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차, 그것이 알고 싶다

25부! 몇 인승 살까? 신형 카니발 풀체인지! 7인승,9인승,11인승 사전계약! 어떤 걸 구입해야 될까?

   

몇 인승 살까? 신형 카니발 풀체인지! 7인승,9인승,11인승 사전계약! 어떤 걸 구입해야 될까?

 


사진 | 글, 연못구름



 

"감"이 아닌 정확한 수치 자료를 통해서 비교 분석 자료를 제시하는 연못구름입니다!





안녕하세요? 연못구름입니다.


드디어 4세대로 풀체인지 된 카니발의 사전 계약이 이번 달 말에 시작됩니다.


예상일정은 차주 화요일 28일이 가장 유력하며, 차순위로 목요일 30일이 거론되고 있습니다. 


기아차의 최대 효자 상품이라고 할 수 있는 차량이 2대인데 그중에 한 대인 쏘렌토가 올해 초에 출시가 되었고, 계속 홈런을 날리고 있는 상황에서 가장 큰 몸집을 자랑하는 미니밴 카니발의 등장으로 기아차는 과연 만루 홈런을 치게 될지 궁금하네요!




# 영상을 포함하고 있는 콘텐츠라서 영상으로 보시면 보다 세부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작년부터 알려드리기 시작했던 신형 카니발의 소식이 어느덧 25부까지 진행하게 된 것 같습니다.





작년 여름에 신형 카니발의 첫 번째 영상으로 소식을 전달해 드린 것이 최근까지 27편의 유튜브 영상으로 소식을 알려드렸습니다.


세월이 참 빠르네요^^ 어느덧 다음주에는 신형 카니발을 만나볼 수 있겠네요!




새롭게 출시될 카니발의 세부적인 소식을 골라서 보고 싶다면, 유튜브 "신차정보 연못구름" 채널의 재생목록에서 "미니밴 카니발 4세대 KA4"를 참고하시면 1부 부터 최근 27부 영상까지 모두 모아두었습니다. (위에 이미지 누르면 이동합니다)





기아차의 공식이 사진이 공개되면서 세부적인 정보를 분석해서 알려드리고 있습니다.





신형 카니발의 감성 수준이 크게 높아질 것이라고는 위장막을 통해서도 충분히 짐작할 수 있었지만, 기아차에서 공개한 공식 사진을 보면 신형 카니발은 마치 플래그십 차량이 된 것처럼 감탄사를 외치게 되는데, 분명한 건 이전 세대까지는 쏘렌토나 모하비보다는 감성 수준에서 한 단계 아래의 차량이었습니다.  



  



하지만 대세인 SUV 시장에서 반란이라도 꿈꾸는 것일까요?  


상상하기 힘든 수준의 마감소재와 대형 세단을 보고 있는 것 같은 인테리어를 알려드리면서 저 역시도 많이 놀라게 되네요!




지난  영상에서는 운전자 공간을 포함한 1열 공간을 세부적으로 분석하고 알려드렸습니다.





최상위 차량에 적용되는 12인치 계기판과 12인치 인포테인먼트가 적용되면서 스스로 플래그십임을 강조하는 것과 같고...





원형타입 변속기는 제네시스와 동일한 마감 소재가 적용되면서 운전자의 만족도를 크게 올렸습니다.





이번 영상에서는 약속했던 것처럼 카니발의 핵심인 2열, 3열, 4열 공간을 세부적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일반적인 세단과 SUV에서는 운전자를 위한 1열 공간이 핵심이라고 한다면, 패밀리가 이용하는 미니밴에서는 2열, 3열, 4열 공간이 정말 중요한 공간이라고 하겠죠?


대한민국 아빠가 행복을 꿈꾸는 공간이 아닐까요?  

   


인승에 대한 차이점과 세단이나 SUV와 어떤 부분이 다른 것인지 꼭 한번 알고 가야 하는데, 쉽게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매의 눈이 되어서 살펴보겠습니다.



※ 유튜브에서 "연못구름"채널을 "구독"하시면 신차 소식을 빠르고 정확하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미니밴인 카니발을 구입하기 전에 가장 먼저 고민해야 하는 부분을 인승입니다.


일반적으로 디자인, 엔진을 고민하지만 카니발은 인승의 차이를 먼저 이해하셔야 합니다.


신형 카니발은 초기에 7인승, 9인승. 11인승이 제공됩니다. 추후에는 4인승도 추가되고요! 


지금 보시는 이미지는 몇 인승일까요? 






지금 보시는 이미지는 몇 인승일까요? 2열과 3열 가운데 의자가 있습니다.




  

몇 인승 차량일까요? 인승은 가족 수와 한 번씩 두 가족 단위로 이동하거나 부모님을 모신다면 상시 이용 가족 수와 한 번씩 이용하는 사람에 따라서 선택하시면 됩니다.





대형 SUV의 경우 6~7인승이 제공되지만 동일하게 이용한다면 미니밴이 좀 더 편리합니다.


좀 더 여유로운 실내 공간, 헤드룸이 높은 전고, 여유로운 다리 공간, 천장형 송풍구의 쾌적함, 3열 이동방법, 


광활한 트렁크 등 미니밴이 패밀리에서 사랑을 받는 이유는 분명합니다.







인승의 차이점을 알아보면 9인승과 11인승의 차이점은 중간에 간이 의자 제공 여부입니다. 


지금 보시는 이미지에는 2열과 3열 중간에 간이 의자가 제공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11인승 중간에는 2열과 3열에 간이 의자가 제공됩니다. 


2열과 3열에 하나씩 추가로 제공되니 9인승이 11인승이 되는 것이겠죠?





7인승, 9인승, 11인승은 공통점이 있습니다. 모두 마지막 열의 시트는 싱킹 시트입니다.


7인승의 경우 3열이 마지막이니 3열이 싱킹 시트이며, 9인승과 11인승은 4열이 존재하니 4열이 싱킹 시트입니다.






그렇다면 싱킹 시트는 무엇일까요? 평소에는 바닥에 숨겨져 있다가 필요할 때 올려서 사용하는 방식입니다.





7인승의 경우 공간이 여유롭다 보니 3열을 펴 놓은 경우가 많지만, 9인승과 11인승은 조금이라도 수납공간이 필요하기 때문에 4열을 펴놓는 경우는 많지 않습니다. 대부분 4열은 접어놓거나, 평소에 제거하시는 분들도 주변에서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싱킹 시트는 7인승과 9인승, 11인승이 좀 다른 디자인입니다.


지금 보시는 차량은 7인승 싱킹 시트인데, 오른쪽만 들어 올린 이미지입니다.


9인승과 11인승은 7인승처럼 분리되어 있지 않고 하나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펴는 방법도 차이가 있는데 1단계 들어오리고 2단계 앞으로 밀어서 고정하는 형태입니다.


7인승의 경우 바닥 쪽에서 들어 올렸기 앞으로 밀었기 때문에 기존 시트가 있던 자리가 커다란 수납공간으로 변신합니다.


 

  


7인승은 2열에 벌떡 시트 기능을 제공하기 때문에 이미지처럼 앞으로 밀면 어마 무시한 공간을 제공합니다.


2열 시트를 접지 않고 앞으로 밀었기 때문에 9인승과 11인승 보다 전고가 좀 더 높은 짐도 짐을 수납하기에 유리하겠죠?





9인승과 11인승의 싱킹 시트는 구조가 다릅니다. 9인승 차량인데, 4열 시트가 접혀있는 상태입니다.






9인승과 11인승 4열 싱킹 시트는 중간에 끈 방식의 손잡이가 제공되는데, 이걸 잡아서 당기면 시트가 펼쳐지는 방식입니다.


흔히 볼 수 있는 중형 SUV 7인승 3열 시트처럼 생각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따라서 싱킹 시트 아래에 별도의 수납공간이 없으면 의자 등받이만 펼쳐지는 형태입니다.





9인승과 11인승 4열 의자를 펼치는 경우에는 이렇게 트렁크 쪽 유리와 거의 맞닿게 됩니다.


지금 보시는 사진은 신형 카니발 9인승 차량에서 4열을 펼쳐 놓은 사진입니다.  어느 정도인지 감이 오시죠?




 


이 정도는 상식 아니냐?라고 하실 분들도 있지만, 제 주변을 보면 11인승을 구입하시고 2열과 3열 중간에 


불편한 의자 때문에 예상외로 불편해하시는 분들도 있으시고, 11인승은 110km 속도 제한 때문에 불편하게 느끼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또한 막상 구입하고 나니, 7인승이면 충분하다고 후회하시는 분들도 있고, 독립 시트를 모두 제공할 것 같아서 구입했지만 발판은 7인승에서만 제공하기 때문에 후회하시는 분들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고속도로 버스 전용차선 혜택과 세금 혜택도 인승에 따라서 차이가 있는데, 이것까지 모두 설명하자면 이번 영상이 삼천포로 빠지게 될 것 같아서 기회가 된다면 추후 영상에서 세부적으로 한번 언급하겠습니다.


너무나 상식 같은 말이지만, 카니발에서는 디자인과 엔진 보다 먼저 7인승, 9인승, 11인승을 고민하시고 다른 부분을 꼼꼼하게 비교해 보시면 후회하지 않습니다.


추후에는 4인승도 출시가 됩니다.




※ 유튜브에서 "연못구름"채널을 "구독"하시면 신차 소식을 빠르고 정확하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지난 유튜브 영상을 보시고 구독자께서 질문을 주셨습니다. 기존 카니발의 오토 슬라이딩 버튼과 전동트렁크 버튼은 머리 위에 있는 오버헤드 콘솔에서 제공했습니다.





신형 카니발의 오버헤드 콘솔인데, 처음 보시는 분들도 많은 것 같습니다.


양쪽에 실내조명이 제공되며, 버튼과 내부에는 전면과 후면에 위치한 듀얼 선루프를 각각 조작할 수 있게 변경되었습니다.

   


오토 슬라이딩 버튼과 전동트렁크 버튼은 어디에서 제공되는 것일까요?





바로 여기입니다. 신형 카니발에서는 도어 개폐 버튼과 트렁크 버튼은 운전자 핸들 좌측으로 이동했습니다.


 



보이시죠? 이쪽으로 이동했습니다! 고개를 들지 않고 사용할 수 있어서 한층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네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카니발의 인승을 살펴봤습니다. 각자의 이용 목적과 탑승자 수를 고려해서 구입하신다면 후회가 없을 것 같네요.






다음 영상에서는 실내 세부 사진과 하체 부분을 집중적으로 살펴보겠습니다. 또한 트림별로 외부 디자인과 기능에 차이를 두고 있는데 이 부분도 함께 알려드리겠습니다. 






유뷰트 구독자분들의 요청이 있으셔서 신형 카니발의 영상을 재생목록에 정리해 놓았습니다.


https://www.youtube.com/c/%EC%97%B0%EB%AA%BB%EA%B5%AC%EB%A6%84/playlists






신차정보를 가장 빠르고 정확하게 얻는 방법 아시죠?


새롭게 출시될 신차 소식이 궁금하다면 구독과 "알림 설정"을 하세요!

"알림 설정"을 하셔야 기다리지 않고 자동으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다음 영상도 도움이 될 수 있게 준비하겠습니다.




※ 믿을 수 있는 장기 렌트&장기 리스! 저렴한 가격에 빠른 출고를 원하시면 네이버 [밴드]에서 [연다카]로 검색하세요!

 




# 빠르고 정확한 신차 관련 유튜브 영상!



▼새로운 싼타페 페이스리프트 실내 디자인을 정말 자세히 알고 싶다면... 15년 정비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