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세부적으로 설명하는 것이 오히려 복잡할 수 있어서 제가 요약해 드리겠습니다.


럭셔리 트림은 소위 깡통 트림이고 기본 트림입니다.


외부 디자인은 거의 동일하고, 기본 트림임에도 불구하고 LED 헤드램프와 LED 턴시그널 램프를 제공하기 때문에 최신 차량 답죠?


18인치 휠이 제공되며, 가장 좋은 승차감과 연비를 제공합니다. 


하지만 차체가 큰 렉스턴에서 난 20인치를 달아야 한다고 생각하시면 럭셔리 트림 이상을 구입하시면 됩니다.




 
꼭 필요한 1열 통풍시트가 운전석, 조수석 모두 제공되며, 열선 시트도 동일하게 제공됩니다. 


후방카메라, 우적감지, 발을 편하게 해주는 오토 홀드 기능을 포함한 전자식 파킹 브레이크가 제공됩니다. 


첨단 편의 사양으로 기본적은 긴급 제동 보조, 차선 이탈 경보와 보조(LKAS), 마주 오는 차량의 눈부심을 줄여주는 스마트 하이빔,


타이어 공기압 등이 기본 트림인 럭셔리 트림에서 모두 제공됩니다.


전자식 변속기가 새롭게 적용되면서 기본 트림인 럭셔리 트림에 반자율 주행의 핵심인 차선 유지 보조(LKAS)가 추가되었는데 기본 트림에서 제공된다는 점이 좋네요!


다만 사전 계약표 상에 LKAS로만 표기되어 있는데 좀 더 개선된 방식인 LFA까지 제공되는 것인지는 이 부분은 영업사원을 통해서 확인이 필요해 보입니다.


인간의 욕심을 끝도 없는데, 이 정도만 해도 몇 년 전에 출시된 차량의 최상위 트림과 맞먹는 기능을 기본 트림에서 제공하기 때문에 3700만에서 시작하는 럭셔리 트림이라면 충분합니다.





험로 탈출 장치인 LD를 제공하기 때문에 "난 4륜까지는 필요하지 않아!"라고 생각하시면 LD만으로도 충분합니다.


따라서 4천만 원 미만에 바디온프레임의 대형 SUV를 구입한다는 관점에서는 럭셔리 트림을 저는 가성비 트림으로 선정하고 싶네요!




프레스티지 트림의 경우 4150만 원에서 시작하며, 럭셔리 트림 보다 약 450만 원이 비쌉니다.


험로 탈출 장치인 LD가 기본 제공되며, 다시 말씀드리지만 오프로드 운행이 많지 않다면 비싼 4륜을 선택하지 않고 LD만 추가해도 대부분의 지형에서 탈출할 수 있기 때문에 LD가 기본 포함된 프레스티지도 좋은 선택입니다.





좀 더 최신 차량다운 12.3인치 풀 디지털 클러스터가 제공되기 때문에 대형 SUV만의 고급스러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12.3인치 디지털 클러스터에는 지도를 포함한 다양한 정보가 제공되며 이 가격만 해도 100만 원은 생각해야겠죠?


쌍용차가 자랑하는 반자율 주행 기술인 IACC가 제공되며, 사각지대 운전 보조 BSA, 후측방 접근 충돌 장치, 안전 하차 경고, 후속 대화 모드 등을 프레스티지에서 제공하기 때문에, 어린 자녀와 함께 이용하는 경우라면 프레스티지도 좋은 선택입니다.


특히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정해진 속도로 가다가 서다가 하는 기능인데, 반자율 주행의 완성도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프레스티지에서만 제공됩니다.  


프레스티지에서는 20인치 휠을 기본 제공하며, 2열 블라인드와 2중 접합 유리를 제공합니다.


한마디로 이 정도면 최상위 고급트림이라고 생각하셔도 충분할 것 같고 저는 여기까지만 추천하고 싶네요!





마지막 더 블랙 트림의 가장 큰 장점은 200만 원 정도의 4륜을 기본으로 제공한다는 점과 좀 더 고급스러운 블랙 색상의 외관 디자인과 블랙 스웨이드를 제공한다는 점이 차이점이며, 확실한 뽀대를 위한 135만 원 상당의 전동식 파워 사이드 스텝과 도어스팟, 에어컨 습기 건조기, 앞에서 알려드렸던 휠 하우스를 넓게 감싸는 몰딩이 제공됩니다.





LED가 적용된 전동식 사이드 스텝은 확실한 뽀대용이고, 에어컨 습기 건조기는 애프터마켓에서 가능한 품목인데 사용해 보면 확실히 유용합니다.





한마디로 올 뉴 렉스턴의 끝판왕이고, 유니크한 나만의 개성을 중시하시는 분들이라면 더 블랙을 선택하시면 될 것 같네요.





간략하게 설명하려고 했는데, 잘 전달이 되었는지 모르겠네요.


트림을 선택하실 때에는 꼭 필요한 기능인지 또는 그만큼의 가치가 있는지는 한번 더 생각하시고 구입하세요!


사전 계약이 시작되면서 렉스턴을 포함한 쌍용차는 다시 한번 부활을 꿈꾸게 되었습니다.


 



# 영상으로 보시면 보다 세부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정통 SUV 강자였던 쌍용차는 한국의 랜드로버 또는 지프라고 할 수 있는데, 한번 더 선전할 수 있기를 기대해 봅니다.




신차 정보를 가장 빠르고 정확하게 얻는 방법 아시죠? (상단 이미지 클릭 이동)

새롭게 출시될 신차 소식이 궁금하다면 연못구름 유튜브 채널에서 "구독"과 "알림 설정"을 하세요!


"알림 설정"을 하셔야 기다리지 않고 신차 소식을 자동으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다음 영상도 도움이 될 수 있게 준비하겠습니다





 



# 빠르고 정확한 신차 추천 유튜브 영상!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