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차, 그것이 알고 싶다

14부! 위장막 커버 벗은 신형 투싼 풀체인지! Tucson NX4! Exterior! interior! Dimention! Release Date!

반응형

출시 임박! 신형 투싼 풀체인지! 엔진과 출시일정! 위장막 커버 벗은 투싼! Tucson NX4! Dimention! Release Date!



사진 | 글, 연못구름



"감"이 아닌 정확한 수치 자료를 통해서 비교 분석 자료를 제시하는 연못구름입니다!




▲ source : carscoops.com / 투싼 예상도





안녕하세요? 정확한 신차정보를 알려드리는 연못구름입니다.




 

카니발이 곧 출시가 되면서 현재 시장에서 뜨거운 감자라고 할 수 있는데, 최신 카니발의 소식을 집중적으로 알려드리다 보니, 구독자 분들께서 투싼의 소식도 너무 많이 기다리셔서 죄송한 마음에 투싼의 소식을 준비했습니다.





최근 투싼과 관련해서 해프닝이 있었죠?


글로벌 자동차 유수 매체에서 투싼의 티저라는 제목으로 렌더링 이미지를 공개했습니다.

   


새롭게 출시될 투싼의 렌더링으로 보기에는 의심가는 부분이 많아서 혼동만 드릴 수 있어서 소식을 알려드리지 않았습니다. 




채널에서 동일 각도의 운전자 공간을 2번이나 세부적으로 분석해 드렸는데, 공식 렌더링으로 보기에는 계기판 디자인이 너무 많이 다른데, 출시 시점을 고려해 보더라도 현재 시점에서 디자인이 변경될 가능성이 희박하기 때문입니다.




 


전원이 들어온 사진에서도 렌더링과는 계기판 내부의 속도계 등의 형상이 다르기 때문에 해프닝이 아닐까 생각했는데, 해당 렌더링은 러프스케치님이 작업하신 렌더링으로 확인되었습니다.





국내에 금손을 가지신 렌더러 분들이 많다 보니 해외 채널에서도 감쪽같이 속은 것 같은데,국내에서 활동하시는 렌더러 분들께 화이팅을 외쳐봅니다!





투싼의 영상도 이번이 14부인데, 20부 정도가 되면 실제 차량의 모습도 볼 수 있을 것 같네요!


먼저 두바이에서 새롭게 포착된 위장막 차량의 사진을 보여드리겠습니다.





이 사진을 보면서 작년에 GV80의 위장막 커버가 완전히 제거된 사진이 바로 두바이에서 포착된 사진이 생각났습니다.


신차 리뷰 활동을 오랜 시간 동안 하다보니, 위장막도 철저한 마케팅의 일환으로 공개가 되는데, 지역에 따라서 노출 수위가 다른데, 두바이쪽의 노출 수위가 가장 빠르고 국내가 가장 늦게 제거가 됩니다. 





▲ SOURCE : KUG / 보배드림


비교적 최근에 국내 도로에서 포착된 사진을 보면, 여전히 위장막 커버로 촘촘하게 가려져 있습니다.


같은 차량 맞나요? 한쪽은 디자인을 완전히 알아볼 수 있고, 한쪽은 여전히 알아보기 힘들고^^





▲ SOURCE : KUG / 보배드림


위장막 테이프가 아닌 커버이다보니, 윤곽을 알아보기도 힘들 뿐만 아니라, 디자인을 포함한 크기까지도 알아차리기 힘들어서 많은 루머들이 존재하게 됩니다. 





▲ SOURCE : KUG / 보배드림


최근까지도 싼타페 보다 크다는 루머가 돌았는데, 예상 크기에 대해서 이전 영상을 통해서 예상 수치를 알려드렸습니다.



실측 자료를 기반으로 예상 수치를 알려드렸는데, 아직 못 보신 분들이라면 채널에서 12부 영상(상단 이미지 클릭)으로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제가 예상하는 수치는 노란 색상인데 차량의 길이에 해당되는 전장이 약 150mm, 가장 중요한 실내 공간인 축거는 약 60mm 가 이전 세대보다 커질 것으로 예상합니다.




 구분

전장(mm) 

전폭(mm) 

전고(mm) 

 축거(mm)

 기존 투싼(3세대)

 4480

1850 

1645 

 2670

 신형 투싼 (4세대)

약 4630

약 1865

 약 1665~1700

약 2730

 차이

약 150

약 15

약(25~55) 

약 60

 

  연못구름 채널 예상 수치 / 제조사 공식 발표 자료가 아닌 예상 수치입니다.


신차가 출시되기 전에 언제나 예상 사이즈를 알려드리고 있는데, 올해 출시된 쏘렌토, GV80, G80, 아반떼, 카니발까지 최소 90% 이상의 적중률을 보여주었는데, 이번에도 근사치에 가까우면 좋겠네요!




 


막상  위장막 커버가 제거된 위장막 테이프 차량은 기대보다는 조금 작은 느낌으로 위장막 커버에서는 중형 SUV 싼타페처럼 커보였다면, 위장막 테이프 차량은 기존 싼타페 DM 정도의 느낌으로 보이는 것 같습니다.


   

후면부 디자인의 완성이라고 할 수 있는 테일램프의 디자인을 확실하게 알아볼 수 있는데, 상하의 높이가 슬림할 것으로 기대했지만 예상보다는 상하의 높이가 제법 느껴지는 디자인을 알 수 있으며, 범퍼 하단에서 방향 지시등이 제공되는 점도 쉽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또한 히든와이퍼가 적용되는 것으로 예상되며 루프 전체를 감싸는 듯한 커다란 에어스포일러 디자인을 새롭게 알 수 있으며 보조 브레이크등의 사이즈도 확대된 것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한 가지 궁금한 점은 엠블럼이 트렁크 위에서 제공되는데, 위장막 테이프로 일부러 가려져 있는 점을 본다면 엠블럼에 숨겨진 비밀이 있을 것 같습니다. 


트렁크가 아닌 리어 윈도에 삽입된 형태라서 투영해 보이는 느낌이라서 돋보이는 디자인이죠?


또한 위치에서도 브랜드를 인식하는데 좋은 위치라고 생각됩니다. 


투싼을 시작으로 이런 디자인을 자주 볼 수 있을 것 같네요.


히든 와이퍼를 위로 적용하고 해당 부분은 엠블럼을 장착하는 이유가 있겠죠?


단순하게 엠블럼만 삽입이 될까요? 아니면 라이트와 같은 디자인 요소가 적용되었을까요? 





초기에 포착된 위장막 차량의 사진과 최근 포착된 양산형에 가까운 위장막 차량을 동시에 비교해보면 이제 정말 출시가 얼마남지 않은 것을 짐작할 수 있습니다. 


엔진 정보를 포함한 출시 일정도 영상 마지막 부분에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완전한 모습을 알아볼 수 있는 수준까지 베일을 벗은 위장막 차량은 터프한 느낌의 새로운 디자인이 기대가 됩니다.


최근 현대차에서 출시한 신차를 보면, 그랜저도 그렇고, 쏘나타도 그렇고 실험적인 요소의 디자인이 적용되면서 여전히 호불호가 있는데, 투싼도 호불호가 예상될만큼 파격적인 디자인이라고 생각되네요.




 


국내를 대표하는 렌더러인 구기성 스튜디오의 예상도를 보면 새로운 4세대 투싼의 디자인을 특징을 잘 표현하고 있습니다.


역삼각형 패턴의 그릴 내부 형상과 함께 그릴 좌우에는 라이트 디자인을 주간 주행등처럼 활용했는데, 헤드램프와 그릴이 유기적으로 연결된 현대차그룹의 공통 디자인이 적용되었습니다.




이런 디자인은 차량의 크기를 초월해서 곧 출시될 미니밴 카니발에서도 볼 수 있는 디자인입니다. 





 


후면부 디자인을 결정하는 테일램프의 디자인도 위장막 커버가 제거된 위장막 테이프 차량과 상당히 유사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테일램프와 방향지시등을 충분히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후면부 디자인은 약간의 디테일만 차이가 있을 뿐 실제 차량처럼 보이네요! 지금 시점을 고려해 본다면 최종 단계의 테스트 차량이니, 양산차 직전의 차량으로 판단되며 해당 디자인 그대로 출시될 가능성이 높은 시점입니다.





※ 유튜브에서 "연못구름"채널을 "구독"하시면 신차 소식을 빠르고 정확하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 SOURCE : 앗차 / 유튜브


가장 궁금하신 부분이 출시 일정과 예상가격, 엔진 정보와 같은 것이겠죠?


출시 예상 일정을 가늠해 보겠습니다. 출시 일정은 감으로 말씀드리는 것은 혼동만 드리기 때문에 조금 늦더라도 생산쪽 정보를 파악하고 알려드리는데, 관련 업계를 통해서 파악한 정보로는 8월 부터 양산차 생산이 시작됩니다. 


구체적인 수량은 보안 사항이라서 알려드리기 힘들지만 엔진별로 1000대 이상 생산이 시작되기 때문에 연못구름 채널에서 예상하는 투싼의 사전 계약 시점은 8월 말 부터 9월 중순으로 예상됩니다.

   


첫 생산이 시작되면 일반적인 경우에 한 달 정도의 텀을 두고 사전 계약이 시작되고 다시 2주 정도 텀을 두고 실제 차량이 출고 되기 시작합니다. 


따라서 실제 차량이 출고 되기 시작하는 시점은 9월 말 정도가 될 것 같네요!


출시 일정은 제조사의 상황에 따라서 가변적이니 가볍게만 참고하세요!




어떤 엔진이 출시가 될까요? 초기 라인업에서 두 가지 또는 세 가지 엔진으로 출시를 예상합니다.


최근 출시된 현대차그룹의 차량중에서 가장 많은 엔진으로 초기 라인업이 구성될 것 같습니다.


첫 번째 엔진은 2.0 디젤로 개선된 뉴 알 엔진이며, 8단 변속기가 조합됩니다.(싼타페와 쏘렌토에 장착된 8DCT가 아닙니다.)


두 번째 엔진은 1.6 가솔린 감마2 엔진으로, 7단 건식 변속기가 조합됩니다. 이전과 동일한 구성이죠?


위에 두 가지 엔진은 확정이고, 지금 말씀드리는 하이브리드 엔진은 상황에 따라서 조금 뒤에 출시될 수 있습니다.


세 번째 엔진은 1.6 하이브리드 엔진으로, 하이브리드 차량은 6단 변속기가 조합됩니다.





좀 더 정확하고 세부적인 정보를 알려드리기 위해서 배출가스 인증 현황을 체크해 봤습니다.


투싼과 관련해서 총 6건의 인증이 승인되었습니다.

 






첫 번째 엔진은 2.0 디젤로 개선된 뉴 알 엔진이며, 기존 8단 변속기와 조합됩니다. 


이 엔진의 최고출력은 186 마력이며, 공차 중량은 1795kg으로 기대했던 보다는 경량화가 되지 않았는데, 커진 차체로 인해서 경량화 부분이 작게 생각되는 것 같네요.





두 번째 엔진은 1.6 가솔린 감마2 엔진으로, 7단 DCT 건식 변속기가 조합됩니다.





아쉽게도 하이브리드 차량의 인증내용은 현시점까지 확인할 수 없는데, 최근 재출시된 쏘렌토 하이브리드 차량의 인증내용을 보면 투싼은 비슷하거나 조금 낮은 스펙으로 출시가 예상됩니다. 


아직 출시까지는 두 달 정도 남은 상황이기 때문에, 이 사이에 하이브리드 인증 소식이 파악된다면 초기 라인업에서 포함될 수 있겠지만, 현재의 상황이라면 2.0 디젤과 1.6 가솔린 두 개의 엔진으로 초기에는 출시가 될 것 같습니다.


새로운 투싼의 엔진 정보가 확인되면서, 현대차의 파워트레인 전략도 파악할 수 있는데, 새로운 8단 습식 DCT의 경우 중형급 SUV 이상의 차량에서 제공되며, 싼타페, 쏘렌토에서 2.2 디젤 엔진과 조합되었습니다.

   


반면 투싼의 경우 2.0 디젤 엔진에는 기존 8단 변속기가 조합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신형 투싼의 경우 총 4가지의 엔진이 검토되고 있으며, 고성능 N과 하이브리드 까지 출시가 될 것으로 예상되는데, 글로벌 누적 판매량 기준 1000만 대 돌파가 예상되기 때문에, 어쩌면 현대차그룹에서 가장 신경쓰고 만든 차량이 새롭게 출시될 투싼입니다.


누적 판매량에서는 싼타페를 크게 뛰어넘는 차량이면서, 국내에서 만든 모든 SUV 중에서 가장 많이 판매가 된 차량이 투싼이죠!





이번 카니발 24부 영상에서는 1열 실내 공간을 세부적으로 비교 분석해서 알려드렸습니다.


큰 실내 공간을 제공하면서 넉넉한 패밀리에게 사랑받은 카니발은 지금까지 조금 투박한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하지만 신형 카니발은 여러분이 보시기에는 어떤가요? 


객관적인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 비교해 드렸는데, 곧 출시될 카니발의 변신이 더욱 기대가 됩니다. 




  

신차정보를 가장 빠르고 정확하게 얻는 방법 아시죠?

새롭게 출시될 신차 소식이 궁금하다면 구독과 "알림 설정"을 하세요!

"알림 설정"을 하셔야 기다리지 않고 자동으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다음 영상도 도움이 될 수 있게 준비하겠습니다.





※ 믿을 수 있는 장기 렌트&장기 리스! 저렴한 가격에 빠른 출고를 원하시면 네이버 [밴드]에서 [연다카]로 검색하세요!




# 빠르고 정확한 신차 관련 유튜브 영상!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