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차, 그것이 알고 싶다

28부! 신형 카니발! 팰리세이드 보다 뛰어난 10가지 차별성! 릴렉션 시트! 풀체인지! Kia Carnival KA4 VS Palisade! 비교분석!

반응형

신형 카니발! 팰리세이드 보다 뛰어난 10가지 차별성! 릴렉션 시트! 풀체인지! Kia Carnival KA4 VS Palisade! 비교분석



사진 | 글, 연못구름




"감"이 아닌 정확한 수치 자료를 통해서 비교 분석 자료를 제시하는 연못구름입니다!





안녕하세요? 정확한 신차정보를 알려드리는 연못구름입니다!


어제 저녁에 가족들과 식사를 마치고 돌아가는 길에... 이게 웬일인가요?


몇 년만에 무지개를 봤습니다. 그것도 해가지고 노을이 시작하는 시간에 노을과 무지개를 한번에 만났네요^^


바쁘게 살다보니, 많은 것을 놓치게 되는데, 몇 년만에 본 무지개인지...


구독자분들과 함께 보고 싶어서 이렇게 보여드리게 되었습니다.


무언가 좋은 일이 많이 생길 것 같은데, 구독자분들도 더욱 행복하시길 항상 기원하겠습니다.




오랜만에 무지개를 보고 집으로 돌아가는 길에는 하늘에 불이 났습니다.


너무 아름답고 행복했습니다!


브이로그처럼 시작했네요! 드디어 다음주 화요일 28일 화요일에 신형 카니발의 사전 계약이 시작됩니다.


이제 2틀도 남지 않았네요!


신형 카니발과 팰리세이드 사이에서 고민하시는 분들이 제법 있을 것 같아서,


이번 영상에서는 팰리세이드를 뛰어넘은 3가지 이유를 알려드립니다.





※ 유튜브에서 "연못구름"채널을 "구독"하시면 신차 소식을 빠르고 정확하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이번 영상을 준비하면서 제 스스로 미니밴 카니발과 대형 SUV 팰리세이드를 비교하는 영상을 제작하게 될지 실제 차량이 공개되기 전까지는 생각하지 못했습니다.

   


신형 카니발은 구형 카니발과 비교해 본다면 밋밋한 느낌을 과감하게 버리고, 초대형 SUV처럼 멋진 디자인으로 탄생했습니다.


팰리세이드를 뛰어넘는 어떤 경쟁력을 제공할까요?




# 영상으로 보시면 보다 세부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 SOURCE : jeondoosung / 인스타그램


첫 번째는, 공간 활용성과 편의성에서 팰리세이드를 뛰어넘습니다.

대표적인 것이 일체형 클러스터&AVN은 기아차에서는 최초라고 할 수 있습니다.





 

현대차의 플래그십 세단인 그랜저와 수소 차량 넥소 정보에서만 볼 수 있었던 일종의 특권에 가까웠죠!


하지만 완성도에서 크게 개선된 것을 알 수 있는데, 그랜저는 계기판과 AVN 사이에 접합 부분의 경계가 눈에 보면 쉽게 보이게 됩니다.





한번 거슬리기 시작하면 계속 보이게 되는데, 신형 카니발은 마감 수준이 크게 개선되었습니다.


이제야 제대로 된 느낌인데, 그랜저도 개선이 가능하다면 년식 변경 등에서 개선해 주면 좋을 것 같습니다.




팰리세이드의 계기판과 AVN 입니다. 처음 출시가 되었을 때에 감성수준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던 디자인입니다.


지금 보더라도 여전히 괜찮은 디자인이죠?





동시에 비교해 보겠습니다. 디자인은 개인 취향에 따라서 다르기 때문에 판단은 각자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분명한 건 한판 경쟁해 볼만 하죠?


참고로 팰리세이드의 경우 일체형 디스플레이처럼 베젤을 하나로 연결했지만 계기판이 안쪽으로 들어간 디자인입니다.





 또 한가지의 차이가 있는데, 인포테인먼트 AVN의 사이즈입니다.


12.3 인치는 현대자동차와 기아자동차 최상위 차량에게만 제공되는 특권입니다!


신형 카니발에는 12.3인치 AVN에 적용되었지만 팰리세이드는 10.25인치로 겨우 2인치 차이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실제 보면 예상보다 차이가 큰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지금 보시는 참고 이미지가 8인치와 10인치의 차이인데, 설명을 안드려도 어느쪽이 10인치인지 아시겠죠?





신형 카니발은 팰리세이드와 경쟁하기 위해서 칼을 갈고 만든 것 같습니다.





두 번째 차별성은 2열 릴렉션 시트입니다. 기아차가 공식 사진을 공개하면서 단 2장의 사진이 전부였는데, 그중 한장이 지금 보시는 사진입니다. 7인승 차량의 실내 공간인데요!





팰리세이드로 비교해 본다면 6인승 독립 시트가 장착된 차량과 비교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카니발에는 릴렉션 시트라는 특별한 기능이 제공됩니다. 단순히 등받이가 뒤로 젖혀지는 기능을 뛰어넘죠?

   


그랜저에서 처음 선보였던 기능인데, 1열 조수석에서 제공되었던 기능이 한번 더 진화가 되면서 카니발 2열 시트에 적용되었습니다.


영상에서 보는 것처럼 편안함이 강조하고 있는데, 흔히 우주인 자세, 무중력 자세라고 하는데 이 기술은 막상 이용해 보면 생각보다 편리합니다. 1열에서 제공되는 경우 사실 조수석이 있는 사람만 자고 운전자가 운전하는 어떻게 보면 조금 불평등한 기능이었다면 패밀리를 위한 차량에서 2열은 말 그대로 쉬는 공간이죠?





신체 곳곳으로 무게중심을 분산시킬 수 있는 무중력 상태가 인간이 취할 수 있는 가장 자세로 알려져 있습니다.


릴렉션 시트가 이런 아이디어에서 출발한 제품입니다.




정상 자세의 경우 엉덩이와 허리에 하중이 집중적으로 전달되기 때문에, 장시간 운전을 하게 되면 허리가 아프다고 하죠?


조수석의 경우 등받이는 뒤로 젖혀서 편한 자세를 만들지만 엉덩이가 밀리거나 허리에 하중이 전달됩니다.





하지만 무중력 중립 자세로 만들면 놀라운 변화가 발생되는데, 최대 체압을 25% 줄이고, 지지 면적을 18%나 올리게 됩니다. 쉽게 말하면 허리와 엉덩이쪽에 집중되었던 무게를 좀 더 고르게 분산한다는 것이죠!


신체 각 부위로 골고루 힘이 분산되면서 무중력 중립 자세를 만들고 차량안에서 편하게 쉴 수 있게 됩니다.


 



2열 시트에 이런 비밀이 숨겨져 있었다니 알고 보시니 내 가족을 위해서 좀 더 필요한 기능이라고 할 수 있겠죠?


사진의 시트는 브라운 계열 투톤 인테리어 컬러인데, 시트 바깥쪽에는 슬라이딩 기능과 시트를 좌우로 조절할 수 있는 기능이 제공되는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등받이를 조절하고 발판을 올리거나 내릴 수 있는 기능은 어디서 제공이 될까요?


해당 기능은 전동식으로 탑승자가 직접 조절할 수 있습니다. 수동 방식도 좋은데, 전동식이라서 사용해 보면 제네시스 GV80의 2열 시트처럼 근사한 느낌을 받게 될 것 같습니다.





여기에 발판까지 조절할 수 있다보니, 팰리세이드 7인승 독립 시트 보다는 카니발 7인승 독립 시트가 더욱 편하게 느끼게 될 것 같습니다. 신차정보를 알려드리면서 2열을 먼저 앉아보고 싶은 차량은 카니발이 처음일 것 같네요.


직접 앉아보고 싶네요! 





탑승객을 위한 수납 공간에 있어서도 카니발은 센터 콘솔에 5.5 리터의 제법 쓸만한 공간을 제공합니다.


당초 예상했었던 냉장고 기능은 제공되지 않은 것을 알려졌는데, 연식 변경이나 페이스리프트 시점에서 냉장고 기능이 제공될지는 여지가 남아 있지 않을까요?






 또한 3열 공간에 있어서도 팰리세이드와는 확실한 우위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단거리를 이동하는데 사용할 수 있는 팰리세이드의 3열 공간은 성인이 장시간 탑승하기에는 조금 부족한 공간입니다.


레그룸뿐만 아니라 간이 시트의 성격이라서 착좌감에서도 부족합니다.


하지만 카니발 3열은 의자다운 의자라고 할 수 있습니다. 광활한 레그룸을 제공하지 않더라도 2열과 3열 모두 슬라이딩 기능을 제공하기 때문에 원하는 수준의 공간을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수동 커튼도 별 것 아닌 것 같지만 사용해보면 유용한데 신형 카니발은 2열 뿐만 아니라 3열에도 수동 커튼을 제공합니다.


아이들 때문에 썬팅을 두 번 하시는 아빠들도 볼 수 있는데, 수동커튼까지 제공되면 한층 더 정말 편한 공간이 만들어집니다


아마도 4인 이상이 상시 이용한다면 어쩔 수 없이 카니발이 좋은 선택이 되겠죠?


  


※ 유튜브에서 "연못구름"채널을 "구독"하시면 신차 소식을 빠르고 정확하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3열 뒤에는 기대 이상의 넓은 적재 공간을 제공합니다.


팰리세이드 대비 길이는 +269mm, 폭은 +154mm 높이 +288mm 정도의 추가 공간을 제공하는데 이 정도 크기라면 소형차급 작은 트렁크 공간을 추가로 제공하는 것이라고 생각할 수 있는데 캠핑 등의 레저 활동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작은 공간 때문에 중형 SUV에서 대형 SUV로 갈아타시게 되는데 팰리세이드와 카니발의 적재 공간 차이는 엄청난 차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영상으로 보시면 보다 세부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슬라이딩 도어를 제공하여서 좁은 주차장에서 문을 좌우로 열기 힘들 환경에서도 쉽게 타고 내릴 수 있다는 점도 미니밴인 카니발의 차별성입니다.





또한 슬라이딩 도어가 오픈되는 경우 스팟램프가 작동하게 되는데, 1열 운전자를 위한 기능으로 제공되었던 스팟램프가 2열 승객을 위한 기능으로 발전하면서 내 가족이 어두운 밤에 승하차 하는데 도움을 주게 될 것 같습니다.


하차감도 살짝 늘어나겠죠? ㅎㅎ


마지막 기능은  최신 차량에서 가장 중요한 기능은 반자율 주행 기능입니다.





최신 차량을 구입해야 하는 이유라고 표현해도 좋을 것 같은데 차량의 크기가 커질수록 주행 환경과 주차 환경 모두 부담이 되는 건 사실이죠? 특히 패밀리카의 경우 아빠와 엄마가 동시에 운전을 하게 되는데 반자율 주행 기능은 안전 기능까지 포함되기 때문에 많은 사람이 동시에 이동하는 차량에서 유용합니다.

   


신형 카니발은 고속도로 주행 보조 기능인 HDA와 차로 이탈 방지 기능인 LKA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기술을 드라이브 와이즈가 기본으로 제공합니다. 이런 기능이 기본으로 제공된다는 점은 분명히 좋은 점이죠!


여기에 차선을 유지해 주는 기술중에서 좀 더 진보된 기술로 LFA가 제공됩니다.


LFA와 LKA는 비슷한 기능이지만 정교함에 있어서 차이가 있는데 LFA가 한 단계 정교화된 기술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팰리세이드는 LFA와 스마트크루즈컨트롤이 기본이 아닌 옵션을 제공됩니다.



 


추가로 FCA-JT 기술은 신형 카니발에서만 제공하는데, 교차로 좌회전시에 마주 오는 차와 충돌이 예상되면 스스로 제동하는 기술입니다.


이런 상황은 거의 발생되지 않겠지만 한번만 사용해도 소중한 에어백처럼 한번만 사용해도 충분한 가치를 하는 안전 기술입니다.





패밀리 차량에서 이런 기술은 운전자 뿐만 아니라 소중한 가족을 안전하게 지켜주기 때문에 좋은데,HDA를 제외한 모든 기술이 드라이브 와이즈를 통해서 기본으로 제공됩니다.


HDA는 내비게이션과 연동되기 때문에 추가 옵션을 제공하는 것 같습니다.





이번 영상에서는 카니발에 제공될 패밀리를 위한 기술을 중점으로 알려드렸습니다.


이제 48시간 뒤에는 신형 카니발의 세부적인 정보가 오픈 될 것 같습니다.


정확한 소식을 듣고 싶다면 "구독"과 "알림 설정"을 하세요!




신차정보를 가장 빠르고 정확하게 얻는 방법 아시죠?

새롭게 출시될 신차 소식이 궁금하다면 구독과 "알림 설정"을 하세요!

"알림 설정"을 하셔야 기다리지 않고 자동으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다음 영상도 도움이 될 수 있게 준비하겠습니다.




※ 믿을 수 있는 장기 렌트&장기 리스! 저렴한 가격에 빠른 출고를 원하시면 네이버 [밴드]에서 [연다카]로 검색하세요!



# 빠르고 정확한 신차 관련 유튜브 영상!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