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차, 그것이 알고 싶다

3부! 그랜저급 실내 디자인 최초 포착!! 신형 카니발 풀체인지! The kia 4generation canival sedona ka4!

반응형

3부! 그랜저급 실내 디자인 최초 포착!! 신형 카니발 풀체인지!  The kia 4generation canival sedona ka4!


사진, 브랜드 제조사 참고 | 글, 연못구름




단순한 "감"이 아닌 정확한 수치자료를 통해서 비교 분석 자료를 제시하는 연못구름입니다!

 

안녕하세요? 연못구름입니다!

 

큰 차량이 사랑받고 있는 대한민국 자동차 시장에서, 카니발은 미니밴을 대표하는 부동 1위의 차량입니다. 사실상 패밀리 단위가 구입할 수 있는 최대 사이즈의 차량이 바로 카니발이죠!




 

▲ SOURCE : 다나와 


카니발의 인기는 정말 높은데 작년 판매량은 보면 대세라고 할 수 있는 SUV 시장에서 카니발은 압도적인 판매량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심지어는 쏘렌토와 팰리세이드를 압도하는 판매량을 볼 수 있습니다. "정말 대단한 수치죠?"





연예인이나 정치인이 타고 다녔던 카니발이 패밀리에게 인기가 높은 이유는 차량으로 이동하는 동안 사랑하는 가족을 편하게 쉴 수 있는 광활한 공간을 제공하기 때문입니다.


카니발의 인기는 계속 이어질 것 같은데, 올해 하반기에 4세대 카니발이 출시가 될 예정입니다.


이번 3부 영상에서는 감성 수준이 대폭 올라간 4세대 카니발의 실내 공간을 집중적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영상을 시청하시기 전에 "유튜브 구독(상기 이미지 클릭)" 부탁드립니다! 신차 소식을 빠르고 정확하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도움이 필요하신 분들에게 공유도 함께 부탁드립니다.





 

3부 영상인데 간단하게 1세대부터 3세대까지 보고 넘어가겠습니다.


1세대 카니발은 크레도스의 플랫폼을 기반으로 탄생했습니다. 너무 오랜만에 보니 반가운 마음이시죠?




2세대부터는 기억하시는 분들도 많이 계실 것 같습니다. 자영업자 용도로 정말 최고의 차량이었습니다.


카니발 시리즈 중에서 유일하게 숏보디 버전과 롱보디 버전 2가지 버전이 제공되었습니다.




 


연예인이나 정치인들이 카니발을 본격적으로 이용하기 시작한 것이 2세대 카니발부터 입니다.




 

현행 카니발은 3세대 모델인데 공명음과 사람이 탈 수 없는 4열 시트, 패밀리에게 아쉬운 편의 사양 등이 이슈로 지적되었지만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 네이버 블로그 / 카방  https://blog.naver.com/nc3258


그리고 4세대 카니발이 국내에서 목격되고 있습니다. 





위장막으로 가려져 있지만 한눈에 보더라도 셀토스-새롭게 출시될 쏘렌토와 유사한 디자인이라고 유추할 수 있습니다. 






▲ SOURCE : 앗차 / 유튜버


좋은 예상도를 제공하는 앗차 채널의 예상도를 보면 헤드램프와 그릴이 일체형으로 되어 있으며 패밀리룩 디자인이 적용되었습니다.


수평으로 제공되는 3개의 램프는 위치를 달리하면서 독특한 느낌을 받게 됩니다. 





하반기에 출시를 앞두고 해외에서도 포착되고 있는데, 3세대 플랫폼이 장착되면서 사륜 탑재까지도 기대해 볼 수 있기 때문에 기대감은 더욱 높아지는 것 같습니다.






드디어 4세대 카니발 실내 디자인이 포착되었습니다. 자료의 출처는 카니발 풀체인지 동호회 "클럽카니발"입니다. 


한 장의 사진이라도 많은 것이 담겨 있는데 세부적으로 분석해 보겠습니다.






첫 번째 눈에 들어온 것은 달리는 오페라 하우스로 만들어줄 스피커의 위치입니다.





좋은 음악을 감상하기 위해서 제공되는 스피커는 탑승자의 귀 위치에 제공되어야 합니다. 특히 직진성이 강한 고역 스피커의 경우 위치가 중요합니다.


현행 카니발의 고역을 담당하는 트위터의 위치는 대시보드 앞쪽에 제공됩니다. 위치상 유리에 굴절되어서 들리게 되는데, 자동차 공간에서 불필요한 반사음은 사운드에서는 가장 안 좋은 요소라고 할 수 있습니다.


4세대 카니발은 A 필러 내부에 위치를 변경했는데, 동일한 스피커 유닛을 사용해도 체감상 훨씬 좋은 느낌을 받게 될 것 같습니다. 하지만 세대 변경이나 스피커 유닛도 개선되었을 것으로 예상되며, 훨씬 좋은 사운드를 기대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영상으로 보시면 보다 세부적인 소식을 볼 수 있습니다. 








플래그 타입 사이드 미러가 새롭게 적용되면서 운전자에게 사각지대를 줄이고, 동시에 높은 개방감을 선사합니다. 





 

얼마나 좋아질지 비교해 봐야죠?


현행 세대의 경우 사이드 미러가 1열 유리창에 제공되다 보니 보시는 것처럼 시야를 가리게 됩니다. 앞에 작은 쪽창이 제공되지만 조금 아쉽죠!


하지만 4세대 카니발은 막힘없이 사각지대를 보여주면서 시원한 시야까지 제공하는 것 같습니다. 


이런 부분은 과감하게 칭찬해 줘야죠! "기아차 화이팅"






계기판 디자인도 볼 수 있습니다. 


어떻게 달라졌는지 벌써 눈치채셨나요? 기존 기아차의 계기판과는 제공되는 위치와 방식이 다릅니다.




 

현행 카니발 계기판을 보면 계기판을 둘러싸고 있는 하우징 내부에 계기판에 안쪽으로 제공됩니다. 






하지만 4세대 카니발은 앞으로 돌출되어 있는 것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이 차량은 숫자 8이 보이는 것으로 미뤄볼 때 가솔린 차량임을 알 수 있습니다. 분명히 어디서 본 것 같은데 어디서 이런 디자인을 봤을까요? 





바로, 더 뉴 그랜저에서 보셨을 것 같은데, 더 뉴 그랜저에 일체형 계기판이 선보이면서 위장막 차량과 유사한 계기판 디자인을 보셨습니다.


이런 이유 때문에 그랜저급 감성이라는 제목으로 알려드렸는데, 얼마나 높은 감성을 제공할지는 계속 알려드리겠습니다.




 

동시에 비교해 보면 현대차 플래그십 세단인 그랜저의 기본 계기판과 유사한 디자인이 적용되었습니다. 이 차량도 카니발 기본 모델로 생각되는데, 전면으로 돌출된 구조 때문에 좀 더 커 보이는 듯한 느낌의  시원한 계기판을 볼 수 있습니다.  


한 장의 사진이지만 분석하다 보면 정말 많은 것이 담겨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조수석에서 바라본 사진도 포착이 되었습니다. 앗! 대박인데요^^ 


제가 K7 페이스리프트를 소개하면서 정말 많이 칭찬했던 디자인 요소가 그대로 4세대 카니발 실내에 반영이 되었습니다. 그랜저와 K7의 조합인가요? 어떤 부분일까요? 구독자분 들이라면 충분히 맞추실 것 같은데... 제가 3초를 기다리겠습니다. 


1..

2...

3...


발견하셨나요?





너무 놀랐습니다. 자영업자를 대표했었던 카니발이 패밀리에게 높은 인기를 얻었지만 그래도 승합차 같은 디자인이 잔존했는데요.


이건 완전히 기아차의 고급 세단인 K7과 판박이 디자인입니다.






설명이 필요할까요? 별것 아닌 것 같은 디자인이라고 생각할 수도 있겠지만 아우디 플래그십 세단에서 볼 수 있는 디자인이라고 K7 페이스리프트에서 극찬했는데 4세대 카니발에 이런 디자인이 적용되네요!


정말 대단합니다. 저도 카니발을 고민하고 있는데 정말 고민이 깊어질 것 같습니다.^^





계기판과 내비게이션이 일체형으로 연결된 디자인을 볼 수 있습니다. 이거 완전한 그랜저라고 할 수 있겠는데요?





얼마나 닮았는지 그랜저와 비교해 봤습니다. 동일한 디자인이죠?


계기판과 내비게이션이 연결되는 부분에 4세대 카니발은 살짝 운전자 쪽으로 기울어져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마치 비행기 콕핏 계기판처럼 이런 부분도 기아차가 잘하고 있는 부분입니다. 


그랜저의 계기판은 아날로그와 디지털이 있으니 같이 참고하시고, 카니발에서도 아날로그와 디지털 계기판이 제공될 것 같습니다.





현행 카니발과 비교해 보면, 세월에 역시 장사가 없네요!





그리고 기아차의 플래그십 SUV인 모하비와 비교해 보면 모하비 계기판은 안쪽으로 들어가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따라서 그랜저를 더욱 닮은 디자인이 4세대 카니발에 적용되었습니다.  


일체형 디스플레이는 그랜저를 닮고, 센터패시아 디자인은 K7을 닮고, 너무 개선된 거 아닙니까? 





이 정도로 끝내기 아쉬워서 더 찾아봅니다. 공조기쪽 디자인도 어디서 봤네요? 어떤 차량일까요? 잠시만 생각해 보시죠?


 



기아차 고급 세단인 K7과 닮았습니다. 기아차가 작정을 하고 만든 것 같은데, 아쉽지만 경쟁력을 고려해 본다면 가격이 예상보다 많이 인상될 것 같은데요! ㅠ.ㅠ





K7의 공조기 디자인입니다. 유사한 듯한 디자인이죠?





동시에 비교해보면 위장막 차량이라서 소재 등은 파악하기 힘들지만 비슷한 디자인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4개의 다이얼이 제공되면서 직관적으로 빠르게 조작할 수 있을 것 같네요! 




 

최근 기아차의 최신 차량에서 상하로 누르는 토글 방식이 많이 볼 수 있었습니다. 


이런 다이얼 방식은 시간이 지나도 직관적으로 조작할 수 있기 때문에 호불호가 없을 것 같습니다.





공조기쪽 두 개의 다이얼 사이에는 LCD 창이 제공될 같은데, 크기가 작을 것 같은데 K5나 K7을 보면 꼭 필요한 부분만 보여주는 것도 좋은 것 같습니다.


최신 차량이라고 해서 무조건 큰 것만이 최선의 디자인은 아니겠죠? 






송풍구의 디자인도 완전하게 포착되었습니다. 디자인 속에 묻혀 있는 히든 타입 송풍구가 적용되었습니다. 


세련된 느낌이네요? 어디서 많이 보신 디자인이죠? 3초 드릴게요^^ 3.. 2.. 1.. 생각나셨나요?





기아차 분들 이거 너무하신 것 아닙니까? 카니발은 그랜저와 K7 으로 감성 수준을 대폭 올려놓으셨네요?


개인적으로 너무 좋은데... 가격이 걱정됩니다.






동시에 비교해보면 4세대 카니발에서 고급스러운 느낌의 실내 공간을 기대하는 것은 무리가 아니라 이미 증명된 사실인 것 같습니다.


층을 다르게 디자인하면서 실내 공간이 넓어 보이면서 고급스러운 느낌까지.. 디자인에 정말 신경 쓴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렇게 신경 쓰는 이유는 카니발은 기아차 전체 라인업 중에서도 가장 많이 판매가 되는 차량이기 때문이죠!





아직도 보여드릴 사진이 너무 많은데 영상이 너무 길어진 것 같아서 이번 영상은 여기까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최초로 포착된 실내 공간은 위장막 차량임을 고려하더라도 경쟁력이 크게 높아진 것 같습니다. 좋아질 것이라고 예상했지만, 기대했던 것보다 좋아지면서 가격 인상이 만만치 않은 것 같다는 예상을 해보게 됩니다.


출시까지는 시간이 남아 있는데 기아차 분들이 착한 가격에 출시해 주시길 기대해 봅니다.





다음 4부 영상에서는 이번에 알려드리지 않은 실내 사진을 포함해서 4세대 카니발에 한발 더 다가가 보겠습니다.


연못구름의 다음 영상이 궁금하시면 "구독"과 "알림 설정" 잊지 마세요!






 

신차 소식을 포함한 다음 영상이 궁금하다면 구독(상기 이미지 클릭)을 눌러주세요! 알림 설정을 하시면 편하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신차와 관련된 신속한 소식을 듣고 싶다면, 연못구름 유튜브 채널에서 구독을 눌러주세요! 빠르고 정확하게 전달해드리겠습니다.





# 빠르고 정확한 신차 관련 유튜브 영상!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