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차, 그것이 알고 싶다

영업자료로 확인된 올 뉴 렉스턴의 높은 경쟁력! 엔진 출력과 토크 공식확인! SSANGYONG REXTON FACELIFT (feat. 팰리세이드)

반응형

솔직한 투싼 하이브리드 시승기! 싼타페, 쏘렌토 긴장해야겠는데! Tucson Hybrid Test Drive!



사진 | 글, 연못구름

 


"감"이 아닌 정확한 수치 자료를 통해서 비교 분석 자료를 제시하는 연못구름입니다!





안녕하세요? 연못구름입니다!


믿음직한 임영웅씨를 모델로 재도약을 꿈꾸는 쌍용차가 풀체인지 수준으로 변경된 올 뉴 렉스턴의 사전 계약을 진행 중에 있습니다.




# 영상으로 보시면 보다 세부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완전히 달라진 외부 디자인은 지금까지 거의 20년 동안 선보였던 렉스턴과는 차원이 다르며, 공개와 함께 역대급 렉스턴 또는 쌍용차가 지금까지 선보였던 차량 중에서 최고라는 찬사를 받고 있습니다.


이렇게 멋진 디자인을 만들 수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왜 그동안 참은 것인지... 


하지만 지금에서 이런 디자인으로 출시된 점이 내심 반가우면서도 동시에 아쉽네요!


그래서 더욱 기대감이 높아진다고 할 수 있는데, 사전 계약에도 불구하고 가격 외에 세부적인 스펙은 공개가 되지 않았습니다.




 


이런 이유 때문에 제 채널에도 관련 문의가 제법 있죠!


   


사전 계약을 통해서 수요를 확보해야 하는 제조사 입장에서 좀 더 적극적인 세부 스펙을 공개하는 것이 당연히 순리에 맞고 소비자는 정확한 정보를 통해서 자신의 지갑을 열어야 하는 상황인데, 올 뉴 렉스턴의 정보가 너무 없는 것 같아서 열심히 찾아봤는데, 인터넷에 올 뉴 렉스턴 영업 자료가 유출이 되었습니다. 





올 뉴 렉스턴의 세부 정보를 알고 싶어 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 과연 디자인만 변경된 것인지... 


파워트레인이 얼마나 개선된 것인지 제가 새로워진 올 뉴 렉스턴을 구입 과정에서 꼭 알아야 하는 핵심 정보만 요약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유튜브에서 "연못구름"채널을 "구독"하시면 신차 소식을 빠르고 정확하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상기 이미지를 누르면 이동)



디자인은 보셨지만 기능까지는 모르실 것 같은데 디자인 살펴보겠습니다.


그릴이 정말 많이 커졌다고 알려드렸는데, 웅장하고 볼륨감 있는 그릴은 뉴 다이아몬드 그릴이라고 부르네요.


"ㄷ"자 형상의 주간주행등과 "ㄷ" 안개등, 범퍼의 형상이 일체감 있는 디자인으로 적용되었습니다.


4개의 LED 헤드램프의 기능도 궁금했는데, 안쪽 두 개가 상향등으로 작동되고, 바깥쪽 2개가 하향등으로 작동됩니다.


주간주행등은 방향지시등 역할을 동시에 제공하는 바이 펑션 형태로 제공되네요.





LED 코너링& 안개등 일체형 램프는 핸들을 조작하는 상황에서 작동한 방향으로 점등되는 기능인데, 코너를 진입해서 선회할 때 시야가 미리 확보되는 유용한 기능입니다.


고속시 보다는 저속시 예를 들면 비가 내리는 날에 어두운 굽어진 도로에서 사람이 잘 안 보이는 경우가 있는데 이럴 때 한 번씩 도움을 주는 기능으로 펠리세이드나 모하비에도 없는 기능이 올 뉴 렉스턴에 제공되네요.


사이드리퍼터 일체형 아웃사이드 미러는 기존과 동일한 디자인과 기능을 제공합니다.





측면부 디자인도 세일즈 자료를 통해서 세부적으로 체크해 보겠습니다.


182cm 장신의 임영웅씨와 182.5cm 의 국내에서 최장신 전고를 자랑하는 렉스턴은 공통점이 있죠!


임영웅씨나 렉스턴 모두 경쟁 차량을 압도하는 분위기라고 할까요? 



측면부 디자인은 기존과 큰 차이점이 없는데, 풀체인지 수준으로 변경되는 현대차나 기아차도 큰 차이점이 없습니다.


차이점을 찾아보면, 휠 하우스를 감싸는 검정색상 몰딩이 2가지로 제공되는데, 기존과 동일한 얇은 형태의 몰딩과 새로운 휠이 제공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최상위 트림인 더 블랙의 경우 블랙 색상의 스퍼터링 휠과 함께 강인한 이미지의 굵은 클래딩이 제공되며, 측면부의 포인트 역할을 하는 크롬 가니시가 제공됩니다. 디자인 차이점이죠?





※ 유튜브에서 "연못구름"채널을 "구독"하시면 신차 소식을 빠르고 정확하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상기 이미지를 누르면 이동)





후면부 디자인은 기존 보다 많이 개선이 되었습니다.



T 자형 LED를 제공하면서 전면부 디자인과 통일성을 높였습니다.


변경된 테일램프 디자인은 기존 보다 훨씬 산뜻하면서 심플한 이미지를 보여주는 것 같아요.


   


호불호가 있겠지만 방향지시등의 위치가 하단 범퍼 쪽으로 이동했습니다. 방향지시등 역할과 후진등 역할을 동시에 제공합니다.


범퍼 하단부에는 디자인 요소로 듀얼 테일 머플러를 추가했는데, 하체를 체크해야 실제 머플러인지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겠지만 

위치와 기존 렉스턴의 하체를 보면 싱글 라인으로 되어 있었기 때문에 리얼 머플러일 가능성은 낮다고 예상됩니다.





전면 / 측면 / 후면부 디자인을 보셨는데, 기존의 틀을 유지하면서 전면과 후면의 핵심 디자인을 변경했지만, 올 뉴 렉스턴이라는 이름을 부여했을 정도로 완전히 다른 차량처럼 보이는 것 같습니다.


국내 제조사의 경우 페이스리프트에서 풀체인지 수준의 디자인 변경을 적용하면서 파격적인 디자인 변화를 기대하시는 분들도 많지만 수입차량과 비교해 본다면 이번 디자인 변경은 풀체인지 수준이라고 해도 충분할 것 같은데, 실내의 변화도 체크해 보겠습니다.





※ 유튜브에서 "연못구름"채널을 "구독"하시면 신차 소식을 빠르고 정확하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상기 이미지를 누르면 이동)





실내 인테리어의 변화는 처음 보면 기존차량과 비슷한 느낌이지만, 세부적으로 체크해 보면 기대했던 것보다 디테일이 강화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고급감과 감성적인 부분에 대한 개선 요소를 찾아볼 수 있는데 어떤 부분인지 살펴보시죠?




운전자에게 가장 중요한 정보를 제공하는 계기판은 12.3인치로 사이즈를 크게 확대하면서 최신 정보를 제공합니다.





3가지 모드가 제공됩니다. 차별적인 내비게이션 모드가 제공될 것 같습니다.





 AV 미러링 모드도 제공될 것 같습니다. 





계기판 중앙에서 내비 정보가 표기되는 턴바이턴 모드도 제공될 것 같습니다.


이런 부분은 현대나 기아차보다도 쌍용차가 한발 앞선 기능으로 주행의 편의성을 높여주는 유용한 기능인데, 쌍용차가 잘하고 있는 기능이라고 생각합니다.





고급감을 높이기 위해서 고휘도 실버 색상으로 변경이 되었는데, 에어벤트 홀 주변과 글로브 박스 위, 스피커 커버 등이 변경되었는데, 사진상으로는 비슷한 느낌이지만, 실제 본다면 기존 보다 고급스러운 느낌에 많은 차이가 있을 것 같네요.





특히, 전자식 변속레버가 새롭게 추가되면서 최신 반자율 주행 기술도  함께 제공되었지만, 국내에서 변속레버 방식의 차량을 만나기 힘든 점을 고려해 본다면 직관적인 조작감으로 안전성을 향상하고 친숙하면서 손맛을 느낄 수 있는 전자식 변속레버가 제공된다는 점은 개인적으로 좋다고 생각합니다.





전자식 변속레버가 제공되면서 기어 콘솔의 위치가 좀 더 위로 상향되었는데, 운전자 인터페이스도면에서도 한층 개선되었네요!


드라이버 모드가 제공되며, ISG가 제공되면서 연비 향상까지 기대할 수 있습니다. 


전자식 변속레버의 경우 시동을 걸었을 때에 레버 상단에 월컴과 시동을 종료했을 때에 굿바이 세레모니 기능이 제공됩니다. 


색다른 느낌이겠죠?


고급 차량에서 제공하는 컵홀더의 덮개와 무선 충전기는 기본으로 제공됩니다.


 



새로운 디자인의 4 스포크 핸들은 반자율 주행 기능이 새롭게 제공되면서 디자인이 변경되었습니다.


자세히 보니 손잡이 부분 디자인이 다이아몬드 패턴인데, 전면부 그릴과, 계기판, 퀼팅 패턴까지 모두 다이아몬드 패턴임을 

알 수 있네요!


   


사진상으로는 조금 커 보이는 것 같은데 4 스포크 방식의 핸들은 반자율 주행시 손을 자연스럽게 올려놓을 수 있기 때문에 구조에 있어서 편의성을 제공합니다.


디자인은 사진으로는 조금 구식처럼 느껴지지만 실물로 봐야 정확하게 알 수 있을 것 같아요!  






새로운 디자인의 오버헤드 콘솔은 물리적인 버튼에서 터치 방식으로 조작감이 변경되었습니다.


미리 보기 영상에서 캡처한 이미지인데 하이그로시 마감 재질로 고급스러워졌습니다.





고급스러운 실내 분위기를 제공하는 퀼팅 패턴은 범위가 확대되었는데, 시트의 좌우와 허벅지 좌우, 도어트림에서 볼 수 있으며


다이아몬드 패턴이 좀 더 촘촘하게 제공되는 것을 알 수 있네요!






차량은 실제 차량을 눈으로 보는 것이 가장 정확한데, 기존과 비슷하지만 분명한 건 좀 더 고급스럽게 보일 것 같네요.





※ 유튜브에서 "연못구름"채널을 "구독"하시면 신차 소식을 빠르고 정확하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상기 이미지를 누르면 이동)






시대에 따라서 렉스턴의 최고출력과 최대토크도 변화가 되었습니다.


초기형의 경우 렉스턴 178마력/4000rmp, 최대토크 40.8kgf.m 1400~2800rpm




G4렉스턴 187마력/3,800 최대토크 43.0kgf.m/1,600~2,600rpm


그렇다면 새로운 올뉴렉스턴 최고출력과 최대토크는 어느 정도일까요?





올 뉴 렉스턴 202마력 최대토크 45.0kgf.m/1,600~2,600입니다.


출력의 경우 기존 보다 무려 15마력이 개선되었습니다. 1마력도 중시하는 국내 소비자인데, 반가운 소식이네요.


최대토크 45.0kgf.m 기존 43에서 45로 2kgf.m 향상되었네요!




올 뉴 렉스턴의 수치 자료가 최초로 확인되었는데, 경쟁 차량인 팰리세이드와 비교해 보겠습니다.


동일한 디젤을 중심으로 비교해 보면 완전히 동일하네요! 한참 부족했던 출력과 토크가 개선되면서 수치상으로 동일해졌기 때문에 한판 승부수를 걸어볼 수 있을 것 같은데, 다른 차이는 없을까요?





현대와 기아차의 뉴 R 엔진의 최대 토크 구간은 1750~2750입니다. 반면 올 뉴 렉스턴은 1600~2600 rpm으로 중고역 보다는 중저역에서 더 많은 힘을 제공하는데, 이런 이유 때문에 도심과 같은 환경에서 좀 더 여유로운 힘을 보여줄 것 같네요!


반면, 중고역에서는 수치로 본다면 현대와 기아차의 뉴 R 엔진이 좀 더 다이내믹한 주행성능을 제공하겠죠?


이 부분은 어느 쪽이 좋다기보다는 도심 주행이 더 많은지... 고속 주행이 더 많은지에 따라서 현명한 선택을 하시는 것이 좋겠죠? 




 

이번 영상에서는 공식 확인된 정보로 알려드렸습니다.


사전 계약이 진행중인데, 수치와 같은 자료는 제조사에서 좀 더 적극적으로 공개해 주면 좋겠습니다.


신차소식을 알려드리는 입장에서 관련 문의가 많은데, 소비자는 구체적인 수치를 대리점 영업사원에게 물어봐야 조금 파악할 수 있는데 사실 기술적인 민감한 자료들이 아니라면 최대한 소비자에게 자신의 상품을 세부적으로 설명해 줄 수 있는 자료가 제공되면 좋겠습니다.




# 영상으로 보시면 보다 세부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다음 영상에서는 올 뉴 렉스턴과 경쟁차량인 팰리세이드와 모하비와 비교해 보겠습니다. 





신차 정보를 가장 빠르고 정확하게 얻는 방법 아시죠? (상단 이미지 클릭 이동)

새롭게 출시될 신차 소식이 궁금하다면 연못구름 유튜브 채널에서 "구독"과 "알림 설정"을 하세요!


"알림 설정"을 하셔야 기다리지 않고 신차 소식을 자동으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다음 영상도 도움이 될 수 있게 준비하겠습니다




 



# 빠르고 정확한 신차 추천 유튜브 영상!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