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차, 그것이 알고 싶다

4부! 신형 카니발 풀체인지! 실내 디자인 추가 포착! The kia 4generation canival sedona ka4!

   

4부! 신형 카니발 풀체인지! 실내 디자인 추가 포착! The kia 4generation canival sedona ka4!


사진, 클럽 카니발 참고 | 글, 연못구름

 



단순한 "감"이 아닌 정확한 수치자료를 통해서 비교 분석 자료를 제시하는 연못구름입니다!


안녕하세요? 연못구름입니다!

지난 영상 내용이 길어지다 보니 실내 사진을 다 알려드리지 못해서 이번 4부 영상에서는 실내 부분을 조금 더 살펴보겠습니다.




# 3부 영상을 아직 시청하지 않으셨다면 하단 영상 부터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영상을 시청하시기 전에 "유튜브 구독(상기 이미지 클릭)" 부탁드립니다! 신차 소식을 빠르고 정확하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도움이 필요하신 분들에게 공유도 함께 부탁드립니다.





출시를 앞두고 4세대 카니발 위장막 차량이 국내 도로에서 목격되고 있습니다. 자료의 출처는 네이버 카페 카니발 풀체인지 동호회 "클럽카니발"입니다.


 https://cafe.naver.com/clubcarnivalka4





웅장한 사이즈가 느껴지는 카니발은 두터운 위장막에 가려져 있지만 이전 세대 보다 각진 디자인과 낮아진 자세가 특징입니다.






2열 도어의 디자인과 주유구 형상이 변경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3세대 현행 카니발과 동시에 비교해 보겠습니다.


주유구의 경우 좌우로 사이즈가 좀 더 길어진 것을 알 수 있으며, 요소수가 제공되는 디젤 차량으로 판단됩니다. 2열 도어의 디자인도 변경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유튜브 영상으로 보시면 보다 세부적인 정보를 시청할 수 있습니다.







장착되어 있는 타이어의 사이즈는 235 / 55R / 19 인치 한국 타이어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또 다른 차량에서는  235 / 60R / 18 인치 굳이어 타이어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클럽 카니발에 따르면 4세대 카니발에서 타이어는 17 / 18 / 19 인치가 제공되며, 20인치는 제공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최근 출시된 GV80에서 거대한 22인치 타이어를 봐서인지 19인치가 작아 보이는 것이 개인적인 느낌입니다. 





달리는 차량에서 가장 중요한 안전을 책임질 브레이크 캘리퍼는 전륜에 2P 후륜에 1P가 제공됩니다. 3세대 카니발도 2P로 기억하는데 순정에서 2P가 제공된다는 점을 좋은 것 같습니다.





양산형에 가까운 디자인으로 추정되는 4세대 카니발은 거미줄처럼 반복되는 패턴의 그릴 때문에 사이버틱한 느낌도 받을 수 있습니다.






3세대 현행 카니발과 비교해 보면 크기는 유사 범위로 예상되며, 3세대 플랫폼이 적용되면서 전고는 낮아졌을 것 같습니다. 위장막으로 가려져 있지만 램프 디자인은 볼 때마다 독특한 느낌을 받게 됩니다.





빠른 예상도를 제공하는 앗차 유튜브 채널의 예상도와 비교해 보면 4세대 카니발의 디자인을 충분히 가늠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특히 기아차에서 최근 공개한 셀토스, K5, 쏘렌토가 인상적인 디자인을 보여줬기 때문에 4세대 카니발도 더욱 기대가 되는 것 같습니다.

 




실내 디자인도 새롭게 포착되었습니다! 브라운 계열의 카멜 색상으로 보이는데, 안정적이고 포근한 느낌을 받게 됩니다.


등이 닿는 부분은 Y 자 형상의 패턴이 삽입되었으며 망사처럼 촘촘한 구조가 적용되어 있는데, GV80에서 본 것과 유사합니다. 시트 좌우에는 블랙색상으로 마감 처리했는데 인조가죽이 사용되었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 SOURCE : 클럽 MQ4 / 네이버 카페


깔맞춤 핸들 디자인은 예상이지만 곧 출시된 4세대 쏘렌토에서 제공될 카멜 색상의 핸들입니다. 카니발에서도 제공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카멜 색상 실내 인테리어는 패밀리에게 적합한 색상이라고 생각하는데 핸들까지 깔맞춤으로 제공될 것 같은데 부러울 것이 없을 것 같습니다. 





지난 3부 영상에서 실내 디자인을 알려드리다가 영상이 너무 길어져서 못 알려드렸던 추가 실내 공간도 알려드리겠습니다.



# 3부 영상을 아직 시청하지 않으셨다면 하단 영상 부터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최근 차량에서 보기 힘들어지고 있는 기계식 기어노브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하위 트림의 차량에서 기계식 기어 노브가 제공될 것 같습니다.





어디서 본 것 같은 디자인인데, 어떤 차량에서 봤었죠? 





기어 노브의 디자인 싼타페 TM과 닮았습니다.





동시에 비교해 보면 닮았는데, 기어 노브 방식이 그립고 좋다고 생각하는 건 오직 저만의 생각은 아니겠죠?


기아차 관계자분들도 모니터링 하실텐데 구독자분들께서도 댓글로 기아차에게 기어 노브를 돌려 달라고 응원해 주시죠^^


제조사에서 최신 차량임을 강조하기 위해서 전자식 변속기에 버튼식과 다이얼식을 제공하지만 모든 소비자가 버튼식과 다이얼식을 좋아하는 것은 아닙니다.


오히려 직관적인 기어 노브 방식을 좋아하시는 분들도 많은데, 기어노브 타입, 버튼식 타입, 다이얼 타입 3가지로 옵션으로 제공해 준다면 좋겠습니다.







기어 콘솔쪽을 조금 더 살펴보니, 테스트 차량에서만 제공되는 것이지 아니면 실제 이 디자인으로 적용되는지 모르겠지만 스팅어에서 제공되는 드라이브 셀렉터와 완전히 동일한 디자인을 볼 수 있습니다. 






스팅어와 완전히 동일한 디자인으로 중앙에 드라이브 모드와 자세제어 그리고 오토홀드 기능이 제공됩니다. 






천장에는 새로운 디자인의 오버헤드 콘솔이 제공됩니다. 얼핏 보면 K5와 비슷해 보이는데 훨씬 큰 사이즈가 제공됩니다.





▲ K5 오버헤드 콘솔





카니발과 같이 3열과 4열을 제공하는 경우 후석에 탑승자와 대화할 수 있는 컨버세이션 미러가 제공되면 좋은데, 구조상 제공될지는 실차에서 확인해 봐야 할 것 같습니다.





새로운 디자인의 룸미러는 최신 차량답게 빌트인 캠과 같은 기술을 제공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개인적으로 차체가 크기 때문에 서라운드 뷰 모니터 기능이 제공되면 좋을 것 같습니다.  GV80을 시승해 보면서 사용해 봤는데, 좁은 골목도 전혀 문제가 없을 만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었는데 카니발에서도 제공되길 기대해 봅니다.






천장에는 송풍구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천장 송풍구는 대형 SUV인 팰리세이드와 텔루라이드 그리고 카니발에서 제공하는데, 큰 차량에서만 제공하는 일종의 특권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핸들 디자인도 볼 수 있습니다. 자세히 보지 않더라도 4세대 쏘렌토에 제공될 핸들 디자인과 동일해 보입니다.





위에 차량이 4세대 카니발이고, 아래 차량이 곧 출시될 4세대 쏘렌토입니다. 두 차량에 적용된 핸들 디자인이 동일한 것을 알 수 있는데, 쏘나타와 그랜저 핸들이 동일한 것처럼 부품을 공유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 SOURCE : 클럽 MQ4 / 네이버 카페


핸들 디자인의 디테일은 이미지를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최신 차량답게 반자율 주행 기술까지 제공되면서 패밀리를 위한 최고의 차량으로 거듭날 것으로 예상해 봅니다.



 


새로운 디자인의 내부 도어 캐치 디자인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가운데가 뻥 뚫려 있는 마치 입 "구" 자를 연상시키는 디자인입니다. 이런 디자인도 새롭게 출시될 쏘렌토에서 봤던 디자인입니다. 






동시에 비교해 보면 디테일에 차이가 있지만 비슷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정도면 1열 공간을 충분히 본 것 같습니다. 기대했던 것보다도 잘 만든 것 같은데, 덕분에 기대감이 더욱 높아지는 것 같습니다.  







 

2열로 넘어가면 도어측에 제공되는 컵 홀더를 볼 수 있습니다. 패밀리가 이용하는 차량에서 컵 홀더는 많이 제공될수록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암레스트 콘솔 뒤에도 2개의 컵홀더가 제공되며, 3열에도 제공되기 때문에 1열까지 포함한다면 부족함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컵홀더의 디자인이 변경되었는데, 하단부에 구멍이 제공되는 것 같습니다. 물방울이 내부에서 고이지 않고 외부로 배출되는 구조인 것 같은데 맞는다면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것 같습니다. 




 

2열 조수석 뒤에 천장에는 공조기 조절 스위치가 제공됩니다. 위치는 3세대 현행 카니발과 동일한 위치에서 제공됩니다. 





 

2열 시트의 경우 쿠션감이 대폭 향상된 것 같습니다.  이 정도로 두터운 시트가 제공되지 않았었죠? 





3세대 카니발과 비교해보면 훨씬 안락한 느낌을 제공할 것 같은데, 기억하고 있다가 시승을 통해서 확인해 보겠습니다. 


3부와 4부 영상을 통해서 카니발의 실내 공간을 살펴봤습니다. 

   


아직까지 출시 시점이 어느 정도 남아 있는데, 3세대 카니발과 비교해 보더라도 많이 신경 쓴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지금 보신 차량인 기본 트림 정도의 차량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하이리무진과 같은 차량의 실내는 얼마나 대단할지 기대감이 한층 높아지는 것 같네요!





이번 영상의 마지막 이미지는 후면부 디자인을 완성하는 후면부 테일램프입니다. 


아직까지 위장막 커버로 촘촘하게 가려져 있기 때문에 디자인을 유추하기 힘들지만 가로 타입이 적용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번호판은 트렁크 중앙에 제공될 것 같은데,  바로 위에는 테일램프가 연결될 것 같은 디자인을 볼 수 있습니다.



이미지만으로 예측하기 힘들지만 모하비처럼 테일램프와 테일램프가 연결된 디자인을 기대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 부분은 저의 예상이니 가볍게만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다음 5부 영상에서는 4세대 카니발에 한발 더 다가가 보겠습니다.


연못구름의 다음 영상이 궁금하시면 "구독"과 "알림 설정" 잊지 마세요!

 




신차 소식을 포함한 다음 영상이 궁금하다면 구독(상기 이미지 클릭)을 눌러주세요! 알림 설정을 하시면 편하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신차와 관련된 신속한 소식을 듣고 싶다면, 연못구름 유튜브 채널에서 구독을 눌러주세요! 빠르고 정확하게 전달해드리겠습니다.


 



# 빠르고 정확한 신차 관련 유튜브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