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부! 신형 쏘렌토 풀체인지 디자인 완전 공개! ! 4GENERATION SORENTO MQ4!
사진 클럽 MQ4 네이버카페, 글 | 연못구름
"감"이 아닌 정확한 수치 자료를 통해서 비교 분석 자료를 제시하는 연못구름입니다!
안녕하세요? 연못구름입니다! 다음 달 사전 계약을 앞두고 4세대 쏘렌토의 디자인이 완전히 공개가 되었습니다.
강인하고 웅장한 느낌의 4세대 쏘렌토는 이전 세대 쏘렌토의 느낌과는 전혀 다른 디자인으로 이전 세대와 다른 포드 익스플로러나 레인지로버를 연상시킬 것으로 웅장함을 느낄 수 있는 디자인입니다.
기아차의 디자인 아이덴티티인 호랑이 코 그릴은 이제는 호랑이 얼굴인 타이거 페이스로 진화하면서 한층 세련된 느낌을 부각시키고 있습니다.
새로운 디자인의 그릴은 V자를 꺾어 놓은 디자인으로, 위에서 불빛을 비추면 반짝이는 듯한 느낌을 받게 될 것 같습니다.
강렬한 느낌의 신형 쏘렌토와 잘 어울리는 디자인이라고 생각되네요!
쇼카에서 볼 것 같은 디자인의 3구 풀 LED 헤드램프의 디자인도 인상적입니다.
자세히 보면 그릴과 헤드램프가 연결된 디자인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그릴과 헤드램프가 하나로 연결된 디자인은 새로운 기아차의 전면부 디자인으로 작년에 출시된 막내 SUV 셀토스에서 시작되었습니다.
# 유튜브 동영상으로 시청하시면 빠르게 정확한 정보를 세부적으로 볼 수 있습니다.
이후 하반기에 출시가 되어서 역대급 K5로 평가받는 3세대 K5에서도 동일한 디자인 특징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 네이버 블로그 / 카방 https://blog.naver.com/nc3258
올해 하반기에 출시 예정인 4세대 카니발에서도 동일한 디자인이 적용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기아차가 자신만의 디자인 정체성을 잘 찾아가는 것 같습니다.
헤드램프 하단에는 주간 주행등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호랑이의 눈을 연상시키는 주간 주행등은 압도적인 느낌을 받게 되는데, 밝은 주간에도 멀리서 보더라도 이 차량이 쏘렌토임을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또한 어두운 야간 시간대에는 누구나 이 차량이 쏘렌토임을 더욱 잘 인식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주간 주행등 디자인도 기아차가 잘하고 있네요!
전면부 범퍼 하단에는 안개등이 제공됩니다.
가로 타입 2줄의 안개등으로 기아차의 시그니처라고 할 수 있었던 아이스큐브 안개등을 더 이상 신차에 적용하지 않을 것 같습니다.