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선보이는 쿠페형 SUV! XM3 인스파이어! 경쟁력 분석!
사진, 브랜드 제조사 참고 | 글, 연못구름
"감"이 아닌 정확한 수치자료를 통해서 비교 분석 자료를 제시하는 연못구름입니다!
안녕하세요? 연못구름입니다. 작년 서울 모터쇼를 참가하고, 대한민국에서 처음 선보이는 쿠페형 SUV XM3 소식을 알려드렸습니다.
어느덧 1년이라는 시간이 지났고, 일 년이 지난 올해 3월에는 르노삼성 XM3 인스파이어가 드디어 출시가 됩니다.
XM3 인스파이어를 소개해 드릴 때만 해도 소형 SUV 시장은 티볼리와 코나가 주름잡고 있었는데, 이후 출시된 기아차 소형 SUV 셀토스가 출시되면서 소형 SUV 시장을 완전히 접수했습니다.
# 영상을 담고 있어서 유튜브로 시청하시길 추천합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르노삼성의 입자는 국내 시장에서 좁아지고 있는데, 르노삼성은 XM3를 선보이면서 한판 승부를 펼쳐보겠다는 전략입니다. 특히 지금까지 대한민국 제조사가 선보이지 못한 쿠페형 SUV 출시하기 때문입니다.
영상을 시청하시기 전에 "유튜브 구독(상기 이미지 클릭)" 부탁드립니다! 신차 소식을 빠르고 정확하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도움이 필요하신 분들에게 공유도 함께 부탁드립니다.
XM3 인스파이어는 소형 SUV 시장에서 지각 변동을 일으킬 만큼 강력한 경쟁력을 갖추고 있을까요?
"무엇보다 강력한 경쟁력으로 평가받는 것은 디자인입니다!"
1억이 쉽게 넘는 BMW X6나 벤츠의 GLE 쿠페를 연상시키는 디자인을 갖추고도 XM3 인스파이어는 2000만 원 초반에 구입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대형과 소형 SUV라서 비교 자체가 힘들겠지만, 비슷한 디자인의 차량을 20~30% 수준에 구입할 수 있다고 생각해 본다면 경쟁력이 있다고 해야겠죠?
XM3 인스파이어를 알기 위해서 먼저 알아야 될 차량이 러시아에서 먼저 출시된 아카나(아르카나) 입니다.
국내 버전이 XM3 인스파이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차량의 크기는 전장 4543mm 전폭 1820mm 전고 1576mm 휠베이스 2721mm로 동급 경쟁 차량과 상위 차량과 비교해도 더 긴 전장을 제공합니다.
XM3 인스파이어의 세부 제원은 현재까지 공개되지 않았지만 아카나와 유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물론 범퍼 디자인에 따라서 살짝 차이가 발생될 수 있는 있을 것 같습니다. "얼마나 크길래? 이런 말을 할까요?"
소형 SUV 시장 1위를 차지하는 셀토스의 전장은 4375mm 로 아카나가 +168mm 더 긴 전장을 제공합니다. 투싼만큼 넓은 실내 공간에 비교되는 셀토스와 이 정도 차이는 상당한 차이입니다!
준중형 투싼의 전장은 4480mm 로 4500mm에 가깝지만 아카나가 +63mm 더 긴 전장을 제공합니다. 소형급 SUV인데 준중형 SUV 투싼보다도 전장이 더 긴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한국 지엠의 부활을 알리기 위해서 칼을 갈고 출시된 트레일 블레이저는 소형 SUV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기 위해서 분주한 모습입니다.
트레일 블레이저는 셀토스 보다 전장이 더 큰데 아카나가 133mm가 더 긴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준중형 스포티지와 비교해도 +48mm가 더 긴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따라서 소형 SUV를 포함한 준중형 SUV까지도 새롭게 출시될 XM3 인스파이어보다는 작은 사이즈라고 할 수 있습니다. 덩치의 전쟁에서는 XM3 인스파이어 앞에서 번데기가 주름을 자랑하는 것과 같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실내 공간을 조금 다른데, 좀 더 소개해 드리고 후반부에서 예상되는 실내 공간을 알려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