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차, 그것이 알고 싶다

GV70 상위 옵션 실내 포착! 제네시스 GV80의 고급감 이라고? Genesis GV70 SUV Interior!

   

GV70 상위 옵션 실내 포착! 제네시스 GV80의 고급감 이라고? Genesis GV70 SUV Interior!



사진 | 글, 연못구름



 "감"이 아닌 정확한 수치 자료를 통해서 비교 분석 자료를 제시하는 연못구름입니다!




 

안녕하세요? 정확한 신차 정보를 알려드리는 연못구름입니다.


올해 하반기의 주인공이라고 할 수 있는 제네시스 두 번째 SUV인 GV70이 빠르게 베일을 벗고 있습니다.




# 영상으로 보시면 보다 세부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지난 영상에서는 글로벌 경쟁 차량인 BMW X3 BENZ GLC AUDI Q5와 외부 재원 중에서 가장 중요한 휠베이스 사이즈를 비교해서 알려드렸는데요! 




# 영상으로 보시면 보다 세부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가장 큰 사이즈에 속하는 BENZ GLC와 유사한 휠베이스를 제공하면서, 후륜 구동 특성상 좁은 실내 공간에 대해서 조금 마음이 편해졌는데 동급인 G70과 다르게 많이 부족하지 않는 적당한 실내 공간을 제공할 것이라고 알려드렸습니다. 





연못구름 채널의 예상 수치는 2865mm~2875mm로 수치는 어렵기 때문에 차량으로 알려드리면 






싼타페 2765mm 쏘렌토 2815 mm보다도 훨씬 긴 휠베이스를 제공하는데 높이에 해당되는 전고의 경우 훨씬 낮기 때문에 바닥에 깔려있는 것처럼 압도적인 자세를 자랑합니다.



# 영상으로 보시면 보다 세부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GV70은 싼타페와 비슷한 길이 전장이죠? 싼타페 정도의 크기라고 생각하시고 높이는 80mm 정도가 더 낮고, 폭은 10mm 정도가 더 넓기 때문에 상상이 되는 것 같죠?


마치 압도적인 자세의 스텔스기를 연상시킬 것 같네요!




이런 디자인은 국내 차량에서 처음 선보이는 SUV 디자인으로 싼타페나 쏘렌토 등의 대중차 SUV와 확실하게 차별화되는 점입니다.





이해를 돕기 위해서 비교 사진을 준비했습니다.


   


싼타페의 전장이 4770mm인데, GV70의 전장은 4700mm 정도로 예상되기 때문에 7cm 정도 싼타페가 더 길겠지만 전고에서 확실히 GV70이 80mm가 낮으면서, 한눈에 보시기에도 정말 많이 다른 모습이죠?


만약 도로에서 만난다면 GV80을 처음 봤을 때의 느낌 이상으로 자세에서 놀라게 될 것 같네요!





※ 유튜브에서 "연못구름"채널을 "구독"하시면 신차 소식을 빠르고 정확하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상단 이미지 클릭 이동)




외부 디자인이 공식 티저로 공개가 되면서 실내 디자인이 더욱 궁금해지고 있는데, 소중한 실내 사진을 제보해 주셨습니다. 





qdze 께서 소중한 제보를 해 주셨습니다.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GV70의 실내 디자인은 여러 번 영상으로 분석해서 알려드렸는데, 브라운 계열의 실내 공간은 이번에 처음 보는 것 같습니다. 





GV80 듄 베이지 투톤과 비슷하지만 좀 더 진한 색상으로 국내 소비자는 흐린 색상보다는 좀 더 진한 색상을 선호하시는 분들이 많으시죠?





블랙 계열의 실내 공간이 단정하고 적당히 고급스러운 느낌이었다면 좀 더 밝은 브라운 계열의 실내 공간은 완전히 다른 차량처럼 블랙 색상에서 느낄 수 없었던 고급스러운 느낌을 받을 수 있네요!





브라운 색상의 실내와 기존에 포착된 블랙 색상의 실내를 동시에 비교해 봤습니다.


같은 차량이 맞나요? 분위기가 너무 극명해서 다른 차량처럼 느껴지는데요.


위장막 차량의 실내 사진임을 고려해 본다면 실제 차량은 예상보다 고급스러운 느낌을 받게 될 거 같아요.





오랜만에 보여드리는 사진인데, 작년 딱 지금의 시점이었습니다. 


작년 11월에 GV80이 공개가 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실내 사진이 최초로 포착이 되었었죠? 


   


이 사진을 기억하시죠?


한 장의 실내 사진 때문에 70년대로 돌아간 것 같다는 디자인에 대한 비난의 목소리가 높았지만 실제 차량이 공개가 되면서 이런 이슈는 사라졌는데, 다시 보여드리게 된 이유는 위장막 차량에서 포착된 사진은 디자인을 알아보는 용도로만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실제 차량은 비교가 되지 않을 정도로 더 멋진 점을 참고하시고 보세요!





포착된 사진을 세부적으로 살펴보겠습니다.


블랙 색상에서 감흥을 느끼지 못했던 디자인 패턴이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오네요.


등받이 쪽 시트의 패턴은 다이아몬드 패턴으로 상당히 고급스러운 느낌입니다. 


 프리미엄 나파 가죽으로 예상되는 시트는 고급감을 높이는 퀼팅과 파이핑이 모두 적용되어 있습니다. 


지금까지 포착된 GV70을 보고 실망하셨다면 전혀 실망할 필요가 없을 것 같네요.


기대하지 못했던 고급스러운 느낌입니다.




상위 차량인 GV80의 브로슈어의 내용을 비교해 보니 최고급 인테리어 옵션인 시그니처 셀렉션 2에서 제공되는 시트 디자인과 유사한 수준의 시트로 예상됩니다. 


그렇다면, 이 차량이 최상위 트림의 차량으로 최상위 트림의 실내 공간이라고 유추할 수 있겠네요!





GV80 인테리어 옵션인 시그니처 셀렉션 2의 옵션 가격은 295만 원으로 멋있다고 아무나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은 아니죠?


GV70에서도 조금 저렴하겠지만 그렇다고 착한 가격을 기대하기는 힘들 것 같네요! 





디자인을 좀 더 체크해 보겠습니다.


시트의 고급스러운 패턴 외에도 헤드레스트 하단에는 메탈 소재가 상위 트림에서는 함께 제공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또한 인테리어 옵션으로 리얼 우드 내장재가 도어트림과 센터 콘솔 측면부에 적용된 것을 확인할 수 있네요!




상위 차량인 GV80은 옵션에 따라서 3~4가지 우드 내장재를 선택할 수 있는데, 젊은 감각의 GV70은 우드, 카본, 메탈 등의 다른 소재가 함께 제공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GV70 CLUB에서 포착한 사진을 보면 도어트림과 센터 콘솔 측면부에 검정색상 블랙 애쉬 재질의 내장재가 적용된 것을 확인할 수 있네요!


검정 색상 시트에 너무 무거운 느낌까지 있는데, GV70은 밝은 색상 인테리어가 더 잘 어울릴 것 같네요.





결론적으로 도어트림과 센터 콘솔 측면부에 몇 가지 내장재를 선택 가능하게 제공하며, 좀 더 비싼 시그니처 셀렉션2와 같은 등급에서는 나파 가죽 시트에 고급감을 높이는 퀼팅과 파이핑 그리고 헤드레스트 하단에 메탈 액세서리가 제공될 것 같네요!





조금 다른 각도의 사진을 보니 도어트림과 센터 콘솔 우드 내장재에 삽입된 패턴의 형태도 볼 수 있는데 파도 또는 물결과 같은 웨이브 패턴이 제공되는 것 같네요!


도어 트림 위에 메탈 가니시는 경계를 분리하는데, 이쪽에 실내 무드 조명인 엠비언트가 제공될까요?


현재까지 포착된 차량에서 발견할 수 없었는데, 차량의 급을 고려해 본다면 제공해 주겠죠?


시트 색상과 동일한 색상의 안전벨트도 확인할 수 있네요!


또한 조수석 워크인 기능을 제공하는 버튼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런 건 당연한 것이겠죠!





2열 공간도 제보해 주셨습니다.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인테리어 옵션이 적용된 2열은 기본 옵션 차량과는 차이가 큰 것 같네요!




 

기본 트림 차량으로 보이는 GV70 테스트 차량입니다. 


최근까지 포착된 차량이 기본 트림이어서 제네시스 차량급에 맞지 않게 저렴해 보인다는 의견이 많았는데요.


고급 트림과 비교해 보면 GV70도 충분히 고급스러운 것 같네요.





2열 공간도 기본 트림과 고급 트림을 비교해 보겠습니다. 


이해를 쉽게 하기 위해서 대중차 브랜드에서 제공하는 기본 트림과 고급 트림이라고 표현을 했는데 제네시스 브랜드 차량은 인디 오더 방식으로 단계별로 선택하는 주문 방식입니다.


차이가 제법 큰데요? 2열에도 도어 트림을 보면 마감 소재에 차이가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또한 시트의 경우 기본 시트는 제네시스 차량이라고 표현하기 무색할 만큼 평범해도 너무 평범해서 부끄러울 지경인데, 나파 가죽에 퀼팅과 파이핑이 적용된 시트는 고급감에 있어서는 GV80과 차이가 없어 보이네요!





지금 보시는 이미지가 GV80의 2열 공간인데, 레그룸 공간과 1열 시트 뒤에 포켓이 매시 타입인 점을 제외하면 고급 사양을 선택한다면 예상보다 큰 차이가 없는 비슷한 수준의 감성을 제공합니다. 





제네시스 차량만의 특권이라고 할 수 있는 편안하면서도 안락한 시트는 분명한 이유가 있는데, 시트에 에어셀이 장착되어 있는데, 에어셀은 공기주머니 정도로 이해하시면 됩니다.





이런 이유 때문에 동일한 크기의 시트도 승차감과 착좌감에서 제네시스 차량이 더 편하게 느끼게 되는 것이죠!


에어셀이 제공되면서 안락함의 차이가 승차감으로 이어지고 대중차와는 다른 승차감을 제공하는 것이겠죠?





또 하나의 차이점은 시트의 형상입니다.


시트의 중앙부를 보면 허벅지 아래는 받쳐줄 수 있도록 앞으로 나와 있는 디자인을 발견할 수 있는데요.


고급 차량에서 제공되는 익스텐션 시트 기능을 이용해 보셨나요? 장거리 운행 시에 피로도를 줄여주게 되는데 제네시스 차량은 시트의 기능으로 제공되었던 부분을 디자인으로 반영하면서 GV80과 같은 차량에서도 익스텐션 시트 기능을 제공하지 않지만 모든 시트가 이런 디자인이 적용되었습니다. 


   


더욱 편하게 느끼게 되는 이유죠!


2열의 공조기도 차이가 있을 것 같네요! 고급 사양의 경우 2열에 독립 공조기가 제공되는 것 같네요!


디자인에 있어서 GV80과 거의 유사해 보입니다.





GV80에서 컴포트 옵션을 추가하면 중앙에 LCD 공조기 창이 제공되는 공조기가 제공됩니다.





감각적인 디자인을 제공하는데, GV80에서는 바람 세기가 1열과 독립적으로 조절이 안되어서 이슈가 되었죠?

 

GV70에서는 당연히 해결이 되었겠죠?





GV70과 GV80 공조기를 선택한 차량을 동시에 비교해 보니 디테일이나 레그룸 공간에서 차이가 있겠지만 VIP나 성인을 2열에 상시 탑승해야 하는 경우가 아닌 어린 자녀가 탑승하는 경우라면 2열 때문에 GV80을 구입해야 하는 이유는 고민을 덜 해야 될 것 같네요!




 

당연히 2열 시트는 등받이 각도가 조절되는 리클라이닝 기능을 제공하며, GV80처럼 전동식으로 작동이 되는지는 좀 더 체크해 봐야 알 수 있을 것 같네요!





마지막으로 GV70에서 전동 사이드 커튼 기능이 제공될까요?


사이드 커튼은 이용해 보면 정말 유용한 기능인데, GV80은 전동식으로 작동합니다. 


영상이 예상 보다 길어지는 것 같아서 이 부분을 포함한 다음 영상에서는 GV80에는 제공되지만 GV70에서 제공되지 않는 부분을 한 번에 정리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오늘 남은 시간도 화이팅 하세요!  







신차 정보를 가장 빠르고 정확하게 얻는 방법 아시죠? (상단 이미지 클릭 이동)

새롭게 출시될 신차 소식이 궁금하다면 연못구름 유튜브 채널에서 "구독"과 "알림 설정"을 하세요!


"알림 설정"을 하셔야 기다리지 않고 신차 소식을 자동으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다음 영상도 도움이 될 수 있게 준비하겠습니다






# 빠르고 정확한 신차 추천 유튜브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