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차, 그것이 알고 싶다

18부! 실제차량! 신형 카니발 풀체인지! 운전자 공간 이렇게 생겼다!

   

역대급 실내 공개! 신형 카니발 풀체인지! kia carnival! sedona! interior Design!

 


사진 | 글, 연못구름



 


안녕하세요? 신차정보를 알려드리는 연못구름입니다.


이번 주에는 카니발의 실내 사진이 공식으로 공개가 되면서 뜨거운 한 주를 보내고 있습니다. 


승합차 느낌을 많이 버리고 대형 SUV 같은 디자인으로 공개가 되면서 대한민국 아빠의 가슴을 설레가 만든 것 같습니다.




# 영상으로 보시면 보다 세부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티저와 외부 디자인이 공식 공개가 되었는데, 아직까지 실내 사진은 제대로 못 보셔서 궁금하셨을 것 같네요!


이번 18부 영상에서는 실내 디자인을 처음으로 알려드리게 되었네요!


신형 카니발의 빠른 정보를 제공하는 네이버 카페 "카니발 멤버스"에서 세부적인 실내 디자인을 포착했습니다. 





※ 유튜브에서 "연못구름"채널을 "구독"하시면 신차 소식을 빠르고 정확하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외부 디자인은 완전히 엠바고가 풀린 것 같습니다.


전국 곳곳에서 신형 카니발이 포착되고 있습니다. 카니발은 장안의 화재죠?





처음 보는 실내 공간은 기존 카니발과 연계성을 찾을 수 없을만큼 모든 것이 변경되었습니다. 




 

기존 카니발과 어떻게 다른지 보고 넘어가야죠?


하나씩 열거하지 않더라도 정말 많이 달라졌습니다.




진정한 풀체인지라고 해야겠네요!


운전자의 핵심 공간에 핸들, 계기판, 인포테인먼트, 공조기,기어박스, 글로브박스, 좌우 송풍구 디자인까지 기존 카니발에 디자인은 더 이상 찾아볼 수가 없습니다. 


기존 카니발도 출시될 당시에는 세단과 같은 디자인으로 출시가 되면서 정말 좋은 평가를 받았는데요!


신형 카니발은 감성 수준에서는 쏘렌토 수준으로 대폭 상향된 것으로 알 수 있습니다.





계기판과 인포테인먼트에 전원이 들어온 것은 이번에 처음 포착된 것 같은데, 한마디로 광활합니다.


쏘렌토의 디자인도 발견할 수 있네요! 핸들 디자인을 비롯해서 쏘렌토와 많은 부품을 공유하고 있는데, 개인적으로는 계기판과 인포테인먼트가 하나로 연결되는 파노라마 디스플레이가 인상적인 느낌입니다.

   


계기판과 인포테인먼트의 사이즈는 확인할 수 없지만 기본트림은 10인치 고급트림은 12.3인치가 제공될 것 같습니다.





세부적으로 비교해 보겠습니다.





핸들 부터 살펴보면, 쏘렌토의 핸들과 동일합니다.


좌우에 기능 버튼이 제공되며, 오른쪽 버튼은 반자율주행과 관련된 기능 버튼이 제공됩니다. 


드디어, 카니발에도 반자율주행과 같은 기능이 제공되네요!


이전 영상에서 R-MDPS가 제공된다고 알려드렸는데 눈으로 보니 감회가 새롭네요!





계기판의 디지인과 구성은 쏘렌토와 완전히 동일하게 보입니다.








쏘렌토의 계기판인데, 가운데 부분에 쏘렌토 차량이 아닌, 카니발 차량의 후면부 디자인이 제공될 것 같네요! 한 줄의 테일램프가 특징이겠죠?  





자세히 보니 카니발이 보이는 것 같은데 K5 차량 같기도 하네요! 테스트 차량이라서 로직 업데이트가 안된 것 같네요!





※ 유튜브에서 "연못구름"채널을 "구독"하시면 신차 소식을 빠르고 정확하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인포테인먼트의 내부의 인터페이스도 동일한 것 같습니다.


다만, 인포테인먼트 좌우에 버튼이 제공되지 않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비상등 좌우에 있는 원형 다이얼 기능을 제공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덕분에 완전히 깔끔한 일체형 파노라마 디스플레이를 볼 수 있는데, 카니발의 변신 정말 대단하네요!




 


먼저 출시된 쏘렌토와 비교해 봐야 할 것 같아서 쏘렌토의 디자인을 참고했습니다. 


쏘렌토는 송풍구 디자인이 좀 아쉽다는 반응이 있고, 나머지 디자인은 좋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조금 있으면 싼타페 페이스리프트와 격돌하게 될 것 같은데, 누가 이길까요? 


기아차가 최근 너무 잘하고 있어서 이런 부분도 기대가 되는 것 같네요^^





인포테인먼트 아래에는 작은 선반과 같은 공간이 있는데, 쏘렌토 조수석에서 제공되었던 비늘과 같은 패턴이 제공됩니다. 


조수석까지 확장되어 있을 것 같은데, 쏘렌토에서 운행시 거울에 비추는 것은 개선이 되었겠죠?





공조기 컨트롤에 전원이 들어온 사진은 처음 포착된 것 같네요!


작은 LCD 창이 제공되는 점은 정말 좋네요! 싼타페 페이스리프트에서 공조기에 작은 LCD 창에 제거되면서 불편할 것 같다는 의견을 알려드렸는데, 카니발에 제공되는 점은 칭찬하고 싶네요!


단가가 높아지는 이유로 제거가 되는데, 바람의 세기와 방향, 온도 등을 쉽게 확인할 수 있어서 이런 기능은 제거가 되면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공조기 컨트롤 디자인은 쏘렌토와 거의 유사한 것 같습니다. 기능도 비슷해 보이네요!





동시에 비교해보면 닮았습니다. 다만 전폭이 쏘렌토 보다 넓은 카니발은 공조기 컨트롤 좌우에 송풍구가 제공되는 쏘렌토와 달리 좌우로 공조기 컨트롤이 확장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카니발의 송풍구는 어디에 있을까요?






공조기 바로 위쪽에 히든 타입으로 제공이 됩니다. 


개인적으로 히든타입 방식으로 제공되는 것이 고급스러운 느낌인데, 제네시스 GV80,G80, 그랜저가 히든 타입 송풍구를 제공하는데, 카니발에서도 비슷한 방식으로 제공이 되네요!


3열과 4열 승객을 쾌적하게 만들어주는 리어 버튼이 제공됩니다.


기어콘솔의 디자인은 직관적으로 설계가 되어 있습니다. 3개의 USB 충전 단자 및 연결 단자가 제공되며 바로 아래는 무선 충전 패드가 제공됩니다. 


운전자의 시야에서 잘 보이는 곳에 무선 충전 패드가 제공되기 때문에 문자나 카톡이 오면 별도의 조작을 하지 않도록 쉽게 알 수 있는 위치인 것 같네요!

   


기어 레버 타입 변속기를 볼 수 있으며, 원형 변속기도 함께 제공됩니다. 트림에 따라서 다르게 제공될 것 같네요!





원형 변속기는 이전 영상에서 알려드렸는데, 자세히 보시면 여기에 있습니다.






컵홀더 덮개는 제공되지 않으며, 드라이브 모드와 오토홀드 파킹 스위치가 제공되며 하단에는 통풍시트와 온열 기능, 핸들 열선과 주차 보조, 서라운드 뷰 버튼이 제공됩니다. 





서라운드 뷰가 작동된 모습은 쏘렌토와 동일한 화면임을 알 수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인터페이스를 포함한 구성에서는 좋은 평가를 할 수 있을 것 같네요!


다만 사진으로는 확인되지 않은데, 메탈 마감 소재인지 플라스틱 소재인지 사진만으로는 확인하기가 힘듭니다.


보기에는 플라스틱 마감 소재일 것 같은데, 이 부분이 맞다면 옥의 티라고 할 수 있겠네요!





쏘렌토의 경우 기어콘솔 마감 소재가 고급스러운 느낌이었는데, 신형 카니발의 경우 단가를 맞추기 위해서 일부 소재는 쏘렌토 보다는 조금 낮은 마감 소재가 적용된 것 같습니다.


4륜과 HUD도 단가 때문에 초기라인에서 제외될 수 있을 것 같다고 알려드렸는데, 이런 부분은 어쩔 수 없는 부분이겠죠? 승합차인 카니발이 기본 가격에 있어서 쏘렌토 보다 많이 높고 모하비 수준이 되면 상품 경쟁력이 떨어지기 때문에 어쩔 수 없는 선택이라고 생각되네요!







 

스마트키 디자인도 쏘렌토와 동일한 것을 판단됩니다.







새로운 룸 미러 디자인을 볼 수 있는데, 블랙박스 역할을 제공하는 빌트인캠은 제공될 것 같습니다.






오버헤드콘솔 디자인은 고급스러운 느낌은 아니지만 부족하지도 않은 모습인데, 듀얼 선루프가 적용되면서 선루푸를 조작하는 버튼이 각각 제공되면서 새롭게 보이네요!





선루프 디자인은 이렇게 생겼습니다. 개인적으로 하나는 수동으로 조작할 것을 예상했는데, 두 개 모두 전동식으로 작동하는 것으로 보이기 때문에, 기아차에서 단가를 걱정하는 것은 당연한 것이라고 생각되네요!


소비자도 착한 가격을 원하지만 제조사도 가격이 올라가면 상품력이 떨어지기 때문에 무작정 올릴 수 없는 일이죠!





도어트림 디자인도 완전히 알아볼 수 있습니다. 


수출형 차량인지, 보스 오디오가 제공되네요! 내수형도 크렐 보다는 보스를 제공해 주면 정말 좋겠는데, 보스로 제공해 주세요! 





최신 차량 답게, 메모리 시트, 사이드 미러 조정, 차일드락과 같은 버튼이 제공됩니다.


도어트림 부분이 쏘렌토에서는 정말 고급차량처럼 보였는데, 카니발은 상대적으로 저렴해 보이네요!


가죽도 하이리무진이 아니라면 나파 가죽과 같은 소재가 제공되지 않을 수 도 있을 것 같네요!


물론 이 부분은 제 예상입니다. 이유는 단가가 높아지기 때문이죠!






2열 도어트림인데, 크기가 정말 작아졌죠? 덕분에 2열 시트의 슬라이딩 범위와 크기가 좀 더 커졌을 것 같네요!





2열에도 통풍기능과 온열 기능을 제공하네요!




 


독립시트인데 통풍과 온열 기능을 모두 제공하네요!


신형 카니발 독립시트는 미니밴 끝판왕이 되겠네요! 통풍과 온열 사용해 보면 정말 편리하죠?


레드 계열의 투톤 시트의 디자인도 볼 수 있습니다. 시트의 패턴을 포함해서 고급스러운 느낌은 덜 한데 트림을 알 수 없기 때문에 고급사양의 시트인지는 현재로는 알 수 가 없습니다.


2개의 버튼이 제공되며, 앞뒤로 조정되는 슬라이딩 기능과 함께 두 번째 버튼은 발판을 작동하는 기능으로 예상합니다.


독립 시트에 안전밸트가 제공되는 방식으로 변경되었네요! 굿~~





암레스트 콘솔 후면에는 가전 제품을 사용할 수 있는 아울렛과 12볼트 시거잭이 제공됩니다. 


2개의 컵 홀더가 제공되는데 COOL 이라고 적혀 있는 것을 보면, 온장과 냉장 기능을 제공하는 것 같은데, 당연히 옵션으로 제공되겠죠? 뒤로 툭 튀어 나오지 않는 점이 좋네요!


1열 시트 뒤에는 2개의 포겟이 제공되는데, 바깥쪽은 메쉬망 타입이라서 스마트기기를 충전하면서 넣어두면 잊지않고 내릴 수 있어서 좋고, 안쪽은 큰 포켓이 제공되어서 좋은 것 같습니다.


이 부분은 쏘렌토에서도 한번 설명드렸었죠?





마지막으로 오르간 페달이 드디어 제공됩니다!


이전 영상에서 오르간 페달이 적용되지 않은 테스트 차량을 보여드렸는데, 오르간 페달 타입도 제공이 되네요!


제공안되는 것과 제공되는데 선택할 수 없는 것과는 많이 다른데, 정말 반가운 소식이네요!


이번 18부 영상에서는 최초로 포착된 카니발의 실내 정보를 알려드렸습니다. 


개인적으로 많이 궁금했었고 요청하시는 구독자 분들이 많았는데, 좋은 정보를 제공해 주신 카니발 멤버스에 감사드립니다.

   


카니발 멤버스에는 곧 출시된 카니발과 관련되어서 좋은 정보가 많으니 함께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연못구름의 신차정보를 계속 듣고 싶다면 "구독"과 "알림 설정"을 하세요!


"알림 설정"을 하셔야 기다리지 않고 자동으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다음 영상도 정확하게 빠른 정보로 도움이 될 수 있게 준비하겠습니다.





※ 믿을 수 있는 장기 렌트&장기 리스! 저렴한 가격에 빠른 출고를 원하시면 네이버 [밴드]에서 [연다카]로 검색하세요!




# 빠르고 정확한 신차 관련 유튜브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