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뉴 렉스턴 공개! 사전 계약 시작! 팰리세이드 뛰어넘는 디자인! 페이스리프트!
SSANGYONG REXTON FACELIFT Design!
안녕하세요? 정확한 신차 정보를 알려드리는 연못구름입니다.
어제 쌍용차의 부활을 알리는 렉스턴 페이스리프트 올 뉴 렉스턴 사전계약이 시작되었습니다.
사전 계약이 시작되면서 판매가격도 공개가 되었는데, 어제 하루 곰곰히 고민을 했네요.
빠르게 정보를 알려드리는 것이 좋을지... 아니면 내가 직접 구입한다는 생각으로 세부적으로 고민해 보고 알려드리는 것이 좋을지 고민하다가 저는 구독자 분들께 실질적인 도움을 드리는 쪽으로 이번 영상을 준비했습니다.
사전 계약과 함께 임영웅씨의 추가 티저가 공개되었습니다. 먼저 보시죠!
# 영상으로 보시면 보다 세부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걱정 따위는 날려버려! 렉스턴이니 믿고 간다!
쌍용차와 렉스턴에 걸고 있는 기대를 잘 함축한 것 같은데, 그렇다면 과연 믿고 선택할 수 있을까요?
※ 유튜브에서 "연못구름"채널을 "구독"하시면 신차 소식을 빠르고 정확하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상기 이미지를 누르면 이동)
드디어 사전 계약이 시작되고 완전히 공개가 되었습니다.
오호 멋진데요! 웅장하고 고급스럽고, 미안하지만 중국 디자인 느낌도 많이 사라지고, 이 정도라면 전면부는 경쟁 차량과 충분히 한판 승부를 해볼만 할 것 같아요!
좀 더 고화질 사진을 찾아보니, 확실하게 디자인이 좋아졌네요!
이 차량은 블랙이 강조된 더 블랙 최상위 트림 차량으로 예상됩니다.
"ㄷ"자 형태의 주간 주행등은 점이 연결된 형태라서 어색한 느낌일 것 같았는데 점과 선이 연결된 디자인으로 강렬한 전면부 인상을 만들어주는 것 같아요.
블랙색상으로 외관과 실내 디자인의 감성을 대폭 강화한 최상위 트림인데, 루프, 휠, 그릴 등 모든 것이 블랙이네요!
남자는 블랙이죠? 더 블랙 트림은 뒤에서 한번 더 세부적으로 체크해 볼께요!
좀 더 밝은 야외에서 촬영한 사진입니다. 부분 변경인 페이스리프트인데, 쌍용차의 디자인도 수준급으로 발전했네요!
기존 렉스턴과 비교해 보면, 어색하게 느껴지던 선들이 다듬어지고, 그릴이 훨씬 커진 것인데, 디자인 차이는 환골탈태 수준이네요!
공식 사진이 오픈 되었는데, 그냥 넘어갈 수 없죠? 동시에 비교해 보겠습니다.
약간의 각도 차이는 있지만, 정말 위풍당당한 느낌이네요.
세부적인 비교 설명을 하지 않더라도 훨씬 좋습니다. 특히 최신 디자인 트렌드가 반영되면서 최신 차량답게 느껴진다고 할까요?
더 이상 진부한 디자인의 렉스턴이라는 표현을 적어도 전면부에서는 틀린 말이 될 것 같아요! 이렇게 디자인을 잘하면서 그 동안 왜 참았던 겁니까?
지난 영상에서 엠블럼이 변경되는 이유가 쌍용차 소비자들이 가지고 있는 신뢰도와 오리지널리티를 강화하기 위한 것으로 "초심을 되찾기 위함"이라는 비장한 각오라고 알려드렸는데, 개인적으로 이게 쌍용차의 본 모습이죠!
좋은 의미로 받아들이고 싶네요!
참고로 휠 하우스를 감싸는 두터운 몰딩의 경우 "더 블랙" 트림에서만 제공되는 디자인으로 4륜 기반의 오프로드에 적합한 디자인이 차별적으로 적용됩니다.
▲ SOURCE : 보배드림
더 블랙 트림이 아닌 경우 기존과 동일한 얇은 몰딩이 제공됩니다.
※ 유튜브에서 "연못구름"채널을 "구독"하시면 신차 소식을 빠르고 정확하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상기 이미지를 누르면 이동)
후면부 디자인도 살펴보겠습니다. 일부로 각도를 돌린 것 같은데요.
좀 더 쉽게 비교할 수 있게 원래의 상태로 돌렸습니다.
새로운 디자인의 테일램프와 하단에 "L"자 디자인의 리플렉터, 페이크 머플러가 디자인 요소로 추가되었네요!
하지만 전면부처럼 완전히 다른 차량같은 느낌은 확실히 덜한 것 같네요.
좀 좋아졌다! 이 정도라고 할까요?
기존 차량과 비교해보면, 후면부의 디자인을 결정하는 테일램프 디자인이 변경되었기 때문에 다른 느낌을 받게 되네요!
동시에 비교해 보겠습니다. 기존 엠블럼이 사라지고, 해당 위치에는 레터링이 제공됩니다.
테일램프는 상하의 폭이 얇아지면서 좀 더 최신 차량 다운 디자인에 내부 그래픽까지 변경이 되면서 심플한 느낌입니다.
리플렉터의 위치는 동일하지만 디자인이 변경되었으며, 하단 스키드 플레이트를 없애고, 페이크 머플러를 디자인 요소로 추가했습니다.
이렇게 디자인을 하게 된 이유는 무게 중심을 바닥쪽으로 낮추려는 의도로 보이는데요..
후면부는 조금 아쉬운 느낌도 있는데, 바디온프레임 특성상 차체를 프레임 위에 올려놓는 방식이라서 전고가 높은데,
페이스리프트에서도 머플러와 같은 디자인 요소로 껑충해 보이는 디자인을 극복하려고 했지만,
전면부 디자인만큼의 완성도를 보여주는 못하는 것 같아요!
페이스리프트이기 때문에 원가를 최대한 맞추려고 노력한 점도 있을 것 같네요.
※ 유튜브에서 "연못구름"채널을 "구독"하시면 신차 소식을 빠르고 정확하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상기 이미지를 누르면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