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차, 그것이 알고 싶다

13부! 완전히 공개된 4세대 쏘렌토 풀체인지 실내 공간! 경쟁력 분석! KIA 4GEN SORENTO MQ4!

반응형

13부! 완전히 공개된 4세대 쏘렌토 풀체인지 실내 공간! 경쟁력 분석! KIA 4GEN SORENTO MQ4!


사진, 글 연못구름



 

 

"감"이 아닌 정확한 수치 자료를 통해서 비교 분석 자료를 제시하는 연못구름입니다!



안녕하세요? 연못구름입니다!


지난 12부에서는 위장막 사진임을 고려했을 때 고화질 이미지로 운전자 공간을 세부적으로 알려드렸습니다. 특히 공조기의 전원이 켜져 있는 모습이 최초로 공개가 되었습니다.


어느덧 쏘렌토의 13부 영상에서는 최초로 전원이 켜진 내비게이션과 새로운 핸들 색상 그리고 7인승을 고려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3열 공간을 세부적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 SOURCE : 앗차 / 유튜브 채널


4세대 쏘렌토의 소식을 빠르고 정확하게 알려드리기 위해서 "클럽MQ4" 네이버 카페와 콜라보로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4세대 쏘렌토에 한발 더 다가가 보겠습니다.





영상을 시청하시기 전에 "유튜브 구독(상기 이미지 클릭)" 부탁드립니다! 신차 소식을 빠르고 정확하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도움이 필요하신 분들에게 공유도 함께 부탁드립니다.




# 유튜브 동영상으로 시청하시면 빠르게 정확한 정보를 세부적으로 볼 수 있습니다.





 


운전자 공간의 핵심인 핸들 사진입니다. 이전 영상에서 3포크 타입의 2가지 색상 핸들 디자인을 알려드렸습니다.베이지 투톤과 하이브리드 차량의 기본 핸들 디자인이었습니다. 베이지 투톤이 더 이쁘다는 반응이 월등히 높았습니다.





그리고 많은 분들이 기다리는 카멜 투톤 핸들이 최초로 포착되었습니다. 고급스럽네요!

   


3가지 타입 핸들이 국내 차량에 모두 제공되는지 현재로 확인하기 힘들지만, 감각적인 색상은 핸들 디자인도 기아차가 잘하고 있다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상위 차량인 모하비와 핸들과 비교해 보면 모하비 핸들은 중앙부에만 카멜 색상이 적용되어 있으며 핸들 테두리에는 투톤이 적용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신형 쏘렌토는 핸들 테두리와 중앙부에 투톤으로 처리가 되었는데 차이점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카멜 색상의 실내 인테리어는 현재까지 포착되지 않아서 모하비 차량의 실내 사진을 참고했는데, 비슷한 느낌일 것 같습니다.


베이지 계열의 색상은 이쁘지만 오염 때문에 부담스럽고, 검정 색상이 식상하다면 카멜이 제격인데 고급스러운 느낌을 받게 될 것 같습니다.





비교해 봐야죠? 카멜과 베이지 투톤 핸들입니다. 어느 쪽이 더 좋다고 말씀드리기 힘들 만큼  둘 다 고급스럽고 이쁘네요!


한가지 차이점이 있는데, 투톤 핸들이라고 해도 중앙부 혼커버를 보시면, 카멜 색상은 블랙으로 처리되어 있으며, 베이지 색상은 혼커버도 동일한 색상으로 제공되는 것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하이브리드 차량에서 포착된 핸들은 투톤 핸들과 비교해 보면 식상한 느낌까지 받게 되는 것 같습니다. 


정리를 해보면 핸들은 3가지 디자인이 제공되는 것 같은데, 첫 번째가 단일 색상이 원톤, 두 번째가 투톤인데 테두리만 투톤 적용, 그리고 세 번째는 중앙부와 테두리 모두 투톤 적용으로 구분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얼마 전까지만 하더라도 좋은 옵션은 상위 트림에서만 제공되었지만, 최근에는 옵션을 별도로 제공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4세대 쏘렌토에서도 디자인팩 1, 디자인팩 2 이런 방식으로 나눠서 차별적으로 제공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자유로운 선택은 좋겠지만, 가격 상승 부분을 최소화할 수 있게 착한 가격에 제공된다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전 영상에서 보여드렸던 이미지를 보면 송풍구 하단부와 기어 박스 양쪽으로 카멜 색상 인테리어 칼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무겁지 않은 밝은 톤의 카멜 색상이 제공될 것 같습니다. 색상은 가볍게만 참고해 주시고, 직접 눈으로 확인하는 것이 가장 정확합니다.





정말 중요한 사진이 포착되었습니다.  내비게이션 전원이 켜진 사진이 최초로 포착되었습니다. 3 분할로 제공되기 때문에 많은 정보를 효과적으로 전달해 줄 것 같습니다.





내비게이션 디자인과 구성은 K5와 유사하며, 빌트인 캠과 연계되어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전 영상에서 4세대 쏘렌토 공조기 컨트롤 사진을 알려드렸는데, 발솜씨로 내비게이션과 공조기 사진을 합성해 보겠습니다.





좌측이 이번에 포착된 사진이며, 우측이 발(?)솜씨로 합성해 본 사진입니다. 





제가 궁금해서 합성해 본 것이니 가볍게만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공조기는 몇 가지 타입으로 제공되는 것 같습니다. 왼쪽에 보이는 공조기는 기본 트림으로 예상되며, 토글스위치 중앙에 6개의 기능이 제공되며 버튼식으로 작동되는 것으로 예상됩니다.

   


하지만 우측에 보이는 공조기는 8가지 기능이 제공되며, 터치식 방식으로 작동될 것 같은데, 차이를 두고 있는 것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미세먼지까지 자동으로 걸러주는 공기 청정 기능을 중점으로 차이를 두고 있을 것으로 예상해 봅니다. 





▲ SOURCE : 보배드림 


최근 국내 커뮤니티에서도 포착된 차량을 보면 보는 각도에 따라서 센터패시아 디자인이 다르게 보이는데, 공조기 부분이 돌출되면서 입체적인 느낌을 받게 되는 것 같습니다.





쏘렌토와 같은 넉넉한 실내 공간을 제공하는 SUV의 장점 중에 한 가지는 2열과 3열을 폴딩 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저도 연휴 때 꽉 막히는 고속도로를 이동하게 되면 휴게소에서 2열과 3열을 접어놓고 에어 매트 등을 이용해서 쉴 때가 있는데, 두 다리를 펴고 누울 수 있기 때문에 가끔씩 사용해 보면 만족도가 높아집니다.


포착된 사진을 보면 2열과 3열이 접혀있는데 거의 수평에 가깝게 접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중대형 SUV를 보면 완전히 접더라도 사진처럼 완전히 평평하게 접히지 않는 것으로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4세대 쏘렌토의 경우 평행에 가깝게 접히는 것을 볼 수 있기 때문에 차박이나 캠핑 등의 목적으로도 좋을 것 같습니다!





내부를 보면 3열 D 필러의 형상을 볼 수 있습니다. 뒤로 진행될수록 창문의 형상이 위로 올라가는 경우 3열 승객에게 답답함을 주게 되는데 4세대 쏘렌토는 아래로 내려가기 때문에 답답함을 최소화 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3열 탑승자를 위한 스피커의 위치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쪽에 위치했기 때문에 중고역의 답답함을 덜 느끼게 될 것 같습니다.







3열 승객을 위한 송풍구의 위치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3열 승객을 위한 컵홀더 위치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전 영상에서 2열 시트가 전동 방식으로 접을 수 있다고 알려드렸습니다. 현재 사진에서 기능 버튼을 찾아볼 수 없는데 해당 기능 버튼은 반대편에서 제공될 것 같은데, 사진이 포착된다면 매의 눈으로 확인해 보겠습니다. 


참고로 2열 전통 폴딩 기능은 제네시스 GV80에서 유일하게 제공되는 기능인데, 4세대 쏘렌토에 적용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쏘렌토에 얼마나 신경 쓰고 있는지 알 수 있는 부분입니다.  






▲ 앗차 / 유튜브 


이번 영상에서는 새로운 디자인의 핸들 그리고 점등된 내비게이션과 폴딩 된 2열 3열 공간을 중점으로 알려드렸습니다.  


영상을 거듭할수록 기아차가 4세대 쏘렌토는 기아차가 작정하고 만든 것 같습니다. 다음 영상에서는 4세대 쏘렌토에 한발 더 다가가 보겠습니다.


유튜브에서 "구독"과 "알림" 설정을 해 놓으시면 가장 빠르게 영상을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신차 소식을 포함한 다음 영상이 궁금하다면 구독을 눌러주세요! 알림 설정을 하시면 편하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신차와 관련된 신속한 소식을 듣고 싶다면, 연못구름 유튜브 채널에서 구독을 눌러주세요! 빠르고 정확하게 전달해드리겠습니다.





# 빠르고 정확한 신차 관련 유튜브 영상!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