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차, 그것이 알고 싶다

24부! 고급세단 닮은꼴! 신형 카니발 풀체인지 실내공간! 놀라운 5가지! (feat.G80, 그랜저, K7)

   

24부! 고급 세단 닮은 꼴! 신형 카니발 풀체인지 실내공간! 놀라운 5가지! (feat.G80, 그랜저, K7)

 

사진 | 글, 연못구름



 

"감"이 아닌 정확한 수치 자료를 통해서 비교 분석 자료를 제시하는 연못구름입니다!




# 영상으로 보시면 보다 세부적인 소식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정확하게 빠른 신차 소식을 알려드리는 연못구름입니다.


어제 4세대 카니발 실내가 공식 사진으로 공개되었습니다.


신형 카니발 소식을 가장 많이 전달해드렸기 때문에 어제도 빠르게 유튜브 영상으로 소식을 알려드렸습니다.





▼ 23부! 역대급 실내 공개! 신형 카니발 풀체인지! 




하루가 지나지 않았는데, 800개가 넘는 좋아요! 와 수백 개의 댓글이 달리면서 신형 카니발의 높은 관심도를 알 수 있었습니다.


빠르게 알려드리려고 준비하다 보니, 디테일을 준비하고도 미쳐 알려드리지 못한 부분이 있어서 작정하고 추가 영상을 제작하게 되었습니다. 


매의 눈이 되어서 신형 카니발의 실내 공간을 한번 더 분석해 드리겠습니다.





※ 유튜브에서 "연못구름"채널을 "구독"하시면 신차 소식을 빠르고 정확하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신형 카니발의 1열 공간입니다! 운전자 공간을 포함한 1열 공간은 가장 많이 이용하는 공간이죠?


이 사진을 보고 누가 알려주지 않는다면 투박한 느낌의 미니밴이라고 상상이나 할 수 있을까요?


심플하면서 세련된 디자인과 운전자를 둘러싼 안락한 느낌의 곡선 그리고 수평 레이아웃은 달라진 카니발만의 실내 디자인 특징이라고 생각합니다. 




 

어제 준비해 놓고 영상에서 알려드리지 못했던 운전자 공간은 제네시스 G80과 유사하게  운전자를 감싸고 있는 디자인이 적용되었습니다.


처음 보고 가장 놀란 부분이었는데, 정작 영상 설명에서 이 부분을 설명하지 못했네요!


   



운전석 도어트림 상부에서 시작한 선은 계기판을 지나서 인포테인먼트 그리고 조수석을 지나고 조수석 도어트림까지 하나의 라운드로 운전자를 감싸는 디자인이 적용되었습니다.


안락하면서 세련된 디자인인데, 바로 이 디자인이 투박한 미니밴이었던 카니발에 새롭게 적용되었습니다.



 


그냥 넘어가면 비교가 안될 것 같아서, 지금 보시는 사진이 기존 카니발입니다.


처음 출시가 되었을 때에 세단과 같은 디자인으로 좋은 평가를 받았는데, 세월이 지나서 보니 조금 아쉽죠!


세월 어찌하겠습니까? 최신 차량이 언제나 좋죠?


운전석 도어트림 상부에서 시작한 선은 계기판을 지나서 인포테인먼트 그리고 조수석을 지나고 조수석 도어트림까지 잘 봐주시고요? 그리고 글로벌 박스 위에 수납공간 디자인도 잘 기억해 주세요!





신형 카니발의 실내 공간입니다.


G80처럼 운전석 도어트림 상부에서 시작한 선은 계기판을 지나서 인포테인먼트 그리고 조수석을 지나고 조수석 도어트림까지 하나의 라운드로 운전자를 감싸는 디자인이 적용되었습니다.


카니발에서 이런 디자인을 볼 수 있다니, 작정했다는 표현이 틀린 것은 아니겠죠?





프리미엄 세단인 G80과 비교해보면 클래시 패드 상부의 디자인이 유사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만큼 감성 수준이 크게 높아졌다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투박한 느낌의 미니밴을 안락한 느낌으로 만들기 위해서 노력했다는 증거가 될 것 같아요!





기존 카니발과 비교해 봤습니다. 하나씩 설명하지 않더라도 많이 변경되었네요!


핸들 디자인, 계기판과 내비게이션, 글로벌 박스 위에 제공되었던 수납공간, 실용성은 좋았지만 디자인적으로 어색했습니다.


송풍구의 디자인은 고급 세단처럼 히든 타입으로 변경되었습니다. 


공조기 컨트롤 디자인도 K7과 같은 고급 세단과 비슷한 느낌입니다.


기어노브 타입에서 원형 변속기로 변경되었는데, 한 세대 차이의 차량인데, 꼼꼼하게 보면 차이가 더욱 크게 보이네요.


옥에 티라면 핸들 디자인이 좀 더 감각적으로 변경되었더라면 좋았을 것 같네요! 





특히 엠블럼만 교체되었더라도 더욱 멋진 디자인으로 보였을 것 같네요!


제가 발솜씨로 변경해 봤습니다. 느낌이 조금 다른가요? 개인적인 의견이지만 저는 빨리 변경되길 기대하는 사람입니다!


시간상 세부적으로 설명해드리지 못했던 부분도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 유튜브에서 "연못구름"채널을 "구독"하시면 신차 소식을 빠르고 정확하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첫 번째는 예상외의 공간입니다. 어디일까요? 바로 이 부분입니다. 


 



드디어 카니발에도 오르간 페달이 적용되었습니다. 사람의 따라서 개인 차이는 존재하지만 고급 차량을 중심으로 확산되고 있는 오르간 페달은 장시간 운행시 발의 피로도를 줄여주는 역할을 합니다.





▲ SOURCE : 솔라가드 일산서구점


기존 카니발의 경우 위에 매달려 있는 구조의 페달이 제공됩니다.





위에 매달려 있다 보니 엑셀레이터를 밟는 경우 앞쪽으로 밀리면서 힘이 두 방향으로 분산되게 됩니다. 


무게 중심도 위쪽에 있고요!





하지만 오르간 페달의 경우 위에서 아래로 누르는 구조라서 힘이 분산되지 않아서 장시간 운전을 하는 경우라도 발목의 피로도가 줄어드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제네시스 브랜드의 차량이나 스포츠 지향성 차량을 중심으로 오르간 페달이 선 적용되었는데, 신형 카니발에도 오르간 페달에 제공됩니다. 트림에 따라서 차이를 두게 될지는 현재는 확인할 수 없습니다.


참고로 테스트 차량에서는 오르간 페달에 적용되지 않은 차량도 포착이 되었으니 참고하세요!


 




이번 신형 카니발에는 파노라마 디스플레이가 새롭게 적용되었습니다.


벤츠에서 봤었던 디자인이 국내 차량에서 넥쏘와 그랜저에서 처음 적용되면서 최첨단 차량처럼 보이는데 신형 카니발에 적용되었습니다.



   



화면의 크기는 무려 12인치 계기판, 12 인치 인포테인먼트가 적용되었는데, 아시죠? 차량 급에 따라서 크기가 결정된다는 점을?


12인치는 대중차 브랜드에서 가장 큰 사이즈입니다. 프리미엄 브랜드인 제네시스에서 14인치가 적용되고 그랜저나 K7에서 12인치가 적용되는데, 신형 카니발의 격이 높이게 되었습니다.





파노라마 디스플레이의 품질도 개선이 되었습니다. 그랜저를 보면, 계기판과 내비게이션 경계가 뚜렷하게 보입니다.


이런 디테일은 신경 쓰지 않으면 안 보이는데, 보이기 시작하면 계속 거슬리게 되는 디자인입니다.





하지만 신형 쏘렌토의 경우 경계가 구분되지 않는 디자인이 적용되면서 훨씬 자연스러운 파노라마 디스플레이가 제공됩니다.


신경 쓰고 만들었다는 점이겠죠? 


지금 보시는 계기판과 인포테인먼트는 최상위 트림에만 제공되며, 기본 트림에는 아날로그 계기판과 인포테인먼트 좌우에는 원형 다이얼이 제공되는 조금 작은 사이즈의 인포테인먼트가 제공되니 함께 참고하세요!





공식 자료가 발표되고 가장 빠르게 확인했던 부분이 인포테인먼트의 사이즈였습니다.


지금까지는 쏘렌토가 감성 수준에 있어서 카니발 보다 좀 더 고급스러웠기 때문인데요.


신형 카니발에 12인치 사이즈의 인포테인먼트가 적용되면서 이제는 감성 수준에서 상위 차량이 될 수 있는 조건을 갖추게 되었네요! 참고로 중형 SUV인 싼타페나 쏘렌토의 인포테인먼트의 사이즈는 10인치입니다.





공조기의 디자인도 세부적으로 보여드리겠습니다.


작은 공조기 창이 제공되어서 차량의 공조 상태를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하단에는 두 개의 토글스위치가 제공됩니다.


토글스위치를 통해서 0.5도씩 온도를 세밀하게 조절할 수 있습니다.





작은 LCD 창은 기아차 플래그십 SUV인 모하비와 유사한 느낌입니다.





LCD 창 아래의 레이아웃은 쏘렌토와 유사한 느낌입니다.


미니밴인 카니발에서 모하비와 쏘렌토의 향기가 느껴진다니 감성 수준이 많이 높아졌네요!



  


공조기를 알려드렸는데, 바람이 나오는 송풍구 디자인이 빠질 수 없겠죠?


송풍구의 디자인은 G80, 그랜저와 유사한 디자인입니다.





수평 레이아웃이 적용된 히든 타입 송풍구는 눈에 덜 띄면서 도드라지게 보이는 형태가 아닌 고급스러운 실내 디자인과 잘 어울리는 디자인입니다.





프리미엄 브랜드 G80은 히든 타입 송풍구가 제공되는데, 좀 더 고급스러운 디자인입니다.





자세히 볼 수 있게 큰 사진으로 보여드립니다. 디테일이 상당하죠? 미니밴인 카니발에서 이런 디테일을 느낄 수 있다니?


새삼 놀랍네요!


인포테인먼트 마감, 두 줄의 스티치가 삽입된 클래시 패드, 히든 타입 송풍구, 하단 우드 패널은 카니발의 높아진 감성 수준을 잘 보여주는 것 같네요!





실내 디자인에 있어서 좋은 평가는 받고 있는데 신형 카니발, 그랜저, G80, 동시에 3대의 차량을 송풍구 디자인을 비교해 봤습니다. 


어느 쪽에 가까운지 판단은 알아서 하시면 좋겠네요!






디테일하게 비교해 드리려고 준비하다 보니 영상이 예상보다 많이 길어졌네요! 


2열 분석은 추후 영상으로 이어가야 할 것 같습니다. 1열의 마지막 디테일은 원형 변속기입니다.


기아차 최신 차량에 적용되고 있는데 원형 변속기는 디테일이 더욱 높아졌습니다.


어제 공개된 사진에서는 이 부분까지 설명해 드리기 힘들었는데요!





신형 카니발의 원형 변속기는 이렇게 생겼습니다. 


자세히 보시면 크리스털 다이얼이 생각나는데, 어디서 많이 본 디자인이죠?





지금 보시는 원형 변속기는 쏘렌토 차량입니다.





그리고 지금 보시는 변속기는 제네시스 차량의 변속기입니다.




 
동시에 비교해 보겠습니다. 추가적인 설명이 필요하지 않겠죠?





이번 카니발 24부 영상에서는 1열 실내 공간을 세부적으로 비교 분석해서 알려드렸습니다.



   


큰 실내 공간을 제공하면서 넉넉한 패밀리에게 사랑받은 카니발은 지금까지 조금 투박한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하지만 신형 카니발은 여러분이 보시기에는 어떤가요? 


객관적인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 비교해 드렸는데, 곧 출시될 카니발의 변신이 더욱 기대가 됩니다. 






다음 영상에서는 2열 공간과 많이 요청하시는 9인승 실내 소식도 준비해 보겠습니다.




 

 

신차정보를 가장 빠르고 정확하게 얻는 방법 아시죠?


새롭게 출시될 신차 소식이 궁금하다면 구독과 "알림 설정"을 하세요!

"알림 설정"을 하셔야 기다리지 않고 자동으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다음 영상도 도움이 될 수 있게 준비하겠습니다.






※ 믿을 수 있는 장기 렌트&장기 리스! 저렴한 가격에 빠른 출고를 원하시면 네이버 [밴드]에서 [연다카]로 검색하세요!





# 빠르고 정확한 신차 관련 유튜브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