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차, 그것이 알고 싶다

미국인을 놀라게 만든 K5 GT 스텐트 영상! 이게 K5 GT 맞아?

반응형

미국인을 놀라게 만든 K5 GT 스텐트 영상! 이게 K5 GT 맞아?



사진 | 글, 연못구름



"감"이 아닌 정확한 수치 자료를 통해서 비교 분석 자료를 제시하는 연못구름입니다!  




안녕하세요? 정확한 신차정보를 알려드리는 연못구름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K5 GT의 멋진 스텐트 영상을 담고 있다보니 하단 영상으로 보시길 추천합니다.





멋진 K5 GT는 국내에 출시가 되지 않은 차량이라서  미국 시장에 공식으로 출시가 된 K5의 미국 홈페이지부터 잠시 보시죠?


"세단의 진화"라는 제목으로 K5를 소개하고 있는데, 국내형 보다 왜 이렇게 멋져보시죠?


저만 그렇게 생각하는 건 아니겠죠?




국내와 달리 상시 사륜이 제공되네요! 국내 시장에도 사륜에 대한 니즈는 있겠지만 대중차 브랜드의 차량이라서 수요가 분명히 제한일 것 같네요! 


하지만 제공되지만 선택하지 못하는 것과 제공되지 않는 것과는 분명히 다른 것이죠? 




미국에서 먼저 선보인 2.5 터보 엔진의 사양을 보겠습니다. 미국 시장에서는 두 가지 엔진이 제공되는데 국내에서 제공하는 동일한 1.6 가솔린 터보의 경우 180마력을 제공하며, 국내에 미출시인 2.5 가솔린 터보는 290마력에 43 토크를 제공합니다.


   


출력만 보면 그랜저 3.3보다도 더 높은 수치입니다. 이 엔진이 곧 국내에 출시된 쏘나타 N line에서 제공될 엔진과 동일 스펙으로 예상됩니다.


변속기는 8단 듀얼 습식 변속기가 조합이 되었는데, 대중차 브랜드에서는 싼타페와 쏘렌토에 8단 듀얼 습식 변속기가 조합이 되어서 운영이 되고 있습니다. 




재미있는 문구가 있는데 BMW 330i 보다 우리가 더 빨라요? 이런 자신감 좋아 보이네요^^




스마트 크루즈를 통한 고속도로 드라이빙 어시스트 기능과 충돌 방지 보조 등 국내에서 제공되는 수준의 운전자 보조 시스템을 제공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10.25인치 내비게이션을 제공하며, 애플 카 플레이와 안드로이드 오토를 제공합니다.




가장 부러운 옵션은 12개의 스피커가 제공되는 보스 오디오 시스템이네요!


국내에도 쏘나타와 아반떼 최근 출시된 투싼에 보스 오디오가 제공되는데, 뛰어난 오디오 시스템은 아니지만 가성비가 좋기 때문에 국내 K5에도 제공되면 좋겠네요!




기본이 되고 있는 커넥티비티 서비스인 UVO도 제공되는데 이런 기능은 인도와 같은 신흥 시장에서도 제공되면서 기본화가 된 것 같네요! 





이 정도만 간단히 살펴보고 다음으로 넘어가면 GT의 소개가 있네요!


거의 비슷한 디자인에 눈에 띄는 차이점은 주황색 주간 주행등이 제공되네요! 나머지는 국내 K5와 비슷합니다.






K5 GT의 제로백은 5.7초 공식 자료네요! 0km~100km에 도달하는 속도인데, 지금까지 국내 제조사에 만든 차량 중에서는 프리미엄급 제네시스나 스팅어 정도에서나 이런 성능을 기대할 수 있었죠? 대단한데요.


반면 기아차가 경쟁 차량으로 지목한 330i는 5.98초로 0.2초 정도의 차이가 있는데, 이 정도 차이는 주행 환경과 드라이버에 따라서 커버가 될만한 수치입니다. 




핸들링 성능을 테스트하는 슬라럼 결과도 비교해서 올렸네요! 전용도로에서 꼬깔을 놓고 테스트 하는 장면 보셨죠? 이런 테스트 장면이 슬라럼 테스트입니다.


전문적인 내용이라서 가볍게만 참고하시고, 테스트는 건조한 노면과 코너의 상태에서 진행이 되었는데 유럽의 경우 눈과 얼음 상태에서도 이런 테스트를 진행하기 때문에 가볍게만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이런 결과가 꼭 누구나 인정하는 BMW 330i 보다 뛰어나고 자평하는 것보다는 비교가 될 만큼 견줄만하다! 이 정도로 가볍게 참고하시면 좋지 않을까요?


좀 부족해도 자신감 있는 표현 저는 마케팅에서 필요하다고 생각하는데 기아차의 마케팅 방법 좋네요!





왜 이렇게 더 멋져 보이죠? 국내형 K5도 충분히 멋진데...




GT라고 생각해서 인지 더 멋져 보이네요! 특히 주황색 주간 주행등이 유니크하게 느껴지네요!




에어 스포일러? 크게 튀는 디자인이 아니라서 더욱 좋은 것 같아요


이런 국내에서도 구입할 수 있다면 DIY로 작업하셔도 좋을 것 같아요




당당한 자신감을 보여주는 것 같은, GT 배지 멋지네요! 이런 배지는 감성 마력을 증가하죠?


비슷한데 왜 더 멋지게 보이는 것인지^^




감성 마력의 끝판왕은 원형 타입 리얼 머플러입니다. 대구경까지는 아니지만 강력함을 잘 보여주는 디자인이네요.


국내 소비자가 좋아하는 아이템인데, GT와 잘 어울리는 디자인입니다.




기아차의 물오른 디자인 실력을 가장 잘 보여주는 차량이 K5인 것 같네요.




실내도 보셔야죠? 실내 디자인은 예상보다 큰 차이가 없어 보이네요.


시트의 색상 정도가 차이라고 할까요?




외부 디자인에서 GT 배지가 감성 마력을 증가시켰다면, 실내에서는 BOSE 배지가 증가시키네요!




계기판의 디자인은 국내 아날로그 방식과 동일합니다. 다만 속도가 마일 단위라서 160이네요!




GT 전용 시트는 GT 자수가 눈에 들어오고 특별함은 없지만 적당한 느낌이네요.




기어노브의 디자인은 예상보다는 조금 아쉬운 느낌입니다. 


손에 감기는 맛은 괜찮은 것 같은데, 디자인이 조금 투박한 느낌이네요.


레드 색상 파이핑 디자인이 눈에 띄는 것 같아요.




터보의 심장 커버는 이렇게 생겼습니다. 중앙 부분에 카본 느낌의 패턴만 삽입된 것인데도 멋져 보이는 것은 저만 그렇게 느끼는 것은 아니겠죠?


   


이 차량은 2.5 가솔린 엔진을 바탕으로 290마력에 43토크에 달하는 강력한 차량입니다.


드라이버의 안전을 고려해서 롤케이지와 안전벨트와 시트, 스키드 플레이트만 보강한 이외에는 모든 것이 순정인 상태라고 기아차를 밝혔습니다.


"미국 시장에서 새로운 역사를 쓰기 위해 출시한 K5의 선전을 기원합니다."






신차 정보를 가장 빠르고 정확하게 얻는 방법 아시죠? (상단 이미지 클릭 이동)

새롭게 출시될 신차 소식이 궁금하다면 연못구름 유튜브 채널에서 "구독"과 "알림 설정"을 하세요!


"알림 설정"을 하셔야 기다리지 않고 신차 소식을 자동으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다음 영상도 도움이 될 수 있게 준비하겠습니다







# 빠르고 정확한 신차 추천 유튜브 영상!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