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차, 그것이 알고 싶다

G4 렉스턴 페이스리프트! 1부 7가지 외부 디자인 변화 ! SSANGYONG REXTON SUV! FACELIFE!

반응형

G4 렉스턴 페이스리프트! 1부 7가지 외부 디자인 변화 ! SSANGYONG REXTON SUV! FACELIFE!


 

사진 | 글, 연못구름




"감"이 아닌 정확한 수치 자료를 통해서 비교 분석 자료를 제시하는 연못구름입니다!






안녕하세요? 연못구름입니다.


대한민국 자동차 시장에서 SUV의 명가를 뽑는다면 풍부한 경험을 가진 쌍용차라고 할 수 있습니다.


쌍용차에는 다양한 SUV 라인업이 운영 중인데, 그중에서 가장 큰형님은 플래그십 SUV인 G4 렉스턴입니다. 





1세대가 2001년도에 출시가 되어서 뉴 렉스턴 < 렉스턴 2 < 렉스턴 W 가 출시되었습니다. 





현재는 2세대인 G4 렉스턴까지 이어왔는데 4년 만에 부분 변경인 페이스리프트를 앞두고 있습니다. 





렉스턴은 국내에서 모하비와 함께 유일한 보디 온 프레임 방식의 차량입니다.





이번 페이스리프트를 통해서 G4 렉스턴은 쌍용차의 부활에 신호탄을 쏠 수 있을까요?


최근 마힌드라 투자 철회까지 소식이 알려드리면 쌍용차는 시간이 지날수록 상황이 안 좋아지고 있습니다.


쌍용차가 반전의 기회를 보여주길 기대하면서 이번 영상에서는 올 하반기에 출시된 G4 렉스턴 페이스리프트 소식을 미리 예측해 보겠습니다. 




 


※ 유튜브에서 "연못구름"채널을 "구독"하시면(상기 이미지 클릭) 신차 소식을 빠르고 정확하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가장 궁금해하실 부분은 페이스리프트에서 무엇이 어떻게 변하냐?


이 부분일 것 같은데요? 한 가지씩 체크해 보겠습니다. 


 


▲ SOURCE : 카이러스님


출시를 앞두고 위장막 차량이 국내에서 자주 포착이 되고 있습니다. 


최근에 포착된 위장막 차량의 경우 양산형에 가까운 디자인으로 변신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 영상으로 보시면 보다 세부적인 정보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 SOURCE : 보배드림 / e46오너님


하지만 위장막 커버로 촘촘하게 가려져 있다 보니, 어떤 부분이 어떻게 변경되는지 가늠하기는 사실 쉽지 않습니다. 





해외의 경우 설원에서 테스트하는 장면도 포착이 되었는데, 초기 차량이라서 기존과 동일해 보이는 헤드램프에 주간 주행등이 점등되어 있지만, 그릴은 한눈에 보더라도 크기를 많이 키운 것을 알 수 있습니다. 





▲ SOURCE : 트레일블레이저 카페


최근까지 포착된 사진 중에서 가장 고화질로 포착된 전면부 사진입니다. 예상보다 많은 부분이 변경되는 것을 예상해 볼 수 있습니다. 





측면부 디자인은 변화되는 점을 찾아보고 싶어서 찾아보기 힘들 정도로 변화가 없습니다. 다만, 페이스리프트에서 공식처럼 변경되는 휠 디자인 정도로 변경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 SOURCE : MOTORGRAPH.COM


후면부의 경우 변화의 폭이 제법 있어 보입니다. 누가 보더라도 테일램프 디자인을 변경이 된 것 같습니다.



 


▲ SOURCE : 피카추20님


초기 포착된 위장막 차량에서는 테일램프 내부 그래픽 형상을 알 수 없었는데 최근 포착된 사진을 보면 내부 그래픽이 세로 타입으로 변경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 SOURCE : 보배드림 / e46오너님


최근까지 포착된 위장막 사진을 살펴봤는데, 지금부터 어떻게 변경될 것인지 함께 가늠해 보겠습니다.





자동차에서 가장 중요한 얼굴에 해당되는 전면부 디자인은 어떻게 변경될까요?





포착된 위장막 차량을 실제 차량과 비교해보니, 별로 안 바뀔 것 같이 초기에 파악이 되었지만 꼼꼼하게 비교해보니, 환골탈태 수준으로 모두 변경이 될 같습니다.


변경되는 부분은 크게 4 가지이며, 범퍼 형상도 변경되기 때문에 실제로는 5가지로 예상됩니다.





※ 믿을 수 있는 장기 렌트% 장기 리스! 빠른 출고를 원하시면 네이버 [밴드]에서 [연다카]로 검색하세요!





 


첫 번째는 눈에 해당되는 헤드램프입니다. 


현재의 눈은 부리부리한데, 구형 차량처럼 상하의 폭이 넓은 디자인입니다. 페이스리프트에서는 상하의 폭이 좀 더 얇아지면서 세련된 느낌을 부각시키는 디자인으로 변경될 것 같습니다. 






▲ SOURCE : 트레일블레이저 카페


주간 주행등은 현재처럼 8개의 라이트가 켜진 형상에서 면발광 형태로 변경될 것 같습니다. 


헤드램프 내부의 형상도 변경될 같은데, 아직 야간에 점등된 차량을 보지 못했기 때문에 이 부분은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 확인되면 업데이트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두 번째 변화는 그릴입니다. 


최신 차량일수록 일반적으로 그릴의 크기를 키우는 경우를 볼 수 있는데, 이번 페이스리프트에서 그릴의 크기는 기존 보다 상당히 커질 것 같습니다. 




포착된 위장막 차량의 라인을 보고 제가 예상해 본 그릴의 사이즈는 기존 보다 거의 2배에 가깝게 그릴이 커질 것 같습니다. 


보디 온 프레임 특성상 전고가 높은데, 그릴이 번호판 아래까지 내려오면서 페이스리프트에서는 현행 보다 훨씬 웅장하고 강렬한 느낌을 부각시킬 것 같습니다. 





▲ SOURCE : 트레일블레이저 카페


그릴 내부의 패턴도 와일드한 느낌의 격자 형상이라서 커진 그릴 디자인과 함께 현행 렉스턴과는 완전히 다른 차량처럼 보이게 될 것으로 예상해 봅니다. 






세 번째 변화는 안개등 디자인입니다. 현재 안개등은 긴 세로 타입이 제공됩니다.





변경될 디자인은 예상이지만 티볼리와 유사한 3줄의 안개등이 제공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동일한 디자인을 코란도에서도 발견할 수 있는데, 패밀리룩 개념에서 렉스턴 페이스리프트에서도 이렇게 적용된 가능성이 있다고 예상됩니다. 





네 번째 변화는 스키드 플레이트의 디자인입니다. 





▲ SOURCE : 트레일블레이저 카페


포착된 위장막 차량에서 얇아진 듯한 스키드 플레이트 디자인을 알 수 있는데, 번호판 바로 아래에 레이저 센서가 새롭게 추가되면서 디자인이 변경된 것 같습니다. 


레이저 센서가 새롭게 추가 되었다는 점에서 기존 보다 다양한 주행 보조 기능이 확대 되었다는 것을 예상해 볼 수 있습니다. 




새롭게 예상되는 기능으로는 좀 더 똑똑해진 차선유지 보조(LFA),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ADAS인데,이 부분은 어디까지 기능이 제공될지는 쌍용차의 공식 발표를 통해서 최종 확인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페이스리프트에서 유압식 스티어링이 전동식 스티어링(R-EPS) 방식으로 변경된 만큼 최신 차량 수준의 반자율 주행 기능도 충분히 제공되길 기대해 봅니다. 


 


국내 유일의 보디 온 프레임 방식인 G4 렉스턴과 기아차 모하비는 자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최근 출시된 모하비의 경우 페이스리프트를 통해서 최신 차량답게 DRIVE WISE를 기본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프레임 보디 온 시장을 양분하고 있는 두 차량에서 모하비가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SCC), 고속도로 주행보조(HDA), 차로 유지 보조(LFA)와 같은 최신 첨단 사양을 제공하기 때문에 G4 렉스턴도 이런 기능을 제공하지 못한다면


무게의 추는 시간이 갈수록 모하비 쪽에 기울게 되는데, 쌍용차도 이런 부분을 잘 인지하고 준비했을 것 같습니다. 








특히 동력 성능에서 모하비는 V6 3.0 디젤 엔진을 바탕으로 260마력의 강력한 파워를 제공하기 때문에 렉스턴도 이런 점에서는 비교 대상이 아니기 때문에 반자율 주행과 같은 최첨단 사양을 잘 준비했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전면부 디자인은 이 정도만 참고하시면 충분할 것 같습니다. 






※ 유튜브에서 "연못구름"채널을 "구독"하시면(상기 이미지 클릭) 신차 소식을 빠르고 정확하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측면부와 후면부 디자인은 어떻게 변경될까요? 측면 부부터 살펴보겠습니다.





측면부 디자인 무엇이 변경되는지 찾아보려고 해도 찾을 수 없습니다.


보통 테스트 차량이라고 해도 훨 정도는 변경하고 테스트를 진행하는데, 휠 디자인도 그대로입니다.  





따라서 측면부의 변화는 없을 것으로 예상하며, 상품성 개선 버전이기 때문에 새로운 디자인의 휠이 제공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후면부 디자인은 어떻게 변경될까요?






범퍼 형상을 제외한 3가지 디자인 변화가 예상됩니다.


첫 번째는 후면부 디자인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 테일램프 디자인이 변경될 것 같습니다.


전면부 헤드램프와 마찬가지로 테일램프의 상하의 폭이 두꺼운 것을 알 수 있는데, 최신 디자인과 비교해 본다면 세련미가 다소 부족해 보이는 디자인입니다.


 



▲ SOURCE : 카이러스


포착된 위장막 차량을 보면 테일램프 디자인이 변경되었음을 유추해 볼 수 있습니다. 






현재의 테일램프와 디자인을 비교해보면 붉은색 아래의 흰색 영역이 확대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른 부분은 위장막 커버로 가려져 있다 보니 확인할 수 없지만, 테일램프 디자인이 변경되었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 SOURCE : 보배드림 피카추20


브레이크 등이 점등된 사진이 포착되었습니다. 







점등된 사진과 비교해보면 디자인이 어떻게 변경될지 유추해 볼 수 있습니다.






4년 전에 모터쇼에 방문해서 찍었던 사진과 위장막 사진을 비교해 봤습니다.


브레이크를 밟았을 때에 점등되는 부분에 토트 형상인데, 도트 디자인을 긴 면발광 디자인으로 변경했습니다. 


위장막 차량으로 보기에는 세로로 긴 4줄의 디자인이 새롭게 적용된 것 같습니다. 테일램프의 변화만으로도 후면부 디자인이 많이 달라 보이는데, 기대가 되네요!









두 번째는 머플러 디자인을 닮은 크롬 가니쉬 디자인입니다. 






해외에서 포착된 위장막 차량을 보면 범퍼 하단부에 페이크 머플러 팁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현행은 범퍼 위쪽에 위치하지만 페이스리프트에서는 범퍼 하단부로 위치가 변경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또한 쌍용차의 디자인이 아이덴티티인 후면부 숄더 윙 라인이 하단부로 내려온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숄더 윙 디자인이 하단부로 내려오면서 후면부 스키드 플레이트의 디자인도 변경되었습니다.


이번 영상에서는 올해 하반기에 출시될 렉스턴 페이스리프트의 외부 디자인이 어떻게 변경될지 


미리 살펴봤습니다. 




최근 현대차나 기아차의 경우 페이스리프트시에 풀 체인지 수준으로 외부 디자인이 변경되고 있지만 쌍용차 렉스턴은 그렇게 비교해 본다면 조금 덜 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전면부와 후면부 디자인에 있어서 사실상 대부분이 변경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그동안 쌍용차의 수준을 고려해 본다면 플래그십 SUV인 G4 렉스턴의 변화는 환골탈태 수준이라고 표현하게 되었습니다. 







다음 G4 렉스턴 페이스리프트 2부 영상에서는 실내 부분이 어떻게 변경되는지 세부적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새롭게 출시될 렉스턴 페이스리프트 소식을 포함한 신차 소식을 기다리지 않고 신차 소식을 가장 빠르게 받는 방법 아시죠? 


"구독"과 "알림설정"을 하시면 기다리지 않고 신차 소식(상기 이미지 클릭)을 빠르게 받아볼 수 있습니다. 







※ 믿을 수 있는 장기 렌트% 장기 리스! 빠른 출고를 원하시면 네이버 [밴드]에서 [연다카]로 검색하세요!






# 빠르고 정확한 신차 관련 유튜브 영상!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